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김포시 양촌읍 여성축구단, 양촌읍에 사랑의 백미 기탁

김포시 양촌읍 여성축구단, 양촌읍에 사랑의 백미 기탁

Aug 01, 2023 | Q기자

 

양촌읍 여성축구단(명예단장 김영수 ㈜백석개발, 단장 김한기)은 지난 31일 양촌읍행정복지센터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 10kg 20포를 기탁했다. 금번 기탁은 홀로어르신, 한부모 가족 등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회원들의 정성으로 마련됐다. 김영수 명예단장은 “관내 여성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함과 동시에 생활고로 힘들어하는 주민들과 함께 하고자한다”라며 “지역민들에게 받은 사랑과 관심만큼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늘 주민과 동행하는 축구..

제2의 페이커 꿈꿔볼까… 광명시, e스포츠 진로 특강 마련

제2의 페이커 꿈꿔볼까… 광명시, e스포츠 진로 특강 마련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e스포츠 진로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 5주 동안 진행되며, 내용은 e스포츠 직업소개, e스포츠 대회, 프로게이머 체험 등이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9월 건전한 게임문화 진흥과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광명시와 경기콘텐츠진흥원 간 체결한 업무 협력의 일환으로, 청소년의 관심은 높지만 접하기 어려웠던 프로게이머 직종을 탐색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e스포츠 전문업체 소속 프로게이머 양성전..

강화군 삼산면 체육진흥후원회,  군 체육대회 앞두고 열띤 논의

강화군 삼산면 체육진흥후원회, 군 체육대회 앞두고 열띤 논의

Jul 31,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체육진흥후원회(회장 김윤태)가 지난 28일 삼산면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개최 예정인 제78회 강화군 체육대회 관련 협조 사항 안내와 입장식, 종목별 선수단 선정 및 훈련 일정 등을 논의했다. 김윤태 후원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개최되지 못했던 체육대회를 다시 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오랜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부족함이 없도록 행사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은..

의왕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스포츠교실 운영

의왕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스포츠교실 운영

Jul 28, 2023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여름방학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난 25일부터 축구, 배드민턴 2개 종목의 스포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4주간 진행되는 스포츠교실은 축구교실(내손동 박요셉풋살파크)과 배드민턴 교실(부곡스포츠센터 체육관) 2곳으로 운영되며 약 20여명의 드림스타트 초등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기초 기술을 익히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첫날 축구교실에 참가한 한 아동은 “내가 좋아하는 손흥민 선수의 등번호(7번)가 들어간 유니..

강화군 교동면, 강화군체육대회 앞두고 머리 맞대

강화군 교동면, 강화군체육대회 앞두고 머리 맞대

Jul 28, 2023 | Q기자

 

강화군 교동면(면장 송현철)은 지난 26일 교동면 면민회관에서 이장단(단장 황교익) 및 새마을지도자(회장 임달호), 새마을부녀회(회장 홍옥화), 체육진흥후원회(후원회장 한기장)와 함께 7월 연석회의 및 체육진흥후원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78회 강화군체육대회 관련 안내 사항과 군정 주요 사항 등을 전달했다. 이어서 주민 건의사항을 듣고 현장 답변을 진행하며 소통했다. 황교익 이장단장은 “강화군체육대회를 앞두고 벌써 마음이 설렌다. 이번에도 교동면이 협심해 ..

김포시체육회, 스포츠 꿈나무 선수들에 후원품 전달

김포시체육회, 스포츠 꿈나무 선수들에 후원품 전달

Jul 28, 2023 | Q기자

 

김포시체육회(회장 임청수)는 지난 27일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관내 스포츠 유망 선수들을 위한 후원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은 NH농협 김포시지부(지부장 양승식)에서 후원금 1,500만 원을 기탁하면서 마련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포시체육회는 기탁금 1,500만 원으로 피복류 및 훈련 물품 등을 구매해 김포시체육회 G-스포츠클럽과 관내 학교 운동부 국가대표 선발 선수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품 전달식에 참석한 김병수 김포시장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시..

