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재준 수원시장, ‘꿈나무 축구 페스티벌’ 참석해 참가자 격려

이재준 수원시장, ‘꿈나무 축구 페스티벌’ 참석해 참가자 격려

Sep 26,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4일 만석공원 운동장에서 열린 ‘꿈나무 축구 페스티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GS경수클럽이 주최하고, GS경수클럽·(사)학교폭력예방위원회가 공동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수원시 60여 개 축구클럽에서 유소년 570여 명이 참가했다. 대회 중간중간 학교폭력예방·심폐소생술 캠페인도 전개했다. 이재준 시장은 “모든 참가자가 축구대회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며 “제60회 수원화성문화제를 비롯해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리는 가을 축제에도 많은 분이 함께해..

평택시청 손혜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여자일반부 마스터즈 우승

평택시청 손혜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여자일반부 마스터즈 우승

Sep 22, 2023 | Q기자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볼링팀의 손혜린이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여자일반부 마스터즈 우승을 달성했다.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전남 목포시에서 사전경기로 개최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손혜린은 라운드로빈으로 치러진 여자일반부 마스터즈에 참가하여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합계 2265점으로 경쟁자들을 모두 꺾고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여자일반부 3인조 전에서 손혜린, 양다솜(평택시청), 가윤미(용인특례시청)가 팀을 이루어 준우승을 달성했다. 이에 정장선 평택시장..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출범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출범

Sep 21,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 연고프로팀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이 9월 20일 고양 소노캄에서 창단식을 개최했다. 구단명인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가 최초 공개되는 자리에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이날 창단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시의회 의장, 소노인터내셔널 서준혁 회장, 한국프로농구연맹(KBL)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창단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고양을 대표하는 멋진 프로농구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수들이 경기에만..

경기도의회 오창준 의원, 학교e스포츠 도입 방안을 위한 토론회 개최

경기도의회 오창준 의원, 학교e스포츠 도입 방안을 위한 토론회 개최

Sep 21,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오창준 의원(국민의힘, 광주3)은 9월 20일(수)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학교 e스포츠(전자스포츠) 도입 방안을 위한 토론회」 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 자리는 e스포츠에 대한 학교 관계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e스포츠 선수와 선수 지망생들이 학교를 떠나지 않고 학업과 병행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창준 의원은 좌장을 맡아 “e스포츠가 아시안 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는데, 학교 e스포츠 대회는 왜 없는지, 초등학교 상위권 희망진로..

광주시청 볼링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2인조, 5인조전 우승

광주시청 볼링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2인조, 5인조전 우승

Sep 20, 2023 | Q기자

 

광주시청이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볼링 남자 일반부에서 2인조전 1위와 3위, 5인조전 1위를 차지했다. 광주시청은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전남 목포시에서 사전경기로 개최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 성남시청 선수 3명과 경기도대표로 출전했다. 대회 5일 차에 열린 남자 일반부 5인조전에 광주시청 이익규, 박건하, 이정수 선수가 성남시청 박종우, 원종혁, 유지훈 선수와 팀을 이뤄 출전했으며 합계 4천647점을 기록하며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 앞서 대회 3일 차에 열린 ..

여주시 여흥동, 여주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여주시 여흥동, 여주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여흥동(동장 박창주, 체육회장 김기섭)은 지난 18일(월) 여흥동 체육회, 통장협의회, 기관 단체장, 출전 선수단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1회 여주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출정식을 여흥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하였다. 오는 9월 23일날 개최되는 ‘제11회 여주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6년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12개 읍면동 선수단이 참가하여 여주시민 전체가 체육으로 화합하는 뜻깊은 대회이다. 여흥동은 5개 종목(족구, 4..

군포시 지역아동센터 연합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군포시 지역아동센터 연합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Sep 19, 2023 | Q기자

 

군포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지난 16일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종사자 등 400여 명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공굴리기, 탑 쌓기, 줄다리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경기를 즐기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아동들이 오랜만에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

이천시 제10회 증포동민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이천시 제10회 증포동민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Sep 18, 2023 | Q기자

 

이천시 증포동은 16일 관내 초대중앙교회 주차장에서 제10회 증포동민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열리지 못하다가 4년 만에 개최하였으며, 법정동별(안흥동, 갈산동, 증포동, 송정동) 대항 경기를 통해 화합과 단결,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추진되었다. 증포동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족구와 같은 구기종목 뿐만 아니라 협동 공치기, 색판뒤집기, 후크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행사..

