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파주시

파주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취득세 중과 완화

2022.10.04 14:27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지난달 26일부터 파주시가 조정대상지역에서 완전히 해제됨에 따라 다주택자에 대한 취득세 중과기준이 기존 2주택 이상에서 3주택 이상으로 완화됐다.

국토교통부는 9월 21일 2022년 제3차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개최해 파주시를 포함한 일부 지역의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심의·의결했으며, 9월 26일부터 해제 효력이 발효됐다.

이번 조정대상지역 해제 조치로 당초 취득세가 2주택 이상 중과에서 3주택 이상 중과로 완화되면서 파주시에서 2주택을 취득하는 경우 취득세가 중과되지 않게 됐고, 3주택에 대한 취득세율도 12%에서 8%로 당초보다 낮아지게 됐다.

파주시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취득세 중과, 주택담보대출 규제 등 각종 규제가 해소돼 그동안 침체됐던 금촌·운정·교하 지역 등의 주택거래시장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전망된다.

최윤순 납세지원과장은 “조정대상지역에 해제에 따른 취득세 납부에 혼란이 없도록 납세자들에게 철처히 안내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세무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파주시

파주시 문산읍 재능기부 행복나눔가게 현판식, 감사패 전달

파주시 문산읍 재능기부 행복나눔가게 현판식, 감사패 전달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 문산읍은 24일 명랑핫도그 파주 문산점을 ‘재능기부 행복나눔가게 11호점’으로 지정하는 현판식을 개최하고, 8호점 두끼떡볶이 파주문산점에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문산읍은 9개의 행복나눔가게와 협약을 맺어 월 1회 음식을 기부받고 있으며, 이 음식을 활용해 위기가구에 방문해 전달하고, 사례관리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재능기부 행복나눔가게 6개월 이상 지속 참여하는 경우 현판을 수여하며, 2년 이상 지속 참여하는 경우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여미정 명랑핫도그 파주 문..

파주시 탄현면 새마을회, 사랑의 햇김치 나눔…85가구에 직접 전달

파주시 탄현면 새마을회, 사랑의 햇김치 나눔…85가구에 직접 전달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 탄현면 새마을회 남녀지도자는 지난 23일 탄현면 종합복지관에서 2024년 사랑의 햇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새마을회는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햇김치 100통을 정성스럽게 담가 관내 17개 마을의 어르신 및 저소득 85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정명해 새마을부녀회장은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고, 더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윤광용 새마을협의회장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햇김치가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도..

파주시 교하사랑협의체,‘냉장고를 부탁해’반찬사업 4년째 운영

파주시 교하사랑협의체,‘냉장고를 부탁해’반찬사업 4년째 운영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 교하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교하사랑협의체’는 2015년 설립 이래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안정을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된 사업은 고독사 방지 말벗 사업, 반찬지원 사업, 저소득 아동 장학금 지원 사업, 주거 환경개선 사업, 물품 지원사업 등이 있다. 특히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위기 이웃 반찬지원 사업 ‘냉장고를 부탁해’는 매주 1회, 반찬 3종을 50세~64세 독거가구에 전달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식..

파주시 월롱면,‘제3회 월롱산 철쭉제’성황리 개최

파주시 월롱면,‘제3회 월롱산 철쭉제’성황리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제3회 월롱산 철쭉제’가 지난 20일 월롱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월롱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정성껏 가꾼 월롱산 철쭉동산과 그 일대의 철쭉들이 월롱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축제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하여 박정 국회의원, 도·시의원, 지역 내 각 기관 및 단체장들이 참석해 축제의 개최를 축하했다. 축제는 거리공연을 시작으로 ‘철쭉사진 콘테스트’, ‘꽃 풍경 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얼굴 그림(페이..

파주시 자살시도자 안전 귀가 지원…‘파주마음동행 택시’ 운영

파주시 자살시도자 안전 귀가 지원…‘파주마음동행 택시’ 운영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에서 운영하는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는 병원에서 퇴원하는 자살시도자의 안전한 귀가를 위하여 ‘파주마음동행 택시’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12월 운영을 시작한 ‘파주마음동행 택시’는 자살예방교육을 이수한 운전자를 배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살시도자가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고, 우울 및 자살 사고에 대한 상담, 치료비 지원 등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한다. 2023년 8월 사업 확대를 통해 현재는 파주보건..

