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동해시

동해시, 일상감사.계약심사로 4억7천만원 예산절감

2023.01.02 15:2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난 해 각종 사업 발주 전 일상감사 및 계약심사(원가심사)를 통해 4억 7천만원의 예산을 절감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일상감사 대상사업은 총 262건으로 토목‧건축‧전기분야 등으로 구성된 계약심사 협업팀을 운영하여 공사 45건, 용역 28건, 물품 25건 등 총 98건의 발주사업에 대한 계약심사를 통해 부서에서 요청한 381억원의 예산 중 4억 7천만원을 줄였다.

특히, 지난해 산불 피해지 복구사업 및 동해시 청소년체육문화센터 신축공사(설계변경), 북평레포츠 복합시설 건립공사(설계변경) 등 국도비 지원 대형 사업장에 대한 강원도 계약심사 절감액을 포함하면 그 효과는 더 크다.

한편, 시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10년 동안 절감한 예산액은 총 89억원 규모로, 일상감사·계약심사를 통해 예산 집행의 건정성과 효율성을 높잎고 있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직원 업무 연찬 및 교육 등의 방법으로 계약심사 사례 등을 전파하여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예산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동해시

시흥시, 과수 동해 예방을 위한 현장기술지원단 운영

시흥시, 과수 동해 예방을 위한 현장기술지원단 운영

Dec 19,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본격적인 겨울철 저온에 대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과수 동해(언 피해) 예방 요령을 전파하고 있다. 이번 겨울에는 따듯한 영상 기온이 지속되다가 급작스러운 저온으로 농작물이 어는 ‘동해’ 급증이 예상되며, 잦은 강설에 따른 시설하우스 파손, 농작물의 저온 및 과습 피해 등이 우려된다. 농작물 동해는 전년도 결실 과다, 병해충 피해, 조기 낙엽 등으로 영양 생장이 늦게까지 지속돼 저장 양분이 부족한 경우에 발생한다. 품종, 토양 수분, 대목의 종류,..

연천군, 과수 동해 피해 예방 만전

연천군, 과수 동해 피해 예방 만전

Dec 15, 2023 | Q기자

 

연천군이 겨울철 과원 동해 피해 예방을 위해 농가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예방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연천군은 사과, 배, 포도 재배 농가를 중심으로 읍·면별 2~3개 농가를 선정, 샘플을 채취해 동해 여부를 판단한 뒤 농가에 통보하는 등 동해 예방활동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과수 동해는 사과의 경우 영하 30~35℃에서 10시간 이상, 배는 –25~30℃에서 5시간 이상, 포도는 영하 20~25℃에서 6시간 이상 지속되면 발생한다. 과수에서 가장 동해를 받기 ..

경북도 환동해지역 온천소재 코스메틱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경북도 환동해지역 온천소재 코스메틱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Dec 06, 2023 | Q기자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지난 4일 영덕 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해양 소재와 온천수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환동해지역 온천소재 코스메틱 시범사업’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환동해지역 온천소재 코스메틱 시범사업’은 경북 동해안 내 온천수와 해양 소재를 연계한 코스메틱 신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내 화장품 제조기업 3개소(메디웨이코리아, 코리아향진원, 하킴코스메틱)를 선정하여 스킨, 바디로션, 미스트 등 시제품 개발과 국제화장품 원료 등록, 임..

이민근 안산시장, 화재 현장 긴급 점검…“시민안전모델 가동해 대응”

이민근 안산시장, 화재 현장 긴급 점검…“시민안전모델 가동해 대응”

Nov 29, 2023 | Q기자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목내동 화재 현장을 긴급 점검하고,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 소방헬기 출동을 요청하는 한편, 시민안전모델을 가동해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화재는 이날 오전 9시 45분경 단원구 목내동의 한 자동차 배터리 공장의 차량용 배터리 시험동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불로 공장 관계자 등 40여 명이 대피했고,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소방 당국은 불이 옆 공장으로 확대됨에 따라 오전 10시 15분경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경북도 동해안 명품 대게 ! 불법어선 꼼작마

경북도 동해안 명품 대게 ! 불법어선 꼼작마

Oct 31, 2023 | Q기자

 

경북도는 30일 환동해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동해어업관리단, 포항·울진해양경찰서, 연안 4개 시·군 등 유관기관이 모여 대게 성어기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정보공유와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관계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게 성어기를 맞아 어린대게 및 암컷대게 불법포획, 통발어업 대게 조업금지구역 위반, 연안 대게 조업시기에 따른 자리 선점을 위한 선(先)투망, 불법어획물 유통·판매 등 매년 성행하는 불법행위를 강력 대응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세부적..