제8회 연천군수배 전국 농아인야구대회 성료

제8회 연천군수배 전국 농아인야구대회 성료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제8회 연천군수배 전국 농아인야구대회’가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연천베이스볼파크야구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8개팀 250여명 출전한 가운데 대회 홍보대사인 후지모토 사오리와 이정용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고대산의 정취를 만끽하며 화려하게 개막했다. 특히, 연천군연합사회인팀과 미군연합팀 볼튼 썬더스가 친선경기를 벌이며 화합과 우정을 나누었으며, 연예인야구팀 조마조마(단장 정보석)와 충주성심학교팀의 이벤트 경기에서는 이벤트 경기임을 잊게 만드는..

연천군 장학관 입사생 어울림 체육대회 개최

연천군 장학관 입사생 어울림 체육대회 개최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통일평생교육원은 16일 서울 중구 중림동주민센터에서 연천군 장학관 입사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장학관 입사생들이 2학기를 맞아 서로 화합의 어울림 마당으로 유대 강화를 위해 공 옮기기, 미션 달리기, 게임 등 명랑운동회를 진행하였다. 대학 졸업 후 직장인으로 자리잡은 장학관 동문회원 10여명도 대회에 참석하여 장학금 30만원을 학생자치회에 전달하는 등 훈훈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 관계자는 “장학관 입사생들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제1회 평택시장기 어울림축구대회 개최

제1회 평택시장기 어울림축구대회 개최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제1회 평택시장기 어울림축구대회가 지난 16일(토) 소사벌레포츠타운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와 평택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평택시장애인축구협회가 주관한 대회로, 작년 새롭게 인준된 장애인 축구 종목의 활성화와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출전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하여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유의동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이 첫 대회 개최를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평택시 ..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 소방합동훈련 실시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 소방합동훈련 실시

Sep 15,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는 지난 13일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의왕소방서(부곡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 합동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초동대처와 위기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소방훈련 상황전개 시나리오에 따라 자위소방대 주요 임무별로 사전교육, 모의 대피, 강평 등을 진행했다.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스센터 직원들은 화..

파주시, 마스코트 조형물‘파랑’설치…2024년 경기도체육대회 본격 홍보

파주시, 마스코트 조형물‘파랑’설치…2024년 경기도체육대회 본격 홍보

Sep 15, 2023 | Q기자

 

파주시는 14일 금촌 로터리와 임진각 회전 교차로에 2024년 경기도 체육대회의 마스코트인 캐릭터 ‘파랑’ 조형물을 설치했다. ‘파랑’ 조형물은 2024년 파주시에서 개최되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홍보물은 높이 3미터의 커다란 크기로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며, 동글동글한 몸매와 깜찍한 표정 등 친근한 모습이 특징이다. 시에 따르면 ‘파랑’ 조형물은 파주시민들과 파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친밀감을 유..

용인시의회 이상욱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

용인시의회 이상욱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

Sep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이상욱 의원(보정동,죽전1동,죽전3동,상현2동/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4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용인시민의 체력증진, 여가 선용 및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지정스포츠클럽에 공유재산 중 체육시설의 사용을 허가하거나 관리 위탁 ▲스포츠클럽의..

포천시 화현면이장협의회, 4개면 이장협의회 체육대회 개최

포천시 화현면이장협의회, 4개면 이장협의회 체육대회 개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화현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화현면행정복지센터 운동장에서 ‘4개면(내촌·일동·이동·화현) 이장협의회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체육대회는 화현면이장협의회(회장 이강인) 주관으로 열렸으며,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등 주요인사, 4개면 면장 및 이장단 등 포함한 15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김영숙 화현면이장협의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1부 족구 경기, 오재미 던지기 체육행사에 이어 2부 내빈소개, 국민의례,..

