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임인년 새해 맞아 이색 전시로 볼거리 가득

2022.01.20 09:3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undefined

undefinedundefined

undefinedundefined

경기도는 2022년 임인년을 새해를 맞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기운생동(氣韻生動) 전(展)’과 빛 조형물 야외 설치 전시 ‘희망과 극복의 빛’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새해를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에게 힘찬 기운을 북돋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기획전 ‘기운생동(氣韻生動)’은 지용호, 장희진 2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전시회로, 밝고 따뜻한 에너지를 전하는 색면 추상 회화작품 36점과 폐타이어를 활용한 업사이클 조형 작품 7점을 선보인다.

 

두 작가는 회화와 조형, 평면과 입체, 유채색과 무채색, 형상과 비형상 등 상반되는 표현 방법을 선보이며 작품을 감상하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회화에서는 따뜻하고 밝은 기운(氣韻)을, 조형 작품에서는 금방이라도 살아 움직일 것 같은 역동성에서 기운찬 생동(生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장희진 작가의 회화 전시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내 위치한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지용호 작가의 조형 전시는 ‘경기평화광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조형 작품은 언제든 관람할 수 있으나, 실내에서 진행될 회화 작품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희망과 극복의 빛’은 빛을 활용한 야간 야외 전시로, 오후 5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경기평화광장에서 진행된다. 사슴 썰매, 빛의 터널, 회전 풍차 등 새해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빛 조형물들을 선보인다.

 

특히 행사의 백미는 기존의 작가 주도의 일방적 전시형식에서 벗어난 관객참여형 조형물 ‘희망트리’다.

 

희망트리는 총 50여 개의 3D 홀로그램(지름 52cm) 모니터들로 구성된 나무 형태의 작품으로, 화면 속에 도민들이 보낸 사진 또는 영상을 송출해 새해를 맞이하는 이들의 일상과 사연, 감사의 메시지 등을 담을 예정이다.

 

도는 이번 전시 행사 외에도 오는 2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반려 동·식물 문화체험 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희망트리 참여 방법 등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 홈페이지(www.gg.go.kr/mn/peaceplaza/)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새해 맞이 전시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도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염원한다”며 “올해에도 일상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성남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주민공람 실시

성남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주민공람 실시

Mar 27,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가 3월 27일부터 4월 9일까지 14일간 ‘2030 성남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변경(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실시한다.이번 주민공람은 작년 3월부터 실시한 ‘2030 성남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타당성 검토 용역’을 통해 수립한 성남시 원도심(수정‧중원구)의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법정 절차다.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안)에는 ▲원도심의 생활권 계획 도입 ▲정비구역 입안 요청 및 제안제 운영 ▲용적률 상한 변경 등의..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오는 30일 개통 예정... “안전·편의 최우선, 철저히 점검”신상진 성남시장은 오는 30일 GTX-A 수서~동탄 구간 개통을 앞두고 26일 성남역사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다.신 시장은 26일 오후 4시에 성남역을 방문해 역사 내 주요 이동 동선과 주민편의시설 등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신 시장은 “고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최우선에 두고 철저하게 관리해 GTX-A 성남역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신 시장은 이날 현장점검에서 승강장과 고객 환승 동..

경기도교육청, 2024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선정

경기도교육청, 2024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선정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024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선정을 발판으로 양질의 교육·돌봄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교육부가 주관한 이번 사업은 교육청-지자체-대학 간 지역 기반 협력체계를 구축해 유아교육·보육 서비스의 통합적 발전 지원과 우수한 교육·돌봄 모델 발굴을 위한 목적에서 이뤄졌다. 선정 결과 경기도에서는 용인과 의정부가 대상 지역으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용인교육지원청과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용인특례시청, 의정부시청, 강남대, 성..

경기도교육청, 대입관계자 초청 간담회 개최, 대학 연계 진학교육 지원 방향 협의

경기도교육청, 대입관계자 초청 간담회 개최, 대학 연계 진학교육 지원 방향 협의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대학 입학관계자를 초청해 진학 관련 간담회를 진행했다. 대입 주요 정책 변화에 따라 학교와 학생 대상 진학교육 지원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26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도교육청 진학업무 담당자를 비롯해 수도권 4년제 대학 입학사정관 5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2024학년도 도교육청 진학교육 정책 소개 ▲2025학년도 대입전형 주요 변경 사항 안내 ▲도교육청-고교-대학 연계 진학교육 지원 방향 협의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사학기관과 현장 소통 확대한다. 2024 상반기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협

경기도교육청, 사학기관과 현장 소통 확대한다. 2024 상반기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협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협의를 올해도 개최하면서 사학기관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한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6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2024년 상반기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협의를 개최했다.사립학교와의 소통과 협업을 확대하고 경기교육 정책을 공유하고자 열린 이번 협의체 협의에는 관내 학교법인 임원, 사립학교장, 사립학교 행정실장, 외부 전문가, 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중점적으로 ▲2024년 경기도교육청 주요 정책 ▲20..