경기도의회 오창준 의원, 이스포츠 관련 경기도게임마이스터고 현장 방문

경기도의회 오창준 의원, 이스포츠 관련 경기도게임마이스터고 현장 방문

Jul 28,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오창준 의원(국민의힘, 광주3)은 7월 27일(목) 오후 3시 경기게임마이스터고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 방문은 오늘 9월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첫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지만, 학교 내 이스포츠는 사실상 전무한 가운데, 학교 e스포츠의 실태와 e스포츠의 도입 방안은 모색하기 위해, 학교 시설을 점검하고, 학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와의 심도있는 논의를 갖고자 기획되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대한민국 유일한 ..

강화군 내가면 체육진흥후원회, 체육대회 준비 박차

강화군 내가면 체육진흥후원회, 체육대회 준비 박차

Jul 27, 2023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체육진흥후원회(회장 김주익)는 지난 26일 위원 20여 명이 참석해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영재 前후원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한편, 9월 19일 예정인 제52회 강화군민의 날 기념 및 제78회 강화군 체육대회의 내가면 선수단 입장식, 출전 선수 선발 등을 논의했다. 김주익 회장은 “코로나 이후 체육대회가 다시 개최되는 만큼 회원들과 열심히 준비해 내가면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에 한관희 내가면장..

의왕도시공사, 백운커뮤니티센터 내  당구장 및 탁구장 시범운영

의왕도시공사, 백운커뮤니티센터 내 당구장 및 탁구장 시범운영

Jul 27,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백운밸리 입주민과 방문하는 시민들의 생활체육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백운커뮤니티센터 3층에 당구장 및 탁구장을 추가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범운영은 의왕시민을 대상으로 8월에서 10월까지 운영되며, 평일과 토요일 09시∼17시, 전일 사전 전화예약제로 운영되고 이용 요금은 무료이다. 전화 예약은 백운커뮤니티센터 체육시설 안내데스크(031-8045-8001)에서 평일 오전 10시에서 16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많은 주민들이 이..

인천 미추홀구, 8월 1일부터 주안스포츠문화센터 시범운영 개시

인천 미추홀구, 8월 1일부터 주안스포츠문화센터 시범운영 개시

Jul 27,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8월 1일부터 주안스포츠문화센터(이하 센터) 중 3층 체육시설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주안4동 舊 재흥시장 부지에 건축된 지하 1층, 지상 3층의 시설물로 2021년 11월 착공하여 지난 5월 준공했다. 지상 1층은 45면 규모의 주차장, 2층은 공동체 공방과 다목적홀 등 생활문화시설, 3층은 헬스장, 요가실, 탁구장 등 체육시설로 꾸며졌다. 센터는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

광주시 쌍령동 체육회 첫 사업 ‘시민의 날 체육대회’ 준비 박차

광주시 쌍령동 체육회 첫 사업 ‘시민의 날 체육대회’ 준비 박차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쌍령동 체육회(회장 장종기)는 지난달 30일 체육회장 선출 및 쌍령동 체육회 출범 이후 첫 사업으로 제52회 시민의 날 시민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25일 임시총회를 열어 쌍령동 선수단 모집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시민의 날 보조금 집행 계획 수립 등 현안 사항에 대한 논의와 신임 이사 및 사무국장 선출 및 위촉식도 함께 이뤄졌다. 장종기 쌍령동 체육회장은 “제52회 시민의 날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2026 경기도민체전 유치 등..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국공립분과, 영유아 가족과 보육교직원 위한 힐링이벤트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국공립분과, 영유아 가족과 보육교직원 위한 힐링이벤트

Jul 27, 2023 | Q기자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국공립분과가 25~26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영유아 가족과 보육교직원을 위한 힐링이벤트 ‘다시 돌아온 야구장 데이트’를 열었다.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국공립어린이집 영유아 가족과 보육교직원 600여 명은 이틀 동안 kt 위즈와 LG트윈스의 경기를 관람했다.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국공립분과는 지난 5월에도 수원KT위즈파크에서 ‘kt 위즈와 함께하는 보육교직원 힐링프로그램’을 개최한 바 있다.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관계자는 “아이들을 돌보..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안양 자유공원 론볼경기장 환경개선 관련 면담 실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안양 자유공원 론볼경기장 환경개선 관련 면담 실

