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백군기 시장, 연휴 첫 날 보건소・지구대 등 현장 근무자 격려

2020.09.30 19:38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undefined

백군기 용인시장은 추석 연휴 시작 첫 날인
30일 처인기흥수지구보건소 선별진료소와 보정 119안전센터, 보정지구대를 차례로 방문해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가장 먼저 처인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백 시장은 코로나19로 상시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이번 추석이 재확산 여부를 판가름 하는 중요 시점인 만큼 각자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백 시장은 기흥수지구보건소와 보정지구대, 보정119안전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해 당일 현장 근무에 나선 직원들과 경찰관, 소방대원을 격려했다.

 

백 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는 것은 현장에서 고생하는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연휴 기간 중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각자 맡은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백 용인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21일부터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 28개 기관을 순회 방문해 국가 안보와 지역 안전망 확립에 힘쓰고 있는 일선 근무자와 장병들을 격려했다.




관련기사

사회

시흥시 거북섬동, 관계기관 합동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시흥시 거북섬동, 관계기관 합동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 거북섬동(동장 박용주)은 지난 18일 민원실에서 시흥시경찰서 및 보안업체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 특이민원으로 인한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직원들의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특이민원 대응 전담반을 편성하고 각각의 역할에 따른 임무 수행을 연습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특이민원이 발생한 경우, 민원 담당 공무원과 일반 민원인을 보호하는 2차 피해 예방에 중점을 뒀다. 또한 비상벨 정..

연천군  20일부터 서울역서 팝업스토어 운영

연천군 20일부터 서울역서 팝업스토어 운영

Apr 19, 2024 | Q기자

 

연천군은 오는 20일부터 서울역에서 ‘연천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전철 1호선을 이용해 연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유동인구가 많은 1호선 서울역에서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연천군 팝업스토어는 ‘제31회 구석기축제’와 군에서 추진 중인 ‘디지털 관광주민증’의 홍보 및 참여,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자들에게 지하철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개찰구를 이용해 구석기 시대로 넘어가는 시간 여행을 제..

시흥시 ‘시민이 함께하는 우리 동네 방역’ 2024년 마을방역단 모집

시흥시 ‘시민이 함께하는 우리 동네 방역’ 2024년 마을방역단 모집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이 직접 참여해 동네의 집중 방역을 전개하는 ‘마을방역단’의 단원을 모집한다. 마을방역단은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6월부터 10월까지 모기가 가장 많아지는 기간에는 참여자 본인이 거주하는 동네의 물웅덩이, 하천 등 모기 유충의 주요 서식지에 대한 집중 방역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마을방역단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실비가 지급되며,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된다. 마을방역단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4월 30일까지 거..

시흥시  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심야 합동 순찰

시흥시 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심야 합동 순찰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신천권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범죄예방 합동 순찰을 진행했다. 합동 순찰에는 각 동 자율방범대 및 외국인방범대 대원 230여 명이 참여해 대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합동 순찰은 범죄예방을 목적으로 시행된 것으로, 순찰대는 상가 밀집 지역, 근린공원, 학교 주변 등 범죄가 우려되는 곳을 도보로 이동하면서 방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신호등 및 보안등 파손 여부와 도로 위험사항 등 취약 시설물 점검도 병행했다. 시흥시 자율방..

시흥시  “수돗물 이상 없다”  1년간 수돗물 필터 변색 점검 ‘총력’

시흥시 “수돗물 이상 없다” 1년간 수돗물 필터 변색 점검 ‘총력’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022년 말에 발생한 가정 내 필터 변색 민원과 관련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상시 점검 체계를 구축해 1년간 운영한 결과 ‘수돗물에 이상 없음’을 확인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시흥시 상수도과는 지난해 2월부터 시흥시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3개 정수장(노온, 연성, 시흥)별 급수계통 각 1개소에 냉수, 온수 필터를 각각 설치해 변색 정도를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정 내 필터 변색 민원 발생 시 빠른 원인 파악이 가능해져 적..

