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2020. 성남시 여성기관·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2020.10.20 18:58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
언택트(Untact)’시대, ‘온택트(Ontact)’하라!

 

성남시는 1026언택트(Untact) 시대, 온택트(Ontact) 하라!’라는 주제 아래2020년 여성기관·단체 역량강화 워크숍온라인 화상 교육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포스트 코로나(Post COVID) 이후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원활한 소통과 정보공유를 위해 유튜브 채널 개설 등 1인 미디어 교육을 진행하여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로 성남시 여성기관·단체 간 정보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성남시 여성리더로서의 역량 강화와 조직화합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9개 단체 등 40명이 참여하게 되는 온라인 교육에서는 독립문총신 사회교육원장이며 활발한 SNS 활동 중인 유튜버 정준 강사가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1인 미디어의 세계로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영상을 통해 세상에 나를 알리는 시대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소통 채널로 단체 간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앞으로 성남시 여성기관단체가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연대 활동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교육

동두천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3일 동보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식품안전 위생교육은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위해 식중독에 대한 예방과 올바른 손 씻기 등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초등학생들에게 식품에 표기돼 있는 영양성분 표시를 직접 찾아보고 보관 방법을 함께 이야기하는 등 식품 영양에 관련된 영양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오정명 농업축산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

동두천시  미용업지부 정기총회 및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시 미용업지부 정기총회 및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3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미용업 기존영업주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대한미용사회 동두천시지부(지부장 이선희) 주관으로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위생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기존 미용업 영업자가 매년 3시간 이수해야 하는 의무 교육으로 ▲공중위생관리법령의 이해 ▲소양교육 ▲신기술 역량 강화 기술교육 등을 통해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 미용 고객 감동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고 미용인 상호 간의 정보교류와 새로운 전문 ..

인천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 가속화

인천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 가속화

Apr 24, 2024 | Q기자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 이하 진흥원)이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진흥원과 4개 평생학습도시(중구, 미추홀구, 남동구, 부평구)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진행중인 생애재설계교육 사업은, 2024년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44,000천원을 확보, 시비를 매칭하여 약 1억원 규모로 추진하는 인천 시민 대상 성인진로교육 사업이다. 이를 위해 22일, 진흥원은 성인 대상 생애설계 전문기관인 인천광역시고령..

수원시  창업·중소기업 직원 대상으로 ESG 전문교육

수원시 창업·중소기업 직원 대상으로 ESG 전문교육

Apr 24,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23일 디지털엠파이어II 세미나실에서 관내 창업·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ESG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지속가능파트너스 정혜섭 대표가 ‘ESG 트렌드와 경영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성과를 제외한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기여(social),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 등 분야에서 기업성과를 말한다. 기업이 사업을 하면서 이익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 과정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파주시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농업 전문인력 양성

파주시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농업 전문인력 양성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월 8일까지 ‘2024년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교육’ 교육생을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24년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교육’은 친환경농업 분야의 지식 및 기술 습득을 통해 지식 기반 사회에 적합한 농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정기기능사 3회 시험 일정에 맞춰 5월 16일부터 8월 9일까지 필기 교육과정 7회, 실기 교육과정 5회로 총 12회, 47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 평생교육포..

파주시  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시민 눈높이 행정 강조

파주시 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시민 눈높이 행정 강조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홍원연수원에서 파주시 복지지원과 및 읍면동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공무원의 실무능력 향상과 사업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김영미 복지지원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울 용산구 사회복지과 강연국 주무관, 평택시청 사회복지과 이정은 주무관의 기초생활보장사업 지침 및 현장 실무교육과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담당 공무원들을 위한 민원 유형별 대처 방안 교육..

파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 위생교육

파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 위생교육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4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교육에는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식품위생법 해설과 식중독 이해와 위생관리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 및 위생시책 등 영업자 준수사항 ▲노무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특히, 강의가 진행되는 대공연장 입구에 ‘식중독예방 홍..

안성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안성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4월 22일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민원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친절에 대한 시민-공직자 간의 간극을 이해하고 대민봉사자로서의 친절 마인드 함양을 통한 시민체감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영화 속 장면을 활용한 학습을 통해 직원들의 몰입과 참여를 이끌어 내어 효과적이고 심도있는 교육이 이루어 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

부천시  주민등록업무 담당자 법무 교육 진행

부천시 주민등록업무 담당자 법무 교육 진행

Apr 24,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3일 주민등록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직원 법무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등록업무 쟁점 사례와 관련 법원 서류의 이해에 초점을 맞춘 교육으로, 지난해 높은 만족도와 교육 수요로 올해에도 같은 주제로 진행해 새롭게 민원 업무를 담당하게 된 일선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썼다. 이날 교육은 주민등록 분야에 전문성이 높은 이천교 법무사가 강의를 진행해 교육 참여자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은 △임대차 신고 관련 주민등록업무 분..

연천군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 교육 실시

연천군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 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난 24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기초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으로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연계하여 진행됐으며, 자살 암시 사인을 알아채기 위한 ‘보기’, 자살 생각과 삶의 이유를 공감하는 ‘듣기’ , 안전점검 목록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의뢰하는 ‘말하기’ 과장으로 이뤄졌으며, 교육 참석자 대상으로 정신건강을 점검하는 우울·자살 척도검사도 함께 실시했다..

강화군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강화군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Apr 24, 2024 | Q기자

 

강화군이 24일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과 ‘강화군민의 평생교육 발전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관 간 상호 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현 ▲평생교육 발전 및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 그 밖에 상호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 등에 서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강화군은 군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강화캠퍼스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행복센터, 주민자치센..

군포시 미용사회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 성황리 개최

군포시 미용사회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 성황리 개최

Apr 24, 2024 | Q기자

 

대한미용사회 군포시지부(지부장 최서인)는 지난 23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등 각계 내빈들이 참석하고 군포시 미용업 영업주 2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1부 정기총회와 2부 위생교육을 진행되었으며 정기총회에서는 공중위생 수준 향상과 군포시 미용업 발전에 기여한 9명의 영업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2023년도 활동 결산 보고와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