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시

포천시 관인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행복 김치 나눔 행사 펼쳐

포천시 관인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행복 김치 나눔 행사 펼쳐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관인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상희)는 지난 17일 관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건강을 관리하고 영양을 지원하기 위해 직접 만든 김치 40박스를 나누어주는 사랑의 행복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관인 면민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15여 명이 참석해 직접 열무를 다듬고 양념을 버무리며 김치를 담갔다. 김상희 관인면 새마을부녀회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매년 김치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며,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

포천시 정원축산,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6호) 동참

포천시 정원축산,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6호) 동참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내촌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관인면 소재 정원축산(대표 김준혁)이 150만 원 상당의 잡곡 50박스를 내촌면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면서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정원축산 김준혁 대표는 “주변의 이웃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다방면으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정아 내촌면장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정원축산에 감사하다.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또한 주민..

포천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업무 지침서 제작 및 배부

포천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업무 지침서 제작 및 배부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안전보건 업무 지침서를 제작해 포천시청 소속 관리감독자에게 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관리감독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시민안전과 중대재해예방팀에서 직접 제작하고 배부한 관리감독자 업무 지침서는 포천시의 현 안전보건관리체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지침서의 주요 내용은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산업재해 처리 방법 ▲관리감독자가 알아야 할 중대재해처벌법 ▲한 장으로 보는 관리감독자의 업무 등이며, 목록별 질문과..

포천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 개최

포천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 개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7일 포천시청 신관 2층 시정회의실에서 도시계획위원회를 재구성하고 이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총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이번 포천시 도시계획위원회는 공무원 4명, 시의원 1명, 유관기관 1명, 민간위원 19명으로 이뤄졌으며, 위원회 운영의 연속성을 고려해 시의원 1명, 민간위원 6명의 신규 위촉 위원을 제외한 나머지 18명의 위원은 기존위원을 재위촉했다. 이번에 구성된 도시계획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포천시가 지향할 도시의 방향성과 도시관..

포천시  2024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포천시 2024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5일 14시부터 17시까지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지역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의 취업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2024년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는 ▲(주)청우식품 ▲(주)이동갈비 ▲(주)경기여객 ▲(주)포천교통 ▲농업회사법인 정우식품(주) 등 총 30여 개(현장 20여 개 사/간접 10개 사)의 기업이 참여한다. 또한, 참가기업과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대진대학교, 의정부고용노동지청, 경기도일자리..

포천시  시민 고충 해결 위한 ‘2024년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포천시 시민 고충 해결 위한 ‘2024년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7일 포천시청 신관 2층 대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시민들의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하고 처리하는 ‘2024년 4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포천시와 국민권익위원회는 고용노동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등 협업기관과 함께 행정, 복지, 생활법률 등 12개 분야의 시민 고충민원을 상담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힘썼다. 이번 신문고를 통해 국유지 내 집수정 설치, 묘지 조성에 대한 피해, 농림 지..

포천시  시민과 공직자 대상 ‘따스한 봄  청렴 필사해 봄’ 추진

포천시 시민과 공직자 대상 ‘따스한 봄 청렴 필사해 봄’ 추진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면암중앙도서관에서는 오는 5월 한 달간 지역주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을 위한 ‘따스한 봄, 청렴 필사해 봄’을 실시한다. 이번 필사 프로그램 주제 도서는 「살면서 꼭 한 번은 목민심서」다. 관리가 걸어야 할 올바른 길을 서술한 목민심서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주제 도서를 통해 참여자들이 청렴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삶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필사 프로그램이 포천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고 독서문화를 확산..

포천시 영중면 기업인협의회, 발대식 개최

포천시 영중면 기업인협의회, 발대식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영중면 기업인협의회(회장 강태선)는 지난 16일 영중면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영중면 기업인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영중면 기업인협의회는 앞으로 기업 간 정보 공유, 협력, 주민 소통 창구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강태선 기업인협의회장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공생하면서 지역에 희망과 미래를 선물하는 영중면 기업인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대룡 영중면장은 “영중면 기업인협의회의 시작을 축하한다. 협의회가 기업인의 고충을 해결하고 기업 경쟁력을 키우는 창구가 ..

