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계양구

인천 계양구 계양새마을금고 불우이웃돕기 성금 온누리상품권 2,440만원 지원

2022.11.25 15:4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광역시 계양새마을금고는 지난 23일 MG희망나눔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계양구 관내 행정복지센터 3곳으로부터 지원 대상을 추천받아 총 244명에게 온누리상품권 1인당 10만 원씩 2,440만 원을 지원했다.

계양새마을금고는 매년 복지사업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하고 있다.

이노경 이사장은 "항상 주위 어려운 주민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주민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해동 작전2동장은 “코로나19와 물가상승 등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계양새마을금고에서 전해주신 온정이 관내의 어르신들과 저소득층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계양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계양구

인천 계양구, 2024년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회의 개최

인천 계양구, 2024년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회의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지난 26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는 지역 내 공공기관장, 민간단체장 등 19명으로 구성돼, 구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과 홍보, 안전교육 시책 발굴 등 계양구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안전문화운동 추진실적 ▲2024년 시행계획 ▲여름철 자연재난(호우, 태풍) ..

인천 계양구, 2024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인천 계양구, 2024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Mar 2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0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구정 주요 현안과 정책 과제에 대한 각계 전문가의 의견 제시와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됐으며, 윤환 구청장과 김혁정 위원장을 비롯해 정책자문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계양구 주요 현안 사업인 ▲계양문화광장 조성 ▲오조산근린공원 어린이물놀이장 조성 ▲계양산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조성 등에 관..

인천 계양구, 2024년도 개별주택 가격 열람 및 의견 청취

인천 계양구, 2024년도 개별주택 가격 열람 및 의견 청취

Mar 1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2024년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주택 3,516호의 주택 가격에 대한 열람과 의견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별주택 가격(안) 열람은 계양구청 세무1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www.realtyprice.kr)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열람한 주택 가격에 의견이 있는 주택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계양구청 세무1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의견제출서를 작성 후 제출하거나, 부동산..

인천 계양구 자원봉사센터, ‘야(夜)한, 플로깅’사업 운영

인천 계양구 자원봉사센터, ‘야(夜)한, 플로깅’사업 운영

Mar 16,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홍순석)가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야(夜)한, 플로깅’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夜)한, 플로깅’사업은 낮 시간 봉사활동이 어려운 직장인과 저녁에 걷기 운동을 하는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진행하는 환경정화 활동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운영된다. 1회차는 3월 29일 오후 7시에 계양구청 남측광장 주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www.1365.go.kr)에서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인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경로당 지정 및 예방 프로그램 운영

인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경로당 지정 및 예방 프로그램 운영

Mar 16,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월 태산아파트 경로당과 동양주공1단지 아파트 경로당을 2024년 치매안심경로당으로 추가 지정하여, 지난 6일부터 매주 1회 어르신들의 기억력 향상을 위한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경로당’은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을 권역별로 지정하여 치매예방관리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까지 총 28곳(계양 7개소, 효성 7개소, 작전 7개소, 계산 7개소)이 지정됐다. 지정..

인천 계양구,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사업 시행

인천 계양구,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사업 시행

Mar 13,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올해부터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과 75세 이상 어르신에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포진’은 수포성 발진과 급성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고령층에서의 발생률이 젊은 연령층에 비해 8~10배가량 높고 치료 후에도 대상포진 후 신경통 등 심한 후유증 및 중증 합병증의 발생 가능성이 있다. 예방접종은 대상포진 감염을 예방하여 발병을 줄일 뿐만 아니라, 발병하더라도 증상 완화 및 합병증 발생 감소로 입원율을 낮춘다. ..

인천 계양구, 고용노동부 ‘플랫폼 종사자 일터개선 지원’ 공모 선정

인천 계양구, 고용노동부 ‘플랫폼 종사자 일터개선 지원’ 공모 선정

Mar 13,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고용노동부 주관 ‘플랫폼 종사자 일터 개선 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플랫폼 종사자 일터 개선 지원’ 사업은 대리운전이나 배달기사 등 플랫폼 종사자들에게 최소한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정부가 휴게공간과 안전대책 등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고용노동부가 사업 비용의 최대 50%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계양구를 포함해 전국에서 18개 지자체와 2개 기업이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계양구는 이번 공모 선..

인천 계양구, 계양산 산천제 열려

인천 계양구, 계양산 산천제 열려

Mar 1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0일 계양산 산신제당에서 윤환 계양구청장을 비롯해 마을 주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계양산 산천제가 열렸다고 밝혔다. 계산동우회(리중계장 정연복)에서 주관하는 계양산 산천제는 계양산 산신에게 구의 번영과 구민의 무사 안녕을 비는 제례의식이다. 2014년 계양문화원의 고증을 거쳐 축문의 해석과 제례의 진행 순서인 홀기에 관한 뜻을 찾고 순서를 명시한 복원작업을 거쳤으며, 매년 음력 2월 1일과 10월 1일에 진행된다. 윤환 구..

인천 계양구, ‘유기 동물 입양비’ 최대 25만 원까지 지원

인천 계양구, ‘유기 동물 입양비’ 최대 25만 원까지 지원

Mar 1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동물 생명 존중과 유기 동물 입양 문화를 확산을 위해 올해도 ‘유기 동물 입양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계양구는 동물보호센터을 통해 유기 동물을 입양한 사람에게 마리 당 최대 25만 원까지 입양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 비용 세부항목은 내장형 동물등록비, 치료비, 진료비, 예방접종비, 중성화 수술비, 미용비, 반려동물 보험 가입비 등이다. 개와 고양이의 경우, 내장형 동물등록을 완료한 입양자만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며, 입양일로부터 6개월..

인천 계양구, 3월 중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인천 계양구, 3월 중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Mar 08,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6일 계산동 소재 계양문화회관에서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민방위 훈련의 일환으로, 구는 이날 화재 대피 취약지역이며 다중이용시설인 계양문화회관을 ‘지역특성화 재난 대비’ 시설물로 선정해 실시됐다. 훈련은 공연장 내부에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가정해 이용 관객들을 안전한 대피장소로 유도하고, 빠르게 초동 진화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계양소방서와 연계해 대피·진화 훈련 종료 후 계양문화회관 직원을 대..

인천 계양구, 방역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 방역 시행

인천 계양구, 방역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 방역 시행

Mar 05,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방역 취약계층의 감염병 발생·확산을 방지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2월까지 방문 방역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300세대 미만의 공동주택 또는 단독주택 거주자 중 ▲수급자, 차상위계층 세대 ▲국가유공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65세 이상 홀몸 노인 세대 ▲다문화가족 세대 ▲그 밖에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세대이다. 방문 방역은 가구당 연 1회 제공하며, 사업 대상자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7일 이내에 ..

인천 계양구,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인천 계양구,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Mar 01,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7일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구정의 성과를 창출한 우수공무원을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는 앞서 8건의 사례가 1차 심사 대상으로 선정됐다. 구는 1차 심사를 통해 온라인 주민패널 531명과 소속 공무원 430명, 실무심사위원 8명의 심사를 종합해 상위 5개의 사례를 최종 심사 대상으로 선정하고, 적극행정위원회에 상정했다. 27일 열린 위원회 개최 결과, 2023년 하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