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서비스란? [Really Simple Syndication or Rich Site Summary]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 또는 ‘Rich Site Summary’의 약자로, ‘초간편 배급’ 또는 ‘多 사이트 요약’이라 번역할 수 있습니다.
     

뉴스나 블로그와 같이 콘텐츠 업데이트가 자주 일어나는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된 정보를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도록 XML을 기초로 만들어진 데이터 형식입니다.

 RSS는 그 자체로 풀 텍스트가 아니라, 이메일 목록처럼 헤드라인만 볼 수 있도록 하게 할 수도 있고, 원할 경우 풀텍스트 전체를 볼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클릭을 통해 해당 [원본]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온라인상에 콘텐츠를 배열하는 HTML로  각 언론사가 필요로 하는 기사 전체 정보를 한꺼번에 모아서 보내거나 받아 볼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NewsLink의 RSS를 사용하면 웹사이트 운영자는 별도로 콘텐츠를 구성하거나 이메일로 발송되어 오는 기사들을 별도의 업데이트 작업을 하지 않고도 각 언론사에게 기사를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언론사의 입장에서는 여러 뉴스 공급업체가 보내오는  이메일 기사를  일일이 업데이트하지 않아도 새로운 내용의 기사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한 자리에서 쉽고 편리하게 기사를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NewsLink 본사와 RSS서비스를 받는 언론사가 광고 수익 기회를 확대하고 서로 쉐어 할 수 있는 수익증대로 상호 윈윈할 수 있게 사업기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