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하남시

하남시, 30일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대책 마련

2022.09.29 14:12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경기도시내버스노동조합의 30일 버스파업 예고에 대비해 비상수송차량(전세버스, 관용버스) 무료운행 등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시내버스노동조합에 소속된 하남시 운수업체는 2개사로 하남시의 21개 노선, 234대를 운영하고 있다. 파업 대상에서 제외된 마을버스의 15개 노선과 지하철은 정상 운행된다.

하남시는 염준호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비상수송대책본부(3개반 34명)를 설치해 세부 수송대책 수립 및 기관 협의 등에 나선다. 또 파업 상황에 대비해 상황실도 운영한다.

시는 파업 시, 30일 새벽 5시부터 비상수송차량을 관내 6개 임시 노선에 투입한다. 출퇴근 시간에는 10~25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전세버스를 투입하는 시내버스 노선은 87번, 31번, 35번, 13번 등이다.


6개 임시노선을 보면 △미사~중앙보훈병원역 △감일~올림픽공원역 △위례~장지역 △은고개~검단산역 △배알미~검단산역 △초이동~상일동역 등이다.

아울러 시는 주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차량의 노선 경로와 운행시간 등 세부사항이 담긴 안내문을 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통해 안내한다. 또 이와 관련된 정보를 시청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서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현재 시장은 “경기도시내버스노동조합의 파업에 대비하기 위해 대중교통 이용이 취약해지는 지역에 비상수송차량을 우선 투입, 지하철역과 연계하는 계획을 준비했다”면서 “시는 행좌을 동원해 대체 교통수단을 안내하는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사회

하남시

하남시  ‘세바시 베스트 강연자’ 강형근 대표 초빙해 런치앤런 특강 진행

하남시 ‘세바시 베스트 강연자’ 강형근 대표 초빙해 런치앤런 특강 진행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에 입사해 전 세계 단 10명뿐인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 자리까지 오른 ‘샐러리맨의 신화’ 강형근 HK&COMPANY 대표가 하남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차세대 리더의 자기경영 노하우를 전하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하남시는 18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2024년 런치앤런’(Lunch&Learn) 특강에 강형근 대표를 초빙해 ‘조직과 자신의 행복한 성장을 이끄는 차세대 리더의 자기경영 노트’를 주제로 한 명사..

하남시 덕풍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사랑를 전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성황리에

하남시 덕풍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사랑를 전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성황리에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 덕풍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강선경, 박정자)는 지난 4월 18일(목) 지역사회의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기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반찬 나눔행사에는 덕풍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원 10여명이 참석해 덕풍3동 관내 어르신, 저소득 이웃 등 50여 가구에 반찬을 직접 전달하였다. 강선경 새마을협의회장과 박정자 부녀회장은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원들이 이번 반찬 나눔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지..

하남시 ㈜대한개발 및 웨이크힐 김재문 회장, 도서 210권 기탁

하남시 ㈜대한개발 및 웨이크힐 김재문 회장, 도서 210권 기탁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대한개발 및 웨이크힐 김재문 회장이 18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자전적 에세이‘그 아이는 기부천사가 되었다’도서 210권을 기부했다. 김재문 회장은 건설·시공 업체 ㈜대한개발과 전원주택 단지 분양 업체 웨이크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서 구리시와 남양주시에도 각각 200권을 기탁하며 나눔문화 확산을 이루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김재문 회장과 강병선 제빵소덤 회장, 성주희 한국교육정책 연구소 이사, 임성규 열린뉴스통신 국장,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

(사)하남시기업인협의회, 2024년 봄철 명랑운동회 개최

(사)하남시기업인협의회, 2024년 봄철 명랑운동회 개최

Apr 19, 2024 | Q기자

 

사단법인 하남시기업인협의회(회장 이희근)가 지난 16일 하남시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2024년 하남시기업인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희근 회장을 비롯한 협의회원 및 내빈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족구, 골프 미니게임,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이 펼쳐졌다. 이희근 (사)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은 “아름다운 봄날 참석해주신 내빈 및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우리 회원들의 사업장에도 활기가 가득하기를 기원한다. 초심으로 돌아가 모두 명랑운동..

