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이천시, 단체관광객 유치 위한 여행업계 간담회 개최

이천시, 단체관광객 유치 위한 여행업계 간담회 개최

Feb 2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2월 23일 지역관광 활성화와 외국인 단체관광객 유치방안 모색을 위해 여행업계 관계자 및 민‧관 관광 네트워크 협약기관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여행버스, 모두투어 인터내셔널, 한국신태창 여행사 등 인바운드여행사와 하나항공 여행사, 크리스탈여행카페, 즐거운 여행사, ㈜미리내여행, 홀인원투어 등 관내 여행사가 참여하였으며, 지난 1월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 민‧관 관광 네트워크 협약업체들중 별빛정원우주과 테르메덴, 롯데프리미엄..

오산시, 홍역 유행에 따른 해외여행 시 주의 당부

오산시, 홍역 유행에 따른 해외여행 시 주의 당부

Feb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홍역 예방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해외여행 시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전 세계 홍역 환자가 2022년 동 기간 대비 1.8배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유행 시기 홍역 예방 접종율이 감소한 동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을 중심으로 발생 중이며 최근에는 유럽에서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홍역은 제2급 법정 감염병으로 홍역 바이러스(Measles morbillivirus)에 의해 감염되는 ..

가평군 외국 관광객 유치 여행사 돈 준다

가평군 외국 관광객 유치 여행사 돈 준다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관광시설을 갖추고 있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휴양관광 도시다. 농촌지역임에도 북한강 수변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전체 사업체의 65%, 종사원의 47%가 관광 관련 사업에 종사하고 있다. 가평군이 지역 특성을 활용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관광도시를 만들어 관광객 1천만 시대를 열어가고자 글로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신규 관광정책을 내놔 기대된다. 군은 올해 외국인 관광객 2만여 명 ..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운영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운영

Feb 24,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 드림스타트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의 5대 궁궐과 왕실 문화를 주제로 역사논술지도 강사가 15~16일은 원도심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동인천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22~23일은 영종지역 초등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영종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각각 진행됐다. 특히 한국사를 쉽게 접할 ..

오산시보건소, 해외여행 시 모기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오산시보건소, 해외여행 시 모기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Feb 21, 2024 | Q기자

 

오산시 보건소가 시민들에게 해외여행 시 뎅기열 등 모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코로나19 유행 후 일상 회복에 속도가 나며 해외여행이 늘어나자 해외 유입 모기매개 감염병 환자가 1년 사이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유입 모기매개 감염병으로는 뎅기열, 치쿤구니야열, 지카바이러스, 말라리아 등이며, 주된 유입 국가는 베트남,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 지역들이다. 가장 환자가 많이 발생한 감염병은 뎅기열로 바이..

인천 계양구, 계양 아라뱃길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

인천 계양구, 계양 아라뱃길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

Feb 20,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4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에 계양 아라뱃길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강소형 잠재 관광지 육성 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계양구는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오는 3월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계양 아라뱃길 온·오프라인 홍보 및 관광콘텐츠 개발 ▲강소형 잠재 관광지 연계 관광..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 한국관광공사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 선정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 한국관광공사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 선정

Feb 13, 2024 | Q기자

 

부천시는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에 ‘한국만화박물관’이 공모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현재 인지도는 낮으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사업이다. 부천시는 한국만화박물관과 연계 관광지 홍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사업예산 7,200만원을 지원받는다. 부천시는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홍보 및 관광콘텐..

광주시  2024년 숙박업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광주시 2024년 숙박업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오는 7월 개최되는 세계관악컨퍼런스와 2024년 여행가는 달(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2~3월) 확대 시행 등 외래관광객들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숙박업소에 대한 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숙박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는 세계관악컨퍼런스 참가인과 관광객에게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에 실시되는 일정을 앞당겨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평가 대상은 관내 숙박업소 56개소로 평가반(공무원 및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숙박업소를 방문해 평가항목표(..

