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평택시

평택시 비전1동, 최강 한파에도 따뜻한 이웃돕기 이어져

2023.01.27 15:52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여느 해보다 더 추웠던 이번 겨울, 평택시 비전1동에는 다양한 이웃돕기를 통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었다.

2022년 말부터 올 설 명절까지 총 1,100만원 상당의 기부된 생필품 및 이불 등은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취약 계층에게 명절 전 전달됐다.

이연준 비전1동장은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기부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관내 어린이집 4곳에서 이웃돕기를 해주셔서 아이들도 나눔에 대한 행복을 느꼈으리라 생각한다.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기부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로 기부해주신 분들은(가나다 순) NH-OIL 평택농협주유소 직원일동, 밝은눈안경 평택점, 사단법인 더나눔, 시립배꽃마을어린이집, 시립비전어린이집, 시립효성패링턴코트어린이집, 평택 동산교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한국체대현태권도장, 한별어린이집 등이다.

관련기사

사회

평택시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나눔가게’ 6년째 반찬 특화사업 운영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나눔가게’ 6년째 반찬 특화사업 운영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자원을 발굴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동네 나눔가게’ 사업을 2019년부터 6년째 이어오고 있다. ‘우리동네 나눔가게’ 특화사업은 중앙동 소재 각 음식업소(4개소)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해 스스로 반찬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홀몸노인과 장애인 50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별 맞춤형 반찬을 연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중앙동에서는 마포오리구이, 미작, 밥보다국시, 항아리보쌈 등 4개소가 업무 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밑반..

평택시, ‘2024년 경기청년 역량 강화 기회 지원 사업’ 추진

평택시, ‘2024년 경기청년 역량 강화 기회 지원 사업’ 추진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청년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인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을 올해에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일은 응시료의 경우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온라인으로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학원 수강료는 7월부터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2023년도에 평택시 미취업 청년들의 ..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주민이 함께하는 원예수업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주민이 함께하는 원예수업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태완)는 지난 22일 취약계층 및 주민을 위해 원예수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사 및 관내 주민을 초청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소 외부활동이 적은 관내 주민이나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주민에게 사회활동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마을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완 위원장은 “정서지원사업의..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전달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전달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종철)가 지난 20일 어려운 이웃에 성금 50만 원을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성금은 기산2리에 위치한 한 가구에 전달됐는데, 평소 지적장애와 넉넉지 않은 형편으로 어렵게 살아가던 중 세 들어 사는 집에 최근 화재가 발생해 각종 가재도구가 전소됨에 따라 생활이 막막해진 상황에서 도움의 손길이 닿아 한시름 놓을 수 있게 됐다. 이종철 회장은 “우리 지역의 주민들이 위기에 처했을 때 주민자치회가 조금이나마 역할을 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

평택시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

평택시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

Apr 23, 2024 | Q기자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가 현행 ‘경계’에서 가장 낮은 단계인 ‘관심’으로 하향된다. 지난해 4급 감염병으로 조정(’23.8.31)된 이후에도 위기단계는 ‘경계’를 유지하다가 11개월만에 하향되는 것이며, ‘관심’ 단계로 조정되는 것은 4년 4개월 만이다. 이로써, 그동안 남아 있던 의료기관 및 요양시설 등 입소형 감염취약시설 마스크 착용 의무와 입소자 선제검사 의무가 모두 권고로 전환된다. 이런 방역 의무가 해제되면서 선별 목적의 선제검사가 필요없어 무증상자 대상 ..

평택시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참가

평택시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참가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한다.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표 축제 박람회는 변화하는 축제 및 관광의 유행을 공유하고 각 지자체의 우수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평택시는 기존 일방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관광지를 홍보하는 것을 넘어,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반짝매장(팝업 스토어)에서 지역의 오래된 공간과 흥미로운 이야..

평택시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 준공 현장확인 나서

평택시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 준공 현장확인 나서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 환경부 공모 선정 사업인 스마트 그린도시(물순환) 조성 사업이 지난 1월 최종 준공됨에 따라 정장선 평택시장, 이강희 환경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7명이 현장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기후위기와 더불어 통복천 중심의 급격한 도시화, 도심열섬현상 및 구도심 침수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2020년 환경부의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에 지원, 선정돼 추진됐으며,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국비 60%를 지원받아 비전동, 통복동,..

평택시 행복한 마음나누기 ‘밥 한술로 키우는 희망더함’

평택시 행복한 마음나누기 ‘밥 한술로 키우는 희망더함’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3월부터 『르팽(Le Pain)』에서는 평택시 팽성읍에 거주하는 아동 4가구 4명에게 월 2회 행복한 마음나눔에서 시작하는 ‘밥 한술로 키우는 희망더함’ 재능기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밥 한술로 키우는 희망더함’ 사업은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지역 내 브런치 카페를 운영하는 『르팽(Le Pain)』 지승현 대표의 관심과 고민에서부터 출발했으며, 밥 한술에 담긴 따뜻함과 희망을 전하고 아동의 정서적 지지를 위한..

평택시  2024년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회의 운영 정신과적 문제 적극 대응

평택시 2024년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회의 운영 정신과적 문제 적극 대응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송탄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2024년도 평택시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평택시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는 송탄보건소, 평택보건소, 안중보건지소, 평택경찰서, 송탄소방서, 평택소방서,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중백병원, 송탄중앙병원, 굿모닝병원, 평택성모병원, PMC박병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효과적 대응 위한 정보 공유, 지역사회 정신질환자 의뢰 및 사후관리 현황, 각 관계기관의 협력..

평택시  주택임대차 신고제 유예기간 연장

평택시 주택임대차 신고제 유예기간 연장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주택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처분의 계도기간이 당초 오는 5월 31일에서 2025년 5월 31일로 1년 더 연장됐다. 주택임대차 신고제는 2021년 6월 1일 이후 체결한 주거용 임대차계약 중 보증금 6000만 원 또는 월세 30만 원을 초과하는 계약에 대해 계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신고하도록 하는 제도로,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됐으나 국민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으로 제도를 정착시키고자 과태료 부과의 계도기간을 운영하고 있었다. 이번 계도기간 연장에 대해 국토교통부는 “..

평택시 팽성지역 주민들의 삶이 녹아 있는 ‘팽성생활사박물관’··· 20일 개관

평택시 팽성지역 주민들의 삶이 녹아 있는 ‘팽성생활사박물관’··· 20일 개관

Apr 22,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일 팽성읍에 위치한 팽성생활사박물관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은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과 국회의원,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물 기증자와 지역 주민들도 함께 했다. 개관기념음악회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전시실 관람으로 이어져 주요 내빈 및 지역 주민들이 팽성의 역사를 볼 수 있도록 했다. 팽성생활사박물관은 277.22㎡의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

평택시 ‘2024 평택꽃나들이’ 성황리에 마무리

평택시 ‘2024 평택꽃나들이’ 성황리에 마무리

Apr 19, 2024 | Q기자

 

‘2024 평택꽃나들이’ 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평택시(시장 정장선) 농업생태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3만6207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전국 최고의 봄꽃 정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평택꽃나들이는 ‘봄으로 여는 평택의 봄’을 주제로 10만 송이 오색 튤립, 삼색 유채, 비올라 꽃 폭포 등 화려한 봄꽃 밭을 중심으로 꾸며졌으며, 평택시 화훼 농가들이 가꾼 꽃 전시관이 방문자센터에 조성됐다. 첫째 날 개막식에서는 타악클래식의 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