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환경교육 한마당’ 30일 온라인 개최

2021.10.19 06:4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undefined

 ‘2021. 성남 환경교육 한마당’ 행사가 오는 10월 30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분당환경시민의모임과 성남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민·관의 환경 보전·실천 활동을 공유하고, 환경에 관한 시민 가치관을 정립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열린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분당환경시민의모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하는 한마당 행사는 1부 개막식, 집콕 환경 교육 프로그램 안내, 2부 10개 기관의 환경교육 프로그램 경진대회 등으로 꾸며진다.


경진대회는 성내미숲지기의 ‘가족과 함께 달빛 따라 별바라기’, 환경기후변화강사협회의 ‘에코 도미노 게임’, 성남환경운동연합의 ‘내 손으로 분리배출’ 등 10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진대회를 마친 후 심사를 거쳐 성남시장상 1팀, 성남시의회의장상 1팀 등을 시상하며, 생중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집콕 환경 교육 프로그램은 탄소중립 실천 화분 만들기, 에너지 전환 하우스 만들기, 우리 집 행복 나무 만들기 등 10가지로 구성된다.


오는 10월 22일까지 분당환경시민의모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선착순 500가족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


선정되면 10월 30일 오전 10시~오후 4시 성남시청 광장(소녀상 옆)에서 집콕 프로그램 관련 교재 꾸러미를 나눠준다.


성남시 환경정책과장은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위기 속에서 환경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체험하고 배우고 꿈꾸는 체험활동 활성화

체험하고 배우고 꿈꾸는 체험활동 활성화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체험하고 배우고 꿈꾸는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협력을 강화한다. 도교육청은 19일, ‘상반기 창의적 체험활동 및 경기형 창의융합체험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서울대 시흥캠퍼스 개최한다. 25개 교육지원청과 협력기관 업무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다.이번 협의회는 창의적 체험활동과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연계 경기형 창의융합체험 ▲특색있는 창의적 체험활동 ▲안전하고 교육적인 체험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협의한다. 협의회..

교육지원청이 문서를 학교에 배송해 드립니다

교육지원청이 문서를 학교에 배송해 드립니다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육지원청 문서 수발함의 문서를 학교로 직접 배송해주는 문서 발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신규 업무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학교 업무 부담을 해소하고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업무 효율화 과제 중 하나이다. 도교육청은 930여개교 대상으로 문서 발송 서비스를 3월부터 실시해 학교의 문서수발 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예산 1억4천여만원을 지원하고,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지원계획을 수립해 지역..

경기도교육청, 확 바뀐 정책으로 갑질 뿌리 뽑는다. 피해자 중심의 갑질 근절대책 마련

경기도교육청, 확 바뀐 정책으로 갑질 뿌리 뽑는다. 피해자 중심의 갑질 근절대책 마련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갑질 없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3월부터 전 기관을 대상으로 한층 강화된 갑질 근절 정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도교육청은 그동안 조례를 제정하고 신고센터를 체계화하는 등 갑질 근절 기반을 구축하고 갑질 대응 절차와 예방 체계를 갖추기 위해 노력해왔다. 다만 갑질 조사 장기화에 따른 2차 피해가 발생하고 갑질 행위에 대한 처분이 가볍다는 지적이 잇따랐다.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2024년 갑질 근절대책을 마련하고, 피해자 중심의 사안 처리를 원칙으..

4.16민주시민교육원, ‘세월이 가도 온통 그대들과 함께였음을’열어

4.16민주시민교육원, ‘세월이 가도 온통 그대들과 함께였음을’열어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4.16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추모 작품 전시가 열린다.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은 다음달 29일까지 교육원 미래희망관 1층에서 ‘세월이 가도 온통 그대들과 함께였음을’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참사 10주기를 맞아 희생 학생 가족들이 마음을 담아 만든 퀼트, 매듭, 터프닝, 유리공예, 조형물, 영상 등 39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희생된 단원고 학생들에 대해 시간이 지나도 잊지 않고 기억해야 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전시는 주..

성남시청소년재단,‘성남청년참여단’4기 출범

성남시청소년재단,‘성남청년참여단’4기 출범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은 지난 16일, 성남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성남청년참여단(이하 참여단) 4기를 출범했다.참여단은 성남시의 청년정책에 청년의 시각을 반영하여 함께 논의하고 제안하는 정책 참여조직이다. 성남시에 거주, 재직, 재학, 활동 중인 19~34세의 청년들로 구성되었으며, 올해는 직장인과 구직자, 학생, 드론 촬영 전문가, 아티스트, 창업가 등 다양한 배경과 동기를 품은 지역의 청년들이 모였다. 참여단은 과제발굴 워크숍을 시작으로 소통과 협업의 꾸..