파주시  운정3지구 해오름마을 076번 변경 및 확충

파주시 운정3지구 해오름마을 076번 변경 및 확충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해오름마을 주민의 대중교통 편의를 개선하고자 5월 3일부터 마을버스 076번을 노선변경 및 증차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버스노선 개편에 관한 시민 설문조사 시 해오름마을 주민의 교통불편 민원이 다수 접수된 점을 반영하고, 연말 예정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마을버스 연계를 사전에 준비하는 차원에서 조기에 시행되는 것이다. 마을버스 076번 증차 운행 시, 총 7대(대형 승합)가 10~15분 간격(기존 총 4대, 17분~20분 이상)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이..

파주시  낙농인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사룟값 상승에 따른 어려움 등 토로

파주시 낙농인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사룟값 상승에 따른 어려움 등 토로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3일 김경일 시장과 서울우유 축산계장, 빙그레 낙우회장 등 낙농인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낙농인과 소통하는 ‘동네방네 구석구석 낙농인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양계농가에 이어 축산농가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를 마련해 현장의 의견을 들었으며, 이날 파주 낙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유로운 대화와 소통이 이어졌다. 낙농가에서는 ▲낙농업 신규·증축 관련 건의 ▲낙농전문도우미 지원사업 증액 ▲축사 주변 폐기물 처리 방안 ▲축사 퇴비 악취 문제..

파주시 금촌1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파주시 금촌1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 금촌1동은 지난 23일 아동1통 경로당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이나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된 일괄 서비스로 보건, 복지 등 맞춤형 상담을 직접 찾아가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소 방문보건팀과 금촌1동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참여했으며 혈압과 당뇨 등 기본 건강 사항을 확인하고 맞춤형 복지 상담을 실시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했다. ..

파주시 어려운 이웃을 먼저 찾아갑니다… 운정1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파주시 어려운 이웃을 먼저 찾아갑니다… 운정1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은 지난 23일 가람마을 2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비롯한 상담을 희망하는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보건·복지·일자리 전문가가 경로당 등을 직접 찾아가 대면 상담을 통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진행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에는 파주병원과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운정1동 맞춤형복지팀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파주병원에서는 혈압, 혈당 측정 등 기..

파주시  굴착 공사에 대한‘제2회 도로관리심의회’개최

파주시 굴착 공사에 대한‘제2회 도로관리심의회’개최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월 중 ‘제2회 도로관리심의회’를 개최한다. 도로관리심의회는 굴착공사가 수반되는 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관계기관과 전문가들의 의견들을 종합해 도로굴착에 관한 사항을 심의 및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중복굴착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분기마다 도로관리심의회를 열고 있다. 심의 대상은 도로굴착 부분의 길이가 10m(차량 진행 방향과 평행하게 굴착하는 경우에는 30m) 초과 또는 폭 3m 초과하는 굴착 공사다. 심의회에서 의결된 사업은 심의 의..

파주시  글로벌 바이오 선진도시 방문 결과보고회 가져

파주시 글로벌 바이오 선진도시 방문 결과보고회 가져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23일, 글로벌 바이오 선진도시 방문 결과보고회를 열고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접목 방안과 향후 파주시가 바이오산업의 핵심 도시로의 도약할 수 있는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등 해외 순방을 마무리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경일 시장은 파주메디컬 클러스터 성공적 조성을 위해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3일까지 6박 8일간 마이애미와 보스턴을 순방했다. 파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실·국·소·본부장과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박은주 도시산업..

파주시 조리읍이 간다…27일 ‘찾아가는 요리조리 버스킹 1회 화합마당’ 개최

파주시 조리읍이 간다…27일 ‘찾아가는 요리조리 버스킹 1회 화합마당’ 개최

Apr 23, 2024 | Q기자

 

파주시 조리읍과 조리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오는 27일 조리읍 그린시티동문아파트 중앙광장에서 ‘찾아가는 요리조리 버스킹 1회 화합마당’을 개최한다. 조리읍은 지역주민들이 문화생활을 누리며 지친 일상에서 위로와 휴식의 시간을 갖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지역주민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어 주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열린 문화 공연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1회 화합마당을 시작으로 행복·사랑·나눔을 주제로 총 4회차에 걸쳐 공연이 진행된다. 대중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