인천 중구, 6개 기업과 함께 올해 첫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개최

인천 중구, 6개 기업과 함께 올해 첫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개최

Feb 08,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15일 운서동 소재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에서 2024년도‘제1회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은 항공산업 분야 일자리 확대와 관련 기업의 인력수급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인천 중구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공항공사가 협업해 운영한다. 행사는 월드유니텍주식회사, 조은시스템, 주식회사엑스퍼트, 스마트인포주식회사, ㈜프로에스콤, 에이에이씨티주식회사 ..

파주시, 파주소방서와 함께 설 대비 관광숙박시설 점검

파주시, 파주소방서와 함께 설 대비 관광숙박시설 점검

Feb 07, 2024 | Q기자

 

파주시는 설 연휴와 겨울방학 등으로 관광숙박시설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재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광숙박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에 나섰다. 시는 지난 5일 파주소방서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관광호텔 뷰티플 등 2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소화 및 경보설비 ▲피난구조 설비 ▲사업장 안전 위협 요소 ▲관광숙박업 위반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이 밖에 소화기 비치 여부, 유도등을 가리고 있는 장애물 유무, 대피 통로의 물건 적치 행위, 소화전함 ..

강화군, 노후 숙박 및 미용 업소 시설 개선 비용 지원

강화군, 노후 숙박 및 미용 업소 시설 개선 비용 지원

Feb 06,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안전하고 깨끗한 공중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숙박·미용업소를 대상으로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기준은 ‘숙박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의 경우 3년 이상 운영한 일반형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객실‧복도‧욕실 등의 개선을 위해 사업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미용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5년 이상 운영한 미용업소를 대상으로 내부 리모델링 및 미용 설비 등 개선에 사업비의 60% 범위에서 최..

광주시 숙박업지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대회 개최

광주시 숙박업지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대회 개최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사)대한숙박업중앙회 광주시지부는 6일 2월 중 정기회의 및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광주시 숙박업지부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의 다양한 체육시설과 인프라, 지역 내 체육인들의 열정과 기대에 기반해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와 광주시를 찾는 선수들 및 이용객이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숙박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토의가 이뤄졌다. 이어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향한 시민들의 열정과 의지를 모아 숙박업지부..

인천공항, 4단계 건설현장 동절기 특별 안전점검 실시

인천공항, 4단계 건설현장 동절기 특별 안전점검 실시

Jan 31, 2024 | Q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30일 인천공항 4단계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동계 안전·보건관리 강화를 위한 특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과 경영진은 제2여객터미널 확장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 추진 현황과 한랭질환 예방을 위한 근로환경(따뜻한 옷․물․장소)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였으며 이후 귀마개, 넥워머, 핫 팩 등 방한용품을 전달하며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최근 공사는 한파 시 대응계획을 수립하..

강원특별자치도,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필리핀여행사 대표단 팸투어

강원특별자치도,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필리핀여행사 대표단 팸투어

Jan 31,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가 오는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필리핀 현지 주요 여행사 사장단 17명을 초청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경기관람과 함께 필리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하는 필리핀 여행사는 ▲ 강릉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경기관람을 시작으로 신규 체험 관광지인 사천 딸기 따기 체험, ▲평창 모나파크 용평의 발왕산 곤돌라와 웰니스 프로그램 참여,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체험 ▲춘천 레고랜드와 남이섬 답사 등 2박 3일간..

안산시, 2024 K-브랜드어워즈‘여행하기 좋은 도시’선정

안산시, 2024 K-브랜드어워즈‘여행하기 좋은 도시’선정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2024 K-브랜드어워즈에서 ‘여행하기 좋은 도시’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K-브랜드어워즈는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연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콘텐츠와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여행하기 좋은 도시 부문에서 K-도시로 선정된 안산시는 ▲문화..

