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농기계 임대수수료 연말까지 50% 감면

2020.09.28 11:3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기)는 지난 9월 24일 여주시 농기계임대은행 심의위원회를 열고,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농가경영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4월 1일부터 해오던 농기계 임대수수료 50% 감면을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날 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있었고 10명의 심의위원 및 관계관이 참석하여 2021년도 임대농기계 신규 및 교체구입 건, 코로나 19에 따른 임대농기계 임대료 한시적 감면 연장 건, 노후임대농기계 불용(폐기) 건 등 3개 심의안건을 심도 있는 토론과 심의 과정을 거쳐 의결했다.


심의에 앞서 백광현 교육농기계팀장으로부터 2020년 농기계임대은행 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2021년도 임대농기계 신규 및 교체구입 건에 대해 그간 농업인과 농협 등에서 받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의결했고, 지난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모든 기종에 대해 한시적으로 50% 감면해 오던 임대료를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어서 노후임대농기계 불용(폐기) 건을 심의 및 의결하였고, 농기계 임대사업 발전과 농업현안에 관한 기타 협의 시간을 가졌다.


이용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오늘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심의회를 연 것은 코로나19에 따라 농업인들도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정부 방침에 따라 임대료 50% 감면을 연말까지 연장코자 모이게 됐다.”면서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농기계를 농업인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고, 오늘 우리가 심의한 임대료 감면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 : 기술기획과 교육농기계팀장 백광현 (☎031-887-3711)





관련기사

경제

경기도, 유망 산업 수소·바이오 등 국제회의 5개 선정, 글로벌 컨벤션 육성

경기도, 유망 산업 수소·바이오 등 국제회의 5개 선정, 글로벌 컨벤션 육성

Apr 19,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024 경기도 지역특화 컨벤션 발굴·육성 사업’ 공모 결과 수소 컨퍼런스, 바이오 주간 등 5개 행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도는 행사 주제와 지역특화산업 간 연계성, 국제적인 성장 가능성, 지역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고양 H2(수소) MEET 컨퍼런스(우수단계) ▲시흥 한국소재표면기술컨퍼런스(유망단계) ▲김포 친환경 차세대 자동차 레이싱 컨퍼런스(인큐베이팅단계) ▲부천 국제만화마켓(인큐베이팅단계) ▲수원 광교 바이오 주간(인큐베이팅단계)..

경기도,김동연  “‘대한민국 경제 돌파구’ 성공 경험 깨기와 상생·포용  사회적기업에 있다

경기도,김동연 “‘대한민국 경제 돌파구’ 성공 경험 깨기와 상생·포용 사회적기업에 있다

Apr 19, 2024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8일 성남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에서 경기임팩트펀드 1호 투자기업 탄생 행사에 이어 청년 사회혁신기업가들과 만나 ‘경기임팩트 맞손토크’라는 제목의 간담회를 가졌다. 김 지사는 대한민국 경제위기 돌파구가 사회적경제기업에 있다며 기업들의 성공을 당부했다. 김동연 지사는 “대한민국 경제가 지금의 어려움을 벗어나려면 우선 과거의 성공 경험을 빨리 깨야한다”면서 “지난 수십 년 동안 선진국이 하는 걸 따라왔으나 이제는 남이 안 해본 걸 하는 선도 경제로 ..

용인시, ‘2024 국가산업대상’ 산업브랜드 부분 반도체산업 선도도시 선정

용인시, ‘2024 국가산업대상’ 산업브랜드 부분 반도체산업 선도도시 선정

Apr 1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8일 ‘2024 국가산업대상(7th National Industry Awards)’ 산업 브랜드 부분에서 반도체산업 선도도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이날 서울 엘타워에서 주최한 행사에서 용인특례시는 CEO리더십의 비전과 종합적 운영성 등을 평가한 5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대신해 황준기 제2부시장이 참석했다. 용인의 산업 브랜드는 반도체다. 41년 전 대한민국의 반도체산업이 처음 ..

