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동구

인천 동구 화수2동 자생단체,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2023.01.26 15:04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 동구 화수2동 통장자율회(회장 최춘연)와 적십자봉사회(회장 김형임)는 대한적십자회에 특별회비 80만원을 전달했다.

특별회비는 통장자율회가 30만원, 적십자봉사회가 50만원을 각각 모아 마련했다.

최춘연 화수2동 통장자율회장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특별회비를 기탁했다”며 “적십자사가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펼칠 수 있도록 적십자회비 모금 홍보에 앞장서 많은 주민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임 화수2동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보탬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동구

인천 동구,‘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북카페 오픈식 열어

인천 동구,‘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북카페 오픈식 열어

Apr 17,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2~13일 ‘송림골 아뜨렛길’지하광장에서 북카페 오픈식 행사와 홍보마켓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패밀리송림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한 행사로 인천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함께 주관하고, 인천재능대학교가 협력하였다. 12일 행사는 우리소리재능봉사단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해 거점시설 위탁 경과보고와 지하광장에 조성된 문화시설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13일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 및 플리마켓이 운영되었다. 김찬진 동구청..

인천 동구 치매안심센터, 구민 위한 순환버스 운영

인천 동구 치매안심센터, 구민 위한 순환버스 운영

Apr 17,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치매안심센터는 지난달부터 센터 이용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평일 오전 시간 무료 순환버스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의 위치가 주거지역과 떨어져 있고 대중교통도 제한적이어서주민들이 센터 방문에 불편함을 호소해 왔다. 이에 구는 무료 순환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치매안심센터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부모를 잘 섬기어 효도한다는 의미의 ‘동온하정’ 순환버스는 평일(월~금) 오전 9시~10시, 11시~12시 매일 2회 운행된다...

인천 동구, 4월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 운영

인천 동구, 4월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 운영

Apr 05,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3년 12월말 결산법인의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 기간을 이달 30일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는 법인지방소득세율 0.9∼2.4%를 적용해 매년 4월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신고 납부하는 세금으로 법인세와 달리 사업장이 있는 지자체마다 과세권이 있어 사업장별로 안분하여 신고해야 한다. 만약 사업장이 두 개 이상의 지자체에 있음에도 한 곳에만 신고하거나 첨부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으..

인천 동구, 괭이부리마을 주거 개선사업 추진

인천 동구, 괭이부리마을 주거 개선사업 추진

Apr 04,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만석동 괭이부리마을 주거취약지역의 거주 환경 개선을 위하여 인천시, 인천도시공사와 3자 간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찬진 동구청장, 유정복 인천시장, 조동암 인천도시공사 사장이 참여하였다. 협약에는 괭이부리마을 내 건물 붕괴와 화재 등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주택을 철거하고 임대주택과 주차장, 공원 등 기반시설을 건립하는 내용이 담겼다. 인천시는 쪽방촌인 만석동 9-40번지 일원(5천168㎡)에 임대주택 건립을 위하여 205억원..

인천 동구, 교통문화지수 전국 자치구 1위

인천 동구, 교통문화지수 전국 자치구 1위

Apr 04, 2024 | Q기자

 

인천 동구(동구청장 김찬진)는 ‘2023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에서 전국 69개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하였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일 개최된 2023년 교통문화지수 우수 및 개선 지자체 시상식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토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매년 각 지방자치단체의 운전 행태, 교통안전, 보행행태 등에 대한 지표를 평가한 교통문화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동구의 교통문화지수는 85.08점으로 전국 자치구(평균 78.22점) 중 가장 높았다. 항목별로는 운전..

인천 동구, 60세 이상 구민‘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실시

인천 동구, 60세 이상 구민‘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실시

Apr 03,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60세 이상 구민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무료 예방접종 대상은 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 중인 60세 이상(1964.12.31. 이전 출생자) 구민과 주민등록상 인천시에 1년 이상 거주한 65세 이상(1959.12.31.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이다. 다만 과거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력이 있는 구민은 제외된다. 60세 이상 구민은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31곳과 동구보건소에서 대상포진 예방..

인천 동구,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

인천 동구,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

Mar 27,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다음달부터 임산부 교통비 50만원 상당 지원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청자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천시와 동구가 함께 마련하였다. 임산부 교통비는 인천e음 카드 포인트로 지급된다. 인천e음 택시요금이나 자가용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간은 포인트 지급일로부터 1년이다. 신청 대상자는 4월1일 신청일 기준 인천시 6개월 이상 실거주한 임산부로 ..

인천 동구,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인천 동구,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사)대한노인회 동구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고일상)이 동구노인복지관에서 제36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입학식에는 노인대학 입학생, 기관단체장 등 170여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국민의례, 노인강령낭독, 내빈 소개, 인사 말씀, 격려사, 축사 순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식후에는 참석자들과 전문 강사가 함께하는 흥겨운 노래교실도 진행됐다. 고일상 노인대학장은 “어르신들이 노인대학의 강좌들을 통해 배움의 참 기쁨을 ..

인천 동구, 2024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개최

인천 동구, 2024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2일 ‘2024년 동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의 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을 심의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다. 청년 활동가와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14명이 위원으로 구성된 민관 협치 네트워크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2기 동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2024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심의·확정하였다. 또 ‘청년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청년이 행복한 동구’라는 비..

인천 동구, 단독주택 6천여호 가격 열람 실시

인천 동구, 단독주택 6천여호 가격 열람 실시

Mar 22,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다음달 8일까지 개별(단독)주택 6천54호에 대한 가격열람 및 소유자 의견 청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주택가격은 동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30일 결정‧공시된다. 공시된 주택가격은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및 국세(종합부동산세, 상속․증여세 등), 건강보험료 등의 기준자료로 활용된다. 구는 주택 가격 열람을 위하여 지난해 11월부터 관내 주택 및 토지 특성 등 현장을 조사했다. 관내 주택은..

인천 동구,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보급

인천 동구,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보급

Mar 22,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역 내 안전취약계층 이용 시설에 방연마스크를 보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방연마스크 보급대상시설은 관내 요양원 및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총 9곳이다. 구는 지난 2022년부터 방연마스크 지원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관내 41곳에 1천60개의 마스크를 비치하였다. 배부한 방연마스크는 특수 원단으로 제작되어 화재발생 시 시야 및 호흡을 확보해 유독가스로부터 질식사 등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김찬진 구청장은 “화재 발생..

인천 동구, 살고 싶은 행복도시 조성 위한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 살고 싶은 행복도시 조성 위한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Mar 19,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최근 살고 싶은 행복도시 동구 조성을 위한 ‘2024년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적극행정, 혁신적인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구정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지난 2월부터 구청 전 부서에서 실행 가능한 중·단기 사업 아이디어를 제출받았다. 제출된 제안들은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쳐 지난달 22일 서면심사를 통해 총 16건의 신규사업이 선정되었다. 이후 3월 13일 구청에서 열린 신규사업 발굴보고회를 통하여 최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