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저/여행

도, 레저스포츠 활성화위해 시흥·의왕·연천·안산·양평에 10억 5천만 원 지원

2020.04.08 07:28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가 도내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흥과 의왕, 연천, 안산, 양평 등 5개 시·군에 총 10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

 

도는 8일 지역여건에 맞는 특화된 레저스포츠 발굴과 관광 상품화를 통한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0년도 레저스포츠 관광활성화’ 사업 대상지로 이들 5개 시·군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사업은 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과 프로그램형 레저스포츠 육성으로 구분된다. 지난 1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시·군의 사업을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을 선정했다.

 

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 사업은 ▲시흥시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사업’ ▲의왕시 ‘에코어드벤처 조성사업’으로 각 4억 원, 5억 원의 도비가 지원된다.

 

프로그램형 레저스포츠 육성사업은 ▲연천군 ‘연천 유네스코 카약투어 활성화 사업’ ▲안산시 ‘대부도 재즈페스티벌’ ▲양평군 ‘양평 Hill-Clime 전국 왕중왕전 MTB대회’ 등으로 각 5,000만 원의 도비가 지원된다.

 

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로 선정된 시흥시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사업’은 오는 6월 준공예정인 어린이체육관에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개방형 놀이공간, VR레저스포츠시설(봅슬레이, 패러글라이딩, 윈드서핑 등) 등을 설치해 지역 아동의 놀이, 교육, 휴식이 어우러지는 문화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의왕시 ‘에코어드벤처 조성사업’은 10억 원의 예산으로 왕송호수 레솔레파크에 기존 스카이레일(짚라인)과 연계해 목재, 와이어, 로프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 나무 사이를 이동하는 레저스포츠 ‘에코어드벤처’를 조성한다. 어린이집, 초등학교 대상 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형 레저스포츠 육성으로 선정된 연천군 ‘연천 유네스코 카약투어 활성화 사업’은 임진강을 따라 내려오는 최상의 카약 코스로 접안시설 및 고객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안산시 ‘대부도 재즈페스티벌’ 은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존 및 재즈공연, 열기구, 관광마차, 사륜모터바이크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양평군 ‘양평 Hill-Clime 전국 왕중왕전 MTB대회’는 레저스포츠 MTB동호인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고, 자전거 코스 및 안내간판을 정비할 계획이다.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 사업은 민선7기 이재명 지사의 공약인 ‘시군 레포츠 관광 활성화 추진’ 사업으로, 경기도 지역특화 레저스포츠 콘텐츠 개발 과 관광 상품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올해 처음 추진된다.

 

도 관계자는 “한 지역에서 레저스포츠와 관광서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개발하면 더욱 더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다”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레저/여행

서울행복여행 떠나요…관광취약계층 여행활동 지원

서울행복여행 떠나요…관광취약계층 여행활동 지원

Apr 19, 2024 | Q기자

 

서울시가 시민 누구나 행복한 관광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여행 활동 지원에 나선다. 시는 서울시민의 보편적 관광 향유권을 보장하고자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4년 서울행복여행’ 에 참여할 관광취약계층 1,500명을 4월 22일(월)부터 5월 17일(금)까지 모집한다. 서울행복여행(관광취약계층 여행활동 지원사업)은 경제적‧신체적 제약으로 인해 관광 활동이 어려운 관광취약계층의 관광 활동을 장려하는 사업이다. 지난 ’17년을 시작으로..

안성시×스타필드 안성, ‘안성여행’ 콜라보 이벤트 추진

안성시×스타필드 안성, ‘안성여행’ 콜라보 이벤트 추진

Apr 19,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스타필드 안성점과 손잡고 협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안성의 유료 관광지(4개소)를 이용하면 스타필드 안성점에서 카페이용권(5천원권)을 제공하는 것으로 오는 4월 20일부터 10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관광지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남사당놀이가 펼쳐지는 ‘안성남사당공연장’ ▲안성맞춤랜드 내 문화관광시설을 캠핑과 즐기게 되는 베이스캠프 ‘안성맞춤캠핑장’ ▲서운산 물 맑은 자연과 함께하는 숲속 쉼터 ‘서운산 자연휴양림’ ▲ 산과 ..

파주시 문산읍 행복이(e)음마을협의체,‘방콕탈출! 힐링 문여행’출발

파주시 문산읍 행복이(e)음마을협의체,‘방콕탈출! 힐링 문여행’출발

Apr 19, 2024 | Q기자

 

파주시 문산읍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산읍 행복이(e)음마을협의체는 2024년 고립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특화사업인 ‘방콕탈출! 힐링 문여행’을 18일 시작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고독사 실태조사 결과에 의하면 50대 남성의 비율이 전체의 34.4%를 차지해 고독사에 가장 취약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문산읍 행복이(e)음마을협의체는 고독사 예방을 위해 50대 남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방콕탈출! 힐링 문여행’ 사업을 기획했다. 첫 시작으로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대상자..