용인시 수지구, 구민 화합·소통의 축제‘한마음 체육대회’4년 만에 열려

용인시 수지구, 구민 화합·소통의 축제‘한마음 체육대회’4년 만에 열려

Sep 1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9일 죽전동 아르피아 체육공원에서 ‘제6회 수지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구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11개 동별 선수단과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했다. 모처럼 열린 체육대회에 참가한 선수단과 응원단의 함성은 청명한 하늘 아래 우렁차게 울려 퍼졌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개 동 별 부스를 일일이 돌며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김포시, 시장기 체육대회 잇따라 개최

김포시, 시장기 체육대회 잇따라 개최

Sep 12,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다양한 생활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시민 화합과 체육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지난 9일과 10일 시장기 동호인 축구대회, 시장기 볼링대회를 비롯한 4개 대회를 개최했다. 합기도, 테니스 등 종목별 구장에서 진행된 대회는 시민과 클럽별 동호인이 한데 모여 서로의 기량을 겨루는 장으로 진행됐다. 특히 9일 진행된 합기도 경기에는 300여 명 청소년이 갈고닦은 기량을 아낌없이 뽐내는 기회였다. 늦더위가 계속됨에도 많은 선수가 참가해 생활체육 참여..

하남시 신장2동, 하남시민의 날 체육대회 선수단 발대식 가져

하남시 신장2동, 하남시민의 날 체육대회 선수단 발대식 가져

Sep 12, 2023 | Q기자

 

하남시 신장2동 체육회(회장 장세환)는 지난 9월 7일(목)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체육회 회원을 비롯해 각 단체장 및 종목별 선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34주년 하남시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신장2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5년 만에 열리는 주민화합의 장인 시민 체육대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내빈 인사, 감독 및 선수소개, 종목 소개,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세환 신장2동 체육회장은 “체육..

안성시민 화합 한마당  2023 안성시민체육대회 성료

안성시민 화합 한마당 2023 안성시민체육대회 성료

Sep 11, 2023 | Q기자

 

지난 9일 2023 안성시민체육대회가 안성맞춤종합운동장에서 성료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김학용,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및 유기기관장, 사회단체장, 15개 읍면동 시민 등 약 8천여 명이 참여했다. 6년 만에 개최된 시민체육대회 경기종목은 육상 등 11개 종목으로 1,3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한 가운데 열띤 경기를 펼친 결과 종합1위 안성3동, 종합2위 죽산면, 종합3위 일죽면이 차지했다. 대회는 식전공연 및 선수단 ..

이천시 제21회 모가면민의 날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이천시 제21회 모가면민의 날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Sep 11, 2023 | Q기자

 

이천시 모가면 체육회(회장 안명천)는 9일 모가생활체육공원에서 지역주민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제21회 모가면민의 날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모가면 체육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800여 명의 면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9개 법정리 마을로 팀을 나누어 족구, 승부차기, 육상 종목과 공튀기기, 한궁 등 번외경기로 구성하여 열띤 응원과 참여 속에 면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흥겨운 잔치의 한마당이 되었다. 특히 2부 행사로 진행된 모가면민 노래자랑에서 23개 마을대표 참가자들이..

이천시 중리동 체육회,   제8회 중리동민의 날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 성

이천시 중리동 체육회, 제8회 중리동민의 날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 성

Sep 11, 2023 | Q기자

 

이천시 중리동 체육회(회장 이혜성)가 9월 9일 이천남초등학교에서 「제8회 중리동민의 날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7년 이후 6년만에 개최한 이번 체육대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중리동민의유대감을 회복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행사에는 중리동 23개통의 마을주민 5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각 마을 선수대표의 입장식으로 개회식을 시작하였다. 개회식에는 이천시장을 비롯하여 시․도의원, ..

광주시, ‘2026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

광주시, ‘2026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

Sep 08, 2023 | Q기자

 

광주시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첫 출발을 알렸다. 시는 지난 7일 시청에서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광주시체육회, 광주시장애인체육회, 광주도시관리공사, 시민유치추진단(시민 5개 단체 대표) 등 유관기관 단체 대표가 참석해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광주시 유치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유치 추진위원회는 3개 분과 1개 ..

파주시, 2024 경기도 체육대회 추진상황 보고회…준비‘이상 무’

파주시, 2024 경기도 체육대회 추진상황 보고회…준비‘이상 무’

Sep 08, 2023 | Q기자

 

파주시는 2024년 파주에서 개최될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및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추진기획단을 구성하고 9월 7일 1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대회 추진기획단장인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추진기획단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여해 부서별 대회 준비에 대한 계획과 분야별 협의 사항을 논의했다. 추진기획단은 총괄팀을 중심으로 9개 팀 29개 반으로 이뤄져 있으며, 자원봉사자 모집, 의료지원, 환경정비, 안전관리, 교통통제..

