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남양주시, 금곡중학교 학생 대상 ‘스포츠 휴먼북’ 운영

남양주시, 금곡중학교 학생 대상 ‘스포츠 휴먼북’ 운영

Apr 2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0일 금곡동 양골테니스장에서 금곡중학교 진로 탐색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포츠(테니스) 휴먼북’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와는 별개로, 금곡중학교 진로 탐색 동아리 담당 교사가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직접 휴먼북 열람(이용)을 신청하며 이뤄졌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장국환 휴먼북은 테니스 라켓을 처음 잡아 보는 학생들을 위해 짧은 시간이지만 간단한 테니스 규..

성남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 열어

성남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 열어

Apr 20, 2023 | 편집부기자

 

- 종합우승 목표 필승 결의 성남시는 4월 20일 오후 3시 성남종합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체육관(중원구 성남동)에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을 열었다.이날 결단식은 신상진 성남시장과 선수단 472명(임원 137명, 선수 335명), 체육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대표 선서, 선수 단기 전달 등이 진행됐다.종합우승을 목표로 하는 성남시 선수단은 파이팅을 외치며 필승을 결의했다.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오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성남종..

‘목표는 우승’이천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결단식 개최

‘목표는 우승’이천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결단식 개최

Apr 2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경기도 성남에서 열리는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 앞서 지난 19일 17:30에 결단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결단식을 통해 대회 참가자들과 임원진 및 관계공무원들은 이천시를 다시 한번 빛내기 위한 각오를 다졌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저는 1등도 좋지만 여러분들 모두가 다치지 않고, 최선을 다한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치고 온다면 그것만으로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 부디 다치지 않고 몸 건강히 다녀오시기를 간청드립니다.”라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아..

광주시 초월읍 체육회장기 한마음 축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광주시 초월읍 체육회장기 한마음 축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초월읍 체육회는 지난 16일 초월읍 생활체육공원에서 "제15회 초월읍 체육회장기 한마음 축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구대회에는 해공FC, 일심FC, 영우FC, 용수FC, 백마산FC, 강산FC, 등 초월읍을 대표하는 축구팀들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했으며, 초월읍 기관사회단체장들로 구성된 팀과 초월 60대 실버팀간의 친선 경기를 통해 열띤 분위기를 더했다. 총 6번의 경기를 통해 해공FC팀이 최종 우승, 용수FC팀이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청년부에서..

성남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 열어

성남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 열어

Apr 20, 2023 | Q기자

 

성남시는 4월 20일 오후 3시 성남종합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체육관(중원구 성남동)에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을 열었다. 이날 결단식은 신상진 성남시장과 선수단 472명(임원 137명, 선수 335명), 체육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대표 선서, 선수 단기 전달 등이 진행됐다. 종합우승을 목표로 하는 성남시 선수단은 파이팅을 외치며 필승을 결의했다.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오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성남종합운동장 등 35개 경기장에..

동두천시체육회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결단식 개최

동두천시체육회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결단식 개최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체육회는 지난 17일 평생학습관에서 박형덕 시장, 김승호 시의장, 추철호 체육회장을 비롯해 체육회 이사, 종목단체 관계자와 선수·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결단식을 가졌다. 이날 결단식에서는 축구 대표로 출전하는 박성준 선수와 배드민턴에 출전하는 김나래 선수가 “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고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경기에 임하여 시의 명예를 드높일 것”을 선서하였다. 대회는 오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성남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양주시 스포츠센터 어린이날 맞이 가족의날 운영

양주시 스포츠센터 어린이날 맞이 가족의날 운영

Apr 19, 2023 | Q기자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오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관내 스포츠센터에서 임시적으로 ‘가족의 날 레인 개방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5일(금), 5월 6일(토) 이틀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어린이에 한해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이용 가능 수영장은 에코스포츠센터(은현면), 서부권스포츠센터(광적면), 옥정호수스포츠센터(옥정동), 양주체육복지센터(덕정동), 양주국민체육센터(광사동)이다. ‘가족의 날 레인 개방 행사’ 동안에는 수영장의 일부 ..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 수영장 물 교체 및 시설 보수 공사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 수영장 물 교체 및 시설 보수 공사

