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청소년 이야기 판’개최

2020.09.24 09:54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이천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자신의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청소년 이야기 판’이 오는 26일 유튜브 “이청재TV(이천청소년육성재단)”채널에서 생중계로 개최된다.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써 이천시가 선정되어 2020년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천시와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그리고 이천시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청소년 판’ 사업에는 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천시 청소년 이야기 판’에서는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 ‘청소년판’ 청소년들과 이천시교육지원청 소속 ‘이천청소년어울림자치의회’ 청소년들이 이천시의 안전, 인권, 교육, 환경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과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관내 청소년 활동 장소 부족 해결방안 마련”, “이천시 초등학생을 위한 아침 쌀간식 제공 제안”, “이천시 선거홍보물 온라인 전환 제안” 등 청소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12개의 정책 아이디어가 발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6일(토) 15시부터 18시까지 약 3시간 가량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유튜브채널 ‘이청재tv’를 통해 중계되고 제안정책발표,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현장 토론, 시청자 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 참여자 최대 50명을 선정하여 이벤트 경품을 증정한다.

‘이야기 판’ 행사가 종료된 이후 이천시 청소년 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에서 발표된 12가지 안건에 대한 투표가 2주간 진행 될 예정이다. 가장 공감이 가는 안건에 주관적 코멘트를 달아 투표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투표는 청소년들이 제시한 안건들의 정책적 완성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관련기사

청소년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아동청소년 성착취 사전 예방…찾아가는 거리상담’ 실시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아동청소년 성착취 사전 예방…찾아가는 거리상담’ 실시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아동청소년성착취대응센터가 아동청소년 성착취 예방을 위해 지난 12일 수원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거리상담’은 청소년 밀집지역을 방문해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찾아 상담, 심리검사 등 적절한 정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 보호와 관련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홍보활동의 일환이다. 지난 3월 부천역 거리상담 이후 이번 수원이 두 번째다. 센터는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통해 피해자 조기발견과 ..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시화호생명지킴이, 환경교육 사업 활성화 위해 맞손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시화호생명지킴이, 환경교육 사업 활성화 위해 맞손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환경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해 시화호생명지킴이와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환경프로젝트 사업 공동 운영 ▲환경 교육지도사 양성 및 운영 ▲환경교육사업 운영을 위한 교육과 홍보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한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도내 환경교육지도자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는 환경지도자양성과정 ‘초록빛’ 사업을 시화호생명지킴이와 협력해 올해 상 · 하반기 총 2회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김현삼 경영본부장(원장 ..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월 주말체험활동 진행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월 주말체험활동 진행

Apr 16, 2024 | Q기자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지난 13일 관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 54명을 대상으로 4월 주말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미디어 테마파크 박물관은 살아있다와 경복궁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착시 미술과 첨단 디지털 미디어로 구현한 다촘운 참여형 작품을 관람해 문화·예술적 역량을 함양하고 고궁 관람을 통해 조선시대의 역사적 유산과 문화를 직접 체험해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디지털 미디어 아트를 체험하며 ..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발청소년문화의집과 MOU 체결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발청소년문화의집과 MOU 체결

Apr 16, 2024 | Q기자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근, 공공위원장 김동호)는 지난 4월 15일 부발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부발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석진숙)과 복지사각지대발굴 및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의 보호와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 및 프로그램 지원, 인·물적 자원의 교류,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및 위기가정 발굴 및 추천 등이다. 특히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부발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 카페 창업 프로젝트 ‘BLU..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Apr 15,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서재민)은 지난 12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청소년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운영 네트워크 조직으로, 청소년의 다양한 역량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이날 협의회에서는 운영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자원 간의 연계를 통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과 개별 프로젝트 추진기획 등 건설적인 운영 방법을 논의했다.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서재민 관장은 “협의회를 통해 청소년들을 ..

성남시, 청소년 미래산업 진로지원에 앞장서

성남시, 청소년 미래산업 진로지원에 앞장서

Apr 15, 2024 | 편집부기자

 

- 글로벌 IT기업 재직자들로 구성된 성남미래산업멘토단 넥스터즈 출범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은 지난 12일, 고등학생의 미래산업 진로 지원을 위한‘성남미래산업멘토단 NexterZ(이하 넥스터즈)’의 출범과 향후 사업 방향을 소개하는 ‘넥스터즈 쇼케이스’를 판교테크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성남고교지원정책으로 추진되는 넥스터즈는 ‘다음’을 생각하고, ‘Z세대’의 성장을 돕는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미래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TOP 기업,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유망 스타트업..

의정부시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개학기를 맞아 고산지구에서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민‧관‧경 합동점검 및 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시와 의정부경찰서 등 관련 공무원과 청소년지도협의회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훈민중학교와 훈민초등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업소를 단속하고 청소년유해환경 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점, 식당,..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상’표창 대상자 선발 공고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상’표창 대상자 선발 공고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상’의 정립을 위해 ‘2024년 청소년상 표창 대상자’를 공고했다고 전했다. 대상자는 추천권자(관내 학교장, 동장, 자원봉사센터장, 상담복지센터장, 교육지원청교육장, 경찰서장, 가족센터장)의 추천이 필요하며 접수 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19일까지다. 선발 부문은 모범선행, 창의인재, 학력 향상, 문화 예술, 체육 진흥, 글로벌 리더 분야이며, 부문별 초‧중등부 6명, 고등‧일반부 6명 총 12명을 선..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환경보호 프로젝트 ‘청·정’ 진행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환경보호 프로젝트 ‘청·정’ 진행

Apr 15, 2024 | Q기자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오는 4월 15일부터 6월 22일까지 소흘읍 주민자치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 54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한 환경보호 과제 ‘청·정’을 진행한다. 청소년 정화 활동의 줄임말인 ‘청·정’은 청소년이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페트병 뚜껑을 활용한 키링, 폐현수막을 활용한 에코가방, 폐손수건을 활용한 포장랩 등을 직접 만들고..

포천시  2024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및 수련캠프 성료

포천시 2024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및 수련캠프 성료

Apr 15,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및 수련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관내 초·중·고·대학생으로 선발된 총 7개 청소년자치기구에 소속된 청소년 72명이 위촉장을 수여 받았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소속 ▲참여(차세대)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비상구’ ▲청소년크리에이터단 ‘포크’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 ‘SAY클럽’과 포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포커스’ ▲청소년요리..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공예체험 프로그램 ‘뚝딱공방’운영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공예체험 프로그램 ‘뚝딱공방’운영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초등 4학년부터 고등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공예체험 프로그램 ‘뚝딱공방’을 진행한다. 뚝딱공방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취미활동 개발과 스트레스 해소를 목적으로 반기별 진행하고 있는 공예체험 프로그램으로, 4월과 10월 각 2회차로 운영된다. 상반기 뚝딱공방 1회차는 지난 13일 포일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실에서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꽃꽂이 체험으로 진행됐고, 2회차는 오는 27일 봄꽃을 주제로 비누공예 체험이 ..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꿈누리 딜라이트‘불빛카페’운영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꿈누리 딜라이트‘불빛카페’운영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오전점은 지난 13일 꿈누리딜라이트 ‘불빛카페’를 운영했다. ‘딜라이트’란 ‘기쁨’을 뜻하는 의미로, 꿈누리 카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재미와 기쁨을 누리는 다양한 여가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다촘운 프로그램이다. 이날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운영한 꿈누리딜라이트 ‘불빛카페’는 평소 자주 접했던 카페 분위기가 아닌 암흑 속 카페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운영됐다. ‘불빛카페’에서는 디지털 기기를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