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의정부시

의정부시,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2023.01.27 16:4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3년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를 2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은 축산물위생관리업체를 통한 구충·구서 및 코로나19 등 전염병 예방 등 정기적 소독과 자체 위생관리에 필요한 위생관리 소모품을 지원하여 시민에게 위생적이고 안정한 축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의정부시 관내 축산물 판매업소 및 식육포장처리업소 10개소이며 업소당 최대 80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사업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신고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도시농업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mcg0613@korea.kr)로 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https://www.ui4u.go.kr) 시정 소식을 참고하거나 의정부시 도시농업과(031-828-403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사회

의정부시

의정부시 장암동, 불법 경작 시유지 마을정원으로 탈바꿈

의정부시 장암동, 불법 경작 시유지 마을정원으로 탈바꿈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불법 경작 및 쓰레기 무단 투기로 골머리를 앓던 자투리 시유지를 활용해 코스모스 마을정원을 조성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마을정원은 관내 무단 방치된 땅(장암동 17-18)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선사하자는 장암동 통장협의회의 제안에 따라 마련했다. 이를 위해 최근 장암동 통장협의회 통장 10여 명이 두 달 후 멋진 꽃밭으로 변신할 마을정원을 상상하며 해당 부지에 코스모스 씨앗을 뿌리고 물을 줬다. 강정남 통장협의회장은 “마..

의정부시 신곡1동,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신곡1동,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김희정)는 3월 27일 개학기를 맞아 청룡초등학교 인근에서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학교 주변에 있는 불법광고물을 근절해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민들에게 관련 안내문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어린이보호구역을 중심으로 보행안전을 위협하는 간판 안전점검 등 불법광고물(현수막, 전단지, 벽보 등)을 집중 정비했다. 이종범 허가안전과장은 “불법광고물을 근절하기 위한 지속적인 정비와 단속으로 ..

의정부시 신곡1동, 정수학원 어려운 이웃 위해 라면 100상자 기부

의정부시 신곡1동, 정수학원 어려운 이웃 위해 라면 100상자 기부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김희정)는 3월 27일 정수학원(원장 최정민)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100상자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초중고 영어 수학 전문학원인 정수학원은 2021년부터 방학마다 수강료로 라면 한 상자를 기부하는 특강 행사를 통해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신곡노인종합복지관 및 기초생활수급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정민 원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올해도 기부를 한다”며, “아이들의 정..

의정부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심사위원회 총 53개 단지 지원

의정부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심사위원회 총 53개 단지 지원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심사위원회’를 열고 사업승인 대상 10개소, 건축허가 대상 41개소, 휴게시설 개선사업 2개소 등 최종 53개 단지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에 신청한 총 92개 단지(아파트 30개소, 다세대주택 등 62개소) 중 예산 6억600만 원 한도 내에서 51개 단지에 지원하기로 심의 의결했다. 또한 경비‧청소 노동자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주택 휴게시설 개선사업에 대해 총 5개..

의정부시 ㈜현대종합 PVC, 자금동 취약계층 위한 성금 500만 원 기탁

의정부시 ㈜현대종합 PVC, 자금동 취약계층 위한 성금 500만 원 기탁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28일 ㈜현대종합 PVC(대표 김재진)가 자금동 취약가구 및 독거노인 지원을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현대종합 PVC 대표 등 4명이 참석했다. 자금동에서 사업체를 시작한 ㈜현대종합 PVC는 지역사회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보탬이 되고자 적극 노력해 왔다. 김재진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지..

의정부시  4월부터 시내버스 공공관리제(준공영제) 전격 시행

의정부시 4월부터 시내버스 공공관리제(준공영제) 전격 시행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시민들의 교통안전 및 버스운송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관내 모든 버스를 ‘공공관리제(준공영제)’로 전환한다. 시는 4월 1일부터 ‘시내버스 공공관리제’를 전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버스 운영체계는 크게 민영제, 공공관리제(준공영제), 공영제로 구분된다. 분류 기준은 노선권, 노선계획권, 운영권 등 3가지로 공공관리제의 경우, 이 같은 권리를 민간과 공공이 나눠 갖는다. 시는 올해 시내버스 21대를 시작으로 2027년까지 단계적으로 시내버스 운영을 공..

의정부시 김동근시장, 1-7번 버스 탑승해 학생들과 긴밀하게 소통

의정부시 김동근시장, 1-7번 버스 탑승해 학생들과 긴밀하게 소통

Mar 29, 2024 | Q기자

 

김동근 시장이 3월 28일 최근 노선을 변경한 1-7번 시내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하교길 학생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앞서 시는 민락‧고산지구에서 흥선권역으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등하교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3월 1일부터 시내버스 1-7번의 운행구간을 변경해 운영 중이다. 이날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지방법원.검찰청 앞 짇소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학생들과 대화를 나눈 뒤 버스에 탑승했다. 이어 의정부고등학교, 의정부여자고등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로 이동하며 학생..

의정부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도시 조성 속도

의정부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도시 조성 속도

Mar 2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도시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민선 8기 ‘교통이 편리한 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시의 노력을 살펴본다. 관외로 출근하는 시민들의 부담 경감…사통팔달 광역철도망 확충 올초 타지역 통근 비율이 53%에 달하는 의정부시에 희소식이 전해졌다. GTX-C노선 착공으로 의정부에서 강남까지 21분 시대가 성큼 다가온 것이다. 1월 25일 의정부시청에서 열린 착공기념식에는 윤석열 대통령도 참석해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시대..

의정부시 신곡1동,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신곡1동,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김희정)는 3월 27일 행정복지센터 주변에서 자율방재단과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봄철 산불 예방 안내, 안전신문고 신고 방법,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등을 홍보했다. 특히, 봄철은 산불 조심 기간으로 산행 시 작은 부주의가 자칫 대형 재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종범 허가안전과장은 “활동량이 늘어나는 시기인..

의정부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의정부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27일 민원실에서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으로부터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민원인의 폭언‧위협 상황을 가정해 ▲민원인 중재 ▲위법행위에 대한 사전고지 ▲비상벨 호출 및 청원경찰 제지 ▲피해 공무원 및 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출동 및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의정부시  우기철 지하차도 침수대비 상시 안전관리 태세 구축

의정부시 우기철 지하차도 침수대비 상시 안전관리 태세 구축

Mar 2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우기철 지하차도 침수 등 긴급상황에 대비해 지하차도에 진입차단시설 등 안전시설물 설치를 지속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지난해 침수징후 감지 시 신속한 통제를 위해 의정부역‧경민‧금신‧민락‧신곡 지하차도에 ‘진입차단시설’을 설치했다. 올해는 일정수위 도달 시 자동으로 경보음과 함께 차단막이 내려와 지하차도 진입을 막는 ‘자동 진입차단시설’을 민락지하차도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침수상황이 발..

의정부시  제4차 생태환경 전략회의 개최

의정부시 제4차 생태환경 전략회의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27일 시장실에서 걷고 싶은 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제4차 생태환경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담당부서 과장 등 약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 현안과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현안으로는 ▲추동공원 개선방안 ▲자일산림욕장 운영안 ▲생태하천 조성안 ▲귀락마을 개선사업 등을 다뤘다. 또한, 공원 내 물놀이 시설 운영 현황을 공유하며 시민들이 편안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