강원 동해안, 여름철 해수욕장 본격 개장

강원 동해안, 여름철 해수욕장 본격 개장

Jun 22, 2023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안 6개 시군 해수욕장이 다음달 1일부터 본격 개장하면서 관광객을 맞을 준비에 나섰다. 강원특별자치도환동해본부에 따르면 도내 해수욕장은 7월 1일 경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같은 달 14일까지 차례로 개장해 속초시를 마지막으로 8월 27일까지 86개소가 운영된다. ※ 해수욕장별 개장정보 별첨 강원특별자치도와 동해안 6개 시군은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시군별 특색 있고 차별화된 해수욕장 운..

광주시 경안동 지보체, 자매도시 동해시 발한동과 워크숍

광주시 경안동 지보체, 자매도시 동해시 발한동과 워크숍

Jun 16, 2023 | Q기자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표동진·이선열)는 13일 자매도시인 동해시 발한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상형)를 방문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동해시 발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경화)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통해 발한동과 경안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특화사업에 대해 교류하면서 위원 및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표동진·이선열 공동위원장은 “동해시 발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사업을 ..

시흥체력인증센터,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참가자 모집...  “집에서 편하게 운동해요”

시흥체력인증센터,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참가자 모집... “집에서 편하게 운동해요”

Apr 1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운영하는 국민체력100 시흥체력인증센터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맞춤 운동교실인 ‘2023년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3기’ 회원 50명을 4월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비대면 체력증진교실은 코로나19로 저하된 시민의 체력을 효과적으로 증진할 수 있도록 비대면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운영한다. 19세 이상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기 참가 신청 기간은 4월 10일부터 21일까지다. 수업 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26일까지..

동해시,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동해시,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Jan 09, 2023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공기업 부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방공기업의 경영 개선을 도모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2022년 경영평가는 257개(공사 69, 공단 85, 하수도 103)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전년도 경영실적을 평가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4월부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1차 서면 심사와 2차 ..

동해시, 지방교부세 2,075억원 확보 역대 최대 성과

동해시, 지방교부세 2,075억원 확보 역대 최대 성과

Jan 06, 2023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올해 당초예산 기준 보통교부세와 특별교부세 등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인 2,07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23%(352억원) 증가한 수준으로 경기침체 대응 및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역동적 추진을 위한 청신호가 켜졌다. 특히, 특별교부세는 전년 대비 352%(45억)가 증가한 136억원을 확보하여 역대 최고 성과를 냈다. 이에따라, 지난 3월경 발생한 대형산불피해 복구비 70억, 북평중~봉오마을 간 도로개설 13억, 재..

동해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취급 업소 위생감시 실시

동해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취급 업소 위생감시 실시

Jan 05, 2023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설 명절을 맞아 선물용, 차례용 축산물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축산물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이력제 집중 점검을 오는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공무원 1개반 2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투입하여 축산물판매업, 식육포장처리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등 10개소를 대상으로, 축산물 유통‧보존, 축산물이력제 이행여부 및 준수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유통기한 경과, 표시사항 위반 등 ..

동해시, 문화관광해설사 증원 등‘관광 마케팅 강화’

동해시, 문화관광해설사 증원 등‘관광 마케팅 강화’

Jan 05, 2023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관광객들에게 동해시의 역사, 문화, 예술, 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이해 증진을 제고하기 위해, 올해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통역안내원을 증원하는 등 관광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최근 동해시는‘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무릉계곡과 도째비골 스카이밸리&해랑전망대가‘2023 강원유니크베뉴’에 무릉별유천지가 각각 선정되는 등 관광도시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이에따라, 시는 올해 망상, 추암, 무릉계곡, 묵호권역 관광안내소 뿐만 아니라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