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여주청소년문화의집 간호사동아리[엔젤인널스], 2022 경기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경기도교육감상 수상

2022.11.25 15:44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19일 제25회 경기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날, 여주청소년문화의집 간호사동아리[엔젤인널스]는 동아리 부문에서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거두었다.

간호사동아리[엔젤인널스]는 간호학과 진학을 꿈꾸는 청소년, 간호학과 대학생, 현직 간호사, 보건의료 전문의 등이 함께 멘토·멘티로 만나 진로 교육봉사, 진로 토크 콘서트 및 캠페인 활동,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동아리이다. 특히 간호·보건 의료와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연계 체계를 구축하고 확장해나감으로써 청소년 개개인의 성장은 물론, 멘티가 때론 멘토의 역할이 되어 뜻깊은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동아리의 한 청소년은 “동아리 부문으로 수상을 받았다는 것이 더욱 뿌듯합니다. 중요한 시기에 멘토링 활동이 저에게는 너무나도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 내년에 대학생이 되어서도 동아리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며 나눔을 실천하고 싶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내년에도 간호사동아리[엔젤인널스]는 멘토링 교육봉사, 재능기부와 더불어 다양한 캠페인 활동, 의료봉사활동 등을 활발히 진행해나갈 예정이며, 12월 말 신규 동아리원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청소년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강화 앞장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강화 앞장

Apr 18,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위기 청소년의 발굴, 보호, 연계 등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아울러, 센터는 청소년복지실무위윈회(이하, 위원회)를 오는 4월 19일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대야센터)에서 개최한다. 위원회는 청소년 안전망을 수행하는 각 기관 간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각종 실행과제를 논의하고, 유기적이고 적극..

시흥시 ‘내가 미래의 외교관’  청소년, 외교관 꿈 활짝

시흥시 ‘내가 미래의 외교관’ 청소년, 외교관 꿈 활짝

Apr 1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7일 외교부 청사 및 경복궁에서 시흥시 청소년 국제교류의 프로그램인 ‘I’m 외교관’을 진행했다. ‘I’m 외교관’은 외교부 청사에 방문해 대한민국을 대표해 외국에 주재하며, 외교 업무를 하고 있는 현직 외교관의 강연을 듣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국제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은 상ㆍ하반기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상반기에는 35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강연자로 나선 현직 외교..

양평군 청소년회 출범…청소년 정책 추진 폭 넓게 참여

양평군 청소년회 출범…청소년 정책 추진 폭 넓게 참여

Apr 18, 2024 | Q기자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양평군교육지원청 2층 별방에서 청소년 30명을 양평군청소년회로 위촉했다. ‘양평군청소년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에 의거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위해 운영되며 양평군청소년의회와 청소년교육의회가 통합되어 전국 최초로 생활기록부에 기재되는 청소년 기구이다. 이날 위촉된 30명의 양평군청소년회 위원들은 ▲1박2일 워크숍 ▲경기도 예산학교 ▲양평군 주민 참여 예산제 ▲의회 체험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정책학교 ▲정책제안 모니터링..

파주시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4월 20일 개최

파주시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4월 20일 개최

Apr 18, 2024 | Q기자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찾아가는 음악회인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떠나는 음악소풍’이 4월 20일 오후 1시 30분 파주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다양한 예술 문화 교류를 통한 친선 및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음악소풍’이라는 주제 아래 청소년 댄스 동아리인 ‘그레이스’와 함께 만드는 음악회이다.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비비디바비디부 ▲버터플라이 ▲파주의 꿈 등 다수 곡을 선보이며 기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파주시 청소년..

