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의정부시

의정부시,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고 쿠폰받자

2023.01.26 15:2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정부시(김동근 시장)가 1월 20일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대 지역물가안정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지속적인 물가상승에도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현재 의정부시 내에는 총 33개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착한가격업소가 평균 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이바지하고 있다.

시는 지역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매월 넷째 주 금요일을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로 지정하고, 부서별 회식, 직원 가족의 주말 외식에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는 등 공직자들부터 적극 이용에 앞장서기로 했다.

첫 이용의 날을 앞두고 SNS를 활용한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고 이용후기 및 인증샷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경기도 배달앱 ‘배달특급’쿠폰(5천 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 안내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전례 없는 물가 고공행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착한가격업소주들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물가 안정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사회

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3동, 자율청결봉사대와 봄맞이 한마음 대청소 실시

의정부시 송산3동, 자율청결봉사대와 봄맞이 한마음 대청소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영재)는 4월 17일 송산3동 주민자율청결봉사대원 70여 명과 봄맞이 한마음 대청소를 실시했다. 송산3동 주민자율청결봉사대는 청소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다. 참여자들은 민락천 산책로, 송양초‧중‧고교 부근,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 부근을 총 6개 코스로 나눠 내실 있게 환경정화를 진행했다. 이른 아침부터 담배꽁초, 일회용 플라스..

의정부시 의정부1동, 쪽빛 희망 프로젝트 캠페인 추진

의정부시 의정부1동, 쪽빛 희망 프로젝트 캠페인 추진

Ap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김영리)는 4월 18일 위기이웃 발굴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쪽빛 희망프로젝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의정부1동 보건복지팀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이 4개 조로 나눠 숙박업소를 비롯한 약국, 부동산 편의점, 미용실 등 주민거점기관을 방문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특히, 홍보용 미니배너를 매장 내에 비치해 경제적 어려움이나 사회적 고립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는 즉시 동 보건복지팀에..

의정부시 녹양동, 통장협의회와 봄맞이 대청소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 통장협의회와 봄맞이 대청소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4월 18일 녹양동 통장협의회(회장 최숙자) 및 직원 50여 명과 함께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외부 활동이 잦아지는 봄철을 맞아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쓰레기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6개 조로 나눠 녹양천 산책로, 체육로, 비우로 일대의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약 200리터를 수거했다. 최숙자 통장협의회장은 “그동안 선거 일정으로 환경 정화활동이 어려웠는데 오랜만에 봄맞이 청소가 이뤄진 만큼 통장..

의정부시  화물자동차 위반행위 NO 캠페인 추진

의정부시 화물자동차 위반행위 NO 캠페인 추진

Ap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대형 차량 사고 예방을 위해 ‘화물자동차 위반행위 NO 캠페인’을 실시한다. 최근 등록 차고지가 아닌 거주지 주변 주택가에 무분별하게 불법주차하는 화물차량이 늘어나며 안전 문제가 꾸준히 제기된다. 이에 시는 화물운송 질서 문란을 예방하고 교통사고 경각심을 제고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을 통해 ▲화물자동차 안전과 관련한 문제점 인식 ▲적재화물 이탈 방지 조치 등 위반행위 바로 알기 등에 대한 홍..

의정부시  이륜자동차 배기소음 규제 실시

의정부시 이륜자동차 배기소음 규제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심야시간 오토바이 소음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이륜차 불법튜닝 지도‧단속을 지속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단속 중 이륜자동차의 구조와 장치를 확인해 배기소음을 측정하고, 소음‧진동관리법에 따른 운행차 소음허용기준을 초과하는 차량을 규제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작년 11월 ‘이동소음 규제지역 지정 고시’를 제정했다. 이에 따라 이동소음원 사용제한 대상으로 지정된 이륜자동차를 추가 점검한다. 시 관계..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가사쓰기 프로그램 ‘작사공감’ 운영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가사쓰기 프로그램 ‘작사공감’ 운영

Apr 19,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음악을 더 깊이 있게 경험해 볼 수 있는 가사 쓰기 프로그램 ‘작사공감’을 5월 21일부터 31일까지 총 4회 운영한다. 작사공감은 작사가가 돼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음악으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수업 마지막 날 완성한 노래를 공유하고 음악 감상회도 연다. 음악 감상에 최적화된 고사양 음향시스템을 갖춘 음악도서관 ‘오디오룸’에서 시민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음악도서관 안내데스크..