Apr 18,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가 4월19일부터 4월30일까지 12일간, 시설 이용객 편의를 위해 수영장 물 교체 및 시설관련 보수공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영장 물 교체는 연 1회 실시하는 작업으로, 수영장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수영장 LED 방수 조명 및 샤워장 거울 교체, 지하 주차장 전면 대청소 등 노후 시설에 대한 개선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의왕도시공사는 공사기간 동안 부곡스포츠센터 헬스장 및 기타 프로그램 등도 ..

이천시, 2023 이천시장기 생활체육대회 성료

이천시, 2023 이천시장기 생활체육대회 성료

Apr 18, 2023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2023 이천시장기 생활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천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관내 13개 종목 단체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15일 9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양일간 이천종합운동장 및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일중․허원 도의원, 김하식 이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김재헌․박명서․박노희․송옥란․김재국․서학원 시의원, 조..

안산시, 대부도서 해양레저 스포츠 아카데미 운영

안산시, 대부도서 해양레저 스포츠 아카데미 운영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해양레저 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해양레저 스포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29일부터 오는 6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대부동복지체육센터 내 다이빙 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스쿠버다이빙, 프리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만 10세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프로그램 주관사인 PSAI KOREA에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신상진 성남시장, 상원초등학교 축구부와 간담회

신상진 성남시장, 상원초등학교 축구부와 간담회

Apr 18, 2023 | 편집부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오후 시청 4층 상황실에서 상원초등학교 축구부와 간담회를 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상원초등학교 축구부 감독, 선수, 학부모와 성남FC사무국장이 참석했다.상원초등학교 축구부는 성남시 관내 유일한 초등학교 축구부로 2022년 전국 유소년 주말리그에서 준우승을 하는 등 탄탄한 실력을 자랑하는 학교운동부다.신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상원초등학교 운동장 인조 잔디 구장 조성을 통한 축구부 훈련환경 개선, 상원초등학교 축구부를 대상으로 한 성남FC의 초청행사 및 재능 ..

시흥시 신현동, 제17회 FC트롯퀸즈 초청 축구대회 및  불우이웃돕기 바

시흥시 신현동, 제17회 FC트롯퀸즈 초청 축구대회 및 불우이웃돕기 바

Apr 18, 2023 | Q기자

 

신현동 자원봉사자회(회장 한승재)가 주최한 제17회 FC트롯퀸즈 연예인 축구단 초청 축구대회 및 불우이웃돕기 바자회가 지난 16일 포동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진행돼 지역주민들에게 축제 한마당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신현동 자원봉사지원단·시흥시립전통예술단·한국예총시흥지회·미산동문화복지센터의 지원으로, 신현동 자원봉사자회가 지역주민들에게 먹거리·놀거리·볼거리가 풍성한 축제 한마당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날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은 전통극과 풍물놀이를, 한국예총시흥지회는 초청가수 공..

안양시, 시장기 체육대회 통합개회식·경기도 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안양시, 시장기 체육대회 통합개회식·경기도 체육대회 출정식 개최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15일 9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3년 시장기(배) 종목별 체육대회 통합개회식 및 제69회 경기도 체육대회 출정식’을 갖고 필승 결의를 다졌다. 17일 안양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장 및 의원, 안양시체육회 임원진 및 종목단체장, 출선선수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개최되는 시장기(배) 대회는 이달 16일 제6회 안양시장배 족구대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배드민턴·축구·테니스 등 29개 종목에 걸쳐 대회가 진..