안성시, 공중위생서비스평가(숙박업,목욕업,세탁업) 실시

안성시, 공중위생서비스평가(숙박업,목욕업,세탁업) 실시

Apr 18, 2024 | Q기자

 

안성시는 공중위생업소의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이달 15일부터 6월 28일까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2년마다 시행되는 것으로 올해는 숙박업 106개소, 목욕장업 17개소, 세탁업 92개소를 대상으로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직접 현장 확인을 통해 점검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특히 올해는 9월에 개최예정인 제17회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를 대비해 선수단들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숙박환경 제공을 위해 ..

안성시  공중위생서비스평가(숙박업 목욕업 세탁업) 실시

안성시 공중위생서비스평가(숙박업 목욕업 세탁업) 실시

Apr 18, 2024 | Q기자

 

안성시는 공중위생업소의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이달 15일부터 6월 28일까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2년마다 시행되는 것으로 올해는 숙박업 106개소, 목욕장업 17개소, 세탁업 92개소를 대상으로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직접 현장 확인을 통해 점검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특히 올해는 9월에 개최예정인 제17회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를 대비해 선수단들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숙박환경 제공을 위해 ..

오산시  해외여행 시 뎅기열 주의 당부

오산시 해외여행 시 뎅기열 주의 당부

Apr 18, 2024 | Q기자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뎅기열에 감염되지 않도록 예방주의를 당부하였다. 일상 회복에 따른 해외여행 활성화로 2023년 우리나라 뎅기열 환자는 206명 발생하여 2022년(103명) 대비 2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숲모기에 물려 감염되고 3~14일의 잠복기를 거쳐 갑작스런 고열, 두통, 발진, 근육통 등 증상이 나타나며 환자 중 약 5%는 중증 뎅기 감염증(뎅기쇼크증후군, 뎅기출혈열)으로 사망할 수 있..

포천시  세계 각국 여행업 관계자를 위한 「팸투어」 실시

포천시 세계 각국 여행업 관계자를 위한 「팸투어」 실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소속의 여행업 관계자 10명을 대상으로 포천 사전답사 여행(팸투어)를 실시했다. 일본, 미국, 칠레, 러시아, 이집트에서 여행업을 운영하는 참가자들은 포천아트밸리, 허브아일랜드, 한탄강지질공원 등 포천시 주요 관광지를 답사했다. 여행에 참가한 한 여행업 대표는 “포천은 접근성이 좋고 매력적인 관광지였다. 사업지로 돌아가게 되면 포천 아트밸리, 대교천 현무암 협곡, 비둘기낭 등 아름다운 포천..

화성시,코레일 연계 시티투어 착한여행‘하루’운영

화성시,코레일 연계 시티투어 착한여행‘하루’운영

Apr 1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27일부터 오는 11월까지 한국철도 수도권서부본부(이하 코레일)와 연계해 화성시 시티투어 착한여행 ‘하루’를 운영한다. 이번 시티투어 프로그램은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장날이 열리는 화성시 전통시장과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 방문을 비롯해 흥미로운 관광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방문하는 전통시장은 사강시장, 발안시장, 조암시장, 남양시장 등으로 매월 상이하며, 자세한 여행 일정은 코레일 여행상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정에 ..

화성시, ‘논 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화성시, ‘논 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Apr 1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2일 화성시민대학에서 ‘논 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논 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농촌과 농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농촌 연계 체험프로그램으로, 협약에는 장안들판체험마을 등 체험 농가 4개소와 관내 어린이집 36개소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체험농가는 어린이집 원아 19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촌 방문 및 농산물 활용 연계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시는 ▲체험농가와 어린..

양평군  장애인 문화체험 ‘여행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 진행

양평군 장애인 문화체험 ‘여행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 진행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1일 국립양평치유의 숲에서 지역장애인을 대상으로 여행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장애인의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장애인 대상 지역사회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11년부터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역장애인 15명이 참여했으며 국립양평치유의숲에서 ▲숲을 거닐다 ▲편백 향기 테라피 ▲색채담은 머그컵 등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숲체험은 참여자들의 오감을 자극해 숲을 거닐며 체력을 증진하고 ..

강화군  웰니스 관광지 ‘마니산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강화군 웰니스 관광지 ‘마니산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Apr 09,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13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마니산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화군 대표 관광지인 마니산 치유의 숲은 마니산 내 약 1km로 조성된 숲길로, 2021년 인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은 전문 숲 해설사와 함께 자연을 활용한 체조나 놀이를 즐기고 피톤치드 숲길을 걸으며, 계절별 꽃과 식물을 통해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실제 참성단을 그대로 본뜬 모형과 우리 민족의 역..

동두천시 중앙동,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사각지대 발굴 활동 실시

동두천시 중앙동,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사각지대 발굴 활동 실시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화)는 8일, 주거 위기에 놓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숙박시설에 장기 거주하는 복지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찾고자 마련됐다. 특히 중앙동 직원들은 해당 주민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연계 가능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안내하고 제도권 밖 틈새계층을 적극 보호하고자 했다. 특히 중앙동 맞춤형복지 직원들은 홍보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취지에 대해 숙박시설 대표자들의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