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성남도시개발공사, 긴급돌봄지원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2020.09.24 10:54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에서 운영하는 성남중원도서관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간, 학생 간 학습 격차가 심화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독서문화 체험활동하기 어려웠던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프로그램은 오는 10월부터 12월말까지 긴급 돌봄을 운영하는 초등학교 돌봄 교실과 유치원, 어린이집에 다양한 책놀이 활동 및 미술, 공예활동 등 8개의 독서문화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은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도서관, 박물관, 체험관 등 각종 교육 체험기관들이 장기 휴관 중이고 예전보다 어린이들의 교육 공백 우려가 차츰 커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 공백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특히 어린이들에게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공사는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교육체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온라인쇼핑몰 창업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온라인쇼핑몰 창업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온라인쇼핑몰 창업실무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온라인쇼핑몰 창업실무과정은 쇼핑몰 개설 및 상품등록, 콘텐츠 제작 실무, 해외쇼핑몰 등 창업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료 후 온라인쇼핑몰을 창업을 위한지원도 제공된다. 온라인쇼핑몰에 대한 창업 의사가 분명하고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 여성을 대상으로 유앤아이센터(화성시 병점동 소재)에서 교육이 진행..

인천시교육청·북부·서부교육지원청,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

인천시교육청·북부·서부교육지원청,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

Apr 17,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석)은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를 각각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16일 오후 시교육청 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그날을 기억하고 희망을 열어가겠습니다’를 주제로 추모문화제를 열었다. 추모문화제는 참석한 관객들이 추모글을 작성해 종이배에 넣어 보내는 관객 참여 행사와 그날을 기억하고 추모하며 슬픔을 위로하고 더 나아가 치유를 위해 함께 할 것을 약속하는 인천예고 학생들..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Apr 17, 2024 | Q기자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근, 공공위원장 김동호)는 지난 4월 15일 부발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인적안전망 교육(자살예방 게이트키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자살위험군 식별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을 위해 진행됐다. 지역 내 사각지대 및 자살위험 대상자를 조기 발견하여 적절한 상담과 유관기관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

경기도의회 김미리 위원장,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이하여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의지 밝

경기도의회 김미리 위원장,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이하여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의지 밝

Apr 17,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개혁신당, 남양주2)은 16일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아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미리 위원장은 “10년 전 오늘인 2014년 4월 16일, 우리는 248명의 단원고등학교 학생과 10명의 선생님을 비롯하여 304명의 소중한 사람들을 떠나 보내야만 했다.”면서 희생자들을 추모하였다. 이어, 김 위원장은 “세월호참사가 10년이나 지났음에도 아직 우리의 학교..

경기도교육청, 독일 브레멘-함부르크 교육청과 직업계고 국제교류 협력 방안 논의

경기도교육청, 독일 브레멘-함부르크 교육청과 직업계고 국제교류 협력 방안 논의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독일 브레멘-함부르크 교육청 국제협력 교류단을 만나 도내 직업계고 학생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국제교류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독일 브레멘 교육청 닐스 페슈케(Nils Peschke) 국제협력담당관과 교류단 일행은 15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를 방문했다. 이들은 직업계고 학생 및 교원의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국외 직업체험 방안 등을 도교육청 직업교육 관계자와 협의했다.도교육청에서는 황윤규 교육정책국장을 대표로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과 ..

교육돌봄 서비스 한눈에 파악해 신청, 지역의 다양한 늘봄 자원지도 제공

교육돌봄 서비스 한눈에 파악해 신청, 지역의 다양한 늘봄 자원지도 제공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31개 시·군 지자체와 25개 교육지원청이 협력해 학부모가 지역의 다양한 늘봄 정보를 알 수 있는 자원지도를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자원지도는 ▲학교 내 늘봄교실(2,980실) ▲늘봄공유학교(168개소) ▲지역아동센터(770개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54개소) ▲다함께돌봄센터(310개소) 등 학교 안팎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늘봄 및 지자체 돌봄 정보를 담았다. 기관별 지원내용, 주소, 정원, 운영시간, 연락처 등을 안내해 자녀가 어디서, 어떤..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유아 창의력 UP ‘꿈자람 체험 놀이 운영’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유아 창의력 UP ‘꿈자람 체험 놀이 운영’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허인영)은 유아들이 다양한 체험 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미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4월부터 상설 체험 프로그램인 ‘꿈자람 체험 놀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현장의 요구와 경기유아교육정책을 반영한 이번 ‘꿈자람 체험 놀이’는 경기도 내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5세 유아를 대상으로 과학, 문화예술, 전통 등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접하기 힘든 다채롭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상반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오로라 우주체험(4~5..

경기도교육청, 수북수북 독서인문교육 사례 나눔

경기도교육청, 수북수북 독서인문교육 사례 나눔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와 교원의 독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상반기 수북(Book)수북(Book) 독서인문교육 사례나눔’을 운영한다. 수북수북은 ‘수요일은 책, 수업 속 책’이란 의미로 매주 수요일 학교 현장의 생생한 독서인문교육 운영 사례가 수북수북 쌓인다는 뜻이다. 도교육청은 4월 17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초등(15:00~17:00) 7회 ▲중등(19:00~21:00) 7회, 총 14회 독서인문교육 사례나눔 강좌를 운영한다. ..

서울시복지재단, 청년 금융교육 확대…미래설계 돕는다

서울시복지재단, 청년 금융교육 확대…미래설계 돕는다

Apr 16, 2024 | Q기자

 

서울시복지재단(이하 재단)은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꿈나래통장 참가자(이하 통장 참가자)들의 경제역량을 높이기 위해 4월 16일 금융의 이해 교육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21회 금융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참가자의 교육선택권을 강화하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24년 금융교육을 21회(’23년 16회)로 확대하였으며, 금융교육 13회, 특화교육(주거, 창업 등) 8회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특히 기초-심화 연계 금융교육을 신설하는 등 교육과정을 수준별로 세분..

광주시  2024년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 실시

광주시 2024년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 실시

Apr 16, 2024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16일,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와 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광주시 공직자 65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원으로 오창식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유재산 총칙, 법령이해, 실태조사 방법 및 사례해석, 질의답변 등 공유재산 실무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효율적이고 투명한 공유재산 관리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어 이번 교육을 추진했으며, 체계적으로 공유재산을 관리하고 담당 직원의 ..

부천시  사회복무요원 대상 소양 교육 실시

부천시 사회복무요원 대상 소양 교육 실시

Apr 16,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4월 15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사회복무요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통해 대민서비스 질을 높이고 복무 자세 확립으로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인천병무지청의 사회복무요원의 휴가 사용, 겸직, 복무 위반행위 등 복무규정 ▲민원인을 응대하는 자세와 방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 ▲부천원미경찰서와 부천시정신건강보건센터 사회복무요원 관련 사건·사고 사례 등을 설명해 ..

부천시  찾아가는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 찾아가는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 예방 교육 진행

Apr 16, 2024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12일 요양원 및 주·야간보호센터 등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기요양기관은 기저질환이 있는 고령의 노인들이 집단으로 장기간 생활하는 시설로, 코로나19 유행처럼 감염병 발생 시 전파 위험과 중증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선제적·적극적인 감염관리 대책이 필요한 곳이다. 이에 부천시는 부천시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 협조로 요양원 및 주·야간보호센터 시설장 및 감염관리 담당자가 감염관리에 대한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