2023 의왕시장배 종합체육대회 성료

2023 의왕시장배 종합체육대회 성료

Apr 17, 2023 | Q기자

 

2023 의왕시장배 종합체육대회가 4월 16일 동호인들의 열띤 열기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의왕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의왕시 종목별협회가 주관한 이번 체육대회는 육상(시민 건강달리기), 축구,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태권도, 볼링, 배구, 족구, 게이트볼, 궁도, 바둑, 총 12개 종목 3700여명의 동호인들이 선수로 참여했다. 참가 선수들은 부곡체육공원에서 출발한 시민 건강달리기 대회를 시작으로 의왕국민체육센터 등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펼쳐진 대회에 참여해 열띤 경기..

신상진 성남시장, “성남시민과 축구팬 함께 홍시영 양의 빠른 쾌유를 기원

신상진 성남시장, “성남시민과 축구팬 함께 홍시영 양의 빠른 쾌유를 기원

Apr 16, 2023 | 편집부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1시 30분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23시즌 K리그2 성남FC 홈 경기를 응원했다.경기에 앞서 신시장은 “오늘 경기는 5살부터 부모님과 성남FC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홍시영 양을 응원하는 뜻깊은 경기이다”라고 전하며 오늘 직접 경기장에 찾아준 홍시영 양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성남시민과 축구팬 모두 홍시영 양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며 응원을 전했다. 11살 홍시영 양은 현재 소아암의 일종인 림프모구림프종으로 투병 중이다.성남fc 선수는..

여주시, 드론 스포츠 체험센터 개관식

여주시, 드론 스포츠 체험센터 개관식

Apr 15, 2023 | Q기자

 

여주시가 13일 드론 스포츠 체험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드론 스포츠 체험센터는 2021년 경기도에서 공모한 ‘레저스포츠 활성화사업’에 「드론스포츠 체험관 조성사업」으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8억원 투자해 연면적 412㎡(지상2층) 규모로 건축됐다. 개관식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도․시의원 지역사회단체장, 지역주민등 약100명이 참석했다. 개관식과 함께 여주대 드론 축구팀과 드론 레이싱팀의 시연 행사를 가졌다. 드론 체험센터 조성은 관광객들이 지..

파주시청 탁구팀 전국대회에서 동메달 획득

파주시청 탁구팀 전국대회에서 동메달 획득

Apr 14, 2023 | Q기자

 

파주시 직장운동경기부 탁구팀이 올해 첫 메달 소식을 전했다. 파주시 직장운동경기부 탁구팀은 지난 4월 6일부터 13일까지 경북 구미에서 열린 제69회 전국남녀종별탁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해 강하늘, 김지민 선수가 여자일반부 개인복식 종목에서 동메달을 수상했다. 2022년 합류한 팀의 주장인 강하늘 선수는 (구)포스코 에너지 출신으로 김상학 감독의 부름을 받아 다시 한번 멋진 기량을 선보이고 있으며, 같은 해 입단한 김지민 선수는 탁구 명문 문산 수억고 출신으로 팀의 든든한 버팀..

인천 미추홀구-신세계야구단,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 협약 체결

인천 미추홀구-신세계야구단,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 협약 체결

Apr 14,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4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문학야구장에서 신세계야구단과의 협약식을 개최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이 거주하지 않는 지자체에 일정액(연간 500만원 이하)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10만 원 초과분은 16.5%)를 제공하며 지자체는 기부액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 구와 신세계야구단은 협약을 통해 14일부터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인천SSG랜더스 홈경기 할인권을 제공한다. 여행상..

시민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오산스포츠시민리그 개막

시민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오산스포츠시민리그 개막

Apr 12, 2023 | Q기자

 

시민이 만들어가는 선진 스포츠클럽 문화이자 생활체육 활성화의 대표 모델인 ‘오산스포츠시민리그’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12일 오산시에 따르면 이번 리그는 6개 종목, 200개 팀, 1,800여 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서로의 실력을 겨루고 성취감을 누리는 등 여가를 선용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지난 3월 오산시체육회 공모를 통해 ▲농구 ▲배드민턴 ▲족구 ▲탁구 ▲테니스 ▲볼링 6개 종목이 선정됐으며, 4월부터 9월까지 종목별로..