경기도, 아시아 최대 여행사 트립닷컴과 ‘맞손’. 중국 관광객 등 적극

경기도, 아시아 최대 여행사 트립닷컴과 ‘맞손’. 중국 관광객 등 적극

Jan 25, 2024 | Q기자

 

경기도가 아시아 최대 여행사인 트립닷컴과 손을 맞잡고 중국 관광객 등을 적극 유치한다. 경기도, 경기관광공사, 트립닷컴그룹(携程集团)과 지난 24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트립닷컴그룹 본사에서 상호 협력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여행성수기 연계 중국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신규 고부가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국제관광 회복기에 맞춘 한·중 관광교류협력 활성화 추진 ▲양국 지속가능..

김포시, 지역관광상품 개발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김포시, 지역관광상품 개발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Jan 24, 2024 | Q기자

 

김포시가 지역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포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업체로 온라인 여행 플랫폼이나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상품 판매가 가능한 여행사 4개 업체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여행사로 선정되면 김포시 관광자원으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운영 후 관광객 유치 실적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여행사는 2024년 2월 8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모글리와 떠나는 인도 대모험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모글리와 떠나는 인도 대모험

Jan 19, 2024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시장 김병수)이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모글리와 떠나는 인도 대모험’을 오는 2024년 2월 13일(수)부터 16일(금) 19시에서 21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운영한다. ‘모글리와 떠나는 인도 대모험’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정글북 탐험대와 함께하는 인도 여행 이야기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인도여행의 한 수’를 집필한 정금선 작가가 진행하며, 정글북의 배경지 인도의 마드야 쁘라데쉬 주와 인도에 대해 알아보고, 작가의 인도여행 이..

광주시, 2024년 열두 달 행복한 도서관 테마 여행

광주시, 2024년 열두 달 행복한 도서관 테마 여행

Jan 16, 2024 | Q기자

 

광주시는 올해 1월부터 도서관에서 매월 다촘운 문화공연 및 특별 강좌를 개설, 지역주민들이 일상속에서 폭넓은 문화예술 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도서관은 4월 도서관 주간과 9월 독서의 달, 연말 문화행사 기간에 집중했던 특별행사를 도서관 릴레이 형식으로 매월 진행한다. 1월은 중앙도서관에서 환경을 주제로 한 국악 뮤지컬 ‘동동마을을 지켜주세요!’를 준비 중이다. 환경파괴의 심각성과 우리가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국악으로 표현한 ..

광주시, 해외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광주시, 해외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Jan 15,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해외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의 해외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15일 시는 따뜻한 나라로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모기 매개 감염병 등 동남아에서 유행 중인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여행 전‧중‧후 단계별 해외 감염병 예방수칙을 강조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모기 매개 감염병인 ‘뎅기열’과 ‘말라리아’의 해외 감염 사례는 각 203명, 71명으로 2019년 이후 최다 발생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발생 규모 및 ..

파주시, 2024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숙박시설 협조 서한문 발송

파주시, 2024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숙박시설 협조 서한문 발송

Jan 12, 2024 | Q기자

 

파주시에서 올해 4~5월에 열리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및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파주시는 12일 김경일 파주시장 명의로 ‘파주시 관내 숙박시설 협조 당부’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한문은 전국체전, 광역 단위 체육대회 등 큰 스포츠 행사가 개최될 때마다 항상 문제 됐던 과도한 숙박비 요금 인상 등에 대비하여 관내 숙박업소에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당부하는 내용을 담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서한문에서 “지난 2021년 대회 유치가 확정되었으나 코..

화성시, 24년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 신청 접수

화성시, 24년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 신청 접수

Jan 0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다음달 29일까지 군소음보상법에 따른 소음대책지역 주민 대상 2024년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을 신청받는다. 지급대상은 수원 공군비행장(K-13)과 오산 공군비행장(K-55) 소음대책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실제 거주한 주민과 2022년·2023년 미신청자이다. 소음대책지역은 화산동, 진안동, 병점1동, 기배동, 양감면 일부 지역으로 국방부 군소음 포털에서 조회할 수 있다. 시는 1월 초까지 각 세대별로 보상금 ..

