> 사회

동구

인천 동구, 옥외광고심의위원회 위원 6명 위촉

2023.01.27 16:1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도시경관 문화 향상을 위해 광고물 관련분야 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옥외광고심의위원회를 재구성했다.

위원회는 공개공고와 추천모집을 통해 도시계획, 디자인, 건축, 교통 등 옥외광고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6명과 동구청 안전도시국장을 위원장으로 한 관련 공무원 3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신규 위촉된 위원은 2년간 활동하게 되며, 동구 옥외광고심의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쳐야 하거나 심의에 부칠 사항에 대해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아름다운 경관 유지를 위해서는 광고물 관리가 중요하다”며 “옥외광고 문화를 선전화해 아름다운 경관을 살리면서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동구

인천 동구,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

인천 동구,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

Mar 27,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다음달부터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청자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천시와 동구가 함께 마련하였다. 임산부 교통비는 인천e음 카드 포인트로 지급된다. 인천e음 택시요금이나 자가용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간은 포인트 지급일로부터 1년이다. 신청 대상자는 4월1일 신청일 기준 인천시 6개월 이상 실거주한 임산부로 ..

인천 동구,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인천 동구,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사)대한노인회 동구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고일상)이 동구노인복지관에서 제36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입학식에는 노인대학 입학생, 기관단체장 등 170여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국민의례, 노인강령낭독, 내빈 소개, 인사 말씀, 격려사, 축사 순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식후에는 참석자들과 전문 강사가 함께하는 흥겨운 노래교실도 진행됐다. 고일상 노인대학장은 “어르신들이 노인대학의 강좌들을 통해 배움의 참 기쁨을 ..

인천 동구, 2024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개최

인천 동구, 2024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2일 ‘2024년 동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의 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을 심의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다. 청년 활동가와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14명이 위원으로 구성된 민관 협치 네트워크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2기 동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2024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심의·확정하였다. 또 ‘청년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청년이 행복한 동구’라는 비..

인천 동구, 단독주택 6천여호 가격 열람 실시

인천 동구, 단독주택 6천여호 가격 열람 실시

Mar 22,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다음달 8일까지 개별(단독)주택 6천54호에 대한 가격열람 및 소유자 의견 청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주택가격은 동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30일 결정‧공시된다. 공시된 주택가격은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및 국세(종합부동산세, 상속․증여세 등), 건강보험료 등의 기준자료로 활용된다. 구는 주택 가격 열람을 위하여 지난해 11월부터 관내 주택 및 토지 특성 등 현장을 조사했다. 관내 주택은..

인천 동구,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보급

인천 동구,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보급

Mar 22,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역 내 안전취약계층 이용 시설에 방연마스크를 보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방연마스크 보급대상시설은 관내 요양원 및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총 9곳이다. 구는 지난 2022년부터 방연마스크 지원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관내 41곳에 1천60개의 마스크를 비치하였다. 배부한 방연마스크는 특수 원단으로 제작되어 화재발생 시 시야 및 호흡을 확보해 유독가스로부터 질식사 등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김찬진 구청장은 “화재 발생..

인천 동구, 살고 싶은 행복도시 조성 위한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 살고 싶은 행복도시 조성 위한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Mar 19,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최근 살고 싶은 행복도시 동구 조성을 위한 ‘2024년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적극행정, 혁신적인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구정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지난 2월부터 구청 전 부서에서 실행 가능한 중·단기 사업 아이디어를 제출받았다. 제출된 제안들은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쳐 지난달 22일 서면심사를 통해 총 16건의 신규사업이 선정되었다. 이후 3월 13일 구청에서 열린 신규사업 발굴보고회를 통하여 최종 ..

인천 동구, 위기 가정 자립을 위한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인천 동구, 위기 가정 자립을 위한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Mar 19,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5일 어려움에 처한 가정의 자립을 돕는 통합적인 해결책 제시를 위한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분기별 또는 안건 발생시 개최하는 구 주관 민관통합사례회의에는 관할 동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과 경찰, 학교, 병원, 복지관 등 민간기관이 참여하여 진행된다. 이번 사례회의 대상이 된 위기가정에 대해서 정신건강복지센터 담당자가 참여하여 정신과적 진단 평가와 함께 치료를 진행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 위기 가정 내 자녀들의 문제에 ..

인천 동구, 구인·구직 맞춤형 상설 면접실 운영

인천 동구, 구인·구직 맞춤형 상설 면접실 운영

Mar 16,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4일 주민행복센터에서 항공분야 구인 기업의 맞춤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제1회 상설면접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상설면접실은 기업이 근로자 채용시 구인·구직자 간 미스 매치를 줄이기 위해 맞춤 인재를 지원하고 면접 장소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제1회 상설면접에는 인천공항 구인업체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인천시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월드유니텍 주식회사, 우지기업㈜가 참여하였다. 구는 사전 접수 및 현장 접수한 맞춤 인재(구직..

인천 동구, 찾아가는 유충구제 방역사업 실시

인천 동구, 찾아가는 유충구제 방역사업 실시

Mar 16,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매개모기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찾아가는 유충구제 방역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기후변화로 모기 발생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말라리아 발생 또한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방역 활동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다. 구는 소독의무대상시설을 제외한 관내 공동주택 5천550여세대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유충구제 작업을 실시하고 약품을 배부하는 등 방역 민원 응대..

인천 동구, 초등 창의논리 교실 운영 시작

인천 동구, 초등 창의논리 교실 운영 시작

Mar 13,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4학년도 동구 창의논리 교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동구 초등 창의논리 교실은 전국 유일의 초등 저학년 영재교육기관인 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과 함께 추진하는 협력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영재 판별검사 및 예비 교육 등을 거친 후 선발된 동구 거주 초등학교 2~3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구와 재능대는 오는 11월까지 9개월간 월 2회 주말에 운영하며, 초등학생의 잠재된 영재성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과학적·수학적·창..

인천 동구,‘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운영

인천 동구,‘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운영

Mar 13,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활용품 올바른 분리배출 ▲분리수거에 대한 실습 체험 ▲환경오염을 다룬 구연동화 등 맞춤 교육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이 생활 속 자원절약과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은 15일부터 마감 시(48교실)까지이며, 교육은 5월 13일~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

인천 동구, ‘제8기 동구 어린이 참여위원회’모집

인천 동구, ‘제8기 동구 어린이 참여위원회’모집

Mar 12,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4년 ‘제8기 동구 어린이 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참여위원회는 아동들이 자신들과 관련된 관내 정책과 예산을 토론할 수 있는 참여기구다. 구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20명 이내다. 현재 동구에 거주하거나 동구 소재 학교에 다니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어린이 참여위원회는 4~11월까지 월 1회 운영되며 ▲아동 관련 정책 및 예산에 대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