광주시, 경기도체육대회 유치 위한 제1회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 개최

광주시, 경기도체육대회 유치 위한 제1회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 개최

Apr 12,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2일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를 구성하고 광주시 체육분야의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주시의 체육진흥에 관한 중요 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구성된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는 방세환 광주시장이 의장을 맡고 광주시체육회, 광주시장애인체육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기도의회와 광주시의회, 광주도시관리공사, 동원대학교, 기업인 등 각 분야의 대표인사가 모여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금번 회의의 주요 안건으로 2026년 경기도체육대회 광주시 유치 계획안, 광주시..

남양주 시민 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출범

남양주 시민 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출범

Apr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 시민 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남양주FC는 74만 남양주 시민과 축구인들의 염원이 담긴 축구단으로, 올해 12월 창단해 오는 2024년 대한축구협회(KFA) 산하 K4리그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민선 8기 문화 분야 공약 사업이다. 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는 시의회, 체육회, 축구협회, 경제인, 축구 행정 전문가, 유소년 축구 대표 등 각계각층에서 총 9명의..

용인시‘통·리장 한마음 체육대회’4년만에 재개…시민 웃음꽃 활짝

용인시‘통·리장 한마음 체육대회’4년만에 재개…시민 웃음꽃 활짝

Apr 0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통·리장 연합회가 7일 (구)경찰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용인시 통·리장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이 행사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발전과 주민복지에 앞장서는 통장과 이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인열 통‧리장 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최근 처인구 이동·남사읍이 시스템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 시장과 시의 역할을 평가하며 함께 힘을 모아 국가산단을 성공시키자고 했다. 이상일 용인특례..

거미손 되고싶나요…용인시축구센터, 시민 골키퍼 축구교실 운영

거미손 되고싶나요…용인시축구센터, 시민 골키퍼 축구교실 운영

Apr 07, 2023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골키퍼 축구교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축구센터가 마련한 ‘아마Do 클리닉’은 아마추어도 할 수 있다는 뜻을 품고 있으며, 축구센터 직원 아이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제안된 시민 환원사업이다. 지난 3일 첫 교육이 이뤄진 ‘아마Do 클리닉’은 주 1회 월요일 오후 7시 미르스타디움 보조구장에서 진행된다. 현재 지역 내에서 활동 중인 축구클럽은 90여개이며, 여성축구팀도 9개가 활동 중이다. 그동안 생활축구인을 대상으..

성남시,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 “필승 결의”

성남시,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 “필승 결의”

Apr 07, 2023 | 편집부기자

 

- 앞서 최민정 선수 등 6명 홍보대사로 위촉 성남시는 4월 7일 오후 중원구 성남동 성남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성남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결단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 등이 참석해 선수단 300명(임원 50명, 감독코치 36명, 보호자 33명, 선수 181명)을 격려했다. 선전과 필승 결의를 다짐하는 선수대표 선서 등도 진행됐다.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오는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성남종합운동장, 탄천종합운동장 등 성남지..

화성시의회, 제15회 화성민간기동순찰대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

화성시의회, 제15회 화성민간기동순찰대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는 2일 비봉습지공원에서 열린 제15회 화성민간기동순찰대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김경희 의장,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박진섭 기획행정위 부위원장, 위영란 경제환경위 부위원장, 공영애, 명미정, 송선영, 이계철, 이용운 의원을 비롯해 화성민간기동순찰대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소 지역 안전을 위해 노력해주고 계신 민간기동순찰대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

남양주시 60대 축구단,  ‘제42회 대한축구협회장기 전국 축구대회’ 우

남양주시 60대 축구단, ‘제42회 대한축구협회장기 전국 축구대회’ 우

Apr 04, 2023 | Q기자

 

