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제4기 수원 마이스터즈’활동 시작!

2022.05.27 21:16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수원시가 추진하는 마이스(MICE) 사업·행사 등을 홍보하고, 마이스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제4기 수원 마이스터즈’가 첫걸음을 뗐다.

재단법인 수원컨벤션센터는 27일 수원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4기 수원 마이스터즈 발대식’을 열고, 서포터즈 단원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4기 수원 마이스터즈는 수원시 거주 대학생, 수원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마이스터즈’(MICEters)는 ‘MICE’와 ‘supporter’(후원자)의 합성어로 마이스 산업을 후원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마이스터즈는 12월까지 7개월간 ▲수원시 관광·마이스 관련 사업·행사 온라인 홍보 활동(홍보 콘텐츠 제작해 블로그 등 SNS에 게시) ▲마이스 관련 행사 기획·운영 ▲마이스 관련 행사 운영요원 활동 등을 한다.

‘마이스 전문 교육(컨벤션기획사 자격증 취득 지원, 현직자 강연·멘토링 등)’, ‘관광·마이스 분야 취업 지원 활동(취업 정보 제공, 모의면접 지원)’ 등에도 참여한다.

재단법인 수원컨벤션센터는 마이스터즈 단원들에게 활동 키트(마이스터즈 명함 등), 마이스 전문 아카데미 무료 수강 기회 등을 제공하고,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지역 마이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시민들에게 관광·마이스 산업을 알리기 위해 마이스터즈를 운영한다”며 “마이스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질 높은 교육 홍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MICE는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 travel’(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의 머리글자를 딴 만든 용어로 각종 회의·전시회 개최, 컨벤션센터 운영, 관광산업 등을 중심으로 하는 융복합산업을 말한다.

수원시는 지난 2019년 수원컨벤션센터를 설립한 이후 지역 마이스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원컨벤션센터는 연면적 9만 7616㎡ 규모로, 컨벤션홀·전시홀·이벤트홀·회의실 등을 갖췄다.




관련기사

사회

평택시 ‘2024년 신장2동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효 관광’ 행사 개최

평택시 ‘2024년 신장2동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효 관광’ 행사 개최

Apr 25, 2024 | Q기자

 

평택시 신장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어르신들을 모시고 충북 제천 청풍호로 효 관광을 다녀왔다. ‘2024년 신장2동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효 관광’ 행사는 평소 교외로 나들이를 가고 싶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집 근처만 오가는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효심을 담아 신장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마련한 것이다. 효 관광 행사에는 신장2동 지역 내 어르신, 주민자치위원 및 동 직원, 그리고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도우미 역할을 자처한 신장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등 총..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탄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탄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

Apr 25, 2024 | Q기자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용성, 권문식)는 지난 24일, 송탄로타리클럽과 관내 저소득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치료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저소득 어르신의 구강건강을 위해 무료로 구강검진과 치료를 지원하고,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대상자에 병원 동행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상윤 송탄로타리클럽 회장은 “치료할 비용이 없어 지역 내 노후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다”면서 “이번 ..

평택시 기업 참여 가을맞이 ‘도시 숲’ 가꾸기

평택시 기업 참여 가을맞이 ‘도시 숲’ 가꾸기

Apr 25, 2024 | Q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 평택안성지사는 지난 20일 평택시청과 일반시민,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과 전기안전 숲정원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 전기안전 숲정원은 평택지역에 부족한 녹지공간을 제공하면서 전기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2023년 4월부터 한국전기안전공사 평택안성지사와 지역사회가 함께 조성하고 평택시에 기부채납한 도시 숲이다. 2024년 올해 행사도 따뜻한 봄을 맞아 일부 훼손된 전기안전 숲정원을 지역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다시 제공하기 위해 고사된 화초와 잡초 등을 제거..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2024년 평택시 자원봉사나눔센터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2024년 평택시 자원봉사나눔센터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Apr 25, 2024 | Q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희)는 지난 23일(화) 서울 일대에서 ‘2024년 평택시 자원봉사나눔센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평택시 곳곳에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자원봉사나눔센터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그간의 활동을 격려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활동을 위한 역량 강화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태어난 김에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서울 창덕궁 후원을 문화해설과 함께 관람하며 역사와 문화적 소양을 키우고, 자원봉사활동의 재충전을 ..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제10대, 제11대 회장 이취임식 실시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제10대, 제11대 회장 이취임식 실시

Apr 25, 2024 | Q기자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이임회장: 이종안, 취임회장: 황미애)는 지난 24일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제10대·제11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취임식에는 평택시장, 시의회 의장, 국·도·시의원 및 각계 기관 단체장,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임원, 25개 읍면동 위원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종안 이임회장은 “지난 재임 3년간 코로나 등 힘든 시기였음에도 바르게살기 가족 여러분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

