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평택시

평택시국제교류재단, 글로벌 노래자랑 개최

2022.09.29 14:06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4일 신장 쇼핑몰에서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노래자랑’ 본선을 개최했다.

글로벌 노래자랑은 2021년부터 평택시국제교류재단에서 주관해 추진하는 행사로, 외국인이 우리나라 노래를 부르는 컨셉의 글로벌 예술교류 사업 일환이다.

이번 노래자랑 본선에는 예선을 뚫고 올라온 14팀의 무대가 펼쳐졌으며, 총 9팀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초대가수 류기진, 김민교와 공연팀 로빈은 관람객과 함께 춤을 추는 등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차상돈 사무처장은 “만국 공통 언어인 문화와 예술을 통해 국내 거주 외국인과 시민 간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이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조성해 외국인의 안정적 정착을 도울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사회

평택시

평택시 ‘2024 평택꽃나들이’ 성황리에 마무리

평택시 ‘2024 평택꽃나들이’ 성황리에 마무리

Apr 19, 2024 | Q기자

 

‘2024 평택꽃나들이’ 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평택시(시장 정장선) 농업생태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3만6207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전국 최고의 봄꽃 정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평택꽃나들이는 ‘봄으로 여는 평택의 봄’을 주제로 10만 송이 오색 튤립, 삼색 유채, 비올라 꽃 폭포 등 화려한 봄꽃 밭을 중심으로 꾸며졌으며, 평택시 화훼 농가들이 가꾼 꽃 전시관이 방문자센터에 조성됐다. 첫째 날 개막식에서는 타악클래식의 대가 ..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 2024년 우수조달물품 구매 우수기관 선정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 2024년 우수조달물품 구매 우수기관 선정

Apr 19, 2024 | Q기자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김덕형)는 조달청 주관 『2024년 우수조달 물품 구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인천지방조달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달청에서는 1996년부터 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성능·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물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해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우선 공급하는 우수조달물품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우수조달물품 구매에 최선을 다해 2023년 나라장터 ..

평택시  모산공원 착공식 개최

평택시 모산공원 착공식 개최

Apr 19,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9일 동삭동 396번지 일원에 조성 예정인 모산공원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유승영 시의회 의장, 유의동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시의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모산공원은 1989년 최초 도시공원으로 결정된 27만8241㎡(약 8만4천 평)의 도심지 내 핵심 녹지 축을 이루는 대규모 공원으로, 자연보전 및 평택 시민들의 여가 공간으로써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한 공원이다. 그동안 시는 모산공원 조성을 추진하기 위해..

평택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대성황

평택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대성황

Apr 19, 2024 | Q기자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평택시와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이 공동 주최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를 지난 18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미연방 공공기관과의 계약 방법 및 절차 등 평소 국내 기업이 알기 힘든 정보를 제공하고 주한미군-관내기업 간 협업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관내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 및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200여 관내 기업이 참여한 행사장에 미국 조달청 등록 방법, 계약 필수 서류 작성법 등 실무적인 정보들을 기업들이 직접 상담..

평택시 교통환경 개선을 통한 시민 편리성 증대

평택시 교통환경 개선을 통한 시민 편리성 증대

Apr 19,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의회, 평택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후 지난 4월 1일부터 상향(50㎞/h→60㎞/h)한 국도 1호선의 개선사업을 추진해 교통정체 구간 해소와 연동 신호 조정 등 원활한 흐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에 추진한 사업으로는 국도 1호선 구간에 대해 발광형 속도표지판(85개) 설치를 완료했으며, 야간과 우천 시 차선의 시인성 확보를 위해 고성능 자재(도료, 유리알 등)를 활용한 차선 재도색사업을 6월 내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어린이들의 안..

2024 상반기 평택시 일자리박람회 개최

2024 상반기 평택시 일자리박람회 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4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2024 상반기 평택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는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가 1:1 현장면접을 진행하고 해당기업의 채용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며, 57개 업체가 참여해 생산·설계·영업·연구·판매 등의 직종에서 556명을 모집한다. 또한 고용노동부 평..

평택시, ‘시민이 살고 싶은 평택시 만들기’ 특강

평택시, ‘시민이 살고 싶은 평택시 만들기’ 특강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도시공사 직원 등 18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이 살고 싶은 평택시 만들기’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평택시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평택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실시했다. 특강에서는 도시계획 및 개발 분야의 권위자인 한동대 서덕수 교수와 가천대 정상훈 교수의 ‘시민참여형 민관 융합 도시개발 모델: ESG 평택시 가꾸기’와 ‘시민이 더 잘살기 위한 산업혁신’이란 주제로 국내외 도시재생과 도시개발..

평택시 신평동 체육회,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평택시 신평동 체육회,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Apr 18, 2024 | Q기자

 

평택시 신평동 체육회(회장 박종선)는 17일 새봄을 맞이하여 신평동 일대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대청소에 참여한 체육회 회원들은 유동인구가 많은 평택역 등 상가 밀집 지역의 각종 생활 쓰레기 등을 청소하며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체육회 박종선 회장은 “따뜻한 봄날을 맞아 깨끗한 신평동을 만들기 위해 체육회 회원들이 솔선수범해 즐겁게 청소에 임해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이병수 신평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활동에 참여해주신 체육회 회원님들..

평택시 통복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정성가득 사랑의 뜨개질 나눔봉사 실시

평택시 통복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정성가득 사랑의 뜨개질 나눔봉사 실시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 통복동 자원봉사 나눔센터에서는 지난 16일 사랑의 뜨개질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자원봉사 나눔센터 회원과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함께 했으며, 목욕타월 40여 개를 손뜨개로 제작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혜영 센터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생각하며 자원봉사 나눔센터 회원분들과 재능기부를 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건강한 삶을 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경 동장은 “바쁜 시간에도 재능기부를 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심기숙)는 지난 16일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은 새마을부녀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정성으로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했다. 원평동 새마을부녀회 심기숙 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승찬 원평동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전개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전개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성)는 지난 16일 주민자치회 월례회의 후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40여 명의 주민자치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했으며, 평택시외버스터미널부터 합정초등학교 일대까지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집중 수거하며 환경 정화에 나섰다. 김기성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환경 정화 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자발적인 환경 정화 활동으로 쾌적한 신평동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병수 ..

평택시 송탄보건소,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 기관 모집

평택시 송탄보건소,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 기관 모집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생명존중 안심마을」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명존중 안심마을」이란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의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역 특성에 따라 읍·면·동 단위로 조성하는 마을을 뜻한다. 북부지역에서는 3개 행정동(중앙동·서정동·고덕동)을 지정하였으며 지역별 자살사망자 수 및 지역사회 자원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본 사업은 기관별 생명존중 안심마을 표준모형에 따라 6개 영역에서의 5개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