광주시 광남1동, 제52회 광주시민의 날 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광주시 광남1동, 제52회 광주시민의 날 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Sep 06, 2023 | Q기자

 

광주시 광남1동체육회는 지난 1일 광남생활체육공원에서 제52회 광주시민의 날 체육대회 선전을 기원하는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김영복 체육회장과 유근창 광남1동장을 비롯해 체육회 임직원과 참가종목 선수단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선수단 대표의 선서문 낭독 등을 통해 선수들의 결의를 다졌다. 김 체육회장은 “광남1동 선수단은 체력과 기량이 출중한 분들로 구성됐다”며 “이번 광주시민의 날 행사에서 그 저력을 아낌없이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유 동장은 “3..

광주시 여성축구단, 제12회 대통령기 전국 축구 한마당 준우승

광주시 여성축구단, 제12회 대통령기 전국 축구 한마당 준우승

Sep 06, 2023 | Q기자

 

광주시 여성축구단이 동호인 축구대회 중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제12회 대통령기 전국 축구 한마당’에서 여성부 준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양평군 일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70여개 시도대표 선수단이 참가했다. 광주시 여성축구단은 8강전 송파구 여성축구단, 4강전 천안시 여성축구단에 차례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그러나 결승에서 화성시에 2대 0으로 아깝게 패하면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

파주시 운정4동 시민화합체육대회 선수단 출정식 성료

파주시 운정4동 시민화합체육대회 선수단 출정식 성료

Sep 05, 2023 | Q기자

 

지난 9월 2일 운정체육공원 제2구장에서 열린 ‘2023 파주시 시민화합체육대회 운정4동 선수단 출정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윤후덕 국회의원 등 내빈을 비롯해 선수단과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해 화합과 친목을 다지며 필승 결의와 선전을 다짐했다. 한빛태권도 시범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최된 출정식은 개회식, 체육회장 개회사, 내빈 축사, 선수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됐으며, 종목별 연습 경기도 함께 진행됐다. 이기영 운정4동 체육회장은 “출..

광주시, ‘2026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계획 온라인브리핑 개최

광주시, ‘2026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계획 온라인브리핑 개최

Sep 05, 2023 | Q기자

 

광주시는 5일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발표했다. 이날 브리핑은 방세환 시장이 발표했으며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계획을 밝혔다. 시는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광주종합운동장 기공식과 함께 각종 공공 체육시설을 새롭게 정비하고 확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교통‧숙박‧안전관리 등 전 분야에 대한 철저한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본격적인 유치전에 돌입했다고 전했다. 방 시장은 “생활체육에 대한..

제2회 동두천시장배 다문화 국제 축구대회 성료

제2회 동두천시장배 다문화 국제 축구대회 성료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제2회 동두천시장배 다문화 국제 축구대회가 지난 3일 박형덕 동두천시장, 추철호 동두천시체육회장 및 다문화 축구가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두천 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동두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동두천축구심판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총 13개국 16개팀 500여 명의 선수 및 외국인 가족들이 참여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망의 결승전은 준결승전에서 영국팀을 이기고 올라온 태국A팀과 미얀마팀을 이기고 올라온 말리팀이 ..

제6회 안산시장기 축구대회 개막

제6회 안산시장기 축구대회 개막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와~스타디움에서 ‘제6회 안산시장기 축구대회’ 개회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대회 시작을 알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안산시체육회(회장 이광종) 주최, 안산시축구협회(협회장 김원덕) 주관으로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실버부 경기로 나눠 진행되며, 총 59개 팀 1,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대회는 3일, 10일, 17일 사흘간에 걸쳐 풍경구장 등 6개의 관내 인조잔디구장에서 안산시 축구인들의 열정과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특..