성남산업진흥원, 이스라엘 텔아비브 창업생태계와 협력 모색한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스라엘 텔아비브 창업생태계와 협력 모색한다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 사무총장 초청 세미나 개최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14일 성남시의원, 공무원, 진흥원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 기술혁신의 중심지인 이스라엘 텔아비브의 창업생태계를 학습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 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 강성룡 사무총장이 ‘스타트업과 혁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이스라엘과 협력 방안’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했고, 강연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토론이 이어졌다. 강성룡 사무총장은 “이스라엘은 세계에서 다섯 번..

성남시, 재창업 청년 7개 팀 아이템 사업화 지원하기로

성남시, 재창업 청년 7개 팀 아이템 사업화 지원하기로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 추진 협약…멘토링, 창업 교육, 사업화 자금 등 성남시는 창업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7개 팀(총 13명)을 선발하고, 각 아이템 사업화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시는 이날 오후 2시 성남글로벌융합센터(수정구 달래내로 46) 1층 다목적홀에서 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 협약식’을 했다.협약에 따라 7개 팀의 아이템은 연말까지 사업화 또는 고도화를 지원받는다.해당 아이..

2024년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개시

2024년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개시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18일에 2024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행사를 개시하였다. 2024년 18일 오전 9시에 실시한 첫 번째 단체견학에는 초림초등학교 5학년 8반 학생 일동이 참여하였고, 김장권 의원이 학생들을 맞이하며 환영 인사를 하였다. 학생들은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며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이 하는 일, 그리고 의사봉 및 속기자판기 등 회의 진행 장비 등에 대해 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또한, 실제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의원..

김부겸 전 국무총리, 분당을 김병욱 후보 지지 방문,  “경제전문가 김병욱이 꼭 승리할 것

김부겸 전 국무총리, 분당을 김병욱 후보 지지 방문, “경제전문가 김병욱이 꼭 승리할 것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 김부겸 상임선대위원장 총선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분당을 지역 방문, 김병욱 후보와 함께 롯데백화점 앞 광장에서 인사 및 지지 호소- 김병욱 후보 “김부겸 전 총리는 지역구도 타파와 정치개혁에 큰 역할을 해오신 분으로 분당의 스윙보터의 지지를 끌어내는데 큰 힘이 될 것”밝혀김부겸 민주당 상임 선대위원장이 분당을 김병욱 후보를 찾아 지원 유세에 나섰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24일 앞둔 가운데,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17일 분당을 김병욱 후보 지역구인 롯..

김은혜 국민의힘 분당을 국회의원 후보 개소식 성료

김은혜 국민의힘 분당을 국회의원 후보 개소식 성료

Mar 18, 2024 | 이은성기자

 

- 분당을 공천 확정 이후 첫 공식행사- 김 후보 선거사무소 지지자·분당주민으로 가득차 김은혜 분당을 국회의원 후보(국민의힘)는 16일 분당구 미금역 사거리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의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주선 전 국회 부의장, 안철수 분당갑 국회의원, 송석준 이천시 국회의원, 김근태 국회의원(비례대표), 김대기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 고흥길 전 특임장관, 유용태 전 노동부 장관, 서규용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장영하 수정구 후보, 윤용근 중원구 후보, 고동진 강..

경기주택도시공사 한국동서발전과 임목자원 재활용 ESG경영 양해각서 체결

경기주택도시공사 한국동서발전과 임목자원 재활용 ESG경영 양해각서 체결

Mar 18,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한국동서발전과 임목 자원 재활용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협약의 주요 골자는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시행하는 각종 개발사업(주택 건설, 산업단지, 택지 개발, 도로사업 등)에서 발생하는 임목폐기물을 한국동서발전의 바이오매스 발전소에 연료 공급하는 상호 협력체계 구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목적이다.경기주택도시공사는 임목폐기물을 바이오매스 발전소 연료자원으로 공급 시(29년도까지 약 6만 5천 톤) 11만 3천 톤의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2..

용인시 유방2통 주민들, 자동차공업사의 주택가 입지에 반발

용인시 유방2통 주민들, 자동차공업사의 주택가 입지에 반발

Mar 18, 2024 | K-COSEPA기자

 

용인시의 유방2통(윗버드실-상유곡) 주민들이 자동차공업사의 주택가 입지에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주민들과 지역 당국 간에 논란이 되고 있으며, 건축허가와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주민들은 주택가와 인접한 곳에 자동차정비공장을 허가할 수 있느냐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으며, 특히 처음에는 제2종근생 제조업소로 허가를 받아 놓고 1년여를 지나 동일한 지번에 자동차관련시설로 설계를 변경하여 건축면적을 2배로 늘린 것은 주민들을 우롱한 처사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