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강릉시

강릉시, 이태원사고 관련 ‘마음안심버스’ 운행

2022.11.16 09:0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강릉시는 이태원사고와 관련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해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인 ‘마음안심버스’를 확대·운영한다.

마음안심버스는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 버스를 활용해 직접 찾아가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버스에는 정신건강전문요원, 사회복지사 등 전문인으로 구성된 운영팀이 탑승해 정신건강 평가와, 스트레스 검진, 마인드 힐링, 재난심리회복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일(화) 강릉영동대학교를 시작으로, 16일(수) 강원도립대학교, 18일(금) 교동2주공아파트 등 관내 대학교와 주민센터를 방문할 계획이며,

상담결과에 따라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위험군은 전문기관 연계 치료를 돕는 등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마음안심버스를 통해 강릉시민의 심리안정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릉시는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운영하며, 자살고위험군 지원 및 정신질환에 관련한 상담, 교육, 홍보, 캠페인 등에 나서고 있으며 정신건강 위기상담을 위한 전화(1577-0199)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사회

강릉시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강릉산불피해 이재민 임시조립주택 현장점검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강릉산불피해 이재민 임시조립주택 현장점검

Jan 06, 2024 | Q기자

 

김진태 도지사가 5일 오후, 작년 4월 11일 강릉 대형산불 피해로 인해 강릉시 저동, 안현동 일대에 설치된 임시조립주택에 거주하는 이재민들을 찾았다. 김 지사는 이재민 가구를 방문하며, 동절기 폭설·한파 등으로 인해 이재민들이 임시조립주택에 생활하는 데 실제로 겪고 있는 어려움을 듣고 조립주택 내부 벽면과 바닥, 화장실 등 실내 생활 공간의 온도 등을 점검하며, 안전하게 겨울을 보내고 계신지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이재민 생활을 하신지 어느덧 9개월에..

강원학사 숙우회,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자녀 장학금 전달

강원학사 숙우회,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자녀 장학금 전달

Aug 11, 2023 | Q기자

 

강원학사 졸업생들의 모임인 강원학사 숙우회(회장 이원섭) 회원들이 8월 10일 강릉시 산불 피해 이재민 자녀 26명에게 중고등학생 70만원, 대학생 100만원씩 총 2,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 강원학사 숙우회의 장학금으로 산불 피해를 입은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975년 전국 최초의 재경 향토기숙사로 문을 연 ‘강원학사’는 강원 출신 대학생 인재들에게 숙식을 ..

오산필코러스합창단,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오픈경연‘은메달’수상

오산필코러스합창단,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오픈경연‘은메달’수상

Jul 14, 2023 | Q기자

 

오산필코러스합창단이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오픈경연에서 혼성챔버콰이어 부문 ‘은메달’을 수상했다. 2000년 오스트리아 린츠를 시작으로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는 올해 강원도와 강릉시, 독일 인터쿨투르가 공동주최하였으며, 총 34개국 330여 팀, 약 8,000여 명이 참가한 최대 규모의 합창대회이다. 터키행진곡, 아리랑, 밀양아리랑, Ner Ner 총 4곡으로 출전한 오산필코러스합창단은 세계인의 울..

오산시민의 따뜻한 마음, 강릉 산불 이재민에 전달

오산시민의 따뜻한 마음, 강릉 산불 이재민에 전달

May 25, 2023 | Q기자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경용)는 지난 24일 강릉아이스아레나를 방문하여 산불 피해를 입은 강릉 지역 이재민을 위해 1천1백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 물품은 5월 2일부터 19일까지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하여 모은 생필품이다. 여기에는 수많은 단체와 개인이 참여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오산지구협의회 ▲농협중앙회 오산시지부 ▲오산사랑라이온스클럽 ▲소나컴퍼니 ▲농촌지도자 오산시연합회 ▲생활개선회 오산시연합회 ▲후계농업경영인 오산시..

