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2022년 제1회 인천 중구 제안심사위원회 개최

2022.09.29 14:23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8일‘2022년 제1회 인천광역시 중구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살기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한 창의적인 구민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회의에는 위원장인 박영길 부구청장을 비롯한 제안심사위원회 위원 12명이 참석했다.「새로운 도약! 2022 점프점프 중구」구민아이디어 공모전 2차 심사를 진행하며「2022년도 상반기 국민제안 채택건 중 중구 구민 제안」의 시상 등급을 결정했다.

「새로운 도약! 2022 점프점프 중구」구민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총 33건의 제안 중 1차 심사를 거친 10건과 국민신문고 제안창구를 통해 접수된 「2022년 상반기 국민제안 채택건 중 중구 구민제안」1건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심사위원회는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적용 범위, 계속성을 평가항목으로 심사했다.

공모전 수상내역은 동상에 ▴가정에서 쓰지 않는 운동기구 재활용 프로그램 제안 ▴아이들에게 동물 교감에 좋은 교육현장 조성 ▴투명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개선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운용 확대를 통한 환경오염 방지 방안이다. 장려상에는 ▴중구 여행 관광상품 및 굿즈 구매 연계 ▴찾아가는 휠체어 수리 서비스 ▴아파트 벽면을 이용한 사회문제 해결형 공익광고 제작 ▴청각장애인이나 농아인도 이제 중구청에 문의할 수 있어요 등이다.


또한「2022년 상반기 국민제안 채택건 중 중구 구민제안」은 ‘채택제안’으로 시상등급이 결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부상금과 중구청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박영길 부구청장은 “구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출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중심의 정책제안이 활성화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강화군 선원면 주민자치위원회, 감자.옥수수 파종 행사

강화군 선원면 주민자치위원회, 감자.옥수수 파종 행사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태석)가 지난 19일 이웃 돕기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감자와 옥수수 파종 행사를 가졌다. 이에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여해 선원면 연리 580번지 일원(500여 평)에 씨감자와 옥수수를 파종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 3개월간 정성껏 관리하고 수확해 연말에 온정이 필요한 이웃 돕기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태석 위원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침체됐던 주민자치 활동이 오늘을 계기로 활성화되기 바란다”면서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강화군  봄맞이 초화 6만여 본 식재 완료

강화군 봄맞이 초화 6만여 본 식재 완료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이 봄을 맞아 강화읍 소재 5개의 공원(남산근린공원, 관청근린공원, 갑룡공원, 북산역사공원, 강화산단 체육공원)에 데이지 외 10종의 계절 초화 6만여 본을 식재했다고 밝혔다. 등하교 시 많은 학생이 오가는 관청근린공원에는 구절초 단지 보식부터 꽃양귀비·금어초·데이지 등을 식재했고, 강화읍 최고의 도시 전망 및 야경 명소로 불리는 남산근린공원에는 팬지를 식재했다. 또한, 벚꽃길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북산역사공원에는 벚꽃축제 행사기간 신규 화단을 조성하고 산책로 방면 꽃..

강화군  어르신 무상교통 사업 순항 중...지원금 24일 첫 지급

강화군 어르신 무상교통 사업 순항 중...지원금 24일 첫 지급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올해 1월 처음 시행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의 지원금을 오는 24일 지급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은 만 70세 이상 관내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버스요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분기별 정산을 통해 교통카드 발급 시 등록한 계좌로 사용한 금액만큼 교통비가 지급된다. 지원 금액은 분기별 최대 4만 5천 원으로, 연간 최대 18만 원이 지급되며, 관내 버스요금에 한해 지원된다. ‘24년 1분기 지원 대상자는 총 5,310명으로, 지원 금액..

강화군  “2024년 개별공시지가 열람하세요!”

강화군 “2024년 개별공시지가 열람하세요!”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30일, 2024년 1월 1일 기준 252,131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열람 희망자는 군청 민원지적과 및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강화군 홈페이지(http://www.ganghwa.go.kr) 및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https://www.realtyprice.kr)를 통해서도 24시간 열람 가능하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 소유자나 이해 관계인..