하남시  독거노인 반려식물 키우기 인기…“봄꽃 바라보며 우울감 떨쳐내”

하남시 독거노인 반려식물 키우기 인기…“봄꽃 바라보며 우울감 떨쳐내”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진행하는 ‘마음속 새싹 가꾸기’ 프로그램이 화제가 되고 있다. ‘마음속 새싹 가꾸기’는 오는 5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등록된 독거 어르신 200명을 대상으로 화사한 봄꽃이 피어나는 반려식물을 기르도록 돕는 사업이다. 방문간호사는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마음속 새싹 가꾸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이 때, 꽃이 비교적 오랜시간 피어있는 아젤리아(서양 철쭉) 화분을 제공하며 키우는 방법을 알려준다. 어르신들은 꽃이 화..

하남시  상속 부동산 취득세 신고 독려

하남시 상속 부동산 취득세 신고 독려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부동산 취득세의 원활한 이해를 돕고 가산세 발생 부담을 줄이고자 ‘상속재산 취득세 안내문’ 홍보 등 자진신고를 독려하고 있다. 18일 하남시에 따르면 상속재산에 대한 취득세는 지방세법에 따라 상속개시일(피상속인 사망일)이 속한 달의 말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취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그러나 상속인들이 취득세 신고의무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는 등의 사유로 취득세 신고가 6개월 내에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상속인이 기간 내에 상속 취..

하남시 신장1동, “카츠안스” 식당  『행복나눔 착한업소』 현판전달

하남시 신장1동, “카츠안스” 식당 『행복나눔 착한업소』 현판전달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다경)는 지난 12일 신장1동에 소재하는 “카츠안스(정순섭 대표)”에 「행복나눔 착한업소」 지정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카츠안스는 13년 이상 신장1동에서 식당을 운영하며 돈까스 전문 맛집으로 주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정순섭 카츠안스 대표는 “평소 폐지를 줍는 어려운 어르신들을 보면서 작은 도움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었는데 ‘행복나눔’ 사업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다경 위원장..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 가져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 가져

Apr 16, 2024 | Q기자

 

하남시 춘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정숙, 이영주)는 지난 12일관내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사랑의 반찬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열무, 얼갈이 등의 재료를 하나하나 구매하고 손질하여 열무김치를 담갔다. 손수 담근 열무김치에 소머리국밥, 잡곡들을 더해 직접 전달하며 이웃의 건강을 챙기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정숙 춘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봄을 맞아 위원들이 정성껏 담근 열무김치와 소머리국밥을 드시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이 활력을 느낄..

하남시 일가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하남시 일가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Apr 15, 2024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운영도서관에 일가도서관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도서관 사서와 독서 전문 강사가 지역아동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식정보 취약계층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일가도서관은 이번 사업 공모에 선정됨으로써 2년간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에 따라 미사 13단지에 위치한 ..

하남시 이현재시장,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환경미화원 신창흔씨에 표창 수여

하남시 이현재시장,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환경미화원 신창흔씨에 표창 수여

Apr 15, 2024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시민을 심폐소생술로 소생시킨 환경미화원 신창흔씨의 헌신적인 선행을 격려하기 위해 15일 표창을 수여했다.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의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직원으로 근무하는 신창흔씨는 지난달 22일 오전 8시 50분경 신장사거리 인근에서 생활폐기물 수거 작업 중 의식을 잃고 뒤로 넘어진 할아버지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생명을 구했다. 당시 신씨는 쓰러진 환자에게 곧바로 다가가 호흡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는 곧바로 심폐소생을 실..

하남시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은빛독서나눔이’ 활동 본격화

하남시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은빛독서나눔이’ 활동 본격화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미사도서관에서 3월 4일부터 19일까지 독서 코칭 보수 교육을 이수한 24명의 어르신들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 연계활동 수업을 진행한다. 12일 하남시에 따르면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 파견 강사 보수교육을 마친 어르신들은 4월 중순부터 초등학교 돌봄교실, 작은도서관 등 지역 내 21개 기관에서 어린이들과 독서 연계 활동 수업을 펼친다.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은 만 56세 이상 만 76세 이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독서 코칭 교육을 시행해 지역 내 정보소외기관 또는 교육..

하남시 ‘꽃향기 가득’ , 공원과 길가에 계절꽃 9만7,000본 식재

하남시 ‘꽃향기 가득’ , 공원과 길가에 계절꽃 9만7,000본 식재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은은하게 풍겨오는 꽃향기를 맡으니 콧노래가 절로 흘러나오네요~”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계절별 꽃을 식재·관리하는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여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는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지역 내 14개 행정동 공원·도로변 및 교량 화분과 화단에 팬지, 비올라, 베고니아, 임파첸스 등 계절별 꽃 9종 약 9만7,000본을 식재·관리하는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을 시행한다. 먼저 도로변 교량 난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