(재)오산문화재단,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생활용품 기부

(재)오산문화재단,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생활용품 기부

May 24,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수영)은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강릉지역 이재민을 돕기 위한 생활용품을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물품은 오산문화재단 임직원들이 이번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칫솔, 치약, 휴지, 물티슈, 세제 등을 모아 마련했다. 이수영 오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

파주시, 자매도시 강릉시에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구호물품 전달

파주시, 자매도시 강릉시에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구호물품 전달

Apr 28, 2023 | Q기자

 

파주시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27일 산불로 피해를 입은 자매도시 강릉시를 방문해, 파주시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과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2,30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시는 자매도시 강릉시의 산불피해 아픔을 나누기 위해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성금을 모금했고, 파주시공무원노조에서 기부한 성금 등을 포함해 총 563만 원을 강릉시에 기탁했다. 구호품 기부에는 ▲천년지기 ▲마중물 ▲생활개선회 ▲광탄한우리회 ▲파소연 ▲ 새마을교통봉사대 ▲파주시새마..

강원도청 직원,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전달

강원도청 직원,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전달

Apr 18, 2023 | Q기자

 

월 17일(월), 강원도청 직원들은 강릉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천만 원을 강원도지사에게 전달하였다.  성금은 평소 이웃사랑과 나눔실천을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적립해 온「강원행복나눔기금」을 통해 마련하였으며,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릉시에 전달되어 이재민 구호 및 피해복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피해 주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성금을 마련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피해 지역의 조속한 정상화와 주민분들의 ..

강원도, 강릉 산불피해지역 주민의 재난 심리상담 실시

강원도, 강릉 산불피해지역 주민의 재난 심리상담 실시

Apr 14, 2023 | Q기자

 

강원도는 지난 4.11일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받은 주민들을 위해 재난심리회복 지원을 진행하였다. 강원도 재난심리회복센터를 운영하는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는 산불이 발생한 11일부터 15일까지 임시대피소인 아레나 경기장에서 상담이 필요한 대피자에 대해 심리상담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에서는 태풍, 산불 등 각종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재난경험자에게 심리적 응급처치, 전문심리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12일 기준, 8명의 심리활동가들이 일시대피..

전남도,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지원

전남도,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지원

Apr 13, 2023 | Q기자

 

전라남도는 강원도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어려운 이재민의 생활 안정과 빠른 피해 수습을 위해 성금 1천만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강릉에서는 지난 11일 오전 8시 22분께 산불이 나, 강한 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으며 오후 4시 30분께 주불을 진화했다. 이 산불로 1명이 숨지는 등 15명의 인명피해와 함께 5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고, 주택 72채가 소실됐으며 산림 379ha가 피해를 입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인명·재산피해와 함께..

강릉시, 쥐노래미 산란·서식장 조성사업 선정

강릉시, 쥐노래미 산란·서식장 조성사업 선정

Jan 06, 2023 | Q기자

 

강릉시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3년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사업 신규사업 후보지 16개소 중 4개소 선정에 신규 사업지로 확정되었다. 쥐노래미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의 공모 신청을 위해 지난해부터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의 기본계획을 수립해왔으며, 12월 공모에 응모한 결과 최종 사업지로 선정된 것이다. 쥐노래미는 강원도 대표 어종이자 돌삼치(강원도 방언)로 불리며 어업인과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수산자원이다. 올해부터 2027년까지 강동면 심곡리 해역 일원(84ha..

아름다운 강릉을 직접 알려보세요

아름다운 강릉을 직접 알려보세요

Jan 04, 2023 | Q기자

 

강릉시는 오는 13일(금)까지 공식 SNS를 이끌어갈「제11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강릉시를 사랑하고 현장 취재와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으로, 운영능력 및 콘텐츠 제작능력과 참여 의지 등을 평가지표로 하여 선정한다. SNS 매체 특성에 따라 분야별로 블로그 서포터즈 12명,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서포터즈 5명, 유튜브 서포터즈 8명으로 총 2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2월 1일(수)부터 1년간..

강릉시, 생활폐기물 주간수거 전면 시행

강릉시, 생활폐기물 주간수거 전면 시행

Jan 04, 2023 | Q기자

 

강릉시는 청소근로자의 안전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하여 올해부터 생활폐기물 수거 시간을 야간에서 주간으로 변경한다. 기존에는 새벽 3시부터였던 생활폐기물 수거 시간을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변경하여 청소근로자의 안전사고 발생 위험을 낮추고, 낮 시간대 시야 확보를 통해 원활하게 생활폐기물을 수거하여 깨끗한 도심 환경을 만들겠다는 취지이다. 쓰레기 배출 시간은 종전과 같이 일요일~금요일(일요일 미수거) 일몰 후부터 밤 12시까지이며, 배출 방법 또한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