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성남시 유아·초·중·고생 1100명 ‘비대면 고구마 체험’

2020.09.29 07:13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undefined



성남시는 오는 10월 5일과 6일 ‘비대면 고구마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한 유치원, 초·중·고교, 지역아동센터 이용 가정 등 40여 곳에 어린이와 청소년 1100명이 체험할 수 있는 고구마 4400㎏과 주사위 놀이 세트, 농촌체험 영상 교육자료를 보내 양일간 각 기관과 가정에서 활용하는 방식이다.


이중 놀이 세트는 딱딱하게 말린 고구마로 주사위를 만들어 보드게임을 할 수 있도록 농촌체험 영상 교육자료와 함께 자체 제작했다.

체험 고구마는 성남시청 맞은편에 있는 성남시민농원 농사체험장에서 수확했다.


undefined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바깥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어린이 등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농업·농촌에 관한 이해를 높이려고 비대면 농작물 체험 행사를 기획했다.


성남시민농원은 총면적 10만㎡ 규모의 전국 최대 공공형 무료 텃밭이다. 주제별로 실버텃밭(6만6850㎡), 고향텃밭(2600㎡), 희망텃밭(800㎡), 원예치료텃밭(750㎡), 나눔농장(2000㎡), 유아·청소년 장애인 농사체험장 및 교육형 텃밭(1만5500㎡), 꽃밭(7000㎡), 농부학교(1200㎡), 낙엽퇴비화사업장(3300㎡)을 조성해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교육

경기도교육청, 2024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협력체계 구축

경기도교육청, 2024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협력체계 구축

Apr 25,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지자체 및 대학과 함께 ‘2024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이하 혁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기관 간 긴밀한 협력으로 유아 공교육 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취지다. 혁신지원 사업은 교육(지원)청-지자체-대학 간 지역 기반 협력체계를 구축해 유아교육·보육 서비스의 통합적 발전을 지원하고 우수한 교육·돌봄 모델 발굴을 위한 사업이다. 25일 개최한 협약식에는 지역 기반 협력의 특성에 맞게 용인과 의정부 지역 지자체, 대학 기관 담당..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데이터, 체계적 정리하면 세계표준 될 수 있다”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데이터, 체계적 정리하면 세계표준 될 수 있다”

Apr 25,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점심시간에 강연과 토론이 있는 ‘브라운백 학습 세미나’를 25일 남부청사에서 개최했다. 브라운백 학습 세미나는 학습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자리로 경기도교육연구원과 공동 주최했다. 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 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도교육청은 다양한 주제가 있는 브라운백 학습 세미나를 격월로 운영하며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교육의 역할에 대한 본질적 물음과 해답을 찾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필수 AI Tech 사업제휴 이사의 ‘생성형 인공..

임태희 교육감,“학부모, 교육의 소중한 파트너"

임태희 교육감,“학부모, 교육의 소중한 파트너"

Apr 25,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5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도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품 학부모교육 시리즈의 첫 이야기를 열었다. 찾아가는 온품 학부모교육은 학부모 역량을 기르는 여덟 가지 주제로 매월 진행되며, 학부모 역할 이해로 자녀교육에 대한 권리와 책임을 배우고 가정교육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한다.‘소통’을 주제로 실시한 이번 교육에서는 임 교육감 특강과 현장에 참석한 200여 명 학부모회 임원의 주제별 분임 토의로 진행했다.시·공간적 제약을 최소화하고 ..

학교 문화·교육과정·가정 연계 인성교육 실천 확대

학교 문화·교육과정·가정 연계 인성교육 실천 확대

Apr 25,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성교육 실천학교의 나눔과 소통을 확대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26일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인성교육 실천학교 74교(초 25교, 중 32교, 고 17교) 교원과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180여 명 대상 워크숍을 진행한다.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는 ▲인성 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 ▲교과와 창의적체험활동 연계 상시적 인성교육 ▲가정 연계 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운영을 위한 교육 거버넌스 구축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운영을 위한 교육 거버넌스 구축

Apr 2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4일 동양대, 한국문화영상고와 산학 연계를 통한 미래산업 특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사업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고 산업 규모 지속 성장 중인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육성에 대해 논의했다. 방송, 영상, 웹툰, 광고 등 디지털 미디어 기반 콘텐츠 창작 산업은 2023년 기준으로 4조 원대의 산업 규모를 기록했으며 약 3만 명의 종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는 한국문화영상고와..

