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보훈·장애인 기관방문 격려 이어져

2019.02.06 17:32 | 하남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김상호 하남시장은 30일과 31일 양일간 우리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보훈·장애인 단체 및 현장근로자 등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단체 및 근로자를 격려하고자 방문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방문은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를 시작으로 ▲ 보훈단체로 하남시재항군인회, 6.25참전유공자회 하남시지회를 ▲ 장애인단체로는 하남시장애인연합회, (사)경기도 농아인협회 하남시지부 등 16개소의 기관 방문을 실시했다.


김 시장은 기관 방문하며,“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의 설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며, 시가 30살을 맞는 올 한해에 시정에 많은 애정을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설 명절에도 생활쓰레기 수거 등에 고생이 많을 환경미화원 사무실을 방문하여 근로자를 격려했다.


김 시장은 근로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이번 설 명절에 시민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길 당부했다.


한편, 31일에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하남시지회, 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 등 8개소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김상호 하남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0일 관내 석바대상점가와 신장시장을 방문해 설 명절 전통시장이용 홍보에 나섰다.


김 시장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물품을 구입하고 명절 물가 동향을 파악하는 한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에는 특히 신장시장에서 전통시장 및 상인회 관계자들과 점심식사를 하면서 시장 활성화 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갖고, 골목상권과 공동체 강화를 위해 4월부터 발행예정인 지역화폐에 대해 홍보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하남시기업인협의회에서도 참여해 과일 등 설 제수용품을 구입했으며 이 물품은 전부 하남민생안전후원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부터 새로 「전통시장 내 거점 점포 지정 및 활성화 사업」을 실시하고 「전통시장 장보기 및 배송서비스 사업」에 대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다음달 1일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덕풍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관련기사

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 현충탑 참배로 민선 8기 시작

이현재 하남시장, 현충탑 참배로 민선 8기 시작

Jul 01, 2022 | 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1일 현충탑 참배로 민선8기 임기를 시작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8시 전날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교산신도시 산사태 현장과 신장1동 주택침수 피해 현장을 둘러본 뒤 현충탑에 방문해 헌화·분향했다. 현충탑 참배에는 시청 간부 공무원들과 인수위 분야별 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하남시, 임인년 새해 현충탑 참배

하남시, 임인년 새해 현충탑 참배

Jan 0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3일 임인년 새해를 맞아 검단산 현충탑에서 신년 참배식을 갖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장 및 시·도의원을 비롯해 우승원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경기도지부 하남시지회장, 김숙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경기도지부 하남시지회장 등 9개 보훈단체장과 사회단체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김상호 하남시장, 덕풍전통시장 특별 방역점검

김상호 하남시장, 덕풍전통시장 특별 방역점검

May 03, 2021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1일 덕풍전통시장 상인회(회장 김재근)와 함께 덕풍전통시장 특별 방역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김 시장은 방역관리 상황 등을 살피는 한편,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상호 하남시장, 11일 미사보건센터에서 이뤄진 첫 접종 참관 (포토기사)

김상호 하남시장, 11일 미사보건센터에서 이뤄진 첫 접종 참관 (포토기사)

Mar 11, 2021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이 11일 김남근 부시장과 미사보건센터에서 이뤄진 첫 접종을 참관하기 위해 센터를 방문, 접수 대기 중인 우선 접종대상 시민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박수를 전하고 있다.김상호 하남시장이 11일 김남근 부시장과 미사보건센터에서 이뤄진 첫 접종을 참관하기 위해 센터를 방문, 예방접종 관계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김상호 하남시장이 11일 김남근 부시장과 미사보건센터에서 이뤄진 첫 접종을 참관하기 위해 센터를 방문, 우선 접종대상자인 시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김상호 하남시장이..

하남, 도심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파티...“원도심 활력 불어 넣는다”

하남, 도심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파티...“원도심 활력 불어 넣는다”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공원 일대에서 ‘길 막고 물놀이 파티’ 진행- ‘길 막고 물놀이 파티’ 신장777반상회 및 문화실험실 통해 주민들 아이 디어로 기획된 프로그램...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 오는 ▲9. 21 ‘길 막고 미사리라이브 파티’ ▲10. 25 ‘길 막고 할로윈 파티’ 계최하남문화재단은 지난달 30일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신장1로27번길 13) 문화공원 일대에서 침체된 문화공간인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길막고 물놀이 파티’를 진행했다.‘길 막고 물놀..

하남, 비보이들 한자리 모여... “젊음의 열기 발산하다”

하남, 비보이들 한자리 모여... “젊음의 열기 발산하다”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 하남 비보이 2vs2 잼 대회.. 36개팀 참여 열띤 경연대회 펼쳐 “우승 크롬하츠팀”, “준우승에는 가화만사성 팀”- 대회를 주관한 브라잇라잇 강산대표...‘매년 정기적으로 비보이 대회 개최계획’- 김상호 시장...‘힙합정신인 존중과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대회 돼’하남시는 1020세대 문화에 갈증을 느끼던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지난 1일에는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는 시민 및 청소년 20..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Jun 05, 2019 | 하남시청기자

 

-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노인들, 시·수필부문에 다수 참여하여 대회가 더욱 빛나- 한국에 온 지 6개월밖에 안된 이주여성도 백일장에 도전- 부문별 우수자 18명...7월 10일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수상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회장 윤미애)는 지난 4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회참가자, 자원봉사자, 여성단체회장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수필, 이주여성백일장, 꽃꽂이, ..

빛나는 하남, 시 곳곳에 벚꽃 “활짝”

빛나는 하남, 시 곳곳에 벚꽃 “활짝”

Ap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맑고 포근한 날씨 속에 하남시 곳곳에 벚꽃이 만개했다. 이번 주말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이번 주말(13~14일)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 하남의 명소인 하남유니온파크에서 위례강변길로 이어지는 구간과 ▲ 검단산 앞 산곡천(신안아파트 뒷길)의 벚꽃 길을 산책하며 봄의 정취를 만끽해 보자.

김상호 시장, ‘시민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참여

김상호 시장, ‘시민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참여

Apr 03,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시장은 3일 오전 10시 미사 숲 공원(풍산동 537)에서 가족단위 및 학생 등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석하여 미세먼지 저감에 탁월한 왕벗나무 등 3종의 나무 500본을 식재했다.또한, 묘목과 함께 자유롭게 글자를 쓸 수 있는 나무이름표를 같이 배부해 식재한 나무의 이름을 지어 줄 수 있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도 실시했다.

김상호 하남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보훈·장애인 기관방문 격려 이어져

김상호 하남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보훈·장애인 기관방문 격려 이어져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30일과 31일 양일간 우리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보훈·장애인 단체 및 현장근로자 등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단체 및 근로자를 격려하고자 방문했다고 31일 밝혔다.이날 방문은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를 시작으로 ▲ 보훈단체로 하남시재항군인회, 6.25참전유공자회 하남시지회를 ▲ 장애인단체로는 하남시장애인연합회, (사)경기도 농아인협회 하남시지부 등 16개소의 기관 방문을 실시했다.김 시장은 기관 방문하며,“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의 설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거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