안산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두달 간 대장정 성황리 마무리

안산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두달 간 대장정 성황리 마무리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축제‘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이 지난 2일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앞서 지난 7월 온라인 관내 학교대항전을 시작으로, 지난 2일에는 상록수체육관에서 전국대회 결승전과 관내학교 3·4위전 및 결승전이 치러졌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총 850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참가하고, 관객 1,700여 명이 상록수체육관을 찾아 e스포츠에 대한 뜨거운 열망을 확인했다. 학생 및 청년들에게 e스포츠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

용인시, 축구장 9개 규모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 개장

용인시, 축구장 9개 규모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 개장

Sep 0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9월 1일 오후 기흥구 영덕동의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에서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 개장식을 열었다. 축구장 9개 넓이(6만43㎡)인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은 산책로를 비롯해 지상 3층 규모의 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숲속놀이터, 광장, 바닥분수 등을 갖췄다. 이상일 시장은 개장식에서 “공원 실효 위기에 처했던 이곳이 용인특례시 최초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이렇게 훌륭한 공원으로 탄생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공원에서 산책이나 운동을..

이상일 용인시장, “축구하기 좋은 계절이 왔으니 대회를 마음껏 즐기시라”

이상일 용인시장, “축구하기 좋은 계절이 왔으니 대회를 마음껏 즐기시라”

Sep 04,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일요일인 3일 오전 용인미르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열린 용인특례시장기 축구대회에 참석해 축구동호인들을 응원했다. 3일과 10일 이틀간 예선, 결선을 진행하는 이번 대회에는 48개팀에서 7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했다. 이 시장은 축사를 통해 “축구를 사랑하는 동호인들에게 축구하기 좋은 계절이 왔다”며 “대회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시면서 축구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용인에서 프로축구단이 창단되길 원하는 동호인들의 마..

이상일 용인시장, ‘제10회 용인시 지도자배 생활체육 탁구대회’ 참석해

이상일 용인시장, ‘제10회 용인시 지도자배 생활체육 탁구대회’ 참석해

Sep 02,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0회 용인특례시 지도자배 생활체육 탁구대회’에 참석해 지역의 탁구 동호인들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응원했다. 용인시탁구지도자연합회가 주최한 이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사라예보의 여왕’ 이에리사 전 국회의원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중단됐던 대회가 재개된 것에 대한 지역 내 탁구인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듯 300여명의 탁구 동호인이 대회에 참가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 “..

성남시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선수단 출정식

성남시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선수단 출정식

Sep 01, 2023 | 편집부기자

 

- 하키, 테니스, 배드민턴, 펜싱, 복싱 등 5개 종목서 금메달 사냥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9.23~10.8)’에 출전하는 성남시청 직장운동부 소속 국가대표 선수단이 9월 1일 금메달 사냥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시는 이날 오후 5시 시청 4층 회의실에서 18명의 선수단(감독 1명, 선수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정식’을 개최했다.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성남시청 소속 국가대표는 ▲하키 이남용(39), 장종현(39) ▲테니스 박소현(21), 구연..

안성시민 화합 한마당, “2023 안성시민체육대회 개최”

안성시민 화합 한마당, “2023 안성시민체육대회 개최”

Aug 31, 2023 | Q기자

 

안성시는 오는 9월 9일 안성맞춤종합운동장 일원에서 2023 안성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체육대회는 지난 2019년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이어 코로나의 여파로 6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로, 이날 식전 행사에는 우슈시연과 국악가수 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선수단 입장, 선수대표 선서 등으로 진행된다. 개최 종목은 11개 종목으로 축구, 육상, 단축마라톤, 테니스, 배드민턴, 게이트볼, 족구, 단체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발 묶고 뛰기, 훌라후프로 선수 1,300..

평택시 새마을회 한마음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평택시 새마을회 한마음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새마을회(회장 이천석, 협의회장 연규창, 부녀회장 윤미섭)가 지난 29일 안중체육관 대강당에서 ‘2023 새마을지도자 한마음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새마을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 상황 이후 약 4년여 만에 개최되었으며, 봉사활동의 역량을 높이고 회원 간 단합과 결속을 다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새마을회의 새마을회 이사 및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시장, 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기관 및 단체장 등 350여 명이 참..

가평군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본격 추진

가평군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본격 추진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개최지로 결정된 가운데 성공적인 추진에 닿을 올렸다. 31일 군에 따르면 최적의 조건을 갖춘 준비된 가평이라는 이미지와 꺽이지 않는 군민들의 노력과 열정이 경기도로부터 역대 최고 평가를 받으며 유치한 2025년 도 체육대회 및 2026년 도 생활체육대축전이 역대 대회 중, 최고․최상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군의..