남양주시축구협회 소속 60대 축구단이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인제군에서 열린 ‘제42회 대한축구협회장기 전국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전국 최강의 자리에 올랐다. 대한축구협회 주최, 강원도축구협회 및 인제군축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18개 팀이 참가했으며, 남양주시 대표 선수단은 4차례(16강)의 토너먼트에서 승리하고 결승전에서 청주시를 2-1로 이겨 60대부 우승을 차지했다. 윤성현 남양주시체육회장은 “지난해 ‘제11회 대통령기 ..

여주FC, 전주시민축구단 상대로 5대1 대승 거둬

여주FC, 전주시민축구단 상대로 5대1 대승 거둬

Apr 04, 2023 | Q기자

 

여주시(여주시장 이충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올 시즌 신흥강자로 급부상한 여주FC가 지난 1일 K4리그 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전주시민축구단과 격돌, 소나기 골로 대승을 거두며 1주 만에 리그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전주시민축구단은 여주FC와 역대(2021~2022) 통산 4경기를 펼쳐 뼈아픈 패배(3패)를 안긴 팀으로, 여주FC는 더 이상의 패배는 없다는 각오로 기존에 구사하던 3-4-3 포메이션에서 수비를 보강, 측면 공격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4-3-3 전술로 전환, 전주의..

군포시, 2023년 제26회 군포시장배 육상꿈나무체육대회 개최

군포시, 2023년 제26회 군포시장배 육상꿈나무체육대회 개최

Mar 29, 2023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3월 24일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군포시체육회 주최로 2023년 제26회 군포시장배 육상꿈나무체육대회 겸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를 위한 경기도 대회 지역 선발전을 개최했다.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4,5,6학년과 중학교 1,2,3학년 학생이 참여한 본 대회에서 단체 초등부 부문에서 1위는 금정초등학교, 2위는 둔전초등학교, 3위는 양정초등학교가 입상하였고 단체 중등부 부문에서 1위는 당정중학교, 2위는 산본중학교, 3위는 수리중학교가 입상하였다. 군포시는..

성남시-국기원, 세계태권도 한마당 개최 공동 협약

성남시-국기원, 세계태권도 한마당 개최 공동 협약

Mar 28, 2023 | 편집부기자

 

- 60개국 1만명 참여 규모…성남실내체육관서 7월 21~24일 열려60개국 1만명 참여 규모의 세계태권도 한마당을 유치한 성남시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3월 28일 국기원과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오전 시청 4층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이동섭 국기원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협약에 따라 세계태권도 한마당은 성남시 8억원, 국기원 3억원 등 총 11억원의 대회 개최 비용을 분담해 열린다.개최일은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이..

가평군 경기도 체육대회 실사단 준비상황 점검

가평군 경기도 체육대회 실사단 준비상황 점검

Mar 25, 2023 | Q기자

 

가평군이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단독으로 신청한 가운데 경기도 체육대회 현장실사단이 24일 가평군을 방문해 준비상황을 살펴봤다. 이번 현장실사는 지난 2월말 가평군의 체육진흥과 공공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목표로 경기도에 2025년 체육대회 및 2026년 생활체육대축전 유치 신청서 제출에 따른 것이다. 이날 10여명으로 구성된 도 실사단은 가평군청을 방문, 브리핑을 받고 종합운동장 및 보조경기장, 한석봉체육관, 자라섬, 음악역..

성남시, 세계태권도 한마당 유치…60개국 1만명 참여 규모

성남시, 세계태권도 한마당 유치…60개국 1만명 참여 규모

Mar 23, 2023 | 편집부기자

 

- 7월 개최 “시 승격 50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한 태권도 축제 기획” 성남시가 60개국에서 1만여 명이 참여하는 규모의 세계태권도 한마당 대회를 유치했다.시는 행사를 주최하는 국기원으로부터 “2023년 세계태권도 한마당 개최지로 선정됐다”는 공문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국기원은 지난달 말 성남시가 제출한 신청서에 대해 경연장(체육관), 숙박, 교통 등의 분야를 심사하고 현장 실사를 통해 대회 개최지로 선정했다.세계태권도 한마당 대회는 오는 7월 중에 3박 4일간 성남시 중원..

