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고3 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2022.11.25 15:5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2년 고3 힐링프로그램‘우리들의 우정연대기’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3 힐링 프로그램 ‘우리들의 우정연대기’는 수능이 끝난 관내 고 3 청소년을 대상으로 친구들과 우정을 담을 수 있는 이미지 사진 촬영과 개인 증명사진 촬영이 진행되며, 촬영된 사진으로 포토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포토북 다이어리 STE를 제공한다. 또한, 스터디 플래너에 응원 메시지 등을 담아 제작해 예비 고2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월 4일까지 관내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 팀별(1팀당 3~5명 제한) 모집해 12월 둘째 주중 계원예술대학교 사진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담당자는 “코로나19와 수능 대비로 친구들과 추억을 쌓지 못한 고3 학생들에게 힐링의 시간과 즐거운 추억을 선물 할 이번 프로그램에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고3 힐링 프로그램 ‘우리들의 우정연대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청소년활동팀(031-477-8837)으로 문의하면된다.

관련기사

청소년

성남시청소년재단,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한 공정무역 원데이 클래스 열어

성남시청소년재단,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한 공정무역 원데이 클래스 열어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오는 27일부터 관내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공정무역 원데이 클래스는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와 공정무역 재료를 활용한 일일체험 활동으로, 청소년의 공정무역 의식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소비 습관을 형성하고자 운영되고 있다.클래스는 27일 과일청을 시작으로, 6월 태극기 머핀, 8월 코끼리 똥 일기장, 10월 할로윈 쿠키, 11월 공정무역 빼빼로, 12월 크리스마스 미니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

안성시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8기 발대식 개최

안성시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8기 발대식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지난 4월 20일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뿌리아트홀에서 26명으로 구성된 2024년 제8기 청소년 미래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미래위원회는 경기도와 안성시 주최로 열리는 2024년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지원활동에 따라 지역연합동아리로 구성·운영되며,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활동 및 기획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프로그램 활성화를 도모하는 ‘청소년 참여 기획단’이다. 이번 발대식에서 위촉된 ..

안성시  청소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확산 노력

안성시 청소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확산 노력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일, (사)한국청소년 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이 실직적으로 제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찾아가는 예산학교 및 제안학교’를 운영중으로, 청소년 및 청년, 농업인, 예술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항으로, ..

수원시  이주배경 청소년에 대학 탐색 기회 제공

수원시 이주배경 청소년에 대학 탐색 기회 제공

Apr 23, 2024 | Q기자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가 대학 진학을 앞둔 이주배경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 ‘나의 학과 잡화점’을 진행했다. 나의 학과 잡화점은 22일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대강당에서 한국어 3급 이상을 수료한 17~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렸다. 30명이 참여했다. 대학 입시 전형 안내, 멘토와의 만남(학과소개, 학교생활 경험 등), 전공별 질의응답으로 진행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낯선 환경 속에 진로를 개척해야 하는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미래를 ..

수원시 다채로운 끼와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 모여라!

수원시 다채로운 끼와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 모여라!

Apr 23, 2024 | Q기자

 

수원 청소년들이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의 예선 행사인 수원시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수원시 관내 초·중·고 청소년과 수원시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다. 5월 13일~19일 참가 신청해야 한다. 예선 대회는 6월 11일~14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열린다. 모집 부문은 음악, 무용, 문예, 사물놀이, 대중문화 등 5개 분야, 14개 종목이다. 부문별 최우수 수상자..

양평군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  지구의 날 행사 펼쳐

양평군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 지구의 날 행사 펼쳐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경미)이 수탁 운영하는 개군면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는 22일 개군초, 개군중 학생들과 함께 지구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개울가 청소년들은 이날 △지구를 위한 스스로의 다짐 △지구에게 하고싶은 말 △함께해야 할 행동 등을 적으며 지구의 날 의미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20일에는 ‘지구의 개울가’ 프로그램을 운영해 개군초, 개군중 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여해 △씨앗 폭탄 만들기 △한 끼 채식-비건 햄버거 만들기 등을..

평택시 신장1동 한일교회, 청소년 사랑 나눔 행사

평택시 신장1동 한일교회, 청소년 사랑 나눔 행사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 신장1동의 한일교회(담임목사 최찬호)에서는 지난 20일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후원 물품을 제공하는 청소년 사랑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10명과 복합문화쇼핑센터에서 직접 쇼핑하면서 10만 원 상당의 의류, 신발 등 후원 물품을 제공했고 함께 점심을 하며 격려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찬호 담임목사는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가 건전한 사회구성원이 ..

평택시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함께 만들어요!

평택시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함께 만들어요!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를 함께 만들어 갈 청소년 부스 및 공연팀을 모집하고 있다.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은 남부 권역의 대표 청소년 축제로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지역 내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는 축제의 장으로 오는 5월 25일(토)에 운영될 예정이다. 는 ‘피크닉’을 주제로 청소년 부스 18팀과 공연 14팀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2006년~2011년생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강화군  1388 청소년지원단 상반기 정기 회의 개최

강화군 1388 청소년지원단 상반기 정기 회의 개최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18일,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관내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1388 청소년지원단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청소년 위기 사례 발표와 지원단의 질의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복합적 위기를 지닌 강화지역 위기 청소년을 위한 1388 청소년지원단의 역할과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모색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지원단은 정서적․환경적 어려움에 놓인 청소년을 지원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다..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실시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은 지난 19일,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자해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실제적 개입’을 주제로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수진 교수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관계기관 실무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근 학교 및 지역상담 현장에서 청소년의 비자살적 자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자해는 자살과 달리 통제감을 가질 수 있도록 타인의 전략적 개입이 필요하기에 군은 자해 청소년들을 만나는 실무자의 전문적인 상담과 위기 대응 ..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 활동 활발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 활동 활발

Apr 23, 2024 | Q기자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이 함께한 카네이션 만들기 및 환경정화 활동이 지난 20일에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봉사단원들은 어버이날을 맞아 5월 11일에 개최될 배곧2동 어버이날 행사(효 데이)를 위해 카네이션을 만들었다. 또한, 깨끗한 마을 환경조성을 위해 담배꽁초 및 쓰레기 줍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봉사활동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조성준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청소년봉사단원들이 활동에 참여하며 뿌듯해하는..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 성료...청소년 참여 활동 시작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 성료...청소년 참여 활동 시작

Apr 2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권리의식 신장을 위해 지난 20일 ‘2024 시흥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정책 및 청소년시설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해 운영되고 되고 있다. 이번 연합위촉식은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청하다’, ‘청소년이 능동적으로 무언가를 시도하다’라는 의미를 담아 ‘청하다 : 청소년 시작하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면서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