포천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포천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6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2024년 포천시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집중안전점검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 등 위험 요인을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해 민관이 합동으로 실시한다. 시는 안전 점검이 필요한 시설을 위주로 점검 대상을 선정해 중복점검을 방지하며 위험시설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점검의 실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집중안전점검으로 시설의 위험 요인을 해소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포천을..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렴 실천 릴레이 챌린지’ 스타트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렴 실천 릴레이 챌린지’ 스타트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사회복지 관련 기관 및 단체가 깨끗하고 공정한 포천을 만들기 위해 ‘청렴 실천 릴레이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번 챌린지는 ‘깨끗하고 공정한 포천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시의 보조를 받는 사회복지 관련 기관 및 단체가 ‘보조금 사용 등 관련시설 운영을 청렴하게 하겠다’고 다짐하는 인증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청렴 실천 릴레이 챌린지’의 첫 시작은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영현, 박동화)다. 이날 현장에는 박..

포천시  2024년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 추진 간담회 개최

포천시 2024년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 추진 간담회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5일 소흘도서관에서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은빛독서나눔이는 독서지도(독서코칭) 과정을 수료한 뒤 보육기관에 강사로 방문해 독서활동을 진행하는 만 56세 이상부터 만 76세 이하까지의 어르신 독서도우미를 지칭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어르신 독서도우미를 대상으로 전반적인 사업의 내용과 파견 일정 등을 안내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경기은빛독서나눔이로 활동하고 있는 한 어르신은 “매주 책 읽어주는 할머니를 기다려 이야기를 듣는 ..

포천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구현을 위한 소흘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프

포천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구현을 위한 소흘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프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4월부터 소흘도서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소흘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은 ▲카네이션 플라워(4월 24일) ▲라탄으로 만드는 감성 소품(5월) ▲인생샷을 부탁해(6월) ▲가족 팝아트 초상화(7월) ▲오일 파스텔 감성 드로잉(8월) ▲프랑스 자수 클립 책갈피(9월) ▲캘리로 읽은 시..

포천시  4월 천사데이 이웃돕기 기탁식 개최

포천시 4월 천사데이 이웃돕기 기탁식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5일 포천시청 신관 2층 시정회의실에서 ‘선행하기 좋은 날, 포천시 천사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청과(주)(대표 박상헌) ▲포천시시설채소연합회(회장 장성산)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미숙) ▲(주)테크로스환경서비스(대표 김정철) ▲㈜에코비트워터(대표 김인석) ▲(주)아이제이엔솔(대표 채경석) ▲(주)이산(대표 이원찬)과 이경아 경기북부 사랑의열매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한국청과에서 전달한 희망 사과와 공공하수처리..

포천시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개최

포천시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15일 포천시보건소에서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을 개최했다. 포천시 보건소는 결핵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한 이번 캠페인에서 보건소에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결핵 예방 및 결핵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하고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될 경우 포천시보건소의 무료 결핵 검진을 받도록 안내했다. 결핵은 기침할 때 공기 중으로 배출된 결핵균에 의해 전파되며, 발병 시 기침, 가래, 무력감, 미열, 호흡곤란 등의..

포천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포천시사(抱川市史) 편찬 사업에 박차

포천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포천시사(抱川市史) 편찬 사업에 박차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포천시사」 편찬 사업의 추진을 위해 4월 포천시사편찬 시민위원회를 운영하고 포천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포천 관련 기록 자료 등을 수집한다. 시는 지난해 포천시의 역사를 종합적으로 정리한 새로운 「포천시사」 편찬 사업의 필요성을 느껴 새로운 편제를 모색하고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해왔다. 올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포천시사 편찬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읍면동 이통장, 주민자치회 등 시민에게 포천시사 편찬의..

포천시  2024년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포천시 2024년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7일 10시부터 16시까지 포천시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4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상담반이 직접 지자체 상담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과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처리하는 사업이다. 지적, 사회복지, 소비자 피해, 생활법률, 서민금융, 교통·도로, 국방·보훈·경찰, 재정·세무,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등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3월 국민권익위원회를 비롯해 달리는..

포천아트밸리, 60M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로 펼치는 시민 참여 서프라이즈

포천아트밸리, 60M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로 펼치는 시민 참여 서프라이즈

Apr 16, 2024 | Q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지난 13일 포천아트밸리 내 천주호에서 포천시민과 포천아트밸리를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감동과 감사의 순간을 전하는 ‘내 맘을 전해주호’ 깜짝 이벤트를 개최했다. 재단은 천주호 직벽에 영상을 투사하는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기술을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에 선정된 참여자는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가족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었다.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신 관계자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포천문화관광재단 이중효 대표이사는..