‘생활체육 활성화’…파주시, 스포츠클럽 육성·지원 조례 마련

‘생활체육 활성화’…파주시, 스포츠클럽 육성·지원 조례 마련

Mar 22, 2023 | Q기자

 

파주시가 3월 21일 「파주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생활체육 및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해 6월 「스포츠클럽법」이 처음 시행됨에 따라, 조례를 제정했다. 이번 조례는 정기 체육활동을 하는 관내 단체의 스포츠클럽 등록을 지원해 시민 스포츠 복지 향상 등 파주시 스포츠클럽 육성·진흥을 위한 시책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생활체육 동호회, 사설 스포츠클럽 등 스포츠클럽 등록을 원하는 단체는 누구나 온라인(htt..

제23회 안성시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제23회 안성시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Mar 22, 2023 | Q기자

 

제23회 안성시축구협회장배축구대회가 지난 18일~19일 2일간에 걸쳐 안성맞춤A구장외 4개소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39팀 600여명이 참가했으며 식전행사로는 태권도 시범단 공연, 생활체조팀의 줌바댄스, 초대가수 한상아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8일은 연령별 리그제 예선, 19일은 연령별 준결승 및 결승전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우승팀은 20대 미양축구회, 30대 중앙축구회, 40대 미양축구회, 50대 일죽 축구회, 60대 일일축구회가 치열한 승부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

광주시 광남2동 여성축구회, 광주시에 성금 300만원 기탁

광주시 광남2동 여성축구회, 광주시에 성금 300만원 기탁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광남2동 여성축구회는 22일 광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조성재 회장과 강정원 단장은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단체인 만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기 위해 어려운 가구를 추천받아 지원해드리기로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기부를 하게 됐다”며 기부 동기를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스포츠 활성화뿐 아니라 어려운 이웃에게도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성금은 꼭 필요한 분들게 지원하도록 하겠..

경기도,‘재도전의 기회’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2023시즌 개막

경기도,‘재도전의 기회’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2023시즌 개막

Mar 22, 2023 | Q기자

 

올해로 5년째를 맞은 국내 유일의 독립 야구 리그인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가 21일 광주시 팀업캠퍼스 제2 구장에서 지난해 챔피언 연천 미라클과 준우승팀 성남 맥파이스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2023시즌의 막을 올렸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개막식에서 “작년에 우승 선수들에게 준 시상금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출전수당을 지급하고, 또 일본독립야구단 교류 경기도 추진할 생각을 하고 있다”라면서 “선수단과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구단을 운영하는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제17회 양평군수배 물맑은양평 사회인 야구대회 개막

제17회 양평군수배 물맑은양평 사회인 야구대회 개막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수배 물맑은 양평 사회인 야구대회가 지난 19일, 강상야구장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2023년 리그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이날 진행한 개막식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양평군의회 윤순옥 의장, 김선교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박명숙 의원, 양평군의회 최영보, 오혜자 의원, 양평군체육회 정상욱 회장, 양평군야구소프트볼협회 김영삼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평군과 양평군체육회가 주관하고 양평군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리그는 양평 관내..

제2회 양평군수배 축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제2회 양평군수배 축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양평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2회 양평군수배 축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열린 행사 개회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양평군의회 윤순옥 의장, 김선교 국회의원, 양평군의회 최영보 의원, 양평군체육회 정상욱 회장, 양평군축구협회 김덕호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회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양평군 체육발전과 축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부, 장년부, 60대부로 구분..

