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이천시

대월면주민자치학습센터 & 대월중학교 업무협약 체결

2020.11.26 11:2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이천시 대월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최건병)는 대월중학교(교장 김상범)와 지난 24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발전 지향적인 협력사업 및 교류를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김상범 교장은 학교가 주민들의 복리 증진 및 평생학습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소통의 공간이 되어 학생과 주민이 함께 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건병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공동체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데 구심점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지역사회가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행복대월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상엽대월면장은 MOU체결을 통하여 주민자치학습센터 달모람관과 대월중학교 새맘평생학습터를 기반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주민모두가 마음껏 배우고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주민들이 더 행복해지는 대월을 그려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관련기사

사회

이천시

이천시  2024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실시

이천시 2024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이천시는 복지재정 누수를 예방하고, 사회보장급여의 적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2024년 4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3개월간「2024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인조사는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 13개 복지사업 수급자 중, 소득 및 재산이 변동된 대상자를 중심으로 건강보험 보수월액, 재산세 관련 정보 등 공공·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입수한 공적자료(65종)를 활용하여 조사를 실시한다. 확인조사 후 급여변경(보장중지 및 급여감소) 가구에는..

이천시  상반기 체육시설 어린이통학버스 관계부처 합동점검 실시

이천시 상반기 체육시설 어린이통학버스 관계부처 합동점검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3월 27일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이천경찰서와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관내 체육시설에서 운영하는 어린이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 주요 점검사항은 ▲통학버스 신고여부 ▲자동차종합보험 가입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자 안전교육 이수여부 ▲차량 구조장안전여부 등을 점검하였다. 시는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기준에 미흡한 경우 현장계도 및 시정조치, 중대한 위반행위의 경우에는 유관기관에 고발조치 등을 통하여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운행에 만전을 기할 예..

이천시  산불 예방 안전문화운동 추진

이천시 산불 예방 안전문화운동 추진

Mar 2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불법쓰레기 소각 및 등산객 부주의 등으로 인한 산불 예방을 위해 지난 27일 설봉공원 일대에서 “영농부산물의 올바른 소각 방법”과 “산불 예방 및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는 안전문화운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이천시청 안전총괄과, 자원순환과, 공원녹지과, 이천소방서, 이천시산불진화대 등 여러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영농부산물 올바른 소각 방법 ▲화목보일러 안전사용 수칙 ▲산불 예방 행동요령 ▲산불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등의 내..

이천시 청년 새마을 연대,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에서 탄소 중립 운동 실천

이천시 청년 새마을 연대,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에서 탄소 중립 운동 실천

Mar 28, 2024 | Q기자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일원에서 개최된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에서 이천시 청년 새마을 연대(회장 최병무)는 “자연을 TAKE-OUT 하세요”라는 주제로 탄소 중립 운동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축제 기간 배출되는 쓰레기 중 업사이클링 할 수 있는 음료 플라스틱 컵을 활용하여 예쁜 꽃 식재 후 다시 방문객들에게 화분화 하여 돌려주는 행사 진행으로 지역의 환경보전을 통해 청정 이천을 만들고자 추진되었다. 최병무 이천시 청년..

이천시 로컬푸드, 10주년 기념 식목일 무료나눔행사

이천시 로컬푸드, 10주년 기념 식목일 무료나눔행사

Mar 28, 2024 | Q기자

 

이천로컬푸드는(이섭대천로 941번길 6) 2014년 첫 개장으로 올해가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에 10주년을 기념하여 4월 5일 식목일날 로컬푸드직매장과 묘목판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청매실나무 500주 무료나눔행사를 실시한다. 이천로컬푸드는 『고객에게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농가에게는 소득향상을』위해 한국농촌지도자 이천시연합회에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로컬푸드직매장 뿐만 아니라 묘목판매장도 운영되고 있음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무료나눔행사를..

