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포천시

포천시 중앙도서관 ‘두금두금 책 읽는 가족의 날’ 프로그램 운영

2023.01.30 18:1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2월부터 ‘두금두금 책 읽는 가족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두금두금 책 읽는 가족의 날’은 가족 대상 독서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매월 두 번째 금요일을 ‘책 읽는 가족의 날’로 지정, 월별 주제 관련 그림책을 읽고, 도예, 목공, 요리 등 여러 가지 독후 활동을 진행한다.

2월 10일에는 ‘가족’이란 주제로『내 이름은 자가주』를 읽고, 가족 그림책을 만들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ocheon.go.kr/center)에서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 읽는 가족의 날을 통해 아동들의 독서 흥미 유발 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유대감이 더욱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단위 인문학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가족 독서문화 확산 및 품격있는 인문도시 구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31-538-3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사회

포천시

포천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 운영

포천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로드맵’ 폐지 발표에 따라 공시가격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및 이의신청(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기간동안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를 운영한다.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이 해당 지역 개별공시지가를 검증한 담당 평가사와 직접 상담하는 제도로,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별공시지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시  4월부터 어르신들 불편 해소 위한 ‘찾아가는 건축민원실’ 운영

포천시 4월부터 어르신들 불편 해소 위한 ‘찾아가는 건축민원실’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허가담당관은 오는 4월부터 군내면, 포천동, 선단동을 제외한 11개 읍면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찾아가는 건축민원실을 운영한다. 지난해 포천시의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건수는 약 1,104건으로, 이중 농막 용도의 가설건축물은 321건(29%)에 달한다. 이와 함께 농막용도 연장신고 건수 또한 334건으로, 전체 가설건축물 연장신고 1,875건 중 차지하는 비율이 17%에 달한다. 또한, 상당수 농막이 포천시청을 기준으로 왕복 50km 안팎의 농촌지역에 위..

포천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포천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Mar 29,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가 2024년 경기도 주관 31개 시군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포천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함에 이어 올해 경기 북부에서 유일하게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평가 4대 부문 ▲예방적 감사 ▲적극 행정 활성화 ▲자체감사활동 내실화 ▲자체감사활동 개선 노력 등의 성과와 기관장의 부패방지 및 감사(청렴)에 대한 의지, 소속 직원 청렴 교육 및 ..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소 건설 위한 통합 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소 건설 위한 통합 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Mar 29,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대전 ICC호텔에서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와 양수발전소 건설사업을 추진하는 5개 지방자치단체(포천시, 영동군, 홍천군, 합천군, 영양군)의 ‘양수발전소 건설 및 지역발전을 위한 통합 협의회 구성 협약’이 체결됐다고 전했다. 협약서에는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협력사업의 공동 대응 ▲지역별 특화된 관광 자원화 계획의 수립을 위한 상호 협조 ▲균형있는 상생협력 사업 추진 ▲양수발전소 건설을 위한 행정절차 수행 시 유관기관 상호지원 ▲법령개정..

포천시 자살예방센터,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진행

포천시 자살예방센터,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진행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종석)와 포천시 관내 번개탄·농약 판매업소는 지난 27일 각 업장에서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서약식을 진행했다. 소흘읍·신북면·일동면·군내면·창수면 번개탄·농약 판매업소 10개소는 이번 서약식에서 ▲생명사랑 봉투를 활용한 농약 판매 ▲물품 비 진열 판매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 등을 서약하고 5개 읍면동을 생명존중 안심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포천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이번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에 동참해 주신 번개탄..

포천시 ㈜대원건설,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5호) 동참

포천시 ㈜대원건설,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5호) 동참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내촌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포천시 어룡동 소재 ㈜대원건설이 이웃을 위한 120만 원 상당의 10kg 쌀 40포를 기탁하며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원건설이 기탁한 물품은 관내 단체를 통해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세훈 ㈜대원건설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나눔 릴레이에 동참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정아 내..

포천시  2024년 농민기본소득 신청 접수

포천시 2024년 농민기본소득 신청 접수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19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농민기본소득을 신청받는다. 농민기본소득은 농민의 기본권과 생존권을 보장하고 농업의 공익적 생산활동에 대한 보상을 목적으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매월 5만 원씩 1년에 2번(2024년 6월, 12월) 최대 60만 원까지 포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신청 당시 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고 포천시에 연속 2년 또는 경기도 내 비연속 5년을 거주했으며, 포천시에 농지를..

포천시  경기도와 정책간담회 개최...정책 현안사항 및 건의사항 논의

포천시 경기도와 정책간담회 개최...정책 현안사항 및 건의사항 논의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도와 함께 포천시 정책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를 실시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오후석 행정2부지사, 관련 부서 경기도 실·국장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포천시에 산적한 정책 현안사항에 공감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 포천시는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신규사업 선정 ▲제4차 경기도 도로건설계획 반영 ▲경기도 시행 지방도 도로 확·포장 조속 추진 ▲‘25년 자연재..

포천시 소흘도서관, 귀로 읽는 어린이 책모임 「동화동무씨동무」 운영

포천시 소흘도서관, 귀로 읽는 어린이 책모임 「동화동무씨동무」 운영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소흘도서관에서 어린이 독서모임 ‘동화동무씨동무’를 운영한다. 동화동무씨동무는 운영자 교육을 받은 (사)어린이도서연구회포천지회 회원이 도서관에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국내 동화를 읽어주는 책 읽기 모임이다. 포천시 도서관 중 소흘도서관에서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운영한다. 어린이들은 12종의 국내 우수 창작동화 중 함께 읽을 책을 투표로 직접 선정하고, 스스로 선택한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

포천시  보훈회원을 위한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소’ 운영

포천시 보훈회원을 위한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소’ 운영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보훈회관에서 보훈회원을 위한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한다. 보훈회관 특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검사는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해 사전 신청을 한 보훈회원을 대상으로 3월부터 매월 1회 치매선별검사 전문가 출장 검사를 진행한다. 1차 선별검사 결과 치매가 의심될 경우 치매안심센터에서 2차 정밀 검사를 받게 되며, 이후 협력 의료기관에서 3차 검사를 실시한 뒤 최종 진단을 받게 된다. 이번 검사를 통해 치매 의심자로 진단이 되면 의..

포천시 영북면 불심회,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후원금 전달

포천시 영북면 불심회,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후원금 전달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영북면 불심회(회장 연양흠)는 지난 25일 저소득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후원금 1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 이번 영북면 불심회가 기탁한 후원금은 ‘영북사랑 나눔’으로 지정 기탁돼 영북면 취약계층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영북면 불심회 회장 연양흠은 “항상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후원금을 기탁하게 됐다. 전달한 후원금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홍용 영북면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