성남시, 경기도체육대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폐회식 착수보고회 개최

성남시, 경기도체육대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폐회식 착수보고회 개최

Mar 21,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20일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2023 성남’ 및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3 성남’의 개·폐회식 연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을 비롯해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과 문화·체육 관련 전문가 30여명이 참석해 개·폐회식 주제 및 연출 구성에 대해 논의했다. 개·폐회식 주제는 ‘사람의 연결, 혁신의 물결’로, 성남시가 지나온 50년, 새롭게 나아갈 100년의 미래를 선보이며 시민이 만든 첨단 미래도시 성남의 이미지와 함께..

이천시장배 생활체육 30·40·50대 i-리그 축구대회 개최

이천시장배 생활체육 30·40·50대 i-리그 축구대회 개최

Mar 21, 2023 | Q기자

 

이천시는 3월 1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이천종합운동장 축구장에서 ‘이천시장배 생활체육 I-리그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이천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이천시 30대·40대·50대 축구회가 주관하며, 이천시와 이천시체육회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30대 8팀, 40대 7팀, 50대 9팀 총 500여명이 참가하며, 7개월에 걸쳐 매월 4~5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100~80만원의 상금, 준우승팀에게는 80~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파주시, 2024~25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슬로건 공모 실시

파주시, 2024~25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슬로건 공모 실시

Mar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2024~25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일반인(비장애인), 장애인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경기도와 파주시의 비전과 대회의 역동성 및 1,390만 경기도민 화합의 주제를 표현하는 작품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분야별 대상 7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선정된 슬로건 작품들은 추후에 개최될 종합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과 대회의 홍..

안성맞춤야구장 인조잔디 보수 등 ‘새단장’

안성맞춤야구장 인조잔디 보수 등 ‘새단장’

Mar 20, 2023 | Q기자

 

안성시는 제24회 안성시장기 야구대회 리그 개막에 앞서 지난 3월 10일 안성맞춤야구장 인조잔디 보수 및 낙구방지망 설치 등 새단장을 완료하였다. 안성맞춤야구장 외야의 노후된 인조잔디와 마모로 인한 미끄러짐 등 생활체육 야구인들의 부상 방지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하여 인조잔디충전재 보충 및 브러싱을 통하여 최상의 야구장 컨디션을 확보하였으며, 경기 중 발생하는 야구공의 낙구로 인한 차량 파손 및 인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주차장에 낙구방지망을 설치하였다. 안성시야구소프..

양평군 야구소프트볼협회, 해피나눔 성금 300만원 기탁

양평군 야구소프트볼협회, 해피나눔 성금 300만원 기탁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9일, 양평군 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김영삼)은 제17회 양평군수배 물맑은 양평사회인야구대회 개막식에서 양평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해피나눔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2022년 양평사회인야구대회 ▲우승팀(위닝히트, 팀 워리워스, 비둘기) ▲준우승팀(팀트러스트,양평대군,헌터스)의 우승상금과 협회가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자 뜻을 모아 마련했다. 양평군 야구소프트볼협회는 지역야구인을 대표하는 경기 단체로 산하 24개의 클럽 800여 명의 ..

제10회 광주시의회 의장기 클럽 축구대회 개최

제10회 광주시의회 의장기 클럽 축구대회 개최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9일 제10회 광주시의회 의장기 클럽축구대회(장소 : 초월생활체육공원 축구장 외 4개소)가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한 선수 및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광주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분위기 조성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된 이번 축구대회에서는 많은 동호인 선수들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열정을 펼쳐 보였다. 이번 축구대회는 19일과 26일 2일간 고등부, 20대부, 청년부로 나뉘어 토너먼트 ..

가평군 청평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릴레이 결의대

가평군 청평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릴레이 결의대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청평면(면장 지병록)은 15일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2025년~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릴레이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청평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정기총회를 맞이하여 청평면 직원과 합동으로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평소 지역현안사항 해결과 주민화합을 위해 적극 참여하고, 앞장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힘을 모은건 이번이 세 번째이다. 지병록 청평면장은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군민 염원을 경기도에..