시흥시 갯골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 선정

시흥시 갯골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 선정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의 대표 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2024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이하, ‘과제 지원사업’)"에 선정된 3개 축제가 발표됐다. 이번 과제지원 사업은 전국 65개 문화관광축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개 축제를 선정했다. 심사 과정에서는 ▲각 축제가 제안한 과제의 실행 가능성 ▲..

동두천시 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스우파’프로그램 진행

동두천시 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스우파’프로그램 진행

Ap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17일 동두천종합운동장 풋살경기장에서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동아리 자조 모임 ‘스우파(스포츠 우먼 파워) 동아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모임은 스포츠 종목 중 풋살의 경기 진행 방식을 배우고 직접 편을 나누어 경기를 진행했다. 동두천시가족센터 이정숙 센터장은 결혼이민자들이 “스포츠 동아리 모임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의 건강한 교류와 소통을 하며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동두천시 가족센터,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는 ‘전통 장 만들기’사업 참여

동두천시 가족센터,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는 ‘전통 장 만들기’사업 참여

Ap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가족센터는 18일,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는 ‘일곱 색깔 무지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생연1동 전통 장 만들기’ 사업에 관내 다문화가족 10명을 연계했다. 해당 사업은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동두천시 양성평등기금사업을 공모 지원해 최종 선발된 사업이다. 특히 전통 장 만들기라는 생연1동만의 고유 특화사업을 널리 알리고자 했으며 동두천시가족센터에서는 관내 다문화가족에게 전통 장 만들기 체험을 처음 연계해 전국 최초로 시행됐다. 동두천시가족센터 이정숙..

동두천시  제54주년 지구의 날 기념해 기후변화주간 운영

동두천시 제54주년 지구의 날 기념해 기후변화주간 운영

Ap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제54주년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22일부터 28일까지 제16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 특히 지구의 날인 4월 22일에는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탄소중립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등행사’를 추진한다. 소등행사는 민·관이 전국적으로 참여하고 매년 추진되는 기후변화주간의 대표적인 캠페인이다.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에너지 절약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돼 오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상가 등 누구나 자율적으로 ..

인천시 노동권익센터, 24일 노동특강 진행

인천시 노동권익센터, 24일 노동특강 진행

Apr 1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인천테크노파크 미추홀타워에서 인천노동권익센터 주관으로 노동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노동특강은 인천시 시민과 취약계층 노동자를 대상으로 ‘감정노동 보호법 가이드 및 스트레스 유형에 따른 감정관리(EFT기법)’를 주제로 진행된다. 경비노동자, 장기요양요원, 보육교직원 등의 감정노동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일반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인천노동권익센터는 선착순으로 참여 희망자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www...

인천시 시민상담센터, 무료 법률상담 4월부터 야간에도 운영

인천시 시민상담센터, 무료 법률상담 4월부터 야간에도 운영

Apr 19, 2024 | Q기자

 

인천시가 제공하는 무료 법률상담을 4월부터는 야간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는 시민상담센터의 무료법률 상담을 4월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매주 화요일 주간(14시~17시)에 운영됐던 무료 법률상담이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야간(18시~21시)까지 확대 운영되면서 주간 상담이 어려웠던 직장인과 시민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세무상담은 기존과 같이 둘째·넷째 주 수요일(14시~16시)에 운영한다. 시민상담센터는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

인천시  (가칭)청년미래센터 설치해 가족돌봄·고립은둔 청년 전담 지원

인천시 (가칭)청년미래센터 설치해 가족돌봄·고립은둔 청년 전담 지원

Apr 1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신(新)취약청년(가족돌봄, 고립은둔) 전담 시범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인천시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연간 국비 8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된다.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시범사업’은 새로운 복지사각지대로 대두되고 있는 가족돌봄청년과 고립은둔청년을 대상으로 전담 기관인(가칭)청년미래센터를 설치해,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원스톱으로 상담, 정부 지원 서비스 연계,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