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포천시

하남시, 2019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2018.12.29 22:51 | 하남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 경기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내년 1 10까지 접수

- 하남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내년 3월중 공고 및 접수 계획


undefined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27일(목)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사업 설명회는 경기도‧하남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추진일정, 분야, 참여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함으로써 시민들에게는 지속가능한 공동체 형성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접수기간은 내년 1월10일(목)까지이며, 하남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19년 3월 중 공고‧접수 할 계획이며, 접수처는 하남시 일자리경제과로 접수하면 된다.


마을공동체 사업은 10명이상의 주민모임으로 ▲ 공간조성을 필요로 하는 주민모임에게는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 공동체 활동을 추진하고자 하는 주민모임에게는 최대 1천만 원 지원한다.


아울러, 이날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이러한 공모사업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19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세부 내용을 담고 있는 설명집을 제공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2019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는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기타 자세한 정보는 하남시청 일자리경제과(790-6508)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사회

포천시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신청 재접수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신청 재접수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25일과 5월 1일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인문학 콘서트 신청 재접수를 진행한다. 포천시는 지난 18일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신청 접수를 시작했으나, 3만 명의 일시 접속자가 몰려 접수 시스템이 마비돼 신청을 받지 못했다. 이에 시는 신청대상을 포천시민(1인 2매)으로 한정하고 접수 시스템을 분산한 뒤 이틀에 나눠 접수를 진행해 이전과 같은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오는 4월 25일(1차), 5월 1일(2차) 10시부터 ..

포천시 아트밸리, 「오르:빛 워터파고다 운영」 공모 선정

포천시 아트밸리, 「오르:빛 워터파고다 운영」 공모 선정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이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4년 지역 연계 문화기술콘텐츠 ‘오르:빛 워터파고다’ 운영 공모에 선정됐다. 이로 인해 사업비 약 1억 5천만 원에 해당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오는 10월경 포천아트밸리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 ‘오르:빛 워터파고다’는 지난해 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산업팀이 제작한 지역연계 문화기술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이다. 올해 경기도 31개의 시군 중 포천시, 화성시, 군포시 등 3개소가..

포천시  2024년 올해의 책 전국 독후감 공모전 개최

포천시 2024년 올해의 책 전국 독후감 공모전 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책과 함께 성장하는 인문도시 구현을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7월 18일까지 2024년 포천시 올해의 책 전국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독후감 공모전은 2024년 포천시 올해의 책인 ▲최은영 작가의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이꽃님 작가의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신은영 작가의 「단톡방을 나갔습니다」 ▲최숙희 작가의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고은지 작가의 「너의 하루가 따숩길 바라」 등 5권의 도서로 진행한다. 독후감 응모 분야는 성..

포천시 관인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행복 김치 나눔 행사 펼쳐

포천시 관인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행복 김치 나눔 행사 펼쳐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관인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상희)는 지난 17일 관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건강을 관리하고 영양을 지원하기 위해 직접 만든 김치 40박스를 나누어주는 사랑의 행복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관인 면민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15여 명이 참석해 직접 열무를 다듬고 양념을 버무리며 김치를 담갔다. 김상희 관인면 새마을부녀회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매년 김치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며,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

포천시 정원축산,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6호) 동참

포천시 정원축산,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6호) 동참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내촌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관인면 소재 정원축산(대표 김준혁)이 150만 원 상당의 잡곡 50박스를 내촌면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면서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정원축산 김준혁 대표는 “주변의 이웃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다방면으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정아 내촌면장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정원축산에 감사하다.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또한 주민..

포천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업무 지침서 제작 및 배부

포천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업무 지침서 제작 및 배부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안전보건 업무 지침서를 제작해 포천시청 소속 관리감독자에게 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관리감독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시민안전과 중대재해예방팀에서 직접 제작하고 배부한 관리감독자 업무 지침서는 포천시의 현 안전보건관리체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지침서의 주요 내용은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산업재해 처리 방법 ▲관리감독자가 알아야 할 중대재해처벌법 ▲한 장으로 보는 관리감독자의 업무 등이며, 목록별 질문과..

포천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 개최

포천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 개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7일 포천시청 신관 2층 시정회의실에서 도시계획위원회를 재구성하고 이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총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이번 포천시 도시계획위원회는 공무원 4명, 시의원 1명, 유관기관 1명, 민간위원 19명으로 이뤄졌으며, 위원회 운영의 연속성을 고려해 시의원 1명, 민간위원 6명의 신규 위촉 위원을 제외한 나머지 18명의 위원은 기존위원을 재위촉했다. 이번에 구성된 도시계획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포천시가 지향할 도시의 방향성과 도시관..

포천시  2024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포천시 2024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5일 14시부터 17시까지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지역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의 취업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2024년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는 ▲(주)청우식품 ▲(주)이동갈비 ▲(주)경기여객 ▲(주)포천교통 ▲농업회사법인 정우식품(주) 등 총 30여 개(현장 20여 개 사/간접 10개 사)의 기업이 참여한다. 또한, 참가기업과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대진대학교, 의정부고용노동지청, 경기도일자리..

포천시  시민 고충 해결 위한 ‘2024년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포천시 시민 고충 해결 위한 ‘2024년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7일 포천시청 신관 2층 대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시민들의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하고 처리하는 ‘2024년 4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포천시와 국민권익위원회는 고용노동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등 협업기관과 함께 행정, 복지, 생활법률 등 12개 분야의 시민 고충민원을 상담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힘썼다. 이번 신문고를 통해 국유지 내 집수정 설치, 묘지 조성에 대한 피해, 농림 지..

포천시  시민과 공직자 대상 ‘따스한 봄  청렴 필사해 봄’ 추진

포천시 시민과 공직자 대상 ‘따스한 봄 청렴 필사해 봄’ 추진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면암중앙도서관에서는 오는 5월 한 달간 지역주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을 위한 ‘따스한 봄, 청렴 필사해 봄’을 실시한다. 이번 필사 프로그램 주제 도서는 「살면서 꼭 한 번은 목민심서」다. 관리가 걸어야 할 올바른 길을 서술한 목민심서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주제 도서를 통해 참여자들이 청렴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삶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필사 프로그램이 포천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고 독서문화를 확산..

포천시 영중면 기업인협의회, 발대식 개최

포천시 영중면 기업인협의회, 발대식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영중면 기업인협의회(회장 강태선)는 지난 16일 영중면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영중면 기업인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영중면 기업인협의회는 앞으로 기업 간 정보 공유, 협력, 주민 소통 창구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강태선 기업인협의회장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공생하면서 지역에 희망과 미래를 선물하는 영중면 기업인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대룡 영중면장은 “영중면 기업인협의회의 시작을 축하한다. 협의회가 기업인의 고충을 해결하고 기업 경쟁력을 키우는 창구가 ..

포천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포천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6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2024년 포천시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집중안전점검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 등 위험 요인을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해 민관이 합동으로 실시한다. 시는 안전 점검이 필요한 시설을 위주로 점검 대상을 선정해 중복점검을 방지하며 위험시설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점검의 실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집중안전점검으로 시설의 위험 요인을 해소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포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