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포천시

포천시 대한적십자사 가산봉사회, 화재 이재민 가구 긴급구호 펼쳐

2023.01.27 15:5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대한적십자사 가산봉사회(회장 원미옥)와 가산면사무소(면장 이진희)는 지난 26일 가산면 마전리에 발생한 화재로 인해 집이 전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 가구에 대해 긴급구호 세트 및 쌀, 라면, 이불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지원 대상자는 “갑작스러운 화재로 생활에 불편함이 많은데 구호물품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원미옥 회장은 “추운 날씨에 화재로 위기를 겪고 있는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어려움을 나누는 가산봉사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진희 가산면장은 “앞으로도 갑작스러운 어려움에 처한 주민이 조속히 어려움을 극복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가산봉사회(회장 원미옥)는 화재 등 재난 시 구호품 지원뿐만 아니라, 각종 지역행사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결연 대상으로 선정해 물품 지원을 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사회

포천시

포천시  쌀 적정생산 추진 결의대회 개최 50ha 감축목표

포천시 쌀 적정생산 추진 결의대회 개최 50ha 감축목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2일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쌀 수급 과잉 해소 및 식량작물 자급률 제고를 위해 2024년 쌀 적정생산 결의대회를 추진하였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유관부서를 비롯해 농협중앙회 포천시지부, 7개 지역농협, 농산물품질관리원 포천·연천지소, 포천쌀영농조합법인, 포천쌀연구회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하였다. 쌀 적정생산은 쌀 소비가 부진함에 따라 쌀 공급 과잉에 대응하고자, 논으로 이용되는 농지에 벼 대신 휴경 또는 식량작물, 조사료를 재배..

포천시  「장암1지구」 지적재조사 위원회 개최

포천시 「장암1지구」 지적재조사 위원회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2일 「장암1지구」의 조정금 산정 심의 및 의결을 위한 지적재조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 심의 대상으로는 지난 3월 5일 경계확정으로 지적공부 정리가 완료된 『장암1지구』 724필지 중 면적 증·감이 발생한 토지 167필지로 2곳의 감정평가법인에서 산정한 조정금의 적정성 여부를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장암1지구는 이동 갈비와 막걸리로 유명세를 타고 도시가 발전되어 갈비촌이 형성된 곳이다. 이번 심의로 그동안 매입이 어려워 재산권 행사..

포천시 해설 「맛집 포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해설 운영 확대에 박차

포천시 해설 「맛집 포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해설 운영 확대에 박차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가 올해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재지정을 앞두고 ‘해설 맛집 포천’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지질해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포천시는 올해 4월 새롭게 ‘포천 멍우리협곡 주상절리길’ 해설을 시작하는 등 해설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질적 향상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4년부터 지질공원 해설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총 16명의 지질해설사가 활동 중이다.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해설사들은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에서 주관..

포천시  관내 기관 및 기업 대상 ‘독서경영’ 특강 실시

포천시 관내 기관 및 기업 대상 ‘독서경영’ 특강 실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5월 7일 면암중앙도서관에서 관내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독서경영’ 특강을 실시한다. 포천시는 올해 ‘독서경영’을 도입해 ‘책과 함께 성장하는 인문도시 포천’이라는 비전 아래 ▲직장 내 독서 친화적 환경 조성 ▲직장 독서 활동 지원체계 구축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 등 3가지 추진전략을 세웠다. 이에 추진전략을 기반으로 공무원 독서 활성화 교육, 신청사 내 도서 추천(북 큐레이션) 서가 조성, 도서 요약 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더 나..

포천시 소흘도서관, 제60회 ‘도서관 주간’ 프로그램 성료

포천시 소흘도서관, 제60회 ‘도서관 주간’ 프로그램 성료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소흘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12일에 진행한 ‘책에 향기를 입히다, 북퍼퓸 만들기’는 내가 좋아하는 책을 떠올리며 책의 분위기에 맞는 향기를 한 병의 향수로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향기를 시향하며 나만의 향수를 만들며 향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문학작품을 살펴봤다. 지난 13일에 진행한 황유진 번역가의 ‘핀란드 대표 그림책, 무민 깊이 읽기’ 강연에서는 그림책 ‘..