평택시 비전1동 어르신 행복프로그램 실시

평택시 비전1동 어르신 행복프로그램 실시

Apr 25, 2024 | Q기자

 

평택시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영례)는 지난 23일 가내마을5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행복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번 어르신 행복프로그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비전1동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종이접기, 레크레이션, 웃음치료, 간단 맨손체조 등을 통해 소근육 운동으로 어르신의 인지력을 키우고, 신체 활동을 함으로써 건강생활 유지를 돕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활동 참여로 행복지수를 높이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

연천군  중면 탄소중립 도시 선포식 개최

연천군 중면 탄소중립 도시 선포식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연천군은 24일 중면 삼곶리 댑싸리 정원에서 ‘연천군 중면 탄소중립 도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경기도 환경에너지 진흥원 김혜애 원장, 경기도 탄소중립지원센터 심재성 본부장, 연천군 의회 김미경 부의장, 육군 제28보병 사단장, 육군 제5보병 사단장, 북부지역 탄소중립 지원센터 센터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의 중면 탄소중립 도시 선포식을 축하했다. 또한 장남면 주민으로 구성된 합창단이 축하공연에 참여함으로써 민&#..

연천군 군남면주민자치위원회, 군남면 꽃피는 거리 조성

연천군 군남면주민자치위원회, 군남면 꽃피는 거리 조성

Apr 25, 2024 | Q기자

 

연천군 군남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인산)는 지난 23일 명품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 앞 사거리 등 각 마을 도로변에 꽃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는 꽃피는 거리 조성 행사를 통해 거리에 활기를 더하고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군남면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군남면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심어주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인산 주민자치위원장은 “꽃피는 거리 조성 행사를 통해 볼거리가 있는 군남면을 만드는 데 일조하여 기쁘고, 머지 않아 환하게 피어날 꽃들이 마..

강화군 교동면 새마을 부녀회, 새 꽃길 조성으로 관광객 맞이

강화군 교동면 새마을 부녀회, 새 꽃길 조성으로 관광객 맞이

Apr 25, 2024 | Q기자

 

강화군 교동면 새마을 부녀회(회장 나인숙)가 지난 24일 교동면 방문객들을 위해 무학리 게이트볼장 앞 도로변에 새로운 꽃길을 조성했다. 새마을 부녀회 회원 17명을 비롯해 조현미 교동면장과 지역 관계자, 마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도로변 70미터 구간에 철쭉 700주를 심어 가로변을 밝고 생동감 넘치게 변화시켰다. 작업을 마친 후 나인숙 회장은 "새로운 꽃길 조성을 통해 부녀회가 의미 있는 일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올해 심은 철쭉이 잘 성장하여 내년에는..

강화군 양사면 제333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강화군 양사면 제333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Apr 25, 2024 | Q기자

 

강화군 양사면(면장 이지영)이 지난 24일 제333차 4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지영 면장과 직원들은 덕하3리에서 열린 ‘찾아가는 토탈자원봉사의 날’ 행사에 참석해 주민들에게 봄철 산불 예방을 홍보하고 화재 및 재난 시 국민 행동요령을 전파했다. 김우동 덕하3리 이장은 “마을 행사에 참석해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신 이지영 면장님과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마을회관 시설물을 자체 점검해 안전하게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지영 면장은 “예기치 못한 사..

파주시 월롱면,‘제3회 월롱산 철쭉제’성황리 개최

파주시 월롱면,‘제3회 월롱산 철쭉제’성황리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제3회 월롱산 철쭉제’가 지난 20일 월롱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월롱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정성껏 가꾼 월롱산 철쭉동산과 그 일대의 철쭉들이 월롱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축제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하여 박정 국회의원, 도·시의원, 지역 내 각 기관 및 단체장들이 참석해 축제의 개최를 축하했다. 축제는 거리공연을 시작으로 ‘철쭉사진 콘테스트’, ‘꽃 풍경 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얼굴 그림(페이..

강화군 화도면 이장단, 어버이날 앞두고 현물 기탁

강화군 화도면 이장단, 어버이날 앞두고 현물 기탁

Apr 25, 2024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이장단(단장 조성진)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영농폐비닐 수거 판매 수익금으로 라면 80상자를 구입해 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조성진 단장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며 “소외되거나 고립되는 가구가 없는 따뜻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수연 면장은 “기탁하신 물품은 외롭게 지내는 노인 세대에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하겠다”면서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