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의왕시

의왕도시공사, 2023년‘따뜻한 사랑 나눔 헌혈운동’실시

2023.03.28 16:3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왕도시공사가 2023년 제1차‘따뜻한 사랑 나눔 헌혈운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저출산·고령화 사회로 인한 헌혈 가능 인구 감소와 코로나 장기화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의왕도시공사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따뜻한 사랑 나눔 헌혈운동’을 통해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자발적인 헌혈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7일 열린 헌혈운동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의왕도시공사 본사와 왕송호수 캠핑장 주차장, 롯데마트 고가 아래에서 한마음 혈액원의 협조로 진행됐다. 이날 헌혈운동은 의왕도시공사 임직원과 의왕시민 40여명이 참여해 소중한 생명 살리기에 동참했다.

의왕도시공사 문병기 경영사업본부장은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공사 임직원과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면서 "긴급하게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도시공사의 헌혈운동은 분기별 1회, 연간 총 4회에 걸쳐 실시한다. 2회차 사랑 나눔 헌혈운동은 오는 6월 12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면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사회

의왕시

수원시·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재예방 합동점검·캠페인

수원시·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재예방 합동점검·캠페인

Apr 19, 2024 | Q기자

 

수원시·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가 수원시 산업 현장을 합동점검했다. 수원시 노동안전지킴이 4명, 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 2명을 비롯해 수원시·의왕시 관계자 등은 18일 곡반3초중통합미래학교, 매교초등학교 신축공사 현장을 찾아 노동자들의 안전모·안전화 등 개인보호구 착용 여부, 안전조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합동점검을 마치고, 수원역으로 이동해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산업안전대진단’을 홍보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가 함께 산업..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 자원순환가게 운영 개시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 자원순환가게 운영 개시

Apr 19,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7일 내손2동주민센터 앞에서 자원순환가게를 열었다. 자원순환가게는 주민들이 페트병 등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품목별로 포인트를 적립해 개인별로 유가 보상을 해주는 사업으로, 내손2동 주민자치회가 2021년 의왕시 최초로 사업을 시작했다. 내손2동 자원순환가게는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내손2동주민센터 앞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민홍기 주민자치회장은 “내손2동 자원순환가게는 주민 스스로가 분리배출에 적극적으로 ..

의왕시 테니스협회,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에 사랑나눔 성금 200만원 전달

의왕시 테니스협회,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에 사랑나눔 성금 200만원 전달

Apr 19, 2024 | Q기자

 

의왕시테니스협회(협회장 박병국)는 지난 18일 사랑나눔사업 성금 200만원을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에 전달했다. 박병국 의왕시테니스협회장과 최승규 청계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이날 전달식에서 양측은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한편, 나눔 성금을 통해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문화지원 사업 계획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왕시테니스협회는 지난해에 400만 원의 성금을 기탁 한 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200만 원을 기탁하며 취..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저소득가구 주거환경정비 사업 추진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저소득가구 주거환경정비 사업 추진

Apr 19,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복희)는 지난 17일 관내 거동 불편 독거노인 2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정비사업을 진행하고, 고위험 독거 12가구에 두루마리 휴지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사랑채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와 함께 집안에 묵은 짐이 쌓여 협소해진 공간에서 지내는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냉장고 청소, 이불 빨래, 쓰레기 수거 등 집 청소를 진행했다. 대상자 어르신(75세)은 “스스로 정리하기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고민이었던 오래된 ..

의왕시 ‘행복한사람들’의왕시에 이웃돕기 성금 후원

의왕시 ‘행복한사람들’의왕시에 이웃돕기 성금 후원

Apr 19, 2024 | Q기자

 

지난 18일 의왕시 소재 행사대행업체인 ‘행복한사람들’(대표 나현수)에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의왕시에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나현수 대표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시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영수 부시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시는 ‘행복한 사람들’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꼼꼼히 지원하겠다”..

