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코레일유통, 추석 명절 맞이 어르신 결식을 막는 온기나눔 기부금 150만원 전달

2020.09.21 16:25 | 중탑종합사회복지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은 지난 921()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소재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에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홀로 명절을 보낼 어르신들의 식사를 위한 기부금 1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은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 직원들이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전달해주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추석연휴 기간에 집에서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집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간편한 음식 구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추석 연휴에는 복지관이 운영되지 않아 저소득층 어르신의 결식이 우려되고 있다명절 동안 드실 수 있는 간편식 지원을 통해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 김종우 관장은 이번 명절은 어르신들에게 다른 명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이웃의 온기가 필요한 명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명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주변에 혼자 있는 이웃이 없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뜻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코로나19 시기에 어르신들의 명절을 먼저 생각해주신 코레일유통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원해주신 따뜻한 온기로 말미암아 어르신들이 명절이 더 풍성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하였다.

 

한편,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에서는 매달 정기적으로 분당구 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생일선물을 구입해 기부하는 등 다양한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중탑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명절에 홀로 있는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K리그 1부 승격을 위해 힘차게 달릴 것”

신상진 성남시장, “K리그 1부 승격을 위해 힘차게 달릴 것”

Feb 19, 2024 | K-COSEPA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오후 3시 성남시 온누리에서 열린 2024년 성남FC 출정식에 참석했다.신 시장은 “성남FC는 많은 어려움과 도전을 겪었으나 성남시민과 성남FC 팬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받으며 잘 이겨내고 있다”면서 “K리그 1부 승격을 목표로 성남시민과 팬분들에게 감동을 주는 경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날 1부 행사는 출정 선언, 선수단 입장, 격려사, 구단기·공인구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선 유니폼 공개, 선수와 함께하는 QnA, 기념품 제..

은수미성남시장 온라인 새해 인사회(게임콘텐츠분야)

은수미성남시장 온라인 새해 인사회(게임콘텐츠분야)

Jan 20, 2021 | K-COSEPA기자

 

게임 e-스포츠 분야 종사자가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게임으로 여는 새로운 세상, 성남"라는 주제로 게임콘텐츠분야 은수미 성남시장과의 온라인 새해 인사회를 가졌다. 2021-01-19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 행정기획실장 등이 배석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 행정기획실장 등이 배석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시대!! 어르신들 건강 관리도 비대면으로 해요~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시대!! 어르신들 건강 관리도 비대면으로 해요~

Sep 28,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엑소시스템즈 납품 협약 체결 모습과 제품 사용 교육 모습>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모임, 시설이용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건강서비스를 발 빠르게 도입하여 지역 독거노인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 있어 화제다. 할렐루야복지재단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과 ㈜엑소시스템즈가 함께 노인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자극 기기를 통해 근육을 발달할 수 있도록 돕고, 이와 동시에 ..

코레일유통, 추석 명절 맞이 어르신 결식을 막는 온기나눔 기부금 150만원 전달

코레일유통, 추석 명절 맞이 어르신 결식을 막는 온기나눔 기부금 150만원 전달

Sep 21,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은 지난 9월 21일(월)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소재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에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홀로 명절을 보낼 어르신들의 식사를 위한 기부금 1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은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 직원들이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전달해주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추석연휴 기간에 집에서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집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간편한 음식 구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는 공공기관..

죽으로 사랑을 나누는 본죽 ‘사랑죽릴레이 캠페인’ 성황리 진행

죽으로 사랑을 나누는 본죽 ‘사랑죽릴레이 캠페인’ 성황리 진행

Jul 24,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사회복지법인 할렐루야복지재단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은 지난 7월 23일 본죽 본사모(회장 봉정미)와 ‘사랑죽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목련마을1단지 아파트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영양가 있고 맛있는 점심을 제공하는 경로식당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존 주 6회 식사제공에서 현재 주1회 도시락과 5일치 대체식을 드리며, 거동이 불편하신 고령어르신이 ..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 시대의 학교생활을 위해, 방역물품 제작 전문업체-주)365굿프레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 시대의 학교생활을 위해, 방역물품 제작 전문업체-주)365굿프레

Jun 12,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할렐루야복지재단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김종우)은 지난 6월 9일(화), 코로나 시대에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방역물품을 제작/유통하고 있는 전문업체인 주)365굿프레시(대표:박철), 성남외국어고등학교의 학부모 봉사단체 “누리단”과 함께 학교방역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역물품을 공급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하였다. 식품부패 및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던 “주)365굿프레시”는 이번 감염병 사태를 맞아 ..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뭉쳤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뭉쳤다!!

Mar 23,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김종우) 지역주민 자조모임 “중탑금손들”은 성남시 분당구 목련마을 1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 결정된 자조모임이다. 중탑금손들은 코로나19로 지역 내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움이 발생하고 지역 약국에 길게 줄이서자 면마스크를 만들어 나눠주고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모임에 참여한 주민들은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면서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 장애를 가지고 살아가지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45차 정례회 개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45차 정례회 개최

Jul 24, 2019 | 성남시의회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제145차 정례회가 파주시의회 주관으로 23일 파주시 퍼스트가든에서 열렸다. 박문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역의 발전이 곧 국가의 발전이고, 자치와 분권의 토대 위에 국가의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한 시대를 맞이하여 기초의원으로서 지방자치의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협의회가 앞장서 성숙한 지방자치의 확립과 기초의회의 위상 제고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통..

성남 율동공원서 멸종위기 ‘맹꽁이’ 등 생물 828종 관찰

성남 율동공원서 멸종위기 ‘맹꽁이’ 등 생물 828종 관찰

Jul 1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분당구 율동공원 일대에서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인 ‘맹꽁이’를 비롯한 11개 분야 828종의 생물을 관찰했다고 7월 17일 밝혔다.시는 지난 6월 22~23일 영장산과 불곡산을 잇는 율동공원 일대에서 일반시민, 전문가 등 모두 370명이 24시간 동안 생물 종을 탐사하는 ‘바이오블리츠(BioBlitz)’ 활동을 벌여 이런 성과를 냈다.이번 탐사 활동에서 발견한 맹꽁이는 개구리목 맹꽁이과의 양서류다.도시의 팽창으로 개체군이 급격히 감소해 2012년 5월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