“(가칭)하남시민행복센터 명칭, ‘덕풍 스포츠문화센터’로 선정

“(가칭)하남시민행복센터 명칭, ‘덕풍 스포츠문화센터’로 선정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가칭)하남시민행복센터가 명칭 제안 공모와 심의 등의 절차를 통해‘덕풍 스포츠문화센터’로 최종 결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덕풍 스포츠문화센터는 하남시 원도심에 부족한 문화․체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덕풍동 426-10번지 일원(구 시청자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4층 연면적 9,489㎡ 규모로 건립 중인 시설이다. 총사업비 약 262억 7000만원을 투입해 공사(현재 공정율 25%) 중이며 2024년 7월 준공 예정이다. ..

안산시,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 운영… e-스포츠 성공 개최 준비 돌입

안산시,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 운영… e-스포츠 성공 개최 준비 돌입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 회의를 열고 제1회 e-스포츠대회 운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은 e스포츠, 온라인 사업 등 e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조직으로 안산시, 상록·단원 청소년수련관, 경기테크노파크, 안산시장애인체육회 등의 e비즈니스 담당자와 전 프로게이머 출신의 시청 공무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관내 한 카페에서 진행된 회의에서는 제1회 e-스포츠 대회를 위해 ▲대회 종목·장소·일..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학교체육시설 개방 확대를 통한 지역스포츠클럽 활성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학교체육시설 개방 확대를 통한 지역스포츠클럽 활성

Mar 16,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5)은 15일 제3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학교체육시설 개방 확대를 촉구하고 지역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유 의원은 “경기도 내 학생체육관은 안양, 부천에 두 곳, 학생수영장은 안양, 부천, 화성 세 곳으로 특정지역에 한정되어 있다”며 “해당지역 내 특정학교와 특정단체 등이 해당 시설을 독점하여 사용하는 등 매우 폐쇄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누구나 쉽게 스포츠..

오산문화스포츠센터,‘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로 변경

오산문화스포츠센터,‘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로 변경

Mar 1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1년 11월 개관한 오산문화스포츠센터의 명칭 변경 공모를 심사한 결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근처 2010년 5월 개관한 오산스포츠센터와 명칭이 비슷해 혼동을 일으켜 이름을 바꿔야 한다는 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추진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진행된 명칭 변경 공모에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총 324건의 제안이 접수됐다. 관계부서 및 관련기관 등에서 응모작을 1차 심사하고 2차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

파주시의회 오창식 의원, ‘파주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파주시의회 오창식 의원, ‘파주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Mar 15, 2023 | Q기자

 

파주시의회 오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파주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4일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를 마쳤다. 이 조례안은 스포츠클럽 진흥을 위한 시책을 수립하고 지역 사회의 스포츠클럽에 대한 안정적인 지원을 통해 생활 체육 육성과 스포츠 복지 향상 및 지역사회의 체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 주요 내용으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계획의 수립 및 시행, 사용료의 감면, 보고 및 검사, 감면 및 지원 대상 제외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오산문화스포츠센터, 봄맞이 문화·스포츠 강좌 수강생 모집

오산문화스포츠센터, 봄맞이 문화·스포츠 강좌 수강생 모집

Mar 14, 2023 | Q기자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정수)은 2023년 2분기 오산문화스포츠센터에서 진행하는 문화·스포츠 강좌 수강생을 2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강좌는 총 67개 강좌로 (문화강좌 43개, 스포츠강좌 24개)로 필라테스, 요가, 가야금, 연극 등의 기존 강좌와 함께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라티니스, 농구, 초등 역사교실 등 다양한 신규 강좌를 편성해 시민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신규등록을 시작으로 내달 7일까지 추가 접수를 받는 등 2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