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의왕시

의왕도시공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기부

2023.03.25 10:29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왕도시공사가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에 필요한 긴급구호품 등을 지원하기 위해 3월 24일 대한적십자사에 성금을 기부했다.

성금은 2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14일간 전 임직원의 자발적으로 참여로 진행해 모금한 총 2,905,000원의 금액으로 마련했다. 지난 2월에 진행됐던 300만원 상당의 여성·아동 위생용품 후원에 이어 공사 자체적으로 진행된 기부 활동이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모금은 대한적십자사가 국제적십자사연맹(IFRC)과 함께 이재민에게 필요한 긴급구호품 등을 지원하고자 캠페인을 통해 진행된 것으로, 모아진 성금은 임시보호소 운영, 구호물품 지원, 의료지원, 구호식량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의왕도시공사의 문병기 경영사업본부장은 “지진피해로 슬픔에 빠진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두 나라 국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도시공사는 이번 기부활동 이외에도 관내 취약계층 및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헌혈운동, 경로당 회계처리 자원봉사, 배움뜰 문해학교 책가방 지원, 유휴공간 나눔기부(실종아동찾기), 희망나무장학금, 장애인농구교실, 김장나눔, 플로깅, 폐건전지 모으기 등 꾸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사회

의왕시

의왕시  제1회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회의 실시

의왕시 제1회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회의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26일 사례관리 실무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첫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슈퍼비전 회의’란 위기 가정의 사례 개입 방안을 논의하고, 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사례관리 실무자의 전문성 및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방법 등을 모색하는 실무회의를 말한다. 이날 회의에는 오산종합사회복지관 한진 관장을 슈퍼바이저로 초빙해 사례관리 대상자 중 당뇨 및 우울증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근로가 힘들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사례관리 ..

의왕시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스마트안전도시 부문 대상 수상

의왕시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스마트안전도시 부문 대상 수상

Mar 28,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27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스마트안전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로 20회째를 맞고 있다. 올해는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43개 브랜드가 부문별 대상을 받았으며, 의왕시는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의왕’이라는 브랜드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의왕시,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추진

의왕시,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추진

Mar 27,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024년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휴게시설이 없거나 시설 노후로 휴게시설 신설 및 개선이 필요한 관내 사회복지시설, 요양병원, 중소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선정기관의 사업 성격에 따라 지원 금액의 5 ~ 20% 별도의 자부담 비용이 발생한다. 이번 사업은 휴게시설 설치 및 개선 공사 위주로 지원하며, 물품은 냉·난방시설, 환기시설 등 시설물품에 한해 ..

의왕시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시연회 실시

의왕시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시연회 실시

Mar 26, 2024 | Q기자

 

의왕시는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도입에 따라 25일 의왕소방서 및 의왕경찰서와 합동으로 시연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은 소방차량 등 긴급차량 출동 시 현재 차량 위치를 기반으로 출동 경로상의 교차로 신호를 제어해 신속하게 목적지에 도착하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의왕시 관내에서만 운영 중이던 시스템을 올해 3월부터 경기 남부권(의왕, 군포, 안양, 과천, 광명)으로 확대했으며,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운영 현황 점검을 위해 이날 시연회가 개최됐다..

의왕 포일어울림도서관 재개관

의왕 포일어울림도서관 재개관

Mar 26, 2024 | Q기자

 

의왕시 포일어울림도서관이 열람석을 추가하고 공간을 재구성해 3월 26일 재개관한다. 2021년 9월 포일어울림센터 3층에 개관한 포일어울림도서관은 코로나19가 끝나고 도서관 이용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도서관 내 열람석 부족과 성인과 어린이 공간 혼재로 인한 소음으로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컸다. 이에 포일어울림도서관은 3월 19일부터 24일까지 임시 휴관하고 도서관 내 공간을 전면 재구성했다. 창가 서가 및 프로그램실 전시 서가를 재배치해 1인용 열람석을 설치하고,..