안성시  2024년 공동주택 관리업무 종사자  소방안전 및 방범 교육 실시

안성시 2024년 공동주택 관리업무 종사자 소방안전 및 방범 교육 실시

Apr 25, 2024 | Q기자

 

안성시는 공동주택 관리자의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쾌적하고 안전한 아파트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음달 9일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공동주택 관리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소방안전 및 방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공동주택 관리업무 종사자가 매년 받아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관내 공동주택 시설물 안전책임자와 경비책임자가 참석하여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소방안전교육은 채희돈 LH 인천지역본부 임대자산관리팀 팀장이 맡아 소방시설의..

안성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개강

안성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개강

Apr 25, 2024 | Q기자

 

안성시가 지원하는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개강식이 23일 오후 7시에 공익활동지원센터 가치마당에서 약 40여명의 수강생과 함께 개최했다. 교육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 1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2개월간 기초과정 4회, 심화과정 10회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창업교육은 안성시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고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회적경제 분야의 창업 가이드를 제공하고 창업 아..

경기도, 지역자율방재단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경기도, 지역자율방재단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Apr 25, 2024 | Q기자

 

경기도는 24일 여름철 호우를 대비해 31개 시군 지역자율방재단과 관계 공무원 190여 명이 참여하는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 발생시 지역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을 숙지시켜 신속히 재난에 대응하고, 재해구호시 재난피해자의 심리 및 트라우마 치료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진행됐다. 지역자율방재단은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주민들이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라 구성된 지역 단위 방재조직으로 현재 31개 시군 약 9천9백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교육을 ..

고양시  민방위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고양시 민방위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Apr 2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3~24일 이틀간 시청 전산교육장에서 시청, 구청 및 동행정복지센터의 민방위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담당자들의 민방위 시스템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전문 강사를 초청해 민방위 새올행정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습 교육 위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담당자는“직무교육을 통해 민방위 업무를 수행하면서 궁금했던 사항들이 해소되고 체계적인 민방위 업무 추진에도 도움이 됐다”라고..

이천시 2024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이천시 2024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Apr 25, 2024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브랜드-유 리더십센터 이진아 소장의 강의로‘사회변화와 성평등정책’이란 주제로 성평등 정책의 변화 과정과 성평등 정책이 시민의 삶에 미치는 중요성에 대해 진행되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성평등 정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이 중요하다. 시의 정책과 사업에 반영되는 만큼 오늘 교육이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시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

양평군 청주시 4-H 지도자협의회 회원, 양평군미생물센터 방문 현장교육

양평군 청주시 4-H 지도자협의회 회원, 양평군미생물센터 방문 현장교육

Apr 2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청주시 4-H 본부 소속 지도자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양동면 미생물플랜트를 방문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양동면 미생물플랜트는 친환경미생물을 활용한 영농기술 정착과 원거리 농업인의 영농편의 지원을 위해 2013년 신축됐으며 액상미생물과 BM활성수, 친환경발효액비제조 시설이 부추집하장 내 위치하고 있어 이용농가들의 접근 편의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생물은 농업에 이용해 환경친화적 병해충 예방으로 화학농약 사용량 저감, 안..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 성료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 성료

Apr 2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달 6일부터 추진한 2024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을 24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인이 농식품가공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적인 교육들로 구성했으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리빙랩 교육장에서 7회 과정으로 28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총 30명이 참여해 25명이 수료했으며 과반수 이상이 농식품가공 창업 의사의 뜻을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김영옥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가공과 6차 산업 연계 등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