과천시, “해외여행 전 여유있게 여권 발급 신청하세요”

과천시, “해외여행 전 여유있게 여권 발급 신청하세요”

Jan 05, 2024 | Q기자

 

과천시는 매주 목요일 8시까지 ‘야간 여권민원실’을 운영하고, 민원 발급 창구를 확대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여권 발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한 해 동안 과천시 여권 발급량은 약 1만5천 건으로 2022년 대비 약 2배, 2021년 대비 7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이에 과천시는 지난해 5월부터 여권 관련 민원 창구를 1개를 추가하여 총 3개의 창구를 운영하고, 추가인력을 배치했다. 또, 직장 근무 등으로 오후 6시 이전에 시청 방문이 어려..

강원관광재단, 강원 겨울 여행 기획전 진행

강원관광재단, 강원 겨울 여행 기획전 진행

Jan 03,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2024년 1월 2일부터 여기어때, 인터파크트리플, 티몬, 웹투어, 타이드스퀘어와 함께 강원 여행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겨울, 특별한 플레이리스트’ 강원 겨울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겨울철 다양한 축제가 있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도 개최됨에 따라, 다양한 겨울 여행 콘텐츠 소개 및 숙박, 레저 할인 혜택 제공하여 보다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겨울 관광을 활성화하고..

‘2023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2023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Jan 02, 2024 | Q기자

 

안성시는 2023년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의 당선작품을 활용하여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21일까지 3주 동안 우리동네 작은 미술관(결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23년 상·하반기에 걸쳐 안성의 관광지와 숨은 관광명소를 주제로 실시한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의 당선작품 중 39점의 작품을 선정하여 구성하였으며, 안성의 다양한 색감이 잘 담겨 기획되었다. 특히, 안성팜랜드의 봄을 담은 이명수님의 ‘봄에 빛나는 안성’과 금광호수의 물안개를..

군포시~김포공항행 공항버스 노선 연장 운행 개시

군포시~김포공항행 공항버스 노선 연장 운행 개시

Jan 02, 2024 | Q기자

 

군포시는 김포공항행 4300-2번 공항버스가 1월 1일부터 부곡버스공영차고지 짇소까지 노선을 연장하여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산본에서 출발하던 김포공항행 노선이 부곡동에서 출발하여 산본을 경유하도록 변경됨에 따라 김포공항을 이용하려는 송부동, 부곡동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이 기대된다. 이 버스는 기점인 부곡공영차고지 짇소에서 오전 5시부터 1일 3회 운영하며 향후 수요에 따라 증회 운영할 예정이다. 버스 운임은 성인 7천원, 청소년 4천9백원, 어린이 3..

안산시 구봉도상가번영회, 관광지역 상권 활성화 도약 선포식 개최

안산시 구봉도상가번영회, 관광지역 상권 활성화 도약 선포식 개최

Dec 26,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구봉도상가번영회는 지난 23일 ‘2023년 경기도 골목상권 대표상권 조성사업’ 완료에 따른 구봉도 상권도약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월 골목상권 공동체 지원을 위해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 경기도 골목상권 대표상권 조성사업’에 구봉도상가번영회가 유일하게 선정(2022년 우수상권 20개 중 1개 선정)돼 도비 5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 사업을 통해 구봉도상가번영회는 ▲구봉도 바다전망대 설치 ▲상권지도 제작 ▲공동마케팅..

달려라 파주관광! 누리자 파주여행…2024 파주시티투어, 민간 위탁사업자

달려라 파주관광! 누리자 파주여행…2024 파주시티투어, 민간 위탁사업자

Dec 26, 2023 | Q기자

 

파주시는 다양한 주요 관광지를 권역별·테마별로 운행하는 "파주시티투어" 민간 위탁사업자를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14일까지 공모한다. 제안서는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파주시청 관광과(관광마케팅팀)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안서 기획성, 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민간위탁 적격자심사위원회를 거쳐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격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와 나라장터를 참고하거나 파주시청 관광과 마케팅팀(☎031-..

