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파주시

파주시, 만 65세 이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2023.01.27 16:4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만 65세 이상(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폐렴구균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폐렴구균은 중이염, 폐렴, 균혈증, 수막염 등을 유발하는 감염증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 간 직접 접촉으로 전파된다.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폐렴구균으로 인한 감염에 취약하며, 감염증이 균혈증, 뇌수막염으로 진행될 경우 치명률이 60~80%까지 증가한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폐렴구균 23가 다당 백신(PPSV23) 접종 이력이 없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또는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이 가능한 병의원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백신 수량 및 접종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해야 한다.

폐렴구균 예방접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보건소 예방접종실(☎031-940-5598,5074)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사회

파주시

파주시 ‘위기의 1인가구 고독사’민관이 함께 나선다

파주시 ‘위기의 1인가구 고독사’민관이 함께 나선다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2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야당역 일대의 오피스텔과 ‘우리동네 이웃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독사 예방에 대한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1인 가구 밀집 주거지인 야당역 일대의 11개소의 오피스텔 관리사무소가 동참한다. 협약에 따라 운정3동은 ▲위기의심가구를 신고할 수 있는 직통 연락망을 운영하고 ▲연계된 위기 의심가구에 복..

파주시 교하도서관, ‘세계 어린이책의 날’기념 그림책 100선 전시

파주시 교하도서관, ‘세계 어린이책의 날’기념 그림책 100선 전시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4월 2일 ‘세계 어린이책의 날’을 맞아 전시, 강연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도서 전시회는 3월 19일부터 4월 2일까지 교하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방문객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이번에 전시되는 도서는 사단법인 어린이도서연구회에서 선정한 ‘세계 어린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한국 그림책 100선’ 목록의 실물 도서로, 어린이도서연구회는 해외 도서관을 탐방하며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국의 우수한 그림책 목록을 만들어왔다. 4월 3..

파주시 중앙도서관,‘평화의 렌즈로 세상을 읽다’사업 시작

파주시 중앙도서관,‘평화의 렌즈로 세상을 읽다’사업 시작

Mar 28, 2024 | Q기자

 

파주중앙도서관은 4월부터 ‘도서관, 평화의 렌즈로 세상을 읽다’라는 주제로 ‘도서관 평화학교’를 운영한다. 점차 잊혀가는 전쟁과 분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더 나아가 평화와 공존에 대한 가치와 이해를 높이기 위한 기획사업의 일환이다. ‘도서관 평화학교’는 청소년 이상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총 5차시로 운영될 예정이며 비폭력, 인권, 생태, 소통 등 4가지 분야의 평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추상적 의미의 ‘평화’를 일상에서 어떻게 구체화하고 이를 ..

파주시  음식문화 개선 위한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파주시 음식문화 개선 위한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가 건강하고 올바른 음식문화를 도모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덜어먹는 음식문화 환경조성 ▲푸짐한 상차림 문화개선 ▲건강한 식생활 ▲깨끗하고 위생적인 식단 등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우리나라 식생활 습관의 문제점 개선과 건강한 식생활 정착을 위한 아이디어를 포스터로 표현하면 된다.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관외 거주자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이며 파주시..

파주시  운정신도시 물순환시스템 운영 재개…노후시설 보수 완료

파주시 운정신도시 물순환시스템 운영 재개…노후시설 보수 완료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는 동절기 동안 중단됐던 운정신도시 물순환시스템이 4월 1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운정신도시 물순환시스템은 도시 전체를 순환하는 대규모의 물순환 시스템으로, 물의 도시라는 주제로 조성된 운정신도시를 친수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어진 시설이다. 동절기 중단 기간인 2023년 11월부터 2024년 3월까지는 물순환시스템 수처리장의 노후화된 시설을 보수했다. 물순환시스템은 10월까지 오전 4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물순환시스템이 가동되면, 운정신도시 내..