Jul 27,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6일 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안양시장애인론볼협회(회장 이용훈), 장애인자립생활센터관계자들과 함께 자유공원 론볼경기장 환경개선관련으로 면담을 가졌다. 이날, 안양시장애인론볼협회 이용훈회장은 자유공원 론볼경기장 전동개폐식이 측면 하나만 설치되어 겨울철에 이용할때 불편하다며, 추가 전동개폐식 설치의 필요성을 유영일 위원장에게 전했다.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은 “자유공원 론볼 경기장의 환경을 개선하여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2023 성남 세계태권도한마당 나흘간 열전 마무리 “국적·인종 초월”

2023 성남 세계태권도한마당 나흘간 열전 마무리 “국적·인종 초월”

Jul 25, 2023 | 편집부기자

 

- 57개국 태권도인 4298명 참여…태권도로 하나 된 축제 성남시는 57개국 4298명의 태권도 수련인이 참여한 ‘2023 성남 세계태권도한마당’ 행사가 나흘간의 열전을 마무리하고 7월 24일 폐회했다고 밝혔다.대회 기간(7.21~24), 국적과 인종을 초월해 태권도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격파와 창작 품새, 태권체조 등 13개 종목 71개 부문에서 기량을 펼쳤다. 경기장은 태권도 수련인이 내지르는 기합 소리와 관중석의 응원 열기로 뜨거웠다.출전팀 중 ..

신상진 성남시장, “세계 태권도 가족 여러분의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되길”

신상진 성남시장, “세계 태권도 가족 여러분의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되길”

Jul 22, 2023 | 편집부기자

 

- ‘2023 성남 세계태권도 한마당’ 개회식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은 22일 오후 4시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성남 세계태권도한마당’ 개회식에 참석했다.신 시장은 환영사에서 “태권도는 종교와 국경을 넘어서 지구촌의 화합과 공존에 기여하는 체육 종목으로 2023 세계태권도한마당이 성남에서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태권도 가족 여러분이 화합하고 교류하는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환영사 전 이동섭 국기원장으로부터 태..

의정부컬링경기장, 사회적 약자 대상 무료 컬링 강습회 열어

의정부컬링경기장, 사회적 약자 대상 무료 컬링 강습회 열어

Jul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은 지난 11일 시민 감동의 날을 맞이하여 ‘사회적 약자 대상 무료 컬링 강습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매월 11일을 시민 감동의 날로 지정하여 시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무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의정부컬링경기장은 녹양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관내 어린이들에게 컬링 무료 강습을 진행했다. 컬링을 처음 접해본 어린이들이 “정말 신나요! 또 하고 싶어요!”, “TV에서 보기만 하던 걸 직접 해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신상진 성남시장,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 힘 보탠다

신상진 성남시장,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 힘 보탠다

Jul 20, 2023 | 편집부기자

 

- 키틴 무뇨즈 유네스코 본부 친선 대사 접견 신상진 성남시장은 7월 20일 “나흘간 성남에서 열리는 세계태권도한마당(7.21~24)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태권도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ICH) 등재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이날 오후 4시 시청 집무실을 찾은 키틴 무뇨즈 유네스코 본부 친선 대사(65. 스페인)를 접견한 자리에서 “태권도가 ICH에 등재되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문화외교 자산으로 활용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그러면서 “유네스코 본부 친선..

성남시 ‘세계태권도한마당’ 전야제 취소

성남시 ‘세계태권도한마당’ 전야제 취소

Jul 18,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20일 개최하려던 세계태권도한마당 행사의 축제성 공연인 전야제를 전격 취소했다. 최근 전국을 강타한 집중 폭우로 피해를 본 유족·이재민과 아픔을 함께 하려는 취지다. 시는 7월 18일 2023 성남 세계태권도한마당 조직위원회와 협의해 이같이 결정했다. 이에 조직위는 취소 현수막을 내걸어 시민 혼란을 차단하기로 했다. 세계태권도 한마당 대회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성남실내체육관과 성남스포츠센터 등에서 예정대로 개최된다. 대회 둘째 날인 22일 열리는 개회식도 예정대로..