의왕시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시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의왕시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시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Apr 19, 2024 | Q기자

 

의왕시는 18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의왕시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 사업’의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 사업’은 도시문제 해결 효과가 검증된 솔루션을 전국에 보급하기 위한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의왕시는 지난 2023년 4월 최종 선정돼 국비 20억 원을 확보, 총 40억 원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 교통 ▷스마트 관광·편의 ▷도시 운영·관리 ▷시민참여단 리빙랩을 주요 내용으로 추..

의왕시 우리교회, 부곡동주민센터에 ‘자상 한 상자’ 기탁

의왕시 우리교회, 부곡동주민센터에 ‘자상 한 상자’ 기탁

Apr 18, 2024 | Q기자

 

의왕시 고천동 소재 의왕우리교회에서 지난 17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자상 한 상자’ 32세트를 부곡동주민센터에 기부했다. ‘자상 한 상자’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빙플러스의 긴급생계지원 키트로, ‘자발적 상생’을 실천하는 ‘자상한 기업’들의 기부 상자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날 전달한 상자는 약 10만 원 상당의 식료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으로 구성됐다. 박성식 목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

의왕시  지하시설물 전산화 사업 합동점검

의왕시 지하시설물 전산화 사업 합동점검

Apr 18, 2024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7일 국토교통부와 협력해 청계동(550-2번지)에 위치한 상수도 및 하수도 시설에 대한 측량작업 현장을 합동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실제 작업 환경에서 적용될 조사·탐사 작업 방법 및 안전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작업 진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23년부터 26년까지 4년간 총 18억을 투입, 관내 상․하수도 지하시설물 253km에 대한 조사 및 탐사를 통해 정확한 지하시설물 정보로 수정․갱신..

의왕시 내손1동주민자치회, 봄맞이 식목행사 실시

의왕시 내손1동주민자치회, 봄맞이 식목행사 실시

Apr 17,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가 지난 16일 봄맞이 식목행사를 실시했다. 마을 환경을 개선하고 탄소 절감에 기여하고자 실시한 이날 식목행사는 계원예술대학교 인근 문화예술로에서 진행됐으며, 철쭉 묘목 300주를 심어 동절기에 고사한 나무와 풀이 자리한 공간에 봄기운을 전달했다. 유흥숙 주민자치회장은 “새로운 봄을 맞이해 함께 구슬땀을 흘려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안상숙 내손1동장은 “오늘 식목행사가 ..

의왕시  바라산자연휴양림 목공체험장 운영

의왕시 바라산자연휴양림 목공체험장 운영

Apr 17, 2024 | Q기자

 

의왕시는 바라산자연휴양림 목공체험장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은 참여자가 직접 소도구로 목재를 다듬고 채색해 본인만의 목공품을 만드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연령별・단체별 참여 대상에 맞춰 25명 이내로 진행한다. 목공예 체험 물품은 나무 목걸이, 컵 받침, 도마, 탁자 등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은 유료로 진행되며, 물품의 크기에 따라 2,000원에서 45,000원까지 책정되어 있다. 목공체험장에는 전문 목공..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자매결연지 연풍면과 교류 행사 추진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자매결연지 연풍면과 교류 행사 추진

Apr 16,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는 14일 자매결연지인 충북 괴산군 연풍면에서 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재 주민자치회의 상황을 진단하고, 개선 방향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연충흠 연풍면장, 괴산군의회 송영순 의원, 양측 주민자치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교류 행사를 추진했다. 위원들은 연풍 수옥폭포 등 연풍새재 일원을 방문해 지역 특산물 체험 활동으로 우애를 다지고, 두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특산품 판매 등 ..

의왕시 청계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대청소‘깔끔구역’운영

의왕시 청계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대청소‘깔끔구역’운영

Apr 16, 2024 | Q기자

 

의왕시 청계동 통장협의회는 쾌적하고 깨끗한 마을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활동 ‘깔끔구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부터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청계동 사회단체는 매달 환경정화 캠페인 ‘깔끔구역’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통장협의회에서는 3개 구역(청계, 포일, 백운)을 대상으로 공원 및 도로변의 쓰레기 줍기, 하천 변 청소, 안전 위험 요소 발굴 등을 진행했다. 김현철 청계동 통장협의회장은“깨끗한 청계동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청정한 청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