의왕시 제32회 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청소년 모집

의왕시 제32회 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청소년 모집

Apr 18,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제32회 의왕시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청소년의 예술적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청소년 경연의 장이다. 참가 대상은 의왕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연령의 청소년이며, 접수 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10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음악 부문(한국음악 성악, 한국음악 기악, 서양음악 서양합창) △무용 부문(한국무용 독무, 한국무용 군무, 외국무용 독무, 외국무용 군무)..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업사이클 악기 창작 공연 프로그램  ‘리플레이메이커’시즌10 참가 청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업사이클 악기 창작 공연 프로그램 ‘리플레이메이커’시즌10 참가 청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업사이클 악기를 만들어 공연하는 창작공연 프로그램 ‘리플레이메이커’ 시즌10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올해로 10년째 이어온 리플레이메이커는 업사이클 소재로 악기를 제작하고 놀며 공연하는 창의 예술교육으로, 문화예술 장르로서 최초의 업사이클 창작공연 프로그램이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대표적인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6월 1일부터 16일까지 폐목재와 버려진 페트병, 플라스틱 파이프 등을 재료로 마림바, 페트병 악기, 파이프 악기, 버킷드럼..

평택시 서부청소년시설 건립공사 기공식 개최

평택시 서부청소년시설 건립공사 기공식 개최

Apr 18,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7일 안중읍 안중리 445-16번지(구 안중 청소년문화의집)에 신축 예정인 서부청소년시설의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유승영 시의회 의장, 이학수 도의원을 비롯해 도·시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과 시민들의 염원이 엿보였다. 서부청소년시설은 서부지역에 부족한 청소년시설 인프라를 확충하여 지역거점 시설로 권역별 균형있는 청소년 건전 육성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 중인 사업이다. 서부청소년시설 건립공사는 총사..

과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식정보타운 소재 학교 두 곳에서 상담 이용 홍보 나서

과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식정보타운 소재 학교 두 곳에서 상담 이용 홍보 나서

Apr 17, 2024 | Q기자

 

과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에서는 17일 과천갈현초등학교와 과천율목초중학교에서 센터 이용 홍보와 욕구 조사 등을 실시했다. 센터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2022년 9월과 올해 3월에 각각 개교한 과천갈현초등학교와 과천율목초중학교 학생들에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방법과 서비스 내용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해 다양한 위기 상황을 만날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날 활동에 나섰다. 과천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각 학교에 상담사를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학교 상..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주제가 있는 찻자리 『봄 그리고 홍차』 개최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주제가 있는 찻자리 『봄 그리고 홍차』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은 지난 15일 군포시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전통문화예절사업의 일환으로 주제가 있는 찻자리 『봄 그리고 홍차』를 개최하였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전통차에 대한 역사성과 우수성을 차문화를 통해 보급하고 인식하는 ‘주제가 있는 찻자리’를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봄빛 완연한 계절을 맞이하여 ‘홍차’라는 주제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통과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특별한 찻자리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봄 그리고 홍차』..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1기’ 운영 성료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1기’ 운영 성료

Apr 17,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4월 13일(토)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1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1기는 쁘띠프랑스와 이탈리아마을(경기도 가평)에서 진행됐으며 유럽풍 테마파크 관람, 문화전시, 공연 관람, 석고 공방체험 등으로 이루어졌다. 유럽풍 조형물, 전통 주택관, 전시품 관람 등으로 유럽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었으며 세계적인 오르골 공연과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관람으로 19세기 유럽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석고의 이론과 ..

마산도서관, 김포시청소년재단과 협업해 ‘안녕!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마산도서관, 김포시청소년재단과 협업해 ‘안녕!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Apr 17, 2024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시장 김병수)이 오는 30일 15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마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 입구에서 ‘안녕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안녕! 청소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시험 기간을 활용해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0년 1월 개소후 청소년과 부모들을 위한 상담·교육 ·연구·프로그램 개발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연계 아웃리치 사업 홍보와 함께 위..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 코로나 이후 중단된 중국 삼문협시 교류 방문 및 색다른 교육·문화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 코로나 이후 중단된 중국 삼문협시 교류 방문 및 색다른 교육·문화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동두천고등학교, 동두천중학교, 동두천여자중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대표단 20명이 지난 3월 26일부터 30일까지 국제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삼문협시를 공식 방문했다. 특별히 이번 방문은 2009년 동두천시와 삼문협시 간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한 이후 6번째 진행된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 과거 두 도시는 매년 청소년대표단 교류를 활발하게 하였지만 코로나19 발생으로 잠정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활동을 재개했기 때문이다.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