김포시 태권도팀, 경기도 대표로 전국체육대회 출전

김포시 태권도팀, 경기도 대표로 전국체육대회 출전

Jul 18, 2023 | Q기자

 

김포시 태권도팀은 지난 13일과 14일 경기도 오산시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경기도대표 최종선발전’에 출전, 총 8개 체급 중 3개 체급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우승을 차지한 세 선수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4년도 전국체육대회’에 경기도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이번에 경기도 마크를 달고 ‘2024년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게 된 선수는 58kg 이하 체급 김용환 선수, 63kg 이하 체급 이민영 선수, 54kg 이하 체급 전준원 선수로, 이 세 선..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축구협회 격려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축구협회 격려

Jul 1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은 고양시 축구협회가 지난 7월 15일 고양운동장에서 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포함해 축구협회 임원진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축구대회는 고양특례시축구협회(회장 권종철)가 지난 7월 1일부터 2일까지 안성시 일원에서 열린 2023 경기도지사기 어울림 축구대회에서 종합우승을 거머쥔 것을 축하하기 위해 열렸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날 축구대회에 참가해 축구협회를 격려하고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동환 고양..

성남시, ‘제10회 성남 오픈 국제 태권도 대회’ 열려

성남시, ‘제10회 성남 오픈 국제 태권도 대회’ 열려

Jul 15, 2023 | 편집부기자

 

- 7월 21일~24일엔 세계태권도한마당 개최 성남시가 태권도 대회의 성지로 떠올랐다. 시는 ‘제10회 성남 오픈 국제 태권도 대회(7.14~16)’가 중원구 성남동 성남실내체육관 등에서 열리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성남오픈대회는 성남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성남시태권도협회와 성남오픈 국제 태권도협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해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16개국 275개팀 4200명(국내 250개팀·3950명, 국외 25개팀·250명)이 참가하는 규모다. 품새(개인전, 페어전, 단체전..

경기도, 도 독립야구단  중국 ‘장쑤 거마’팀과 교류 경기. 선수 기량

경기도, 도 독립야구단 중국 ‘장쑤 거마’팀과 교류 경기. 선수 기량

Jul 14, 2023 | Q기자

 

경기도가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중국 전국야구선수권대회 우승팀인 ‘장쑤 거마’와의 교류 경기를 진행했다. 앞서 도는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7일까지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7개팀(연천 미라클, 성남 맥파이스, 파주 챌린저스, 고양 위너스, 포청 몬스터, 가평 웨일스, 수원 파인이그스)과 장쑤 거마 간 친선 리그 경기를 진행했다. 중국프로야구(CNBL)에 소속된 장쑤 거마는 2022년 중국 전국야구선수권대회 준우승, 2023년 우승 등 중국프로야구..

성남시, 2023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공시민·기관 35명 표창

성남시, 2023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공시민·기관 35명 표창

Jul 13,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지난 4월과 5월 열린 ‘2023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공을 세운 35명의 유공 시민과 기관 대표에 13일 표창장을 수여했다. 표창 수여식은 이날 오후 2시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진행됐다. 이날 표창을 받은 시민은 ▲2023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시설물 개선공사 업무지원에 공을 세운 성남도시개발공사 소속 서형석(51세) ▲종목별 경기 운영·지원에 적극적으로 봉사한 자원봉사자 김영길(81세) ▲종목별 경기장 선정과 지원에 공을 세운 성남시체육회 소속 우한창(4..

성남시 ‘세계태권도 한마당’ 전야제·개회식 공연 풍성

성남시 ‘세계태권도 한마당’ 전야제·개회식 공연 풍성

Jul 12, 2023 | 편집부기자

 

- 홍보대사 나태주, 이유리, 이동준 등 총출동 ‘2023 성남 세계태권도한마당(7.21~24)’ 유치에 성공한 성남시가 각종 공연이 풍성한 대회 전야제와 개회식을 열어 분위기 띄우기에 나선다. 시는 오는 7월 20일 오후 7시 성남실내체육관(중원구 성남동)에서 연예인 등을 초청해 총 4000명 참여 규모의 세계태권도한마당 전야제를 개최하기로 했다.배우 이상인 씨가 진행을 맡는 전야제에는 세계태권도한마당 홍보대사로 위촉된 나태주(태권 트로트 가수), 이유리(배우), 이동준(전 ..