포천시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나서

포천시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나서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경호)는 지난 11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에 나섰다. 이번 봉사에는 임우상 화현면장을 비롯해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신우가 참여해 취약계층 가구의 고장난 문틀을 교체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경호 위원장은 “이번 봉사 대상자 가구 또한 지역주민들을 위한 많은 봉사를 실천해 오신 분이다. 앞으로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또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기산1.운천5지구」 2024년 지적재조사사업 지구로 지정 및

포천시 「기산1.운천5지구」 2024년 지적재조사사업 지구로 지정 및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1일 ‘기산1․운천5지구’ 1,213필지가 경기도 지적재조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24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지구로 지정 및 고시됐다고 밝혔다. 시는 지적재조사지구 지정을 위해 실시계획을 수립한 후 주민설명회를 거쳐 사업지구 토지소유자 및 토지 면적의 2/3 이상 동의를 받는 등 모든 조건을 충족해 지적재조사지구 지정을 신청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사업지구가 지정된 만큼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한 ..

포천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개최

포천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개최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8일까지 포천시의 고유한 지역 특성과 정체성이 반영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의 이름을 찾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이름 짓기 공모(네이밍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는 포천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에 사용될 ‘포천시만의 깨끗하고 신선한 농특산물의 이미지’를 표현하면서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함축적이고 독창적인 이름을 짓는 것을 주제로 한다. 시는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5월 중 최종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선정작에..

포천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포천시 민원콜센터(1533-22

포천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포천시 민원콜센터(1533-22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1일 전화 한 통으로 대부분의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포천시 민원콜센터(1533-2200)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은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임종훈 의원, 조진숙 의원, 업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 민원콜센터 구축 경과보고, 현판식 등으로 진행됐다. 전문상담원이 신속·정확·친절하게 응대해 시민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향상하는 원스톱 민원행정 처리 시스템인 포천시 민원콜센터는 앞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

포천시  농촌인력중개센터 농촌 근로희망자 모집

포천시 농촌인력중개센터 농촌 근로희망자 모집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관내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농촌인력중개센터(농협중앙회 포천시지부) 운영을 개시했다. 농촌인력중개센터는 일손을 필요로 하는 구인농가와 농촌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구직자를 수수료 없이 연결하는 인력중개사업이다, 임금은 근로 시간과 작업 내용 등에 따라 농가와 근로자가 사전에 협의해 결정할 수 있으며,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통해 구인·구직자가 매칭된 경우 근로자는 상해보험 무상가입과 직접 출퇴근시 1일 5,000원의 교통비를 ..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 관광 재도약을 위한 현장 점검 나서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 관광 재도약을 위한 현장 점검 나서

Apr 10, 2024 | Q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8일 본격적인 2024년 관광 시즌을 대비해 포천 아트밸리와 포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을 찾아 종합 정비사업을 점검하고 지역 주민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폐채석장을 친환경 문화예술의 공간으로 조성한 포천 아트밸리는 지난 2009년 개장한 이래 15년간 경기북부 최고의 관광 명소로 자리잡았으며, 종합적인 문화관광 명소로 재도약하기 위해 아트밸리 권역 확대, 진입광장 정비, 야간경관 조성, 故(고) 김광우 교수 미술관 건립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

포천시 보건소, 위생해충 선제 방역 활동 시작

포천시 보건소, 위생해충 선제 방역 활동 시작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모기 등 위생해충 개체수가 많아질 것을 대비해 여름이 오기 전 선제적인 유충 제거 방역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포천시보건소 방역단은 방역팀 3팀을 구성해 헌타이어, 고무대야, 돌절구 등 물이 고여있어 유충이 가장 잘 서식하는 장소를 조사한 뒤 친환경 유충구제제를 사용해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포천시 관계자는 “유충 한 마리를 제거하면 700마리의 성충을 박멸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신속한 대응으로 여름철 포천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

포천시  가족과 함께하는 2024년 목공체험장(나눔목공소) 개장

포천시 가족과 함께하는 2024년 목공체험장(나눔목공소) 개장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9일부터 겨울 휴장기간을 마치고 다양한 목재 문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목공체험장(나눔목공소)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군내면 좌의길 135에 소재한 포천 목공체험장은 지난 2020년 시민에게 다양한 목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목재 이용 문화 활성화를 위해 조성됐다. 포천 목공체험장은 목공지도사들의 도움을 받아 ▲유아체험반 ▲일일체험반 ▲입문반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60개월 이상 유아부터 성인까지 체험할 수 있으며, 화요일부..