경기도교육청, ‘학생의 질문하는 역량’ 키워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선도한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의 질문하는 역량’ 키워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선도한다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7일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질문기법과 질문 중심의 수업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경기교육 수업의 새 방향인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기 위해서다.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기 ‘질문하는 학교’ 선도학교와 희망학교 교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사의 수업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교수학습 및 평가 모델 적용 사례 나눔 ▲..

초·중등 인공지능 윤리교육 자료 개발,  2022 개정 교육과정 지원

초·중등 인공지능 윤리교육 자료 개발, 2022 개정 교육과정 지원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과정과 수업에서 인공지능 윤리 의식을 키우기 위한 초·중등 인공지능(AI) 윤리교육 자료를 개발해 하반기 보급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도교육청은 생성형 인공지능 등장 등 급격한 디지털 변화에 따라 인공지능 윤리교육 자료를 개발한다. 윤리교육 자료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성취기준과 국가 인공지능 윤리기준 10대 요건의 연계성 분석 ▲교과별 인공지능 윤리 함양 수업 사례 ▲인공지능 윤리 가치와 태도를 내면화할 수 있는 교과별 논·서술..

“멕시코 산루이스포토시 미래차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멕시코 산루이스포토시 미래차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대 상 : 미래차 기술 관련(자동차부품, 배터리, 관련 소프트웨어 등) 기업 - 지원내용 : 기업별 바이어 매칭, 통역, 항공비 일부 등성남산업진흥원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벤처기업협회와 미래차분야 시장개척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이에 따라,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오는 3월 29일까지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하여 『멕시코 산루이스포토시 미래차 상담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멕시코의 주요 수출품은 자동차부품, 기계류, 전자기기 이며 한국의 ..

경기주택도시공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경기주택도시공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Mar 26,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최근 ‘GH ESG경영 인식 확산 교육’이라는 주제로 조직내 ESG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3월 한달 동안 총 3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ESG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소개했다.교육 내용은 ▲ESG경영의 중요성 ▲공사의 ESG경영 전략체계 ▲ESG관련 정부정책 동향 ▲ESG 관련 국내 정책 우수사례 등으로 ESG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을 이끌어냈..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를 위한 보수교육 개최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를 위한 보수교육 개최

Mar 26, 2024 | 성남자원봉사센터기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가 주관하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보수교육이 26일 성남시청 3층 한누리홀에서 열렸다. 자원봉사 수요처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로부터 업무적 도움을 받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공익단체로 자원봉사센터에 인정받은 활동처로, 이날 보수교육에서는 행정 안전부의 <2024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센터 운영지침>에서의 변경 또는 보완된 제 규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원봉사자 모집에서부터 봉사자 직무교육, 업무..

한국문화원연합회 제32대 김대진 회장 취임식 열

한국문화원연합회 제32대 김대진 회장 취임식 열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지방문화원과 함께 지역 문화진흥을 위해 다시 뛰겠습니다.’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대진, 이하 ‘연합회’)는 오는 4월 2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퇴계로 소재 남산골한옥마을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제32대 김대진 회장 취임식을 한다. 김대진 신임회장은 지난 2월 26일 제63차 정기총회에서 제32대 회장으로 선출되었고 임기는 2024년 3월 9일부터 3년으로 새로운 임원과 부설기관, 위원회 위원 등을 구성하여 이날 취임식을 개최하게 됐다. 연합회는 우리나라 지역문화의 근간(根幹)..

성남시, 50개 동별 아동위원 위촉 ‘아동학대 예방’

성남시, 50개 동별 아동위원 위촉 ‘아동학대 예방’

Mar 26, 2024 | 편집부기자

 

- 필요시 가정 방문 상담 후 행정기관 연계 성남시는 3월 26일 오후 3시 시청 2층 모란관에서 50개 동 아동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아동위원은 담당 동 지역별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는 아동을 발견하면 관계기관에 신고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현장 조사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필요시 가정 방문을 통해 학대 피해 아동을 부모와 격리·상담하고, 행정기관과 연계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위원들은 지역의 실정을 잘 아는 어린이집 원장, 다함께 돌봄센터장, 복지종사자 등 현재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