이상일 용인시장 “백인우 선수가 대한민국 축구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

이상일 용인시장 “백인우 선수가 대한민국 축구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

Jul 11,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0일 ‘아시아축구연맹 U-17 아시안컵’ 준우승 주역인 백인우를 만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중심 선수로 성장해달라고 격려했다. 용인시축구센터U-18덕영고 2학년에 재학 중인 백인우는 지난 2일 막을 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 17세 이하 아시안컵’에서 3골과 2도움을 기록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미래’로 주목받았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백인우 선수가 우즈베키스탄과 준결승에서 보여준 프리킥은 환상적이었다”며 “오는 11월 인도네시아에서 ..

인천 서구, 청라 둘러싸는 ‘기후대응 도시 숲’ 조성···축구장 9개 규

인천 서구, 청라 둘러싸는 ‘기후대응 도시 숲’ 조성···축구장 9개 규

Jul 07,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청라지역을 둘러싸는 축구장 9개 규모의 ‘기후대응 도시 숲’ 조성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구는 ‘기후대응 도시 숲’ 사업은 도심 내 산업단지와 도로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분진 등을 차단하고 열섬현상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구는 국비 30억 원을 포함한 100억원을 이번 사업에 투입한다. 앞서 지난해에는 60억 원을 들여 청라 16호 경관녹지, 석남이음숲 구간 등 총 8ha 규모 숲 조성을 마쳤다. 올해도 구는 청라 14호..

안산시, 9월 열리는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참가선수 모집

안산시, 9월 열리는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참가선수 모집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오는 9월 2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리는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축제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참가선수 모집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안산시에서 주최하는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은 청년들에게 e스포츠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게임 문화의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전국대회와 안산시 관내 학교 대항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회종목은 총 3개다. 전국대회는 ▲이터널리턴(ER, 최후 생존자가 가려질 때까지 ..

김은별,

김은별, "제60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매화장사 등극

Jul 07, 2023 | K-COSEPA기자

 

안산시청 소속 매화급 김은별(여자60kg이하)선수가 여자씨름 매화장사에 등극했다.대한씨름협회가 주최·주관하며 6일 전남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60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여자부 매화급(60㎏ 이하) 결승에서 준결승전에서 박지수(중원대)를 맞아 왼배지기를 잇따라 성공시켜 2대0 완승하고 결승 오른 김은별은 김채오(괴산군청)를 2-1로 꺾고 우승했다. 경기장을 찿은 팬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하트를 날리고있다.첫 번째 판을 잡채기로 이긴 김은별은 두 번째 판에서 들배지기를 허용하며..

군포2동 여성축구단 군-포이닉스(GUN-PHOENIX) 창단식 개최

군포2동 여성축구단 군-포이닉스(GUN-PHOENIX) 창단식 개최

Jul 04, 2023 | Q기자

 

군포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응주)는 지난 1일 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여성축구단(군-포이닉스) 창단식을 개최하고 군포시 여성 축구의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이번 창단식에는 군포시장 하은호, 군포시의회 이길호 의장, 군포시 체육회 서정영 회장 등 약 1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창단을 축하했다. 군포2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인 여성축구단 창단을 위해 지난 2월 군포시 체육회, 군포시 축구협회와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4월부터는 축구교실..

안산시,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성공개최를 위한 기관 협업 본격화

안산시,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성공개최를 위한 기관 협업 본격화

Jul 01,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29일 e비지니스 실무지원단 회의를 열어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본격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은 e스포츠, 온라인 사업 등 e비지니스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조직으로 안산시를 비롯해 안산시소년재단, 상록·단원 청소년수련관, 경기테크노파크 등의 e비지니스 담당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시는 이날 학교연계를 위해 상록고 게임동아리 교사도 실무지원단에 추가 영입했다. 이날 회의는 9월 개최 예정인 e스포츠..