의정부시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절차 안내 소책자 제작

의정부시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절차 안내 소책자 제작

Ap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절차를 안내하는 소책자 3천 부를 제작해 14개 동 주민센터와 시청 민원실에 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안내 책자는 출생, 사망, 개명 등 가족관계등록 신고 후 이행해야 할 후속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제작했다. 책자를 통해 후속조치 미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복지행정 서비스도 접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출생신고 후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통합신청, 첫만남 이용권, 부모급여, 산후조리..

의정부시 2024-1학기 의정부시민대학「생활정책학부」신입생 모집

의정부시 2024-1학기 의정부시민대학「생활정책학부」신입생 모집

Apr 19,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에서 오는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2024-1학기 의정부시민대학“생활정책학부”신입생을 모집한다. 의정부시민대학은“도시의 정책을 시민이 디자인한다”라는 목적 아래 2023년 한 해 동안 걷고 싶은 백석천학과 등 10개 학과 운영을 통해‘쉼이 여유로운 생태하천 백석천’과 같은 도시정책 총 7건을 도출하고 이 중 2건(백석천에서 소풍길로 떠나는 가을여행, 의정부형 모두의 돌봄 놀이터)을 시범사업으로 운영하였다. 2024년에는 도시정책의..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흥선권역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 가져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흥선권역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 가져

Apr 19, 2024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4월 17일 관내 카페에서 ‘카페 무지개’를 열고 흥선권역 직원 10명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지난 국회의원 선거 사무 지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애쓰고 있는 동 주민센터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했다. 직원들은 민원대 마이크 구입, 직장어린이집 운영 개선 방안 등 애로사항에 대해 건의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를 귀담아듣고 관련부서를 통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한 직원은 “시장님과 첫 만..

의정부시, 기업유치 위한 방향 설정 중간 점검

의정부시, 기업유치 위한 방향 설정 중간 점검

Ap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18일 ‘기업유치 전략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김태은 운영위원장과 정진호 의원, 정미영 의원, 김용석 의정부도시공사 사장 등 14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양질의 일자리와 세수 확충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 맞춤형 기업 유치 전략을 수립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과업은 ▲국내외 기업투자 환경 및 시 개발가용지 입지 분석 ▲주력산업 분야 선정 및 맞춤형 기업유..

의정부시 호원2동, 빗물받이 정화활동으로 여름철 침수피해 예방 총력

의정부시 호원2동, 빗물받이 정화활동으로 여름철 침수피해 예방 총력

Apr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4월 17일 호원2동 통장협의회(회장 임영국)와 관내 빗물받이를 정비했다. 빗물받이가 담배꽁초, 낙엽, 슬러지 등으로 막혀 적기에 정비되지 않으면 도로 및 저지대 가옥 침수의 주된 원인이 된다. 이에 호원2동은 정비에 앞서 지난 3일까지 관내 빗물받이 1천364개를 전수조사해 정비가 필요한 592개를 선별했다. 이날 호원2동 직원들과 통장협의회 회원 등 60여 명은 주택가 골목길 및 작년 호우 시..

의정부시  도시공원 내 생활체육 참여 기회 확대한다

의정부시 도시공원 내 생활체육 참여 기회 확대한다

Apr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민들의 도시공원 내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곤제근린공원 내 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4월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의정부시 도시공원위원회’를 열고 공원조성계획 변경 결정(안)을 심의했다. 해당 사업은 곤제근린공원 내 축구장 등 체육시설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공원 주변의 불법주정차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했다. 시는 이날 나온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