고양시 “해외여행 갈 때 홍역 예방 접종 받으세요”

고양시 “해외여행 갈 때 홍역 예방 접종 받으세요”

Dec 23, 2023 | Q기자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홍역이 유행하고 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시민과 의료기관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홍역은 기침 또는 재채기를 통해 공기로 전파되는 전염성이 강한 호흡기 감염병이다. 감염 시 발열, 전신에 발진, 구강 내 병변이 나타난다. 홍역은 예방 접종을 받아 면역력을 만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이다. 만약 홍역 발생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방문 전에 홍역 예방접종(MMR) 2회를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

“올겨울 어디로 갈까”… 철새 따라, 일출 보러 ‘고양’으로 힐링 여행

“올겨울 어디로 갈까”… 철새 따라, 일출 보러 ‘고양’으로 힐링 여행

Dec 22, 2023 | Q기자

 

겨울은 묵은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계절이다. 멀리 떠나는 여행이 아니더라도 도심 속 가까운 곳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는 철새 도래지의 자연을 만나고, 겨울 스포츠를 즐기며 새해의 계획을 가다듬을 수 있는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다. 추워지면 더 매력적인 고양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한다. 각종 겨울 손님 찾아와… 행주나루터, 고양생태공원 등 철새 탐조지로 인기 해마다 겨울이 되면 고양시 곳곳에..

경기도,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 열고 공항버스 등 주민 불편사항

경기도,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 열고 공항버스 등 주민 불편사항

Dec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서울시와 행정구역을 공유하고 있는 위례신도시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신도시 내 경기공항버스를 운행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21일 경기도청 율곡홀에서 위례신도시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상호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2023년 하반기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 서울시, 성남시, 하남시, 송파구 등 5개 지자체 관계자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위례신도시는 하나의 생활권이지만..

움직이는 관광서비스로 더 편리하고, 더 특색있게 파주 여행

움직이는 관광서비스로 더 편리하고, 더 특색있게 파주 여행

Dec 21, 2023 | Q기자

 

파주시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움직이는 관광안내소와 여행택시가 대표적인 사례다.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는 1톤 트럭을 개조한 관광홍보 차량으로, 주말마다 관광지도, 홍보물을 싣고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진행한다. 헤이리예술마을, 임진각관광지, 마장호수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관광지 추천과 안내 역할이 주된 임무로, 올해 총 38회 약 4,000명에게 파주 주요 관광지를 알렸으며, 고양시 관광 정보센터(정발산역)에서 ..

경기도,대한민국 미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경기국제공항 국회토론회’ 개최

경기도,대한민국 미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경기국제공항 국회토론회’ 개최

Dec 21, 2023 | Q기자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통한 대한민국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이 국회에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경기도는 20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공동 주최 국회의원, 민간전문가, 공무원, 언론 및 시민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국제공항 건설 토론회’를 개최했다. 공동주최 국회의원 9명은 김병욱(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분당을), 김승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갑), 김영진(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병), 민병덕(..

포천시,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포천시,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9일 시정회의실에서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한국농어촌공사 및 포천도시공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 산정리 지역주민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우리시 대표 관광지 산정호수의 대부분이 농어촌공사 소유로 개발이 제한됨에 따라 장기간 난립한 상가 및 숙박시설과 같은 노후화된 시설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기 위해 추진했다. 용역의..

양평군 치유농업 전시“7일간의 쉼표여행”개최

양평군 치유농업 전시“7일간의 쉼표여행”개최

Dec 19,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세미원 ‘갤러리semi’ 전시장에서 치유농업 홍보를 위한 전시 ‘7일간의 쉼표여행’을 19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군에서 지난해부터 육성한 치유농장 20개소를 소개하고 농장별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작품 100여점과 지금까지의 치유의 시간을 보여주는 사진작품 30점이 함께 전시된다. 군은 올해 관내 복지기관과 초·중·고등학교 등 치유를 필요로 하는 13개 기관의 1,313명을 대상으로 ..

김포시 개인사업자 여행업 등록시 자본금 증빙제도 간소화된다 !

김포시 개인사업자 여행업 등록시 자본금 증빙제도 간소화된다 !

