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용인시의회, 농촌일손돕기 및 농정간담회 실시새글

2020.09.25 09:36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용인시의회 의원들, 포도농가의 부족한 일손 돕고 응원의 메시지 전해

 

용인시의회(의장 김기준)는 가을 수확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농촌 일손돕기 및 농정간담회를 실시했다.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은 24일 오전 10시부터 처인구 백암면 정기헌 포도농가에서 추석을 앞두고 출하가 필요한 포도 수확작업을 도왔다. 봉지에 싸여있는 포도를 수확하고, 종류별로 분류하는 작업을 진행한 후 상자에 포장하는 작업을 함께했다.

 

이어,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전해 듣고 개선 대책과 농업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농정간담회를 실시했다.

 

정기헌 포도농가 대표는 "수확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기준 의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되고 있고, 오랜 장마와 태풍 등 자연재해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 수확철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치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추선미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추선미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Apr 24, 2024 | 편집부기자

 

- 추선미 의원,‘성남시 군공항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시민활동 지원 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추선미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추선미 의원 등 19명이 발의한 ‘성남시 군공항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시민활동 지원 조례’이다. 이 조례는 성남시에 소재한 군공항으로 인한 비행안전구역 내 고도제한에 대하여 시민의 재산권 회복 및 지역발전을 위하여 고도제한 완화와 관련된 활동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

경기도,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감염병 다시 급증. 주의하세요”

경기도,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감염병 다시 급증. 주의하세요”

Apr 24, 2024 | Q기자

 

코로나19 유행으로 급감했던 감염병 환자가 2020년 이전 수준으로 다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감염병 전파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생활화, 기침 예절 실천이 다시 중요해졌다고 도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24일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에 따르면 매년 4월 20일 기준 경기도 감염병 환자 발생 추이는 2019년 1만 1천23명에서 코로나19가 본격 유행한 2020년 7천216명, 2021년 4천857명, 2022년 4천309명으로 감소했다. 그러다가 2023년 5천5..

경기도, 예능형 정책홍보 방송 ‘SML 경기’ 새롭게 선보여 … 25일 첫 방송

경기도, 예능형 정책홍보 방송 ‘SML 경기’ 새롭게 선보여 … 25일 첫 방송

Apr 24, 2024 | Q기자

 

경기도의 정책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예능과 정책홍보를 결합한 신규 프로그램 ‘SML(Special Moment in Life) 경기’가 오는 25일 오후 6시 첫 방송 된다. ‘SML 경기’는 노래와 대담이 어우러진 일종의 뮤직토크쇼로, 기존의 일방적 정보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웃음을 유발하는 콩트 세계관 속 상황과 대사를 통해 정책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명은 콩트와 패러디로 유명한 ‘SNL 코리아’를 참고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인디뮤지션들을 비롯한 ..

경기도,경기도 노인 비율 15% 돌파…노인 셋 중 하나 “노후준비 못했다”

경기도,경기도 노인 비율 15% 돌파…노인 셋 중 하나 “노후준비 못했다”

Apr 24, 2024 | Q기자

 

경기도 노인 비율이 지난해 15%를 넘은 가운데 노인 셋 중 하나는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월 소득이 100만 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2023년 기준으로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현황, 경기도의 사회조사 등 65세 이상 노인 관련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한 ‘경기도 노인통계 2023’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도내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212만 3천 명으로 경기도 전체 인구 1천363만 1천 명의 15.6%(2023년)를 차지했다. 노인인구 비중은..

경기도, 도  특사경  생활폐기물 처리체계 흔드는 무허가 처리업체 등 22개소 적발

경기도, 도 특사경 생활폐기물 처리체계 흔드는 무허가 처리업체 등 22개소 적발

Apr 24, 2024 | Q기자

 

허가를 받지 않고 생활폐기물을 처리하거나, 폐기물 처리 신고 없이 폐가전, 폐의류 등을 수거하는 등 폐기물관리법을 위반한 업체들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대거 적발됐다. 경기도는 지난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대행업과 이사업체 및 유품정리업체 등 90개소를 단속해 22건의 위반 사항을 적발했다. 위반 내용은 ▲무허가 폐기물 처리업 5건 ▲미신고 폐기물 처리 16건 ▲폐기물 처리 기준 위반 1건이다. 주요 적발사례를 살펴보면 서울시 소재 A, B 업..