양주시,‘노동안전의 날’맞아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추진

양주시,‘노동안전의 날’맞아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추진

Apr 19,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8일 백석 소재 홍죽일반산업단지에서‘2024년 노동안전의 날’을 맞아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양주시와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에서 공동으로 주관했다. 행사에는 경기도와 양주시, 안전보건공단, 경기북동부권역 8개 시군 노동안전지킴이, 양주홍죽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및 소속 회원사,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2024년 산업안전 대진단 추진 시기와 더불어..

성남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성남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Apr 18, 2024 | 편집부기자

 

- ESG 가치 실현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확립을 위해 협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1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ESG 가치 실현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의사결정 구조(Governance)의 약칭으로, 기관과 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추구해야 할 사회적 가치를 의미한다. 이날 협약식은 오후 3시 성남시청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이 참..

광주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산업 현장 안전 지도 실시

광주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산업 현장 안전 지도 실시

Apr 18, 2024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16일,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과 아파트 건설현장을 방문해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 양평군과 함께 진행한 캠페인으로, 광주시와 양평군의 공무원과 사업 수행기관, 노동안전지킴이 등 총 12명이 참여했다.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경안시장과 이마트 경기광주점을 방문하여 시민들에게 산업안전 대진단, 중대재해(시민재해, 산업재해) 예방 홍보 리플렛과 물품을 배부했다. 또한, 송..

군포시 산업진흥원, 2024년 소공인 특화지원사업 추진

군포시 산업진흥원, 2024년 소공인 특화지원사업 추진

Apr 18, 2024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2024년에도 관내 금속가공 및 기타 기계·장비 제조 소공인을 대상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소공인 특화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소공인 특화지원사업은 경영 및 기술 교육, 신규판로개척, 맞춤형 마케팅, 노후설비 개선, 간이자동화, 재해예방설비 도입, 공공의료복지, 현장 방문형 컨설팅 등을 지원하여 소공인의 판로개척과 경쟁력 향상 등에 도움을 주어 소공인의 성장을 견인하는 사업이다. 판로개척 지원사업에는 수도권 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최초 거래..

의정부시 의정부도시공사-공간정보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 의정부도시공사-공간정보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Apr 18, 2024 | Q기자

 

지난 16일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손우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하여 도시개발 및 공간정보 활용에 있어서 보다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지방공기업 중 최초로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협력을 시도하여 도시개발에 최신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였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정보 산업 진흥을 위해 설립된 국토교통부 장관 지정 기관으로, 국내 공간정보 분야 발전에 이바지하고 ..

안산시 취업 꿀팁 배운다,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 취업 꿀팁 배운다,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취업특강 및 일자리 상담 등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현직 인사담당자에게 듣는 핵심 취..

안양시 점심시간 활용 상담…‘찾아가는 지식산업센터 고용노동 런치타임’

안양시 점심시간 활용 상담…‘찾아가는 지식산업센터 고용노동 런치타임’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고용・노동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지식산업센터 고용노동 런치타임’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만안구 안양동에 있는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1층 로비에서 입주사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채용지원 ▲고용촉진장려금 등 기업지원금 ▲직업능력개발 ▲4대기초 노동질서 및 노동개혁 ▲산업안전대진단・안전보건체계 구축 등 다양한 고용・노동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

안양산업진흥원-경기FTA통상진흥센터, 판로개척 지원 업무협약

안양산업진흥원-경기FTA통상진흥센터, 판로개척 지원 업무협약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6일 경기FTA통상진흥센터와 안양시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과 강경식 경기FTA통상진흥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국내외 시장 판로개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안양시 기업들의 국내 및 해외시장 진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안양시 기업의 국내외 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상호 인프라 협력 ▲FTA 및 통..

광명시, ‘주택, 협동조합을 만나다’주제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특강 시리즈‘월간 광명사경’

광명시, ‘주택, 협동조합을 만나다’주제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특강 시리즈‘월간 광명사경’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GIDC 28층)에서 ‘주택, 협동조합을 만나다’를 주제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특강 시리즈 ‘월간 광명사경’ 4월호를 진행한다. 이번 월간 광명사경 4월호에서 위스테이별내사회적협동조합 이상우 상임이사가 주택협동조합의 개념과 사례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위스테이별내사회적협동조합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 있는 국내 최초의 협동조합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총 491세대가 아파트 중심으로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