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여주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주간 합동 캠페인 비대면으로 추진

2020.09.03 17:3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여주시보건소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째주)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및 심뇌혈관질환(심근경색, 뇌졸중 등) 예방을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의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전파예방관리를 위해 비대면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주시, 여주시보건소 홈페이지와 SNS(네이버밴드 ‘이항진과 사람중심 행복여주’, ‘여주시민 힐링업~! 여주보건소’, ‘혈관튼튼 인생탄탄’, ‘건강여주 혈관튼튼’ 등) 게시, 레드서클존(전시홍보관) 운영, 지역 내 전광판 및 시정TV, 관내 사업장을 통해 진행될 계획이다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인 심뇌혈관질환은 선행질환으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가 있으며, 조기발견과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관리가 중요하다. 심뇌혈관질환 9대 예방수칙으로는 △금연 △절주 △매일 30분 이상 운동 △적정체중 유지 △스트레스 줄이기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수치 측정하기 △음식은 싱겁고 골고루 섭취하기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 관심도와 신체활동실천율이 낮아 심뇌혈관질환의 관리가 필요한 30대 이상 직장인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심뇌혈관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건강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수동면 주민을 위한 ‘행복찾는 건강 교실’ 1기 운영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수동면 주민을 위한 ‘행복찾는 건강 교실’ 1기 운영

Apr 17, 2024 | Q기자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지난 15일부터 수동면 주민을 위한 건강프로그램‘행복찾는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행복찾는 건강교실’은 마을 건강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신체기능 저하 등 건강변화가 나타나는 시기인 장년층이 보다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며, 주 1회 8주 과정으로 수동보건지소 내 건강교육실에서 연중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심뇌혈관예방교육, ▲영양관리교육, ▲구강보건교육 ▲낙상사고 및 골절 예방을 위한 균형감각 향상 및 근력..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캠프 ‘봄바람 따라 꽃길 따라’운영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캠프 ‘봄바람 따라 꽃길 따라’운영

Apr 16, 2024 | Q기자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율봄식물원으로2024년‘봄바람따라 꽃길따라’캠프를 다녀왔다. 이번 캠프에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과 가족,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60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센터는 봄을 맞이해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야외활동을 통해 활력을 찾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계절별 농촌 체험 활동인 토마토 고추장 만들기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봄꽃과 자연경관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여한 회원과 가족..

연천군 자살예방센터, 전곡중 학생 정신건강 위한 업무협약

연천군 자살예방센터, 전곡중 학생 정신건강 위한 업무협약

Apr 16, 2024 | Q기자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은대초등학교에 이어 전곡중학교와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학교생활 유지 등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사회성 증진, 정신겅간 문제의 예방, 조기발견, 치료연계 등을 위한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자살·자해위기 고위험군 학생 의뢰 및 연계, 상담 및 병원 연계 필요자원 제공, 의뢰 학생들의 정기..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제6기 생명다리 서포터즈’ 위촉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제6기 생명다리 서포터즈’ 위촉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국제대학교 컨벤션 비전홀에서 자살 예방 위기관리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 활동에 앞장설 ‘제6기 생명다리 서포터즈’ 신규 단원 4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청년 생명다리 서포터즈’는 2019년부터 국제대학교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누리보듬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날 위촉된 신규 생명다리 서포터즈 단원들은 생명은 그 자체로 존엄하며 최우선의 가치로 존중돼야 함을 다짐했으며, 평택시 생명 존중 문화 확산 및 인식개선에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

안성시 공도읍 체육회, ‘제1회 공도읍 어르신 건강걷기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안성시 공도읍 체육회, ‘제1회 공도읍 어르신 건강걷기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Apr 16, 2024 | Q기자

 

안성시 공도읍 체육회(회장 이재면)는 지난 14일 대림동산 축구장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기원 및 여가 활동을 위한 ‘제1회 공도읍 어르신 건강걷기 프로그램’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 지역 어르신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보건소 전문강사로부터 올바른 걷기 방법 강습과 간단한 준비체조 후 대림동산 축구장에서 한천변 산책코스를 한바퀴 돌아 다시 대림동산 축구장으로 돌아오는 약 2km 구간을 걸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무료한 일상을..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5월 가정의 달 기념프로그램 진행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5월 가정의 달 기념프로그램 진행

Apr 16, 2024 | Q기자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인가구, 맞벌이 가족, 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유형의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안성시에 거주하는 모든 부모·자녀가 이용할 수 있는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상시 프로그램인 은빛독서나눔, 미술과 놀자, 가족 컵 꾸미기 활동 등을 계획 중이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달 2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어린이 생활 미술 체험 전시회인 ‘따로 또 같이’ 관람과 함께..