포천시, 4월 2번째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활동 캠페인 실시

포천시, 4월 2번째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활동 캠페인 실시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9일 내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공직자, 이장협의회 좽회 참석자,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방문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내촌면 이장협의회의 탄소중립 교육 요청에 따라 마련된 이날 캠페인은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서의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분야) 가입 및 탄소중립 실천 홍보 ▲내촌면 이장협의회 좽회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 실천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캠페인을 통해 탄소중립의 중요..

포천시 이동면 새마을부녀회, ‘친환경 비누 만들기 행사’ 진행

포천시 이동면 새마을부녀회, ‘친환경 비누 만들기 행사’ 진행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이동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명숙)는 지난 19일 이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친환경 비누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이동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폐식용유를 활용한 친환경 비누를 만들다. 비누 판매 수익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명숙 부녀회장은 “폐식용유를 활용한 친환경 비누를 만들며 환경 보호와 이웃에 대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 이동면 새마을부녀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포천시 바르게살기 이동면 위원회, ‘무궁화 심기 행사’ 진행

포천시 바르게살기 이동면 위원회, ‘무궁화 심기 행사’ 진행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 바르게살기 이동면 위원회(위원장 강신묵)는 지난 19일 이동면 장암리 일원에서 나라 사랑 실천 무궁화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바르게살기 이동면 위원회 회원들은 주변 환경을 정화하고 무궁화 나무를 심으며, 주민들의 애국심 함양을 돕고 경관 개선에 힘을 모았다. 바르게살기 이동면 위원회 강신묵 위원장은 “이번 무궁화 심기 행사가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려 주민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규 이동면장은 “아름다운 이동면을..

포천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환영식 개최

포천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환영식 개최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9일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캄보디아 계절근로자 3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환영식을 개최했다. 포천시는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지난 2019년 이래로 약 4년 만에 재개했다. 지난 3월 앞서 1차로 25명의 계절근로자가 입국한 바 있으며, 이날 입국한 계절근로자는 오는 9월 19일까지 약 5개월간 포천시 내 13개 농가의 작업장에서 근로하게 된다. 이날 환영식은 근로자와 농가주의 만남, 근로자 및 고용주 교육, 환..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신청 재접수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신청 재접수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25일과 5월 1일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인문학 콘서트 신청 재접수를 진행한다. 포천시는 지난 18일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신청 접수를 시작했으나, 3만 명의 일시 접속자가 몰려 접수 시스템이 마비돼 신청을 받지 못했다. 이에 시는 신청대상을 포천시민(1인 2매)으로 한정하고 접수 시스템을 분산한 뒤 이틀에 나눠 접수를 진행해 이전과 같은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오는 4월 25일(1차), 5월 1일(2차) 10시부터 ..

포천시 아트밸리, 「오르:빛 워터파고다 운영」 공모 선정

포천시 아트밸리, 「오르:빛 워터파고다 운영」 공모 선정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이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4년 지역 연계 문화기술콘텐츠 ‘오르:빛 워터파고다’ 운영 공모에 선정됐다. 이로 인해 사업비 약 1억 5천만 원에 해당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오는 10월경 포천아트밸리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 ‘오르:빛 워터파고다’는 지난해 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산업팀이 제작한 지역연계 문화기술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이다. 올해 경기도 31개의 시군 중 포천시, 화성시, 군포시 등 3개소가..

포천시  2024년 올해의 책 전국 독후감 공모전 개최

포천시 2024년 올해의 책 전국 독후감 공모전 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책과 함께 성장하는 인문도시 구현을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7월 18일까지 2024년 포천시 올해의 책 전국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독후감 공모전은 2024년 포천시 올해의 책인 ▲최은영 작가의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이꽃님 작가의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신은영 작가의 「단톡방을 나갔습니다」 ▲최숙희 작가의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고은지 작가의 「너의 하루가 따숩길 바라」 등 5권의 도서로 진행한다. 독후감 응모 분야는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