포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포근 시네마’ 운

포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포근 시네마’ 운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5일 힐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포천시 미디어센터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영화관 ‘포근 시네마’를 운영했다. 힐링프로그램은 치매환자 돌봄에 지친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적 부담감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돕는 정서 지지 프로그램으로 영화관람은 여가 활동이 어려운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문화생활의 기회와 휴식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부와 소통이 적은 치매환자도 함께 참여하여 대인관계 향상 및 소통의 기회가 되었으며, 치매환자 가족들..

포천시  벼 못자리 현장기술지원단 운영 추진

포천시 벼 못자리 현장기술지원단 운영 추진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양영근)는 4월 8일부터 5월 20일까지 14개 읍면동 벼 농가를 대상으로 벼 못자리 현장기술지원단을 운영한다. 현장기술지원단은 키다리병, 도열병 등 종자전염 병해충과 못자리 주요 장해인 모잘록병(입고병), 뜸묘, 백화묘 등에 대한 점검 및 현장 지도를 통해 고품질 쌀 생산을 꾀하고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어려움을 해소할 예정이다. 식량작물팀 관계자는 “키다리병 등 종자전염 병해충 예방을 위해서는 소독에 신경 써야 한다”며, “파종 및 이앙 시기가 생..

포천시  제79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

포천시 제79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신읍동 산2-57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조진숙 포천시의원, 남궁종 포천시산림조합장, 이덕주 농협 지부장, 관계 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해 포천배수지 인접 공터 10,000㎡에 자작나무 3,000본을 심고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포천시는 올해 경제림 조성과 산림 재해 예방을 위해 45ha에 자작나무, 낙엽송 등 4개 수종 12만 2..

포천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포천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시립박물관의 역할과 미래 구상’을 주제로 오는 26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포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포천시립박물관 건립과 관련해 각 분야의 전문가가 박물관 건립의 방향성 검토, 활용 방안 등을 논의하고,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준비했다. 학술대회는 1부와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최동원 포천시 관광과 지질공원팀장의 ▲김희수 국립한글박물관 전시운영과 과장의 ▲김진희 국립박물관단지 전시교육실장..

포천시 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집을 부탁해’ 주거환경개선 지원

포천시 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집을 부탁해’ 주거환경개선 지원

Apr 05, 2024 | Q편집부기자

 

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호, 공공위원장 이홍용)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관내 취약가구에 주거환경개선사업 ‘우리집을 부탁해’를 추진했다. ‘우리집을 부탁해’는 영북면 관내 주거 취약계층에 집수리 등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부터 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추진하는 특화사업이다. 이번 사업 지원 대상은 고령의 남매 가구로 장애와 건강상의 문제로 주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다. 4일 이..

포천시 자살예방센터-화평의집,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

포천시 자살예방센터-화평의집,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

Apr 0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4일 포천시 창수면 소재 사회복지시설 화평의집(원장 인승춘)과 함께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서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서약식에서 두 기관은 ▲생명지킴이 교육 ▲생명존중 홍보물 게시 및 비치 ▲이용자 대상 정신건강 교육 진행의 세 가지 항목을 서약하고, 창수면을 생명존중안심마을로 조성하는데 뜻을 모았다. 포천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창수면은 노인인구 비율이 40%에 달한다. 노인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과 연계..

포천시  4월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활동 캠페인

포천시 4월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활동 캠페인

Apr 0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4일 신북면 산호기지그린빌 아파트에서 입주민 및 단지 내 상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가한 다양한 연령층의 아파트 입주민 등 70여 명은 탄소중립에 대한 의미, 필요성, 실천활동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분야) 가입 및 탄소중립 실천 다짐을 적은 나뭇잎을 달고 인증사진을 찍었다. 신미숙 신북면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시민들의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해 캠페인..

포천시 이현호 부시장, 사전투표소 현장점검 나서

포천시 이현호 부시장, 사전투표소 현장점검 나서

Apr 05, 2024 | Q기자

 

포천시는 제22회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을 앞둔 4일 포천동 사전투표소 등 관내 5개 사전투표소의 현장을 점검했다. 현장점검에 참여한 이현호 포천시 부시장은 사전투표소 운영 장비의 설치 현황을 살피고 모의시험을 참관했다. 특히, 최근 전국에 불거진 사전투표소 불법 카메라 설치와 관련해 사전투표소 보안점검에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또한, 선거사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투표관리관 및 투표사무원을 격려하며 “이번 선거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역대 최장 길이인 5..