평택시, 야구.축구선수 육성 위해 후원금 마련

평택시, 야구.축구선수 육성 위해 후원금 마련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평택도시공사(사장 강팔문)는 평택시 체육 분야 저변확대를 위한 후원금을 관내 학교 등에 지난 29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정장선 시장,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 박종근 평택시체육회장, 이재유 라온고등학교 교장, 조성준 청담고등학교 교감, 류승대 청담중학교 교장, 김영환 진위고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총 3000만원으로, 라온고(야구)‧청담고(야구)‧청담중(야구)‧평택진위FC(축구..

파주시,「2024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자원봉사 활성화 회의 개최

파주시,「2024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자원봉사 활성화 회의 개최

Aug 29, 2023 | Q기자

 

파주시는 28일 파주스타디움 대회의실에서 2024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자원봉사 활성화 회의를 개최했다. 파주시는 2024년 경기도체육대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를, 2025년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과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작은 사고도 없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체육대회를 위해서는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파주시, 파주시체육회, 파주시장애인체육회, 파주시자원봉사센터 4개의 기관 및 단체가 서로 머리를 맞대어, 내년 개최되는..

광주시 초월읍, 제52회 광주시민의 날 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광주시 초월읍, 제52회 광주시민의 날 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Aug 28, 2023 | Q기자

 

광주시 초월읍체육회는 지난 24일 초월생활체육공원에서 ‘제52회 광주시민의 날 체육대회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허훈무 체육회장과 이상현 초월읍장을 비롯해 체육회 임직원과 참가종목 선수단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선수단 대표의 결의문 낭독 등의 기념식을 통해 선수들의 우승 결의를 다졌다. 특히, 초월읍은 그동안 광주시민의 날 행사에서 7회 연속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뤄왔으며 올해는 선도 읍으로서 첫 출전인 만큼, 선수단 모두 8회 연속 종합우승을 달성하기 위한 강한 ..

파주시 시민화합체육대회, 운정4동 선수단 출정식 개최

파주시 시민화합체육대회, 운정4동 선수단 출정식 개최

Aug 28,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4동은 9월 2일 운정체육공원 제2구장에서 2023 파주시 시민화합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단의 사기진작과 주민 단합을 위해 출정식을 개최한다. 이번 출정식은 새로 구성된 운정4동 선수단들 간의 화합과 친목을 다져 시민화합체육대회에서 단합된 힘과 화합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출정식에는 운정4동 체육회 회장(체육회장 이기영)을 비롯한 1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해 6개 정식종목(족구, 줄다리기, 여성승부차기, 단체줄넘기, 주민화합 계주, 공굴리기) ..

오산스포츠센터 깜짝이벤트 “요가 플래시몹” 개최

오산스포츠센터 깜짝이벤트 “요가 플래시몹” 개최

Aug 28, 2023 | Q기자

 

오산스포츠센터는 2023년 2월 어린이 발레 강좌 플래시몹을 시작으로 퍼포먼스를 통한 강좌 홍보 및 이용 회원의 동기부여와 시민들에게 즐거움 선사를 위한 요가 플래시몹을 8월 23일 개최하였다. 이번 플래시몹은 11시 20분부터 오산스포츠센터 1층 로비에서 10분간 강사의 지도하에 인사이드플로우 요가 강좌 이용회원 약 10명이 음악에 맞추어 요가 동작 시연을 하였다. 인사이드플로우 강좌는 음악 요가의 일종으로 빈야사를 음악에 맞춰 춤추듯이 자연스럽게 동작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공터의 화려한 변신…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축구장 개장

공터의 화려한 변신…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축구장 개장

Aug 26, 2023 | Q기자

 

쓰레기로 몸살을 앓던 공터가 훌륭한 시설을 갖춘 축구장으로 변신했다. 용인특례시 처인구 이동읍은 천리 1107-11번지 일원에 축구장 조성을 완료하고 25일 개장식을 열었다. 개장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처인구 이동읍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쓰레기가 방치됐던 공터가 훌륭한 축구장으로 변모하기까지 시 공직자와 지역 주민들의 많은 노력이 있었다”며 “축구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

서안성 스포츠파크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서안성 스포츠파크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Aug 25,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8월 22일 ‘서안성 스포츠파크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하였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 주민 약 100명이 참석한 주민설명회는 ▲사업의 개요 ▲개발 여건분석 ▲기본계획(안) 설명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안성 스포츠파크는 공도읍 용두리 88-1번지 일원 부지면적 93,152㎡에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풋살장, 족구장, 파크골프장, 인라인스케이트장, X-게임장, 인공암벽체험장, 어린이전용 체육(놀..

