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선물, 경기도 농산물 가공제품으로 준비하시면 어떨까요?

2022.01.20 09:4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설을 맞아 도내 농업인들이 직접 만든 우수 가공제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은 경기도 농업인 소규모 사업장에서 재배·가공한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들로 구성돼 실용적인 명절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주요 제품을 보면 ▲꿀벌농장에서 직접 생산한 허니스틱 선물세트(3상자 90봉 1,080g) 5만~15만 원 ▲파주 장단콩으로 만든 한식간장·된장·고추장 선물세트(한식간장 300ml, 된장 500g, 고추장 500g) 4만9천 원 ▲무농약 여주즙(100ml 30포) 3만 원, 수제차 선물세트(여주 70g, 도라지 70g, 우엉 150g) 3만8천 원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사과즙(120ml 50봉) 3만 원, 도라지 배즙(120ml 50봉) 3만5천 원 ▲일본 최대 쇼핑몰 11년 연속 판매 1위 천지수막걸리(6병 세트) 2만6천 원 등이다.

 

제품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nongup.gg.go.kr) 또는 블로그 등에 게시돼 있는 ‘경기도 농산물 가공제품 선물세트 모음집’을 확인한 후 해당 업체 스마트스토어나 업체 누리집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이영수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우리 농산물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결합한 제품을 개발했다. 설 명절을 맞아 소중한 분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데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우수 농산물·가공제품을 대상으로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과 같은 비대면 판로개척에 주력하며 농가 소득 증대와 소비자 접근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경기도교육청, 사학기관과 현장 소통 확대한다. 2024 상반기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협

경기도교육청, 사학기관과 현장 소통 확대한다. 2024 상반기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협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협의를 올해도 개최하면서 사학기관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한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6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2024년 상반기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협의를 개최했다.사립학교와의 소통과 협업을 확대하고 경기교육 정책을 공유하고자 열린 이번 협의체 협의에는 관내 학교법인 임원, 사립학교장, 사립학교 행정실장, 외부 전문가, 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중점적으로 ▲2024년 경기도교육청 주요 정책 ▲20..

경기도교육청, ‘학생의 질문하는 역량’ 키워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선도한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의 질문하는 역량’ 키워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선도한다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7일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질문기법과 질문 중심의 수업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경기교육 수업의 새 방향인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기 위해서다.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기 ‘질문하는 학교’ 선도학교와 희망학교 교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사의 수업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교수학습 및 평가 모델 적용 사례 나눔 ▲..

초·중등 인공지능 윤리교육 자료 개발,  2022 개정 교육과정 지원

초·중등 인공지능 윤리교육 자료 개발, 2022 개정 교육과정 지원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과정과 수업에서 인공지능 윤리 의식을 키우기 위한 초·중등 인공지능(AI) 윤리교육 자료를 개발해 하반기 보급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도교육청은 생성형 인공지능 등장 등 급격한 디지털 변화에 따라 인공지능 윤리교육 자료를 개발한다. 윤리교육 자료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성취기준과 국가 인공지능 윤리기준 10대 요건의 연계성 분석 ▲교과별 인공지능 윤리 함양 수업 사례 ▲인공지능 윤리 가치와 태도를 내면화할 수 있는 교과별 논·서술..

“멕시코 산루이스포토시 미래차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멕시코 산루이스포토시 미래차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대 상 : 미래차 기술 관련(자동차부품, 배터리, 관련 소프트웨어 등) 기업 - 지원내용 : 기업별 바이어 매칭, 통역, 항공비 일부 등성남산업진흥원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벤처기업협회와 미래차분야 시장개척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이에 따라,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오는 3월 29일까지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하여 『멕시코 산루이스포토시 미래차 상담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멕시코의 주요 수출품은 자동차부품, 기계류, 전자기기 이며 한국의 ..

경기주택도시공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경기주택도시공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Mar 26,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최근 ‘GH ESG경영 인식 확산 교육’이라는 주제로 조직내 ESG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3월 한달 동안 총 3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ESG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소개했다.교육 내용은 ▲ESG경영의 중요성 ▲공사의 ESG경영 전략체계 ▲ESG관련 정부정책 동향 ▲ESG 관련 국내 정책 우수사례 등으로 ESG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을 이끌어냈..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를 위한 보수교육 개최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를 위한 보수교육 개최

Mar 26, 2024 | 성남자원봉사센터기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가 주관하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보수교육이 26일 성남시청 3층 한누리홀에서 열렸다. 자원봉사 수요처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로부터 업무적 도움을 받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공익단체로 자원봉사센터에 인정받은 활동처로, 이날 보수교육에서는 행정 안전부의 <2024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센터 운영지침>에서의 변경 또는 보완된 제 규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원봉사자 모집에서부터 봉사자 직무교육, 업무..