백영현 포천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전철-GTX 추진 현장 방문

백영현 포천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전철-GTX 추진 현장 방문

Apr 05, 2024 | Q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4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함께 올해 말 착공 예정인 전철 7호선 옥정-포천 광역철도 소흘정거장 예정지 현장을 방문했다. 현재 추진되고 있는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은 양주시 고읍동에서 포천시 군내면까지 총 17.1km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지난 1일 포천에서 인천을 연결하는 GTX-G 노선 신설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포천 소흘역을 출발해 동의정부~구리~건대입구~논현~사당..

포천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포천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4년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관내 사업장을 둔 법인에 4월 30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12월 말 결산법인은 2023년도 소득에 대해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법인지방소득세를 관할 지방자치단체(사업연도 종료일 기준)에 신고·납부 해야 하며,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경우에도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두 곳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마다..

포천시 선단도서관, ‘정보소외계층 독서활성화’ 사업 운영

포천시 선단도서관, ‘정보소외계층 독서활성화’ 사업 운영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선단도서관은 오는 4월 15일부터 11월 말까지 지역아동센터 등 8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소외계층 독서활성화 사업’을 운영한다. 정보소외계층 독서활성화 사업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기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어린이도서연구회 포천지회 및 반짝반짝 인지 책놀이 강사회의 독서활동가가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오는 11월 말까지 각 기관별로 총 17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포천시 선단도서관은 전년도 장애인 기관의 신규 운영에 대한..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해빙기 맞이 토목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해빙기 맞이 토목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일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해빙기 맞이 토목시설물(옹벽)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2월부터 4월까지 해빙기의 지반 약화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비하고자 실시한 이번 점검은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 안전관리자문단 등이 함께 참여해 민․관 합동점검으로 진행됐다. 합동점검반은 장자산업단지와 용정산업단지 내 옹벽 구조물을 찾아 ▲옹벽 파손 및 균열 발생 여부 ▲옹벽 블록 유실 및 이격 발생 여부 ▲주변 배수시설의 관리 상태 등을 집중 ..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 “일제 잔재 청산해야” 21개 경로당 태극기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 “일제 잔재 청산해야” 21개 경로당 태극기

Apr 03, 2024 | Q기자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회장 박명희)는 지난 1일 경로당 내 노후되고 규격에 맞지 않은 액자형 태극기를 정부 표준 권장형인 족자형 태극기로의 전면 교체를 지원했다. 이홍용 영북면장은 지난 연초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경로당 내 태극기가 대부분 오래된 상태로 변색돼 있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일제의 잔재인 액자형 태극기가 게시돼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바로잡고자 족자형 태극기로 교체하는 것을 제안했다. 면은 당초 경로당 운영보조금에서 비용을 충당해 태극기를 교체하기로 각 ..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 21개 경로당 태극기 족자형으로 교체 지원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 21개 경로당 태극기 족자형으로 교체 지원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회장 박명희)는 지난 1일 경로당 내 노후되고 규격에 맞지 않은 액자형 태극기를 정부 표준 권장형인 족자형 태극기로 전면 교체를 지원했다. 이홍용 영북면장은 지난 연초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경로당 내 태극기가 대부분 오래된 상태로 변색돼 있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정부 표준 규격에 맞지 않는 액자형 태극기가 게시돼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바로잡고자 족자형 태극기로 교체하는 것을 제안했다. 면은 당초 경로당 운영보조금으로 태극기를 교체할 것을 각 ..

포천시 책과 함께 성장, ‘2024년 올해의 책’ 선정

포천시 책과 함께 성장, ‘2024년 올해의 책’ 선정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8일 면암중앙도서관에서 자료관리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포천시 올해의 책을 선정했다. 이날 포천시는 시민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지역 내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민투표로 선정된 10권의 도서 중 5권을 포천시 도서관자료관리심의회를 거쳐 ‘2024 포천시 올해의 책’으로 최종 선정했다. 포천시가 선정한 올해의 책은 ▲일반도서 부문 최은영 작가의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 청소년도서 부문 이꽃님 작가의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아..

