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성남시, 경기도·한국e스포츠협회와 손잡고 경기 e-스포츠 전용경기장 건립 박차

2020.09.23 18:4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도내 e-스포츠 문화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

 

성남시가 도내 최초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조성을 위해 경기도, 한국e스포츠협회와 손을 잡았다.

 

성남시는 923일 오후 2시 도청 상황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과 함께 경기 e-스포츠 전용경기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성남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e-스포츠 경기장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도시관리계획 변경, 중앙투자심사 등의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의 행정·재정적 지원과 함께, 한국e스포츠협회로부터 경기장 조성이나 e-스포츠대회 개최에 대한 다양한 자문과 지원을 받게 되어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2023년 준공 예정인 경기 e-스포츠 전용경기장은 국내 유수 게임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판교테크노밸리내(삼평동 626번지)에 조성되며, 도비 100억을 포함해 총 393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경기장내에는 300석 이상의 주경기장과 50석 규모의 보조경기장, 트레이닝센터 등이 설치되며, 인기 e-스포츠 대회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대회 및 다양한 시민문화행사들도 개최된다.

 

10월 설계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며 처음 시도되는 신축 e-스포츠 전용경기장인 만큼 참신하고 혁신적인 설계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도내 e-스포츠 문화 저변이 크게 확대되고 관련 생태계 또한 더욱 튼튼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 시민사회와 상권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성남시는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판교 일대를 세계적인 e스포츠 및 게임·콘텐츠 메카로 만들기 위해 경기장 인근을 게임·콘텐츠 문화특구로 지정하고 콘텐츠 거리를 조성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스포츠

파주시  체육대회 홍보 위한 3차 마스코트(파랑이) 게릴라 행사

파주시 체육대회 홍보 위한 3차 마스코트(파랑이) 게릴라 행사

Apr 23,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0일, 파주에서 개최 예정인 2024 경기도체육대회 개막에 앞서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하고 대회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3차 게릴라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게릴라 행사는 파주놀이구름에서 진행된 1차 ‘파랑이를 찾아라’, 운정건강공원에서 진행된 2차 ‘파랑이를 이겨라’에 이어 진행된 3차 ‘파랑이를 남겨라’로, 제2회 공릉천 튤립 축제 현장을 찾은 시민들이 대회 마스코트 파랑이와 함께 사진을 촬영하면 그 자리에서 인화해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공릉천 튤립 축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농구교실 운영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농구교실 운영

Apr 23,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드림스타트 2~6학년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드림(dream) 농구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또래들과 함께 하는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신체발달 및 건강증진을 도모해 아동 및 가족의 긍정적 변화를 통한 전인적 발달에 기여할 계획이다. 관내 협약기관인 스카이짐유소년스포츠클럽(녹양점)의 지원으로 관련 서비스 비용을 일부 지원받아 운영한다. 6개월 동안 주 2회, 60분씩 농..

2024년 안양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 성료

2024년 안양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 성료

Apr 23, 2024 | Q기자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는 지난 21일, 시 단위 생활체육대회인 2024년 안양시의회 의장기 ‘축구대회’와 ‘볼링대회’를 관내 동호인 8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지난 1992년부터 시작된 ‘안양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는 축구・볼링・족구・풋살 4종목이 개최되고 있으며, 이 날 축구와 볼링 두 대회를 안양시 체육회와 안양시축구협회 및 볼링협회가 주관하여 실시하였고, 향후 족구대회와 풋살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

성남시 ‘제14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 열어

성남시 ‘제14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 열어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 2년 연속 종합우승 목표…탁구 윤지유, 배드민턴 박민재 등 출전성남시는 4월 22일 오후 4시 성남종합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체육관(중원구 성남동)에서 ‘제14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을 열었다.이날 결단식은 신상진 성남시장과 선수단 301명(임원 50명, 감독코치 35명, 보호자 32명, 선수 18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대표 선서, 선수단기 전달, 필승 결의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이들 선수단은 오는 4월 25부터 27일까지 사흘간 파주 스타디움 주경기..