양평군 단월면, 제28회 자매결연기관 한마음 체육대회 열어

양평군 단월면, 제28회 자매결연기관 한마음 체육대회 열어

Jun 27, 2023 | Q기자

 

양평군 단월면은 지난 23일, 자매결연기관인 홍천군 서면과 두 지역의 화합을 도모하는 ‘제28회 자매결연기관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양평군 단월면과 홍천군 서면은 지난 1996년 자매결연 체결 이후 매년 체육행사를 포함한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지역의 공동발전과 유대강화를 이어오고 있다. 행사는 단월면에서 개최되어 양 기관의 기관단체장과 단체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기념식을 시작으로 여자 PK, 족구 친선경기, 노래자랑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했다...

제4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탁구대회 개최

제4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탁구대회 개최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5일 ‘제4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탁구대회’가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탁구대회는 관내 탁구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화합의 장이 되는 뜻깊은 행사였다. 이날 탁구대회에는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들과 백영현 포천시장, 최춘식 국회의원, 정종근 포천시체육회장, 천복덕 포천시탁구협회장, 윤충식 경기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으며, 포천시 탁구협회 동호인 200여명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뤘다. 서과석 의장은 대회사..

화성드림파크에서‘2023세계리틀야구 아시아-퍼시픽&중동지역 대회’

화성드림파크에서‘2023세계리틀야구 아시아-퍼시픽&중동지역 대회’

Jun 21, 2023 | Q기자

 

‘2023 세계리틀야구 아시아-퍼시픽&중동지역 대회’가 20일 화성시 화성드림파크에서 개막했다. 개회식은 이날 오전 화성드림파크 메인구장에서 열려 선수단 입장, 개회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5일간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홍콩, 괌, 뉴질랜드,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필리핀, 카타르 총 10개국 18개 팀, 5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경기는 조별 리그전 후 상위 2팀의 결승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수원시 당수체육공원에 물놀이장, 축구장, 주차장 조성된다

수원시 당수체육공원에 물놀이장, 축구장, 주차장 조성된다

Jun 21, 2023 | Q기자

 

수원시 당수체육공원 규모가 기존 9063㎡에서 1만 6647㎡로 확대된다.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물놀이장, 축구장, 바닥분수, 주차장 등을 설치한다.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는 지난 16일 당수체육공원(권선구 당수동 162-1번지 일원) 2단계 조성사업을 착공했다. 2024년까지 95억 8200만 원(국비 16억 1700만 원, 특별조정교부금 7억 원, 시비 7억 2650만 원)을 투입한다.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물놀이장(380㎡), 축구장(8인용, 3300㎡),..

인천 계양구 계양스포츠클럽, ‘2023 스포츠 페스티벌’ 성료

인천 계양구 계양스포츠클럽, ‘2023 스포츠 페스티벌’ 성료

Jun 20, 2023 | Q기자

 

인천시 계양구의 계양스포츠클럽은 지난 16일 탁구여왕 현정화 감독을 초청해 ‘스포츠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됐다. ‘스포츠 페스티벌’은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 중 지역 특화 사업의 하나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계양구가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는 윤환 계양구청장과 100여 명의 스포츠클럽 탁구 회원,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강습회와 사인회를 개최해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황인호 계양스포츠클럽 회장은 “스포츠 페스티벌을 통해 계양스..

제19회 고양시 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제19회 고양시 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Jun 2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7일(토) 홀트장애인체육관에서 ‘제19회 고양시 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개최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6월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고양시 농아인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열렸다.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고양시지회(대표 최미숙)가 행사를 주관했다. 이날 고양시 장애인 및 가족, 장애인복지 종사자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하여 시의장, 당협(지역)위원장, 도의원, 시의원 등 많은 내빈..

김포시, 축구공으로 펼친 ‘상호문화교류의 장’

김포시, 축구공으로 펼친 ‘상호문화교류의 장’

Jun 20, 2023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18일 김포FC솔터 보조축구장에서 김포시청FC와 네팔FC 간의 특별 친선 축구 경기를 마련했다. 이 행사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가 주관한 것으로, 내·외국인이 동시 참여하는 ‘문화소통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이며 ‘글로벌슈팅스타’ 자체적으로는 네 번째 경기다. 김포시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상호인식개선, 문화교류 등 내·외국인 간의 화합을 목적으로 ‘글로벌슈팅스타’ 같은 다양한 친선 행사를 열고 있다. 글로벌슈팅스타는 앞서 지..