한국문화원연합회 제32대 김대진 회장 취임식 열

한국문화원연합회 제32대 김대진 회장 취임식 열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지방문화원과 함께 지역 문화진흥을 위해 다시 뛰겠습니다.’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대진, 이하 ‘연합회’)는 오는 4월 2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퇴계로 소재 남산골한옥마을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제32대 김대진 회장 취임식을 한다. 김대진 신임회장은 지난 2월 26일 제63차 정기총회에서 제32대 회장으로 선출되었고 임기는 2024년 3월 9일부터 3년으로 새로운 임원과 부설기관, 위원회 위원 등을 구성하여 이날 취임식을 개최하게 됐다. 연합회는 우리나라 지역문화의 근간(根幹)..

성남시, 50개 동별 아동위원 위촉 ‘아동학대 예방’

성남시, 50개 동별 아동위원 위촉 ‘아동학대 예방’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필요시 가정 방문 상담 후 행정기관 연계 성남시는 3월 26일 오후 3시 시청 2층 모란관에서 50개 동 아동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아동위원은 담당 동 지역별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는 아동을 발견하면 관계기관에 신고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현장 조사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필요시 가정 방문을 통해 학대 피해 아동을 부모와 격리·상담하고, 행정기관과 연계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위원들은 지역의 실정을 잘 아는 어린이집 원장, 다함께 돌봄센터장, 복지종사자 등 현재 4..

“착한 댓글 달아요” 성남시-선플재단, 선플운동 협약

“착한 댓글 달아요” 성남시-선플재단, 선플운동 협약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인터넷 윤리·문화 선진화 상호 협력하기로 성남시는 3월 26일 선플재단과 ‘선플운동 실천협약’을 맺고, 인터넷 윤리·문화 선진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선플 운동이란 사람들에게 큰 고통과 피해를 주는 악성댓글 대신 격려와 용기를 주는 착한 댓글을 달아 주자는 사이버 시대의 정신문화 운동을 말한다.이날 오전 11시 30분 시청 4층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와 선플재단은 ▲소통, 화합, 치유를 ..

성남시, 아동학대 사전예방을 위해 총력

성남시, 아동학대 사전예방을 위해 총력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28일 아동·보육시설 종사자 600명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28일 오후 5시 시청 온누리홀에서 관내 아동·보육시설 종사자 60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성남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참여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육아종합지원센터, 다함께돌봄센터, 학교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공동생활시설에서 근무하는 아동·보육시설 종사자 600여 명이다. 시는 아동학대분야 전문강사인 윤석현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장을 초청해..

성남시, 게임 분야 무료 교육훈련생 모집

성남시, 게임 분야 무료 교육훈련생 모집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4월 4일까지 접수...19세~34세 미취업 청년 대상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게임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위한 무료 직업훈련교육을 실시한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전문적인 게임 QA(게임테스터, Quality Assurance)와 GM(게임운영관리자, Game Master) 직무교육에 참여할 교육훈련생을 4월 4일까지 모집 중이다.성별과 관계없이 게임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 대상이며 성남여성..

성남산업진흥원과 성남상공회의소, 중소벤처기업 대상 ‘중대재해 예방역량 강화교육’ 실시

성남산업진흥원과 성남상공회의소, 중소벤처기업 대상 ‘중대재해 예방역량 강화교육’ 실시

Mar 25, 2024 | 편집부기자

 

- “5인 이상 사업장 확대 적용에 안전 대책 필요”성남산업진흥원과 성남상공회의소의 공동주관으로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른 중대재해 예방교육을 3월 21일(목) 성남산업진흥원 대강당에서 실시하였으며, 중소, 벤처기업 임직원 130명이 참석하였다. 또 변호사, 노무사 등 전문가 상담부스를 마련하여 15건의 개별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중대재해처벌법이 전면시행되면서 기존 50인 이상 기업체, 50억 이상 건설공사에서 5인이상 모든 기업체로 대폭 확대됨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