양평군  보육교직원 사기 진작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양평군 보육교직원 사기 진작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0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피로야 가라!, 건강아 와라!”를 슬로건으로 내건 ‘제1회 양평군 보육교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육대회는 양평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한대옥) 주관으로 보육교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군의회 의원들의 격려인사를 시작으로 레크레이션, 응원전에 이어 각종 체육활동..

광주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광주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Apr 22, 2024 | Q기자

 

광주시는 22일 광주시민체육관에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 광주시 선수단의 필승 결의를 다짐하는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정식과 관련하여 광주시는 파주에서 개최되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선수단 약 466명이 육상, 수영, 축구 등 24개 종목에 출전하여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출정식에는 방세환 광주시장과 소병훈 국회의원, 주임록 광주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등 다양한 참석 인사와 내빈들이 참석하여 광주시 대표 선수들을 향해 응원의 격려를 보냈다. 행사에 ..

화성시 제16회 화성시장배 생활체육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화성시 제16회 화성시장배 생활체육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Apr 22, 2024 | Q기자

 

화성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화성시축구협회가 주관한 제16회 화성시장배 생활체육 축구대회가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화성시 비봉축구장 등 8개 구장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축구 종목의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으로서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전연령부 A부와 B부로 나눠 각 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약 1,30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았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전연령부 A에서는 메타FC가, 전영령부 B에서는 남양..

화성시 제6회 화성시장배 탁구대회 성황리 개최

화성시 제6회 화성시장배 탁구대회 성황리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제6회 화성시장배 탁구대회가 지난 21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화성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화성시탁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으로서 탁구 종목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약 800여 명의 관내 탁구 동호인이 참가해 승패와 관계없이 서로 격려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대회 결과 종합우승의 영예는 이성웅 탁구클럽이 차지했다. 송문호 문화교육국장은 “이번 대회에서 동호인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의왕시 2024 의왕시장배 종합체육대회 개최

의왕시 2024 의왕시장배 종합체육대회 개최

Apr 22, 2024 | Q기자

 

2024 의왕시장배 종합체육대회가 지난 21일 동호인들의 열띤 열기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시·도의원, 성시형 의왕시체육회장, 체육회 임원, 시민 등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의왕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의왕시 종목별협회가 주관한 이번 체육대회는 육상(시민 건강달리기), 축구,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태권도, 볼링, 배구, 궁도, 게이트볼 등 총 14개 종목에..

신상진 성남시장,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밀라노 동계올림픽에도 대한민국과 성남시 빛내길”

신상진 성남시장,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밀라노 동계올림픽에도 대한민국과 성남시 빛내길”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신 시장은 “우리 빙상팀은 대한민국 최고 쇼트트랙팀으로 성남시민뿐만 아니라 많은 국민에게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평창올림픽과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최민정 선수, 이번 시즌 월드컵 종합 1위로 크리스탈글로브를 수상한 김길리 선수를 비롯해 국제 및 국내 대회의 우수한 성적으로 대한민국과 성남시의 위상을 높이고 있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그러면서 “내년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과 2026년 밀라노 동계올림픽에서도 대한민국과 성남시를 빛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이날 오찬에는 성..

광주시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개최

광주시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개최

Apr 19, 2024 | Q기자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는 19일 오포생활체육공원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제54주년을 기념하는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의 날’은 1970년 4월 22일 새마을가꾸기운동 제창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1년 제정된 국가 기념일로, 매년 기념식을 개최해 왔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해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 회장단과 협의회 회장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새마을의 날 기념식과 2부 한마음 체육대회로 진행됐다. 새마을운동에 헌..

광주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확정 알리는 온라인 브리핑 열어…

광주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확정 알리는 온라인 브리핑 열어…

Apr 19, 2024 | Q기자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19일,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통해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브리핑에서 방세환 시장은 유치가 확정되기까지의 추진 경위를 설명하고,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 시는 지난 1년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언론과 소셜미디어, 다중이용시설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해왔으며,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대회를 열어 종합체육대회 개최의 발판을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