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2020.09.22 10:54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수련관)은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 기반 청소년 사업과 관련하여 시립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 핵심기술의 성공적 정착 및 확대를 위한 사업을 협력 추진하고 공동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련관은 시립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진로 및 직업체험 교육, 행사, 사업 진행 공동 발굴 ▲4차산업 교육과정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상호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조재영 관장은 “청소년 미래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 특화시설인 시립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사회에 주역이 될 하남형 창의 융합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수련관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4차산업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중이다. ‘방구석 3D 공작소’와 ‘방구석 VR’ 사업은 비대면 3D프린터 출력서비스와 VR 카드보드 키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청소년이 가정에서 3D모델링과 VR 360도 영상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SNS(https://www.facebook.com/hanam092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교육

수학・과학교육 강화로 이공계 인재 육성 과학고 신규 지정, 영재교육, 미래형 과학실 구축

수학・과학교육 강화로 이공계 인재 육성 과학고 신규 지정, 영재교육, 미래형 과학실 구축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과학고 신규 지정, 선교육・후선발 영재교육, 미래형 과학실을 활용한 첨단과학 수업 확대로 이공계 인재를 육성한다고 2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인공지능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미래인재를 키우기 위해 수학․과학 전문 인재 양성과 경기 미래형 수학․과학교육 저변화 정책을 추진한다. 수학․과학 전문 인재를 키우기 위해 ▲과학고 신규 지정 등 경기형 과학고 구축 프로젝트 ▲수학․과학 영재교육을 위한 선교육․후선발 제도 ▲지역 대학 활용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에듀테크 직무연수로 교원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에듀테크 직무연수로 교원 역량 강화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원장 박정행)이 교원들의 AI·디지털(에듀테크)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창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4 AI·디지털(에듀테크)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4월부터 11월까지 추진되는 ‘2024 AI·디지털(에듀테크) 아카데미 직무연수’는 분산적으로 이뤄진 교원 연수를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전담해 실시하며 23개 과정, 77기수, 16,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이번 연수는 수준별 교원연수의 운영을 위해 기초·기본-심화-전문가..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청년농부사관학교 입교생 대상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청년농부사관학교 입교생 대상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청년농부사관학교 입교생 5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 및 실습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성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년농부사관학교에 입교한 청년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 영농 부산물 파쇄기 안전교육 및 실습, 주요장비(관리기, 트랙터, 굴착기) 실습 교육 순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교육은 청년농부사관학교의 요청에 따른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농기계임대사업소 서부분소 실습장에서 진행되었으며 22일부터..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 복지리더교육 실시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 복지리더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보라, 민간위원장 심상원)는 중장년 대상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진행하는 공도읍(16일), 안성3동(17일), 보개면(19일)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복지리더교육을 진행하였다. 지난 3월 ‘마을복지학교’를 통해 15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빈곤, 사망, 질병 등 사회적 위험에 처해 있는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발굴 및 지역 자원 연계’라는 주제로 계획을 수립하여 4월부터 해당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중장년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 실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지난 4월 17일부터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62개소를 대상으로 안성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과정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부터 12월까지 기관별 각 1회 총 62회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공공급식 부식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로컬푸드 이론 교육 및 로컬푸드 식재료를 활용한 실습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안성 로컬푸드의 중요성 인식 및 소비 촉진 활성화를..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 성황리 개최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 성황리 개최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평생교육의 미래를 점검하고, 분야별 전문가 의견을 통한 재단설립의 필요성과 향후 평생교육 방향 설정을 위한 ‘2024년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남부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평생교육 정책에 관심있는 시민, 강사를 비롯해 인근 시‧군 관계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해 평택시에 맞는 평생교육 정책과 평생교육진흥재단 설립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

이천시 2024년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2024년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월 19일 통합사례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사례관리 대상자 증가 추세에 따른 복지현장에서의 사례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을 강사로 하여 ▲강점관점 해결중심 사례관리 방법론 ▲민관협력 사례관리 실제 등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신영미 센터장의 다년간 사례관리 경험인 민관협력 사례관리의 실제 사례를 공유..

광주시  ‘플랫폼 노동자와 함께하는 세무 교육’ 진행

광주시 ‘플랫폼 노동자와 함께하는 세무 교육’ 진행

Apr 23, 2024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18일 광주시 노동자복합쉼터에서 대리기사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플랫폼 노동자와 함께하는 세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무 교육은 노동자복합쉼터를 이용하는 플랫폼노동자의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실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광주시 마을세무사인 이은형 세무사의 재능기부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등을 교육하고 세무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플랫폼 노동자들의 소득세 신고가 의무화됐으나, 많은 대리기사들이 소득세 신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종합..

연천군, ‘보조금24 바로알기!’ 자체교육 실시

연천군, ‘보조금24 바로알기!’ 자체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보조금24 창구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조금24 바로알기!’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천군 10개 읍·면의 보조금24 담당자 및 찾아가는 보조금24 담당자인 창구담당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정책 수혜의 사각지대 해소 및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보조금24 소개 ▲담당자별 역할 안내 ▲서비스 접수·처리 방법 ▲찾아가는 보조금24 제공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보조금24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

포천시  2024년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포천시 2024년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포천시민의 평생학습에 관한 사항을 협의를 위해 2024년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 평생교육 정책사업 추진 실적 및 계획 보고, 2024년 포천인문도시 페스티벌 사업안내 및 평생교육 발전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맞춤형 홍보를 통해 평생학습에 소외되는 시민이 없이,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산시 평생비전센터, 시민 경제역량 up! 재무관리 교육 수강생 모집

안산시 평생비전센터, 시민 경제역량 up! 재무관리 교육 수강생 모집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안산시민의 재무안정성을 위한 실용적이고 유익한 지식을 전달하고자 재무관리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후 준비 상담사와 진단지 작성 및 작성한 진단 결과지를 개별 제공해 재무와 노후 준비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재무관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다. 모집 과목은 ▲스마트하게 부동산 계약하기 ▲중장년을 위한 재무설계 ▲똑똑한 보험이야기 ▲합리적 소비 등 총 6차시 11개..

신계용 과천시장,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장 등과 지역교육현안 논의

신계용 과천시장,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장 등과 지역교육현안 논의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19일, 지역 내 한 음식점에서 관내 초·중·고 13곳 학교장,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과천 지역 교육의 주축을 담당하는 관내 학교와 과천시, 교육지원청이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 관련 사업을 공유하고 협업하고자 마련된 것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학교 체육시설 개방 사업에 대한 기관별 역할 및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과천시는 ‘학교 체육시설 개방 사업’을 통해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