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하남시

하남시,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 표창 수여

2020.09.29 18:25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하남시는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24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14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장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노인의 날 기념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나라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해온 어르신들에 대한 포상을 하고자 개최됐다. 수여식은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최됐다.


이날 김상호 하남시장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해 타의 귀감이 된 어르신 13명과 노인일자리, 독거노인 지원, 경로당 기능혁신 등 노인복지증진에 공헌한 시민 1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김상호 시장은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희생과 봉사를 실천해 오신 모범어르신과 노인복지를 위해 헌신한 시민여러분께 이번 표창을 통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기념식은 개최하지 못했지만 항상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를 위한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하남시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 가져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 가져

Apr 16, 2024 | Q기자

 

하남시 춘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정숙, 이영주)는 지난 12일관내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사랑의 반찬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열무, 얼갈이 등의 재료를 하나하나 구매하고 손질하여 열무김치를 담갔다. 손수 담근 열무김치에 소머리국밥, 잡곡들을 더해 직접 전달하며 이웃의 건강을 챙기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정숙 춘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봄을 맞아 위원들이 정성껏 담근 열무김치와 소머리국밥을 드시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이 활력을 느낄..

하남시 일가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하남시 일가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Apr 15, 2024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운영도서관에 일가도서관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도서관 사서와 독서 전문 강사가 지역아동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식정보 취약계층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일가도서관은 이번 사업 공모에 선정됨으로써 2년간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에 따라 미사 13단지에 위치한 ..

하남시 이현재시장,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환경미화원 신창흔씨에 표창 수여

하남시 이현재시장,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환경미화원 신창흔씨에 표창 수여

Apr 15, 2024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시민을 심폐소생술로 소생시킨 환경미화원 신창흔씨의 헌신적인 선행을 격려하기 위해 15일 표창을 수여했다.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의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직원으로 근무하는 신창흔씨는 지난달 22일 오전 8시 50분경 신장사거리 인근에서 생활폐기물 수거 작업 중 의식을 잃고 뒤로 넘어진 할아버지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생명을 구했다. 당시 신씨는 쓰러진 환자에게 곧바로 다가가 호흡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는 곧바로 심폐소생을 실..

하남시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은빛독서나눔이’ 활동 본격화

하남시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은빛독서나눔이’ 활동 본격화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미사도서관에서 3월 4일부터 19일까지 독서 코칭 보수 교육을 이수한 24명의 어르신들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 연계활동 수업을 진행한다. 12일 하남시에 따르면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 파견 강사 보수교육을 마친 어르신들은 4월 중순부터 초등학교 돌봄교실, 작은도서관 등 지역 내 21개 기관에서 어린이들과 독서 연계 활동 수업을 펼친다.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은 만 56세 이상 만 76세 이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독서 코칭 교육을 시행해 지역 내 정보소외기관 또는 교육..

하남시 ‘꽃향기 가득’ , 공원과 길가에 계절꽃 9만7,000본 식재

하남시 ‘꽃향기 가득’ , 공원과 길가에 계절꽃 9만7,000본 식재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은은하게 풍겨오는 꽃향기를 맡으니 콧노래가 절로 흘러나오네요~”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계절별 꽃을 식재·관리하는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여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는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지역 내 14개 행정동 공원·도로변 및 교량 화분과 화단에 팬지, 비올라, 베고니아, 임파첸스 등 계절별 꽃 9종 약 9만7,000본을 식재·관리하는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을 시행한다. 먼저 도로변 교량 난간에 ..

하남시 ‘K컬처 중심’ , 미사도서관에서 한국애니메이션고 참여한 애니갤러리 오픈

하남시 ‘K컬처 중심’ , 미사도서관에서 한국애니메이션고 참여한 애니갤러리 오픈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문화예술도시 하남에서 전 세계 K-컬처 열풍을 이끌 대한민국 애니메이션계 차세대 리더들의 작품을 미리 감상할 기회가 주어진다. 9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미사도서관은 대한민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특성화고등학교인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연계해 ‘제3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애니갤러리’ 전시회를 4월 11일부터 5월 4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애니갤러리 전시회는 하남시와 한국애니메이션고가 지난 2022년 맺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한국애니메이션고 만화창작과와 애니메..