안양시, 석수체육공원 새 단장…야구장 잔디·주차시스템 등 재정비

안양시, 석수체육공원 새 단장…야구장 잔디·주차시스템 등 재정비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만안구에 있는 석수체육공원의 시설물 개선공사가 마무리되어 시민들이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안양시는 석수체육공원 내 야구장의 인조잔디(1만2795㎡)·전광판·안전울타리(휀스)를 교체하고, 선수 대기실(덕아웃) 등 시설을 재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또 1054㎡ 넓이의 풋살장 인조잔디도 교체했으며, 주차관제 시스템과 CCTV 34대를 설치했다. 시는 노후한 석수체육공원 내 시설물을 개선하고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월 ‘주차관제 및 CCTV 설치공사 ..

성남시 ‘히말라야 장애인 감사행복 원정대 발대식’ 열려

성남시 ‘히말라야 장애인 감사행복 원정대 발대식’ 열려

Aug 23, 2023 | 편집부기자

 

- 총 16명 원정대 꾸려 내년 9월 등정…“한국인의 기백 보여달라” 성남지역 장애인 3명이 내년 9월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칼라파타르(해발 5550m) 등반에 도전한다. 성남시는 ‘히말라야 장애인 감사행복 원정대 발대식’이 8월 23일 오후 3시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 1층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성남시장애인체육회(회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민간 단체인 지구에게 휴가를(이사장 이갑주)이 주관해 열린 행사다.히말라야 원정대(대장 박정헌·52세·산악전문가)는 성남에 거주하는..

고양시-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고양시-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Aug 22,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가 2023년 8월 21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소노인터내셔널과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고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소속 전성현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시 관계자, ㈜소노인터내셔널 이광수 대표이사, 이기완 농구단 단장, 김승기 감독, 전성현 선수 등이 참석했다. 소노스카이거너스는 2023년 6월 고양 데이원 점퍼스 농구단이 해체된 후, ㈜소노인터내셔널이 감독 및 선수단을 영입하여 한국농구연맹(KBL)의 프로농구구단..

용인시, 양성평등 주간 기념 여성 축구교실 ‘허그라운드’ 행사 마련

용인시, 양성평등 주간 기념 여성 축구교실 ‘허그라운드’ 행사 마련

Aug 2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양성평등주간(9월 1일~7일)을 기념해 마련한 여성 축구교실 ‘허그라운드’ 참가자 30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양성평등주간은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이 발표된 9월 1일을 기념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축구교실은 시와 용인시축구센터가 축구를 처음 접해보는 여성을 위해 마련했다. 다음달 1일 오후 7시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용인지역에 거주하거나 직장에 소속된 15세 이상의 여성이다..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롤 결승서 상록고·안산공고 한판승부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롤 결승서 상록고·안산공고 한판승부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9월 2일 열리는‘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관내 중고등학교 대항전 리그오브레전드(LOL) 결승전에 상록고와 안산공고가 각각 진출해 선의에 경쟁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에서 주최하는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은 학생 및 청년들에게 e스포츠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게임 문화의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관내 학교 대항전으로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중학교 17팀, 고등학교 12팀 등 총 29개 학..

성남FC 신상진 구단주, 이기형 감독과 영입 선수 만나 필승 다져

성남FC 신상진 구단주, 이기형 감독과 영입 선수 만나 필승 다져

Aug 17, 2023 | 편집부기자

 

- 최고의 팀워크 기대하며 성남 시민 위해 필승정신으로 뛰어줄 것 당부 신상진 성남FC 구단주는 16일 성남FC 이기형 감독과 2023시즌 여름 이적 기간에 영입한 성남FC 가브리엘, 진성욱, 정승용을 성남시청 집무실로 초청해 격려하고 남은 시즌 선전을 기원했다.신상진 구단주는 “세 선수 모두 성남에 온 것을 환영하며 남은 경기 최고의 팀워크로 성남 시민과 성남FC 팬을 위해 필승정신으로 뛰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선수 모두 부상 없이 올 시즌 멋있는 축구 드라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