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의왕시

의왕형 크리에이터 양성사업‘크리에이터 페스티벌’참가자 모집

2023.03.24 17:0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시장 김성제)는 관내 기업과 소상공인, 시민들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 및 제품․서비스 홍보 역량을 키우는 ‘의왕형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의 1차 프로그램인‘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휴대폰과 같은 간단한 장비를 활용해 SNS상에서 눈길을 끌 수 있는 영상기획과 촬영방법, 편집 노하우 등을 현직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강사가 알려주고 현장에서 직접 촬영 실습까지 이뤄진다.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4월 13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의왕시 포일어울림센터 8층 스타트업지원센터 오픈세미나실과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관내 창업기업과 소상공인, 그리고 영상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3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며, 포스터의 QR코드나 링크(https://bit.ly/2023_의왕시_크리에이터교육신청)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일자리과 기업유치노사팀 (☎031-345-23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사회

의왕시

의왕시 제22차 찾아가는 시장실과 함께하는  의왕시도서관 발전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 개최

의왕시 제22차 찾아가는 시장실과 함께하는 의왕시도서관 발전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의왕시는 4월 24일 ‘제22차 찾아가는 시장실’과 함께하는 ‘의왕시 도서관 발전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도서관 발전 및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의왕시 도서관 중장기 발전 계획(2024~2028)’ 연구 용역에 착수한 바 있다. 이날 의왕시 중앙도서관에서는 연구 중간 결과를 80여 명의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책읽는사회문화재단’에서 연구 과정 및 방향에 대한 중간보고를 진행했다...

의왕시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 지원사업 추진

의왕시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 지원사업 추진

Apr 24,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병하)는 혼자 사는 어르신 및 취약계층 가구에 반찬과 제철과일을 제공하는 사랑의 반찬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협의체는 지난 23일 취약계층 30가구에 열무김치, 자장소스, 조림 반찬 및 제철 과일을 지원하는‘사랑의 반찬 지원사업’을 전개했다. 협의체는 매년 소속 위원들이 직접 만든 반찬을 제공해 왔으며 이날 지원을 시작으로 올해는 연말까지 총 6회에 걸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병하 내손2동 지..

의왕시 내손도서관, ‘2024 북스타트 부모 특강’운영

의왕시 내손도서관, ‘2024 북스타트 부모 특강’운영

Apr 24,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2024년 북스타트 부모 특강’을 5월 18일(토), 5월 20일(월) 총 2회 운영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현상선 그림책 작가의 ‘문해력 기르는 그림책 읽기’와 ‘함께 즐기는 그림책 이야기’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며, ‘그림책 고르기’,‘그림책 놀이’와 ‘북 토크’ 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내손도서관은 그림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존 5∼7세 자녀를 둔 부모로 한정되었던 부모 특강을 0~7세 자녀를 둔 부..

김성제 의왕시장, 민선8기 공약 이행률 72% 순항

김성제 의왕시장, 민선8기 공약 이행률 72% 순항

Apr 24, 2024 | Q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은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신속한 공약 이행 및 문제점 해소 방안 등에 대해 간부 공무원들과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민선 8기 김성제 의왕시장의 공약사업은 총 81건으로, 이 중 30건을 추진 완료했으며, 공약 전체에 대한 이행률은 7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왕시는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사업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노인 생활 건강 더하기 사업 △노인 버스 무료 승차 지원 △노인 일자..

의왕시 2024 의왕시장배 볼링대회 성황리에 개최

의왕시 2024 의왕시장배 볼링대회 성황리에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의왕시장배 볼링대회가 지난 21일 의왕포일볼링센터에서 개최됐다. 의왕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의왕시볼링협회가 주관, 의왕도시공사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의왕시의 볼링 동호인 클럽 선수 및 G스포츠클럽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대회는 총 30개 팀 90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대한볼링협회에서 공인한 레인에서 새롭게 교체된 핀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대회 경기 결과, 미르 A(전평호, 정이든, 김선영) 팀이 총점 2,653점(평균 221점)으로 우승했으며, 2위는 2,5..

의왕시 내손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꽃밭 가꾸기 행사

의왕시 내손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꽃밭 가꾸기 행사

Apr 23,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차주환)는 지난 21일 내손2동주민센터 앞에서 꽃밭 가꾸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꽃 식재를 통해 주민센터 주변 미관을 개선하고, 동민들에게 일상 속 감동과 휴식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주환 위원장은 “꽃밭 가꾸기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내손2동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권희순 내손2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꽃내음이 가득한 주민센터를 만들기 위해 애써주신 회원님들께..

의왕시  ‘2024년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의왕시 ‘2024년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Apr 23, 2024 | Q기자

 

의왕시가 도시 생활에 지친 심신을 숲에서 힐링할 수 있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숲의 다양한 치유 요소를 이용해 명상, 산림욕, 스트레칭, 꽃차 마시기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천천히 숲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4년 의왕시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의왕시 바라산 자연휴양림과 의왕시 숲길 등에서 진행되며, 참여 대상자 건강 상태 및 연령, 진행 장소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

의왕시 내손2동 통장협의회 ‘대청소의 날’실시

의왕시 내손2동 통장협의회 ‘대청소의 날’실시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통장협의회(회장 민숙희)는 지난 17일 깨끗하고 쾌적한 내손2동을 만들기 위해 동네 곳곳을 돌며 청소하는 ‘내손2동 대청소의 날’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통장협의회 회원들은 모락산 약수터 및 포일성당 주변에서 각종 생활 폐기물, 배수로의 낙엽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민숙희 통장협의회장은 “깨끗한 내손2동을 만들기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청소에 임해 준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의왕시 포일어울림도서관 도서관주간 독서문화강연 운영

의왕시 포일어울림도서관 도서관주간 독서문화강연 운영

Apr 22, 2024 | Q기자

 

포일어울림도서관은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아 지난 17일 ‘도서관,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저자초청강연을 운영했다. 시민들이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이번 강연은 열린 정신과 의사 문요한 작가가 강연자로 나섰다. 강의는 인간관계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현대인들이 어떤 방식으로 상처받은 관계를 회복해 나갈 수 있는지를 주제로 다뤄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4월 19일..

의왕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특강’ 개최

의왕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특강’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4월 20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EBSi, 이투스에서의 한국사 강의, 어쩌다 어른, 벌거벗은 세계사 등 방송을 통해 유명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강사가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의는 역사를 통해 배우는 삶의 의미라는 깊이 있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

의왕시 2024년 청계동 문화한마당 ‘행복한 동행’성황리 개최

의왕시 2024년 청계동 문화한마당 ‘행복한 동행’성황리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21일 백운호수제방공영주차장에서 2024년 청계동 문화한마당 ‘행복한 동행’을 주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행복한 동행’은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승규)가 주민들을 위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계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코로나 시기였던 지난 2021년 소규모의 자동차 힐링콘서트로 시작해 매년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갖추면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는 특화된 자체 문화행..

의왕시 대안사, 의왕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의왕시 대안사, 의왕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Apr 22, 2024 | Q기자

 

대한불교 천태종 의왕 대안사(주지 효성스님)는 지난 21일 열린 대안사 꽃 축제에서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장학금 200만 원을 의왕시에 전달했다. 대안사 효성 스님은 “우리 가까이에 있는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로 소외와 차별이 없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대안사 꽃 축제를 통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널리 알려주신 대안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부처님의 자비로움이 가득한 성금을 꼭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