이천시  2024년 상반기 정책제안 공모전 개최

이천시 2024년 상반기 정책제안 공모전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이천시는 3월 29일부터 4월 11일까지 2주간「2024년 상반기 이천시 정책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 인구감소 및 고령화(돌봄, 안전 등) 극복을 위한 이천시 맞춤형 인구 정책 ▲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 지역 내 소비 촉진 및 골목상권 활성화 정책 ▲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가능한 탄소중립 실천 정책 ▲ 머물고 싶은 이천을 위한 관광, 문화, 축제 활성화 정책 ▲ 기타 시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정책 등 총 6가지이..

이천시  민선8기 제5차 시·도의원 정책간담회 개최

이천시 민선8기 제5차 시·도의원 정책간담회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천시의회 의원 및 이천지역 도의원, 시 간부공무원 등 3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제5차 시·도의원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방향을 설명하고, ▲ 천덕봉 예비군훈련장 진입도로 개설사업 ▲ 이천시 응급의료체계 대응상황, ▲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개소 및 운영계획 등 당면 현안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했다. 특히 시는 제1회 추경에 편성될 주요사업을 설명한 후 천덕봉 예비군..

이천시 2024년 봄맞이 군.관 협력 국토 대청소 실시

이천시 2024년 봄맞이 군.관 협력 국토 대청소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 봄을 맞이하여 3월부터 관내 소재 군부대 협조를 받아 이천시 관내 청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3월 27일(수) 제7기동군단 장병 50여명과 이황리 짇소 일대 구간 대청소를 실시하였고 이를 시작으로 국토 청소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아울러, 이천시는 2023년에 민・관・군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토청소를 추진하였으며 2023년에 깨끗한 경기 만들기 평가에 우수(2위)를 받은 성..

이천시 부발읍 새마을협의회, 벼 육묘사업 전개‘호평’

이천시 부발읍 새마을협의회, 벼 육묘사업 전개‘호평’

Mar 27, 2024 | Q기자

 

부발읍 새마을협의회(회장 구교호, 김필순)는 지난 3월 23일부터 4일간, 부발읍 공동 육묘장에서 어린 모를 기르는 「벼 육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5월에 있을 「어르신 경로잔치」를 위한 기금을 마련키 위한 것으로 지역공동체 복원과 지역사회 화합을 위해 새마을 협의회에서 매년 해오고 있다. 부발읍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바쁜 와중에도 참여하여 모판을 만들고 육묘장으로 나르며 구슬땀을 흘렸다. 농사의 어려움과 새마을단체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이 기회를 통해 ..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축제 사전 설명회 개최  축제 추진사항 설명하고 공유하는 시간 가져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축제 사전 설명회 개최 축제 추진사항 설명하고 공유하는 시간 가져

Mar 2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3월 21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전시, 체험, 판매, 먹거리 부스 참여 공방 및 업체, 축제 추진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사전설명회는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참여 및 추진관계자를 대상으로 행사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주요 추진사항을 설명하고 축제 추진 관련 질의 응답 및 건의사항을 받으며 향후 행사..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꿈꾸는 유아 학교」 운영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꿈꾸는 유아 학교」 운영

Mar 2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어린이도서관에서 초등 입학 전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꿈꾸는 유아학교” 를 운영한다. 꿈꾸는 유아학교 프로그램은 취학 전 6~7세 어린이들에게 학교에서 배우게 되는 다양한 과목과 학교생활에 필요한 체험 활동을 제공하여 학교 생활의 적응을 돕는 취지로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책으로 놀면서 언어, 인지, 사회, 정서, 과학, 수학 등을 재미있기 익히는 동시에 아이들에게 누리과정에 맞는 안전교육, 기본 생활 습관, 인성교육까..

이천시 모가면새마을협의회,  「사랑나눔 행사」 감자심기 활동 실시

이천시 모가면새마을협의회, 「사랑나눔 행사」 감자심기 활동 실시

Mar 26, 2024 | Q기자

 

이천시 모가면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양경모, 부녀회장 오경미)는 지난 25일 새마을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경리 일원에서 ‘사랑나눔 감자심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심은 감자는 향후 지역 내 독거노인, 저소득가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금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경모 협의회장과 오경미 부녀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함께해주신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웃사랑나눔 실천에 앞장서 주시는 새마을협의회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수행 모가면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