파주시 운정2동, 4월 20일 ‘제2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개최

파주시 운정2동, 4월 20일 ‘제2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개최

Apr 16,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은 4월 20일 10시 운정건강공원(가온초교 옆)에서 "제2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를 개최한다. 운정2동 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운정건강공원에서 출발해 가재울공원, 도래공원을 거쳐 두레공원, 해솔공원을 경유해 출발지로 되돌아오는 총 5㎞ 코스로 진행된다. 코스는 운정2동의 명소와 아름다운 산책길을 연결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거리와 코스로 구성됐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완주자에게는 ..

파주시 ‘스마트워치로 건강관리’…파주 운정보건소, 비대면 맞춤형 건강서비스

파주시 ‘스마트워치로 건강관리’…파주 운정보건소, 비대면 맞춤형 건강서비스

Apr 16, 2024 | Q기자

 

파주 운정보건소는 직장 근무로 대면 사업 참여가 어려운 시민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참여 대상자가 모바일 앱과 스마트워치를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영역별 전문가(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비대면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정보건소는 40~50대 직장인 중 만성질환 관련 건강위험군을 대상으로 참여자 20명을 선정했다. 사업은 4..

포천시  ‘걷기로 생활을 건강하게’ 달팽이 걷기운동 교실 운영

포천시 ‘걷기로 생활을 건강하게’ 달팽이 걷기운동 교실 운영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16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16시 30분부터 17시 20분까지 군내면 종합운동장 보조트랙 집결지에서 달팽이 걷기운동 교실을 실시한다. 걷기 운동은 성별, 연령에 상관없이 혼자서도 쉽게 운동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뼈, 근육에 적당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다. ‘2023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따르면 ‘포천시 걷기실천율’은 48.5%로, 지난 2022년 39.9%보다 증가했으나 경기도 51.7%에 비해 3.2% 낮은..

포천시  건강댄스 및 근력튼튼 운동교실 운영

포천시 건강댄스 및 근력튼튼 운동교실 운영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2월 6일까지 소흘읍 보건지소 2층 건강증진실에서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건강댄스 및 근력튼튼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건강댄스 및 근력튼튼 운동교실은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신체 활력을 증진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시 체육회 강사의 지도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한 근육 이완 및 강화 운동과 함께 만성질환자의 건강·운동·영양 이론교육, 개인 기초검사(혈압, 혈당, 고지혈..

안양시  즐기는 건강달리기 ‘런위드안양’ 시즌9 참가자 모집

안양시 즐기는 건강달리기 ‘런위드안양’ 시즌9 참가자 모집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즐기는 건강달리기 프로젝트 런위드안양 시즌9 ‘올봄, 기부런[GIVE-U-RUN]’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런위드안양은 만안구보건소와 시민 운영진이 공동으로 기획한 달리기 프로젝트로, 이번 시즌에는 오는 22일부터 6주간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에게 기부를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협동 미션을 통해 61,500km 이상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신라명과에서 건강음료 999박스(800만원 상당)를 기부한다. ..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허약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허약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대상자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활동 증가를 위한 ‘허약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4월부터 8주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방문건강관리 사업에 등록된 취약계층 65세 이상 대상자 중 허약 노인 판정 기준 해당자를 대상으로 사전평가를 진행하고, 걷기지도자의 1:1 맞춤형 바르게 걷기 교육 및 건강 체조 교육을 17개 동 100여명의 대상자에게 제공한다. 또 매일 햇볕을 쬐면서 걷는 미션을 실천하고, 동시에 인지 강화 활동 및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