의왕시 도시공사 청렴시민감사관 회의개최... 청렴혁신 강화

의왕시 도시공사 청렴시민감사관 회의개최... 청렴혁신 강화

Mar 25, 2024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지난 22일, 사옥 3층 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회 청렴시민감사관 회의를 개최했다.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는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부패행위를 사전 예방하고 개선하는 외부 통제 시스템으로, 공사는 2018년부터 외부 전문가를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해 오고 있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 청렴시민감사관은 공사의 2024년도 반부패 및 감사업무 추진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공사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의왕도..

의왕시 2024년 혁신 아이디어 공모

의왕시 2024년 혁신 아이디어 공모

Mar 25, 2024 | Q기자

 

의왕시는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이달 25일부터 4월 12일까지 19일간 `2024년 의왕시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시정 발전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인구정책, 지역경제, 주거환경, 관광 및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의왕시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의왕시  수돗물 수질검사 ‘적합’... 품질보고서 발간

의왕시 수돗물 수질검사 ‘적합’... 품질보고서 발간

Mar 25,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수돗물에 대한 수질검사 결과와 다양한 정보를 수록한 ‘2024 의왕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하고, 이를 요약한 안내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의왕시 청계정수장에서부터 각 가정 수도꼭지까지의 수돗물 공급 과정 중 모든 단계의 법적 수질기준 및 수질검사 결과에 대해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수록했다. 의왕시 청계정수장은 팔당댐에서 상수원수를 취수하여 정수처리하고 있으며,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의 모든 항목에서 ‘..

의왕시 왕송호수, 천연기념물 노랑부리 저어새 포착!

의왕시 왕송호수, 천연기념물 노랑부리 저어새 포착!

Mar 22, 2024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 조류생태과학관은 왕송호수 일대에서 생태환경 모니터링 활동 중 천연기념물 205-2호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는 노랑부리저어새(Platalea leucorodia)가 카메라에 포착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조류생태과학관 이상민 팀장에 따르면, 노랑부리저어새(Platalea leucorodia)는 몸길이가 90cm에 달하는 황새목의 대형조류로 낮은 습지나 호숫가에서 끝이 평평하고 노란 주걱 모양의 부리를 좌우로 저으며 곤충과 물고기, 습지식물의 열매를 먹이..

의왕시  아름채.사랑채 노인대학 입학식 성황리 개최

의왕시 아름채.사랑채 노인대학 입학식 성황리 개최

Mar 22, 2024 | Q기자

 

(사)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 부설 아름채노인대학(학장 최인섭)과 사랑채노인대학(학장 강남이)은 지난 19일과 21일 입학생 3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대학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건강한 여가 활동과 유익한 배움으로 제2의 은빛 인생을 설계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의 열정으로 가득 찼다. 의왕시 노인대학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건강관리와 교양강좌, 문화강좌, 현장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름채, 사랑채 노인대학장(최인섭, 강..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식품 꾸러미 전달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식품 꾸러미 전달

Mar 21,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복희)는 지난 20일 관내 취약계층 이웃에게 식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식품 꾸러미는 즉석 국, 카레 등 레토르트 식품 11종 24개로 구성했으며, 지난해보다 5가구를 추가한 총 30가구에 전달했다. 위원들은 정성을 담아 꾸러미를 만들어 취약계층 가정을 찾아 직접 전달했으며, 매월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있는 고위험 12가구에는 조미김 세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 했다. 최복희 위원장은 “이번 식품 꾸러미는 식사 준비에 어려움..

의왕시  ‘노동상담소’무료 운영

의왕시 ‘노동상담소’무료 운영

Mar 21,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관내 노동자 및 영세사업주에게 노동 관련 법률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노동상담소를 무료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의왕시 노동상담소에서는 오는 3월 26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문노무사가 상담소에 상주하면서 대면 및 전화 상담을 진행한다. 임금체불, 부당해고, 산재사고 등 노동자의 권리구제 및 사업주의 취업규칙 등의 제도설계를 지원하며, 시는 추가 수요가 있는 경우 운영시간 등을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