이천시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도화봉사회 선진지 견학

이천시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도화봉사회 선진지 견학

Apr 23, 2024 | Q기자

 

19일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도화봉사회(회장 김남숙)는 울산광역시 동구 등대로 140 대왕암공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그동안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밑반찬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화봉사회는 「대왕암공원」으로의 견학을 통하여 회원들의 사기 진작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계획을 진행하고 있었다. 특히, 이곳은 자의왕후가“죽어서도 나라를 지키는 용이 되겠다.”는 호국의 의미를 갖고 있는 바위섬으로 도화봉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쓰겠다는 활동 목적과 일치되는 점이 ..

이천시 마장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아름다운 마장면 만들기 꽃길조성”

이천시 마장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아름다운 마장면 만들기 꽃길조성”

Apr 23, 2024 | Q기자

 

마장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지윤정, 이희자)는 4월 20일(토) 봄맞이 아름 다운 마을 가꾸기를 위하여 주요 도로변 및 쌈지공원 화단등에 꽃길을 조성했다. 이치1리 회전교차로, 각평리 마을입구 쌈지공원, 육군 특수전사령부 입구 등에 계절 코스모스, 페츄니아, 메리골드 등의 꽃묘를 식재했다. 또한, 덕평로, 오천로 등 주요 대로변을 중심으로 가로화분 및 화단에 꽃을 식재하여 화사한 봄의 시작을 알렸다. 지윤정·이희자 마장면 새마을남녀협의회장은 “새마을에서 주도적으로 ..

이천시 시립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 선정

이천시 시립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 선정

Apr 2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시립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사업 운영도서관으로 선정되어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 사업은 책 읽기와 코딩을 연계한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공모에 선정된 전국 공공도서관 100개관에서 운영한다.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진행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문 코딩강사와 함께 가상공간을 ..

이천시 ‘4월 구인구직 만남의 날’채용행사 성황리에 마쳐

이천시 ‘4월 구인구직 만남의 날’채용행사 성황리에 마쳐

Apr 23, 2024 | Q기자

 

이천시는 2024년 4월 19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천시청 1층 소통큰마당(대회의실)에서 개최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21개의 다양한 직종의 중소기업과 구직자 212명이 참여하였으며 이 중 61명이 1차 합격됐다. 이날 채용행사는 이천시 구직자에게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현장면접을 진행하였으며,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천시장은 ‘4월 구인구직 만남..

이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기업체 워크숍 개최

이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기업체 워크숍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는 지난 18일 오전 10시 그랜드 웨딩홀에서 관내 기업체 대표 및 인사 관리자, 재직 여성 1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취업자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기업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 1부는 관내 구인 기업체 대상으로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홍보와“마음을 사로잡는 준비된 면접관의 기술”이란 제목으로 면접 관련 트랜드 및 주요 이슈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2부는 퇴근 후 참여한 재직 여성을 대상으로“여성근로자가..

이천시  K패스에 혜택을 더한 「The 경기패스」 5월부터 시행

이천시 K패스에 혜택을 더한 「The 경기패스」 5월부터 시행

Apr 2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에서는 5월 1일부터 광역, 시내버스, 지하철 등 전국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교통비의 일부를 환급하는 k패스와 경기도만의 추가혜택을 더한 「The경기패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k패스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60회 한도 내에서 일정 비율을 환급해주는 교통카드이다. 환급 비율은 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이다. 4월 24일부터 10개의 카드사에서 k패스 카드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KB국민, NH농..

이천시 대표 설봉공원 리모델링 공사 막바지 한창, 5월 완전 개장

이천시 대표 설봉공원 리모델링 공사 막바지 한창, 5월 완전 개장

Apr 23, 2024 | Q기자

 

작년 5월에 착공한 설봉공원 리모델링 공사(설봉근린공원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가 막바지에 접어들며, 5월 준공 및 완전 개장을 위해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설봉근린공원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은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최우선인 만큼 공원시설 노후화 등에 따른 공원 이용 한계 및 내부도로로 인한 공간 분리에서 발생되는 위험요소 등 해소를 위해 공원시설을 개선하여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행하는 사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잔디광장, 어린이테마놀..

광주시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완료

광주시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완료

Apr 23, 2024 | Q기자

 

광주시은 2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총 61일간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은 겨울 동안 얼어있던 토양 속 수분이 녹아 지반이 약화된 2월~4월에 재난취약시설이 붕괴, 전도, 균열 및 낙석 등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점검은 옹벽, 석축, 사면, 문화재, 건설현장, 산사태 취약지역, 저수지, 노유자시설 등 총 546개소를 대상으로, 토목·건축·기계 등 분야별 민간 전문가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