경기도, 9월 광교·판교서 세계적 스타트업 박람회 연다

경기도, 9월 광교·판교서 세계적 스타트업 박람회 연다

Apr 24, 2024 | Q기자

 

경기도가 오는 9월 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새싹기업) 축제인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를 열기로 하고 본격적인 개최 준비에 돌입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3일 경기도청에서 ‘2024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준비를 위한 자문위원회를 출범하고 1차 회의를 열었다. 경기도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는 세계적 스타트업 플랫폼과 협업해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광교 컨벤션센터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일원에서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민선8기 경기도 비전인..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제20차 대한민국시의회의장협의회 회의 참석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제20차 대한민국시의회의장협의회 회의 참석

Apr 2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은 23일 수원특례시 일월수목원에서 열린 제20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영식)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특례시의회 의회사무처 설치 관련 지방자치법 등 개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인구가 100만 이상인 특례시의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광역지자체와 마찬가지로 의회사무국장을 3급으로 ..

수원시의회,  제20차 대한민국시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수원시의회, 제20차 대한민국시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Apr 24,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23일 수원시 장안구 일월수목원 대강당에서 제20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좽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해 고양·용인특례시의회 의장 및 화성시의회 의장이 참석하였으며, 현안 토의 후 의정활동 우수의원 공로패 수여가 진행되었다. 공로패 수상의원으로는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미옥 위원장, 기획경제위원회 이재형 의원, 복지안전위원회 최정헌 의원 총 3명이다. 한편, 2021년 구성된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중앙부처..

경기도,경기도-한국광기술원  제9회 경기광융합 기업협의회 개최

경기도,경기도-한국광기술원 제9회 경기광융합 기업협의회 개최

Apr 24, 2024 | Q기자

 

경기도와 한국광기술원이 23일 경기도 광융합산업 발전을 위한 ‘제9회 경기광융합기업 협의회’를 안양시에 위치한 한국광기술원 경기광융합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광융합산업이란 빛의 성질을 활용하는 광기술과 다른 분야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분야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스마트조명, 광치료진단, AI카메라 등이 있다. 한국광기술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내유일 광융합기술 전문연구소로 경기도 안양시에 경기분원을 갖고 있다. 경기도는 도내 광융합기업 지..

시흥시의회, 청렴에 진심인 편… 청렴 실천 서약 나서

시흥시의회, 청렴에 진심인 편… 청렴 실천 서약 나서

Apr 24,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4월 22일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청렴 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및 행동강령 등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교육은 단순 이론 위주가 아닌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참석자들은 4가지 청렴 실천 과제를 담은 청렴서약서를 함께 낭독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

경기도,‘동부 SOC 대개발 시군 현장 릴레이 간담회’ 여주시에서 시작

경기도,‘동부 SOC 대개발 시군 현장 릴레이 간담회’ 여주시에서 시작

Apr 24, 2024 | Q기자

 

경기도가 ‘경기 서부․동부 SOC 대개발 구상’에 대한 시군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대개발 구상과 연계한 추가사업을 발굴하는 ‘시군 현장 릴레이 간담회’를 23일 여주시청에서 시작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비롯해 이충우 여주시장, 조정아 여주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김선교 국회의원 당선인,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김규창 도의원, 서광범 도의원과 관련 공무원,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회의는 박현석 경기도 공간전략과장이 경기도의 SO..

경기도의회 김도훈 의원, 경기지역화폐 운영 관리.감독 강화 나서

경기도의회 김도훈 의원, 경기지역화폐 운영 관리.감독 강화 나서

Apr 24,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도훈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지역화폐의 보급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3일 제374회 임시회 제1차 경제노동위원회를 통과했다. 개정 조례안은 경기지역화폐 운영 현황 보고 및 자료 제출 의무를 명시하여 공동운영대행사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운영 관련 정보를 주기적으로 경기도 누리집(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정보취약계층이 디지털 정보 격차로 인해 지역화폐를 구매·이용함에 있어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