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이천시

이천시 효양도서관 가을독서 프로그램 “책으로 가을을 만나다.” 운영

2022.09.28 09:01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책의 향기가 어울리는 완연한 가을을 맞아 효양도서관에서는 오는 10월 8일부터 가을독서프로그램 “책으로 가을을 만나다.”를 운영한다.

독서에 대한 의욕을 샘솟게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을과 함께 작심읽기(10.11.~11.7.)▲가을아 놀자(10.17.~11.7.)▲책 읽기 좋은 가을(10.8.~10.29.)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책과 관련된 활동으로 도서관과 책에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기획하였다.

특히 가을과 함께 작심읽기 과정은 청소년 과정을 신설하였고, 숭례문학당 논제연구소 연구원 장정윤 강사와 평일 20일간 매일 정해진 분량을 읽고 카카오톡 단톡방에 단상과 발췌문을 올리는 비대면 함께 읽기로 진행한다.

또한 유아대상 “가을아 놀자”와 초등학생 대상 “책 읽기 좋은 가을”은 대면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계절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 활동과 그림책으로 아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9월 28일(수)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icheonlib.go.kr)또는 인스타그램(@hyoyang_libra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효양도서관 가을과 함께 읽기 프로그램으로 책을 더욱 풍부하고 색다르게 즐기며 책 읽는 즐거움을 만끽하시는 가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이천시

이천시  공중화장실 안심벨 설치로 범죄예방 총력

이천시 공중화장실 안심벨 설치로 범죄예방 총력

Apr 19, 2024 | Q기자

 

이천시는 공중화장실 안심벨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2023년까지 70개소의 안심벨을 설치 하였으며 이어 2024년 상반기 87개소의 공중화장실에 안심벨을 설치 완료하였다. 안심벨은 음성인식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살려주세요’등의 특정단어를 외치거나 버튼을 누르면 사이렌 소리와 함께 외부에 설치된 경광등이 점멸되면서 112로 자동 연결된다. 안심벨 버튼 하나로 경찰서로 즉시 연결된다는 점에서 범죄를 저지르기 힘들다는 인식이 생겨 범죄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

이천시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생활쓰레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

이천시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생활쓰레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

Apr 19, 2024 | Q기자

 

올바른 분리배출은 소각 또는 매립되고 있는 많은 양의 자원이 재활용 될 수 있고 지구 환경을 살리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주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종량제 봉투에는 가연성 물질만 담아 배출(단, 이불류는 대형폐기물로 분류되며 대형폐기물 스티커 부착 후 배출) ▲페트병은 안에 든 내용물을 깨끗이 비우고, 스티커 제거 후 압착하여 배출 ▲기타 플라스틱류는 다른 재질을 제거한 후 배출 ▲우유팩은 일반 종이와 구분하여 배출 ▲비닐은 이물질을 깨끗이 씻고 말려 배출하..

이천시 지구의 날 기념 제16회 기후변화주간(4.22.~4.28.) 행사 안내

이천시 지구의 날 기념 제16회 기후변화주간(4.22.~4.28.) 행사 안내

Apr 1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제54주년 지구의 날(4. 22.)’을 맞아 1주일(4.22.~ 4.28.)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하여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행사를 실시한다. 지구의 날인 4월 22일 오후 8시부터 8시 10분까지 10분간 전국 소등행사가 실시될 예정으로 이천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건물을 소등할 계획이며, 기업 및 가정에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제16회 기후변화주간(4.22.~4.28.)에는 소등행사 외 공유자전거 무..

이천시  남부권 청년을 위한 청년 정책 지원 대장정 시작

이천시 남부권 청년을 위한 청년 정책 지원 대장정 시작

Apr 1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소외 없는 청년도시 조성을 위해 남부권 청년정책 배달 서비스를 5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 김경희 시장은 장호원읍 주민과의 대화에서 남부권 청년들의 정책 지원에 대한 목소리를 들었으며, 접근성의 한계로 청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찾아가는 정책 배달 서비스 ‘청정지대’를 시작하게 되었다. 도시의 균형발전 및 청년 정책 체감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청정지대(청년 정책 지원 대장정)는 5월 18일(토)에서 12월 31일(화)까지 주제별(▲청년e-room..

이천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첫발 내딛어

이천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첫발 내딛어

Apr 1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7일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단기 프로그램’ 첫 수업을 교육협력지원센터(설봉공원 내)에서 청년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업에서는 버크만 심리 상담과 내안의 나 탐색하기, 협동 글씨기 등의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청년 간의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갖었다. 이번에 시작되는 단기프로그램은 5월 10일까지 자신감 회복·진로 탐색·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하여 5주 40시간 추진 할 예정이다. 수업을 ..