포천시  평생학습마을 사업 본격 개시

포천시 평생학습마을 사업 본격 개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부터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평생학습마을’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포천시 평생학습마을은 대진대학교 휴먼케어평생교육학과 송성숙 교수를 중심으로 학습 도우미(코디네이터)를 마을별로 배치해 전문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체계적인 운영을 돕는 마을공동체 조성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시정 방향인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4개 마을이 협업으로 ‘마을이 그린 인문달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마을 ..

포천시  30억 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받아

포천시 30억 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받아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7월 12일까지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은 지역주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제안한 사업을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제도로, 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제도다. 포천시는 ▲특정 계층에 한정돼 있지 않는 ‘일반 공모형’ 사업을 20억 원, ▲노인, 외국인, 청년 등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시정 참여형’ 사업을 10억 원의 규모로 추진해 다양한 주민 제안을 기반으로 한 사업 수요를 ..

포천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

포천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로드맵’ 폐지 발표에 따라 공시가격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및 이의신청(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기간동안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를 운영한다.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이 해당 지역 개별공시지가를 검증한 담당 평가사와 직접 상담하는 제도로,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별공시지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시  4월부터 어르신들 불편 해소 위한 ‘찾아가는 건축민원실’ 운영

포천시 4월부터 어르신들 불편 해소 위한 ‘찾아가는 건축민원실’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허가담당관은 오는 4월부터 군내면, 포천동, 선단동을 제외한 11개 읍면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찾아가는 건축민원실을 운영한다. 지난해 포천시의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건수는 약 1,104건으로, 이중 농막 용도의 가설건축물은 321건(29%)에 달한다. 이와 함께 농막용도 연장신고 건수 또한 334건으로, 전체 가설건축물 연장신고 1,875건 중 차지하는 비율이 17%에 달한다. 또한, 상당수 농막이 포천시청을 기준으로 왕복 50km 안팎의 농촌지역에 위..

포천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포천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Mar 29,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가 2024년 경기도 주관 31개 시군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포천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함에 이어 올해 경기 북부에서 유일하게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평가 4대 부문 ▲예방적 감사 ▲적극 행정 활성화 ▲자체감사활동 내실화 ▲자체감사활동 개선 노력 등의 성과와 기관장의 부패방지 및 감사(청렴)에 대한 의지, 소속 직원 청렴 교육 및 ..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소 건설 위한 통합 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소 건설 위한 통합 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Mar 29,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대전 ICC호텔에서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와 양수발전소 건설사업을 추진하는 5개 지방자치단체(포천시, 영동군, 홍천군, 합천군, 영양군)의 ‘양수발전소 건설 및 지역발전을 위한 통합 협의회 구성 협약’이 체결됐다고 전했다. 협약서에는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협력사업의 공동 대응 ▲지역별 특화된 관광 자원화 계획의 수립을 위한 상호 협조 ▲균형있는 상생협력 사업 추진 ▲양수발전소 건설을 위한 행정절차 수행 시 유관기관 상호지원 ▲법령개정..

포천시 자살예방센터,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진행

포천시 자살예방센터,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진행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종석)와 포천시 관내 번개탄·농약 판매업소는 지난 27일 각 업장에서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서약식을 진행했다. 소흘읍·신북면·일동면·군내면·창수면 번개탄·농약 판매업소 10개소는 이번 서약식에서 ▲생명사랑 봉투를 활용한 농약 판매 ▲물품 비 진열 판매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 등을 서약하고 5개 읍면동을 생명존중 안심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포천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이번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에 동참해 주신 번개탄..

포천시 ㈜대원건설,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5호) 동참

포천시 ㈜대원건설,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5호) 동참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내촌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포천시 어룡동 소재 ㈜대원건설이 이웃을 위한 120만 원 상당의 10kg 쌀 40포를 기탁하며 내촌면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원건설이 기탁한 물품은 관내 단체를 통해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세훈 ㈜대원건설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나눔 릴레이에 동참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정아 내..

포천시  2024년 농민기본소득 신청 접수

포천시 2024년 농민기본소득 신청 접수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19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농민기본소득을 신청받는다. 농민기본소득은 농민의 기본권과 생존권을 보장하고 농업의 공익적 생산활동에 대한 보상을 목적으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매월 5만 원씩 1년에 2번(2024년 6월, 12월) 최대 60만 원까지 포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신청 당시 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고 포천시에 연속 2년 또는 경기도 내 비연속 5년을 거주했으며, 포천시에 농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