하남시  겨우내 묵은 때 씻는 ‘봄맞이 버스정류소 대청소’ 실시

하남시 겨우내 묵은 때 씻는 ‘봄맞이 버스정류소 대청소’ 실시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겨우내 쌓인 지역 내 549개 버스짇소의 묵은 때를 씻어내는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9일 하남시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환경관리 전문업체를 통해 겨우내 달라붙은 버스짇소의 흙먼지와 미세먼지를 고압수로 청소하고, 불법 부착물을 제거해 버스짇소를 쾌적하게 탈바꿈시켰다. 하남시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고압수를 활용해 대청소를 실시하는 한편 상시적으로 짇소 불법부착물 및 거미줄 제거, 주변 쓰레기 청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시민들이..

하남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 집중정리 기간 운영

하남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 집중정리 기간 운영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가 자주재원 확보 및 공평과세 실현을 목표로 오는 6월까지를 ‘상반기 지방세 체납 집중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체납액 징수에 나선다. 시는 체납 집중정리 기간 홍보 및 모바일(카카오톡) 체납안내문 발송을 통해 자진 납부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부동산·자동차·예금·급여 등의 재산 압류 및 공매 △고액·상습 체납자의 은닉재산 조사 및 가택수색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및 체납 대포차 강제견인 등 강력한 징수 활동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경제적 ..

하남시 미사2동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

하남시 미사2동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

Apr 09, 2024 | Q기자

 

미사2동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미사2동 나눔」 모금액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우리동네 대학신입생 희망찬 발걸음 지원」을 시행하여 저소득(수급자 및 차상위) 대학신입생 5명에 각 500천원씩(총 2,500천원)전달했다. 「우리동네 대학신입생 희망찬 발걸음 지원」사업은 설레이는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보다 등록금,입학금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신입생에게 교재비, 입학필요물품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첫 대학생활의 출발..

하남시  생태계교란 식물 제거작업 대대적 추진

하남시 생태계교란 식물 제거작업 대대적 추진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8일 덕풍천과 당정뜰 등에 급속히 확산하는 생태계교란 식물 제거작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자원봉사자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태계교란 식물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번식력이 좋아 토종식물의 서식지를 훼손하는 만큼 지속적인 퇴치 작업이 필요하다. 특히 대표적인 생태계교란 식물인 돼지풀이나 단풍잎돼지풀은 가을철에 씨앗을 날려 코점막을 자극하면서 알레르기 비염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하천에 주로 분포하는 가시박과 환삼덩굴 등도 급속히 증식해 기존..

하남시 시립도서관, 4월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맞이 행사 ‘풍성’

하남시 시립도서관, 4월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맞이 행사 ‘풍성’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 시립도서관들이 오는 12일 ‘도서관의 날’과 12~18일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도서관, 당신의 미래를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8일 하남시에 따르면 미사·신장·나룰·위례·세미·일가·덕풍·디지털도서관 등 8개 공공도서관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별로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전시·강연·공연·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미사도서관에서는 인기 네이버 웹툰 ‘정년이’의 서이레 작가가 오는 13일 오후 2시에 웹툰이 만들어지는 과정..

이현재 하남시장, 감일동 사전투표소에서 투표

이현재 하남시장, 감일동 사전투표소에서 투표

Apr 06, 2024 | Q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5일 감일동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이 시장은 투표 후 투표사무에 임하고 있는 종사원들을 격려하며 “시민의 자유로운 투표를 위한 투표소 관리와 선거의 공정성을 해칠 수 있는 행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투표는 주권자인 시민의 기본권으로, 시민들께서 꼭 투표에 참여해 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하남시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소를 ‘천현동 행정복지센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