파주스타디움 보조축구장 새 단장…인조잔디 교체 완료

파주스타디움 보조축구장 새 단장…인조잔디 교체 완료

Jun 19, 2023 | Q기자

 

파주시는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공공체육시설인 파주스타디움 보조축구장의 인조잔디를 교체했다. 파주스타디움 보조축구장은 2006년에 인조잔디를 설치하여 운영해왔으나, 축구동호회 등 이용자들로부터 노후된 인조잔디를 교체해 달라는 민원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시는 올해 국비 2억 4천만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8억 원을 확보했다. 이어 지난 4월 공사를 시작하고, 6월에 교체가 완료됨에 따라 오는 21일부터 축구장 이용이 가능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

의정부시 환경자원센터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의정부시 환경자원센터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Jun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15일 폐기물처리시설인 환경자원센터에서 종사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소속감과 유대감 형성을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재활용선별장, 음식물처리시설 직원을 비롯한 환경자원센터 인근 자일동 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족구대회, 경품 추첨, 만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노사민정간 소통과 화합,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상생의 시간을 가졌다. 김동근 시장은 “재활용품 선별과 음식물쓰레기 처리 등..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광명시선수단 해단식 개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광명시선수단 해단식 개최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 출전한 광명시 선수단이 지난 16일 KTX광명역컨벤션웨딩홀에서 해단식을 갖고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국회의원, 시의원, 도의원, 체육회 임원 등 내빈과 선수단 250여 명이 참석했다. 광명시체육회 선수단은 지난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성남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2023 성남’에 22개 종목 선수 267명, 임원 87명 등 총 354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금메달 24개, 은메달 22개, ..

안산시, 프로당구대회 PBA-LPBA 챔피언십 유치… 업무협약

안산시, 프로당구대회 PBA-LPBA 챔피언십 유치… 업무협약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사)프로당구협회와 프로당구대회(실크로드&안산 PBA-LPBA 챔피언십)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시장과 장상진 프로당구협회 부총재,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안산시는 프로당구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재정, 장소, 홍보, 안전대책 등 행정지원에 나선다. (사)프로당구협회는 대회 각종 홍보물에 안산시의 명칭 및 로고 사용, 대회장 내 안..

신상진 성남시장 ‘U20 월드컵 4강 주역’ 김지수 선수 격려

신상진 성남시장 ‘U20 월드컵 4강 주역’ 김지수 선수 격려

Jun 14, 2023 | 편집부기자

 

- “성남이 키운 한국 축구의 미래” EPL 이적 제안 받은 것도 축하 성남FC 구단주인 신상진 성남시장은 6월 14일 시청 집무실에서 2023. 아르헨티나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4강 진출의 주역으로 활약한 김지수 선수(19·성남FC)를 만나 격려했다. U-20 한국 축구대표팀에서 수비수를 맡은 김 선수는 지난 6월 5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나이지리아와의 8강전에서 탄탄한 수비력으로 골문을 지켜 1-0 승..

2023년도 제13회 평택시민체육대회 성료

2023년도 제13회 평택시민체육대회 성료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제13회 평택시민체육대회가 지난 10일(토) 소사벌레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25개 읍면동 주민 등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평택시민체육대회는 격년제로 열리는 행사지만 돼지열병과 코로나19 등의 사유로 2017년 이후 연기되고 있었으며, 작년 코로나 완화 정책으로 인해 올해 6년 만에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선의의 경쟁을 통한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회는 25개 읍면동 선수단의 입장식을 시작으로 △족구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훌라후프 △5인6각 △피구 △혼성..

