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저/여행

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 백사 아동 여름 캠프 운영

2020.08.06 17:33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위원장 정명숙)는 5일 아동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캠프 형식의 공예활동과 야외무대 꾸미기 활동을 백사면 미니 풋살장에서 진행하였다.

매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아동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올해는 어린이들을 위해 야외 공예활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아동들이 활기를 되찾도록 하였다.

함께 하는 목공작업으로 백사작은도서관의 북큐레이션에 이용할 잡지대 만들기에 참여한 아동과 학부모들은 작은 활동이지만 재밌고 의미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되는 창의수학교실 사전모임과 마을나무 가꾸기 양말목공예 활동을 위한 학습꾸러미 전달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계기도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가족들이 함께 야외에서 돗자리를 깔고 공예활동을 하면서 이웃 주민들과 서로 알고 지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며 프로그램을 마련해준 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를 표했다.

백사아동캠프는 지속적인 마을 주민과 학생 아동들의 교류를 통해 주말마다 만나는 가벼운 캠프닉, 마을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독서캠프등 다양한 방식으로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레저/여행

양평군 몽양기념관, ‘2024 몽양과 떠나는 인문학여행’ 선봬

양평군 몽양기념관, ‘2024 몽양과 떠나는 인문학여행’ 선봬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 몽양기념관(관장 유영표)은 4월 6일부터 ‘2024 몽양과 떠나는 인문학여행’ 강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몽양 여운형 선생의 업적과 정신을 계승하고 전파하기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강좌는 6일 역사학자 심용환 강사의 ‘여운형, 21세기와 마주하다’를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몽양기념관 매진홀 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밖에도 5월 미술사학자인 김인혜 강사의 ‘조선중앙일보의 예술가들’, 6월 역사학자 배기성 강사의 ‘몽양이 꿈꾸던 나라..

파주시 운정5동, 문화누리카드로 문화 누리기…영화도 보고, 여행도 가고

파주시 운정5동, 문화누리카드로 문화 누리기…영화도 보고, 여행도 가고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5동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과 카드 미사용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사용 홍보에 나섰다.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문화소외계층의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대상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1인당 연 13만 원을 지원한다. 문화누리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전국 어디서나 ▲공연·전시·영화·스포츠 관람 ▲철도·국내 항공 등 교통수단 ▲도서·음반·수공예품 구입 ▲테마파크·체험관광·숙박 등 문..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대한민국 여행 중심 ‘인천 중구’의 매력 알린다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대한민국 여행 중심 ‘인천 중구’의 매력 알린다

Mar 27,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중구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는 활동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기초·광역지자체, 여행사, 호텔 등 다양한 기업·기관이 참여해 지역 명소나 특산품, 체험 거리 등 다양한 국내 여행·관광 정보를 소개하는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한다. 올해는 ‘내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나..

부천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 관광지 육성’ 업무 협약 체결

부천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 관광지 육성’ 업무 협약 체결

Mar 26,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5일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와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8일 부천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 강소형 잠재 관광지 선정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진행됐으며, 부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7,2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부천시는 앞으로 ‘한국만화박물관’을 중심으로 관광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오는 4월부터 ▲한국만화박물관 발전방안에 대한 전문 컨설팅 ▲주변 관광지 연계 관광상품..

파주시  숙박·목욕·세탁업 367곳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파주시 숙박·목욕·세탁업 367곳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Mar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공중위생영업소의 위생 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3월 25일부터 4월 말까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숙박·목욕·세탁업 등 업종별로 2년마다 시행되는 평가로, 올해는 숙박업 150곳, 목욕장업 34곳, 세탁업 183곳 등 총 367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영업장을 방문해 평가조사표와 지침을 바탕으로 공중위생 서비스를 평가하게 된다. 평가를 위한 조사 항목은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

안산시,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 안산 9경 담은 관광홍보관 운영

안산시,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 안산 9경 담은 관광홍보관 운영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지역의 매력을 홍보하는 안산시 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2024년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내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라는 슬로건으로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 지자체, 관광협회, 여행사, 항공사, 호텔 등 200여 개 단체가 참여한다. 안산시는 대표 관광명소인 안산 9경을 비롯해..

파주시 법원도서관, 장년층 대상‘연극을 통한 치유 여행’운영

파주시 법원도서관, 장년층 대상‘연극을 통한 치유 여행’운영

Mar 22, 2024 | Q기자

 

파주시 법원도서관은 4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장년층을 대상으로 ‘연극을 통한 치유여행’을 진행한다. ‘연극을 통한 치유여행’은 장년층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을 독려하고, 역할 놀이를 통해 부정적 감정을 해소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연극을 통한 치유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배우들의 연기 수업을 응용한 참여형 연극을 통해 나를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이옥주 배우가 맡았으며, 참여자들은 강사의 지도와 함께 일일기자를..

인천 계양구,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 협약 체결

인천 계양구,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 협약 체결

Mar 2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0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앞서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공모사업"에 계양 아라뱃길이 선정돼, 관광 활성화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식 전 사업 대상지인 아라뱃길을 직접 방문해 향후 공동 추진할 사업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 계양구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계양 아라뱃길 ..

연천~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 4월 운행 재개

연천~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 4월 운행 재개

Mar 21, 2024 | Q기자

 

연천군은 오는 4월 19일부터 7100번 공항버스가 운행을 재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운행이 중단된 2020년 이후 4년 만이다. 7100번 공항버스는 19일 오전 4시30분 첫 차를 시작으로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다. 7100번 공항버스는 연천공영터미널, 전곡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해 동두천, 양주를 경유해 인천국제공항까지 1일 왕복 4회 운행한다. 당초 기사 수급 문제로 인해 연천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1대 2회로 논의됐으나 연천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2대 4..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 청년 테마 여행 ‘동행’ 참여자 모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 청년 테마 여행 ‘동행’ 참여자 모집

Mar 21,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 청년 테마 여행 ‘동행’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4월 24일까지 모집한다. 강화 청년을 응원하고 타 시군의 특화사업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해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사업으로, 3명 이상 5명 이내로 구성된 4팀을 선정해 한 팀당 최대 200만 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39세 이하 청년이며, 팀원 중 반드시 강화 청년 1명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강화 청년은 공고일 기준 신청자 본인 또는 부모님..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안산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을 위한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안산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을 위한 정담회 개최

Mar 21,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이 19일 안산 대부도에 위치한 바다향기수목원에서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김철진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 관광산업과장, 안산시 문화관광과장, 산림환경연구소장 등이 참석하여 대부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지 지정 추진 여건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 의원은 “대부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 거리의 지리적 이점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곳이나 관광지 지정 등 관광 활성화..

파주 공릉관광지의 새로운 도약…카라반 7대 추가 설치

파주 공릉관광지의 새로운 도약…카라반 7대 추가 설치

Mar 20, 2024 | Q기자

 

파주시는 공릉관광지 캠핑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시민들에게 개장했다.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2016년 1만㎡ 부지에 카라반 10대, 일반야영장 16면으로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연 10만 명 이상이 찾는 명소로 휴일에는 매진 사례를 이룬다. 카라반 이용 수요에 따라 시는 카라반을 추가로 설치해 왔으며, 지난해 추가된 7개를 포함해 총 27대의 카라반이 운영된다. 주변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깨끗한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부대시설이 있어 가족 단위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