이천시 통합보훈회관 건립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이천시 통합보훈회관 건립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Apr 1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8일 사업부지인 관고동 일원에서 4월 9일에 공고된‘이천시 통합보훈회관 건립’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계공모 현장설명회에서는 발주처의 요구사항이 설계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주차대수 확보 ⸱ 보행자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교통체계 계획 ⸱ 신축 예정인 창전동 행정복지센터와의 효율적 연계 ⸱ 구도심지 기존 건축물과의 조화 등 부지현황 및 설계지침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응모 신청서를 제..

이천시 국공립 중리행복드림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이천시 국공립 중리행복드림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Apr 1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월 18일 이천시 국공립 중리행복드림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중리행복드림어린이집은 이천시청 앞 공동주택 LH행복주택 아파트 관리동 어린이집으로, 이천시는 지난 2023년 5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하였다. 4월 18일 이 날 개원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국공립 어린이집 관계자들과 보육위원,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행사는 기념식 및 내부시설관람 등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설립된 국공립 중..

이천시 자연에서 도자기가 피어나다,“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시 자연에서 도자기가 피어나다,“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Apr 18, 2024 | Q기자

 

2024년 제38회를 맞는 이천도자기축제는 명실상부 이천을 대표하는 축제이다. 이천시는 제38회 도자기축제를 이전과 달리 친환경·지역상생 통합축제로 기획하여 축제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이천시뿐만 아니라 이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고자 하였다. 이천 도자기 이야기 이천의 도자기 이야기는 청동기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역사를 따라 발전과 쇠퇴를 반복해왔다. 수도 서울 인근에서 전통 가마와 전통 요업방식을 이용하며 원료와 땔감이 풍부한 곳이 바로 경기도 이천이었다...

이천시 “소화전 확대설치 사업”으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다.

이천시 “소화전 확대설치 사업”으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다.

Apr 1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세 번째 시민체감사업으로 “소방용수시설(소화전) 확대설치 사업”을 선정하였다. 이천시는 2024년 시민들의 생활과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해서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시민체감사업으로 첫 번째는 “수도계량기 보호틀 교체사업”으로 약 1억원(시비100%)을 투입하여 우선적으로 인구 밀집도가 높은 동지역(창전동, 관고동 중리동)에 보행자의 낙상 사고 및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 등을 위한 교체사업이며, 두 번째는 “녹물 없는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

이천시 부발읍 새마을협의회, 경로잔치 기금마련 ‘음식바자회’

이천시 부발읍 새마을협의회, 경로잔치 기금마련 ‘음식바자회’

Apr 18, 2024 | Q기자

 

부발읍 새마을협의회(회장 구교호, 김필순)는 오는 4월 19일(금)부터 2일간, 부발읍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음식 바자회를 개최한다. 이 사업은 「어르신 경로잔치」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공동체 복원과 지역사회 화합을 위해 새마을협의회에서 매년 해왔으나, 코로나 이후로는 처음이라 주변으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주요메뉴는 잔치국수, 김밥, 해물파전, 도토리묵무침, 훈제족발 등으로 부발 새마을 부녀회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며, 4월 19일 금요일 오..

이천시, 기동처리반 무단투기 및 방치 쓰레기 집중 수거

이천시, 기동처리반 무단투기 및 방치 쓰레기 집중 수거

Apr 1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 새 봄을 맞이하여 무단투기 및 방치된 폐기물을 조사하여 생활폐기물 기동처리반이 집중 수거하고 있다. 생활폐기물 기동처리반은 폐기물 수거 관련 민원 처리, 대행구역 내 도로면 등 상시 순찰 및 무단투기 폐기물 수거, 동물 사체 수거 등 생활폐기물과 관련된 민원처리를 담당하고 있다. 이에, 시 관계자는 깨끗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하여 시민들도 지역 구석구석을 순찰하면서 무단투기 및 방치된 폐기물을 대행업체에 적극 신고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

이천시 2024년 희망하우징사업 순조로운 출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이천시 2024년 희망하우징사업 순조로운 출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Apr 17, 2024 | Q기자

 

이천시장 김경희는 2024년 4월 11일 재능기부자와 사업대상자간의 맞춤형 연계를 위한 희망하우징사업 간담회을 보건소 3층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금년도에는 3월말까지 15가구를 대상으로 서류검토 및 현장실사를 마쳐 10가구를 최종선정 했으며 10월까지 사업 완료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희망하우징사업은 재능기부를 통해 누수, 난방, 안전, 위험요소 등 실질적으로 어려운 가구에 대한 생활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28개 사업체·개인 재능기부자들이 자발적으로 활동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