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남동구

인천 남동구립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표창 수상

인천 남동구립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표창 수상

Dec 20, 2022 | Q기자

 

인천 남동구립도서관은 최근 소래도서관 조은정 사서와 서창도서관 이어진 사서가 ‘2022년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 유공자 표창’에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 유공자 표창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업 추진에 공이 큰 개인 및 단체를 발굴·포상한다. 올해는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에 참여한 전국 120개 공공도서관의 우수사서 6명이 선정됐으며, 인천에선 소래·서창도서관에서 2명의 수상자가 나왔다. ‘도서관과 ..

인천 남동구, 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안전망 강화

인천 남동구, 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안전망 강화

Dec 15,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올해 인천 최초로 여성가족부 ‘지자체 청소년 안전망 선도사업’을 추진하며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고위기 청소년의 통합 사례관리를 위해 단계별·문제 영역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위기 정도가 높은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가족 상담과 집단상담프로그램 ‘가족의 봄-도담도담’을 통해 43명을 지원했고, 청소년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팡팡시리즈(감사팡팡,..

인천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올 한 해 계절별 맞춤형 사업 추

인천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올 한 해 계절별 맞춤형 사업 추

Dec 12,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올해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꿈드림)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계절별로 실시했다. 12일 구에 따르면 봄에는 검정고시 대비반을 비롯한 1:1 학습 멘토링을 통해 검정고시 응시생들의 교육지원과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목소리 톤을 찾을 수 있도록 보컬 트레이닝 프로그램 ‘드림 어게인’을 진행했다. 여름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해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청소년들이 친목..

인천 남동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지도단속

인천 남동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지도단속

Sep 26,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만수3지구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단속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도단속에는 논현경찰서, 인천시 특별사법경찰, 남동구 시민명예감시원, 민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동부교육지원청이 참여했다. 만수3지구 일대는 만수고, 남동초, 만수초, 인천청선학교 등이 있으며, 2학기를 앞두고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법 위반행위를 점검·계도하고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찾는 PC방,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