신상진 성남시장, 국가유공자와 함께 성남FC-서울이랜드FC 경기 관람

신상진 성남시장, 국가유공자와 함께 성남FC-서울이랜드FC 경기 관람

Jun 12, 2023 | 편집부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11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성남FC와 서울이랜드FC와의 하나원큐 K리그2 2023 17라운드 홈 경기에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조국을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을 초대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함께 경기를 관전했다.신 시장은 인사말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늘 특별히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분들을 모시게 되었다”면서 “우리가 편안하게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은 조국을 위해 피와 땀을 흘리신 유공자분들의 숭고한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

남양주시, 여자 초등 야구단 남양주 드림걸즈 창단

남양주시, 여자 초등 야구단 남양주 드림걸즈 창단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8일 화도읍에 위치한 야구장 야사드림필드에서 전국 최초 여자 초등학교 야구단인 ‘남양주 드림걸즈’의 창단식을 개최했다. 남양주 드림걸즈는 남양주시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로 구성된 야구단으로 ㈔한국스포츠클럽연맹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특히 전국 최초로 야구단 전원이 여자 초등학생 4~6학년으로 이뤄졌다. 야구단은 앞으로 4주간 주 1회 이론, 훈련 등의 프로그램 수업을 시작으로 다른 야구단과의 경기를 목표로 연습할 예정이며, 야구 경기..

경기도의회 최민 의원, 광명 경륜장 스포츠문화사업 관련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최민 의원, 광명 경륜장 스포츠문화사업 관련 정담회 개최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최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은 지난 8일 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청 도시주택실 지역정책과, 국민체육진흥공단 및 광명시청 관계 공무원과 함께 ‘광명 경륜장(광명스피돔) 연계 스포츠테마파크 조성’ 정담회를 가졌다. 정담회에서는 광명시의 주요 스포츠문화정책으로 추진계획 중인 광명스피돔 연계 스포츠테마파크 조성과 관련하여, 부지 내 실내체육관 건립 및 다양한 스포츠문화사업 도입 방안 등을 논의했다. 참석 공무원들은 “광명 경륜장이 개발제한구역 내에 입지한 시설이다보니,..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준비 순항…성공 개최 온힘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준비 순항…성공 개최 온힘

Jun 09, 2023 | Q기자

 

파주시는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2024년 경기도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2023년 1월 1일 담당 전담팀(TF)을 발족했으며, 전담팀(TF)은 그간 종합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상징, 마스코트를 개발했다. 또한 지난 3월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해 구호를 확정했으며, ‘경기도체육대회 2023 성남’의 행사 운영과 준비 방식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는 등 대회에 필요한 사항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시는 ..

평택시 드림스타트, 드림 농구교실 운영

평택시 드림스타트, 드림 농구교실 운영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월부터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드림농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드림농구교실은 사례관리 아동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저성장, 체력 부진 아동들에게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 또래 친구들과 협동할 수 있는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원활한 농구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삼성전자 DS부문 “기부 키오스크”의 모금액 총4,760천원으로 농구화, 스포츠양말, 손목보호대 등을 구입하였으며 관내 지역자..

경기도의회 황대호의원, 경기도 축구발전을 위한 경기도축구협회지원 정담회

경기도의회 황대호의원, 경기도 축구발전을 위한 경기도축구협회지원 정담회

Jun 09,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대호 부위원장(더민주, 수원3)이 8일 경기도축구협회 지원에 관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석재 경기도축구협회장은 “경기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많은 축구팀과 축구인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타 시도로 우수한 인재들을 빼앗기고 있다. 이는 전용 축구센터가 없기 때문”이라며, “대한민국 축구 등록팀 약 4천 8백여 개 중 1천 3백여 개 팀이 경기도 팀이며, 대한민국 축구 등록 선수는 15만여 명 중 경기도가 3만 8천여 명이 경기도 소속 선수다. 등..

오산시, 저소득층 자녀의 레저스포츠 기회 확대 위한 승마체험강좌 운영

오산시, 저소득층 자녀의 레저스포츠 기회 확대 위한 승마체험강좌 운영

Jun 08,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저소득층 및 한부모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6월 한 달 동안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승마)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승마체험강좌는 경기도,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며, 저소득층 및 한부모가정의 자녀들에게 스포츠 복지 및 폭넓은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2기 총 20명을 대상으로, 기수별로 2주간 토·일요일 4번의 교육 과정으로 이뤄진다. 먼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