파주시  동행 프로젝트로 새내기 공무원 이탈 막는다

파주시 동행 프로젝트로 새내기 공무원 이탈 막는다

Mar 28, 2024 | Q기자

 

최근 신규공직자의 퇴직률 증가가 화두에 오른 가운데 파주시가 ‘동행 프로젝트’를 통해 신규공직자들의 공직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나섰다. ‘동행 프로젝트’는 ▲(임용 전)신규공직자 교육 ▲(임용 후)‘일대일 상담(맨투맨 멘토링) 교육’ ▲시보공무원 적응 교육 등 3단계로 이뤄진 신규공직자 조직 적응력 완성 과정이다. 해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파주시는 3월 27일 동화힐링캠프 세미나실에서 시보공직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나와 너, 그래서 우리’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

파주시 운정호수공원 음악분수, 4월 1일부터 운영 재개

파주시 운정호수공원 음악분수, 4월 1일부터 운영 재개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1일부터 운정호수공원 음악분수 운영을 재개한다. 음악분수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2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가동할 예정이다. 야간에는 시간대를 탄력적으로 운영해 8월까지는 오후 8시~8시 40분, 9~10월에는 오후 7시 30분~8시 10분까지 운영된다. 시는 모든 세대의 관람객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편성하기 위해 2023년 12월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보다 22곡을 추가해 총 64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물..

파주시 2023년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 전국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원 확보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 시는 지난해 하반기 지방재정 소비·투자 분야에서 2,285억 원을 집행하여 목표 대비 137.2%의 높은 집행률을 기록했으며, 일반분야 또한 목표 대비 102.3%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공공부문의 재정집행 적극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했다. 이로써 파주시는 2023년 상반기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파주도시관광공사,안전한 마장호수 출렁다리로 봄소풍은 어때요

파주도시관광공사,안전한 마장호수 출렁다리로 봄소풍은 어때요

Mar 27, 2024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지난 22일 주요 관광지인 마장호수에서 안전에 소홀함은 없는지 이용에 불편은 없는지 등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일반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시민의목소리위원회 위원들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공사 직원과 시민 위원들은 함께 출렁다리를 비롯해 부대 시설, 산책로 데크 등을 둘러보며 안전 관리와 유지 관리에 빈틈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폈다. 시민 위원들은 미끄럼 방지 패드 추가 설치‧노후 데크 보수 등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이고, 산책로 조형물 추가 등 관광..

파주시 운정3동,‘운삼애(愛) 사랑나눔가게’현판식

파주시 운정3동,‘운삼애(愛) 사랑나눔가게’현판식

Mar 27,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26일 훈장골 파주점, 팜스마트 산내점 및 도너츠윤 파주운정점과 ‘운삼애(愛) 사랑나눔가게’ 현판식을 진행했다. 올해 시작된 ‘운삼애(愛) 사랑나눔가게’ 사업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저소득층을 위해 식품 지원 및 후원을 실천하는 업체를 발굴해 사랑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함으로써 나눔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날 진행된 현판식에는 운정3동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위원 2명, 각 기부업체 대표가 참여했으며, 사랑나눔가게 현판을 전..

파주시 조리읍, 마을 곳곳에 바람개비 설치로 도시미관 개선

파주시 조리읍, 마을 곳곳에 바람개비 설치로 도시미관 개선

Mar 27, 2024 | Q기자

 

파주시 조리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3월 25일, 조리읍 관내 마을 표지석 8곳과 마을 정원 2곳에 다양한 색의 바람개비를 설치해, 주민과 조리읍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조리읍은 도시와 농촌이 어우러져 마을 표지석이 있는 마을이 많으며, 특히 마을 표지석이 단독으로 삭막하게 서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바람개비를 설치해 도시미관을 개선하자는 자체 의견이 나와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조리읍 행복마을관리소는 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 특색 사업으로 ‘마을표지석 ..

파주시  찾아가는 시민강좌 위탁기관 8곳 선정…11월까지 사업 추진

파주시 찾아가는 시민강좌 위탁기관 8곳 선정…11월까지 사업 추진

Mar 27, 2024 | Q기자

 

파주시는 ‘2024년 찾아가는 파주시민강좌’를 수행할 위탁 기관 8곳을 선정했다. ‘찾아가는 파주시민강좌’는 시민역량 강화를 위해 시민의 생활권과 가까운 교육 시설에서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2월 15일부터 29일까지 기관을 모집했으며, 이중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사업 수행기관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은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선한꿈지역아동센터 ▲한마음장애인평생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