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의왕시

의왕시, 2022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2위 달성

2022.11.25 15:5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왕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2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으로 나눠 국가 핵심과제와 도정 주요시책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 평가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도정 주요시책 등 총 6개 분야의 89개 세부지표에 대한 실적을 평가했다.

의왕시는 이번 평가에서 96.5점으로 져지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 달성률을 보였으며, 특히 적극행정, 규제애로 해소, 도시재생, 건설안전, 농업행정 관련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2위) 표창과 2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이번 수상으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위업을 달성하였으며,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와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 직원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준 결과 우수한 행정역량과 행정서비스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시민들과 소통하며 적극행정과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시정만족도와 의왕시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사회

의왕시

의왕시 2024 의왕시장배 볼링대회 성황리에 개최

의왕시 2024 의왕시장배 볼링대회 성황리에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의왕시장배 볼링대회가 지난 21일 의왕포일볼링센터에서 개최됐다. 의왕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의왕시볼링협회가 주관, 의왕도시공사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의왕시의 볼링 동호인 클럽 선수 및 G스포츠클럽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대회는 총 30개 팀 90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대한볼링협회에서 공인한 레인에서 새롭게 교체된 핀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대회 경기 결과, 미르 A(전평호, 정이든, 김선영) 팀이 총점 2,653점(평균 221점)으로 우승했으며, 2위는 2,5..

의왕시 내손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꽃밭 가꾸기 행사

의왕시 내손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꽃밭 가꾸기 행사

Apr 23,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차주환)는 지난 21일 내손2동주민센터 앞에서 꽃밭 가꾸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꽃 식재를 통해 주민센터 주변 미관을 개선하고, 동민들에게 일상 속 감동과 휴식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주환 위원장은 “꽃밭 가꾸기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내손2동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권희순 내손2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꽃내음이 가득한 주민센터를 만들기 위해 애써주신 회원님들께..

의왕시  ‘2024년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의왕시 ‘2024년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Apr 23, 2024 | Q기자

 

의왕시가 도시 생활에 지친 심신을 숲에서 힐링할 수 있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숲의 다양한 치유 요소를 이용해 명상, 산림욕, 스트레칭, 꽃차 마시기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천천히 숲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4년 의왕시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의왕시 바라산 자연휴양림과 의왕시 숲길 등에서 진행되며, 참여 대상자 건강 상태 및 연령, 진행 장소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

의왕시 내손2동 통장협의회 ‘대청소의 날’실시

의왕시 내손2동 통장협의회 ‘대청소의 날’실시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통장협의회(회장 민숙희)는 지난 17일 깨끗하고 쾌적한 내손2동을 만들기 위해 동네 곳곳을 돌며 청소하는 ‘내손2동 대청소의 날’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통장협의회 회원들은 모락산 약수터 및 포일성당 주변에서 각종 생활 폐기물, 배수로의 낙엽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민숙희 통장협의회장은 “깨끗한 내손2동을 만들기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청소에 임해 준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의왕시 포일어울림도서관 도서관주간 독서문화강연 운영

의왕시 포일어울림도서관 도서관주간 독서문화강연 운영

Apr 22, 2024 | Q기자

 

포일어울림도서관은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아 지난 17일 ‘도서관,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저자초청강연을 운영했다. 시민들이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이번 강연은 열린 정신과 의사 문요한 작가가 강연자로 나섰다. 강의는 인간관계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현대인들이 어떤 방식으로 상처받은 관계를 회복해 나갈 수 있는지를 주제로 다뤄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4월 19일..

의왕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특강’ 개최

의왕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특강’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4월 20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EBSi, 이투스에서의 한국사 강의, 어쩌다 어른, 벌거벗은 세계사 등 방송을 통해 유명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강사가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의는 역사를 통해 배우는 삶의 의미라는 깊이 있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

의왕시 2024년 청계동 문화한마당 ‘행복한 동행’성황리 개최

의왕시 2024년 청계동 문화한마당 ‘행복한 동행’성황리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21일 백운호수제방공영주차장에서 2024년 청계동 문화한마당 ‘행복한 동행’을 주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행복한 동행’은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승규)가 주민들을 위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계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코로나 시기였던 지난 2021년 소규모의 자동차 힐링콘서트로 시작해 매년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갖추면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는 특화된 자체 문화행..

의왕시 대안사, 의왕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의왕시 대안사, 의왕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Apr 22, 2024 | Q기자

 

대한불교 천태종 의왕 대안사(주지 효성스님)는 지난 21일 열린 대안사 꽃 축제에서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장학금 200만 원을 의왕시에 전달했다. 대안사 효성 스님은 “우리 가까이에 있는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로 소외와 차별이 없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대안사 꽃 축제를 통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널리 알려주신 대안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부처님의 자비로움이 가득한 성금을 꼭 필요..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4월 두발로 Day 개최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4월 두발로 Day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20일 갈미한글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를 개최했다. 4월 두발로 Day 행사는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에 대한 중요성 인식 및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두발로 Day 참여자들은 이날 간단한 스트레칭 후 갈미한글공원을 출발, 모락산 산책로를 따라 모락약수터, 포일성당과 내손테니스장을 거쳐 다시 갈미한글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함께 걸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

의왕시 청계동 지역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가구에‘봄맞이 식품키트’지원

의왕시 청계동 지역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가구에‘봄맞이 식품키트’지원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 청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및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봄맞이 식품키트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50가구를 방문해 반조리 식품과 간편식 등으로 구성된 식품 키트를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현호 위원장은 “식사 준비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간편식 위주로 준비했으며, 식품키트가 이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경애 청계동장은 “취약계층을 세밀히 살피..

수원시·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재예방 합동점검·캠페인

수원시·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재예방 합동점검·캠페인

Apr 19, 2024 | Q기자

 

수원시·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가 수원시 산업 현장을 합동점검했다. 수원시 노동안전지킴이 4명, 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 2명을 비롯해 수원시·의왕시 관계자 등은 18일 곡반3초중통합미래학교, 매교초등학교 신축공사 현장을 찾아 노동자들의 안전모·안전화 등 개인보호구 착용 여부, 안전조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합동점검을 마치고, 수원역으로 이동해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산업안전대진단’을 홍보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가 함께 산업..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 자원순환가게 운영 개시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 자원순환가게 운영 개시

Apr 19,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7일 내손2동주민센터 앞에서 자원순환가게를 열었다. 자원순환가게는 주민들이 페트병 등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품목별로 포인트를 적립해 개인별로 유가 보상을 해주는 사업으로, 내손2동 주민자치회가 2021년 의왕시 최초로 사업을 시작했다. 내손2동 자원순환가게는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내손2동주민센터 앞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민홍기 주민자치회장은 “내손2동 자원순환가게는 주민 스스로가 분리배출에 적극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