Dec 1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속적으로 건의했던 여행업 등록의 가장 큰 규제인 개인사업자의 자본금 증빙방법이 간소화될 예정이다. 그동안 개인사업자가 여행업을 등록하고자 할 경우 세무사 또는 회계사의 확인을 통해 직인 날인을 받은 영업용 자산명세서를 제출해야 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직인 날인에 최소 8만원~20만원까지 수수료가 발생해 관광사업을 개시하고자 하는 영세한 사업자에게는 개업 초기 상당한 부담이 되어 왔다. 「아프니까 사장이다」 라는 소상공인 창업 관련 네이버 카페에도 이..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공항 필리핀 전세기 단체관광객 유치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공항 필리핀 전세기 단체관광객 유치

Dec 18, 2023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동계시즌 양양국제공항 무사증 연계 「양양~필리핀(마닐라)」 전세기 필리핀 단체관광객 680여 명을 유치하여, 오는 12월 18일부터 1월 3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방문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강원특별자치도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오는 18일 「양양~필리핀(마닐라)」 첫 전세기편으로 양양국제공항에 입국하는 필리핀 단체관광객을 맞이하는 환대행사와 함께, 3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홍보에 나..

전남도 김영록 지사, “광주 군공항 이전 공론의 장 마련해야”

전남도 김영록 지사, “광주 군공항 이전 공론의 장 마련해야”

Dec 14, 2023 | Q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3일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와 20만 항공도시 비전 실현을 위해, 도민이 광주 군공항 이전에 따른 소음피해 등에 객관적 사실을 근거로 냉정하게 판단하도록 공론의 장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후 무안종합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무안군 도민과의 대화에서 광주 민간-군공항 통합이전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공개 토론의 장 필요성을 제기했다. 특히 소음 피해와 관련해 “무안국제공항은 완충지역이 충분하고 바닷가여서 소음피해가 가장 적은 곳인데도 일..

포천시,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포천시,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3일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타당성조사 용역은 관광객들이 한탄강 일원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즐길 수 있도록 숙박 가능 체류형 관광시설 도입을 위해 실시한 연구용역이다. 보고회는 전은우 미래중심도시추진단장, 관련 국·과장과 포천도시공사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연구 수행기관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물을 면밀히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용역의 주요..

고양시, 킨텍스와 ‘호텔 및 주차타워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고양시, 킨텍스와 ‘호텔 및 주차타워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Dec 1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와 킨텍스가 12월 13일(수),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호텔 및 주차타워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시는 전시복합산업(마이스)을 활성화하고 대형 국제행사를 유치하기 위해 숙박시설과 주차시설 등 인프라 확충을 ㈜킨텍스와 상호 협력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초근접 숙박시설은 아·태 국제회의,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아시아 매니페스토 등 국제적인 행사 및 전시(컨벤션) 유치에 매우 중요한 평가 요소이다. 따라서 세계적 브랜드의 관광호텔을 킨..

누구나 편하게 가는 관광지로 도약…파주시, 열린관광지 업무협약 체결

누구나 편하게 가는 관광지로 도약…파주시, 열린관광지 업무협약 체결

Dec 13,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1일 서울에서 개최된 ‘열린관광지 선정 지자체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2024년도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 선정된 12개 지자체들이 모였다. 아시아, 태평양지역 석학들의 열린 관광에 대한 공개 토론회를 시작으로 범용 디자인과 무장애 관광 이해, 체험 프로그램 등의 공동 연수가 12일까지 진행된다. 열린관광지는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해 장애인과 고령자, 영유아 동반 가족, 임산부 등을 포함한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이..

경기도, 도 농기원  여행플랫폼 연계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등록 시범 설

경기도, 도 농기원 여행플랫폼 연계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등록 시범 설

Dec 13,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민간 여행플랫폼에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온라인 홍보·판매 역량강화를 위해 12월 12일 시군 농촌교육농장주 44명을 대상으로 여행플랫폼 연계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등록 시범 설명회를 실시했다. 농촌교육농장은 학생들이 단순 농산물 수확체험에서 벗어나 학교 정규수업과 연계한 ‘주제중심 통합접근’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농장현장에서 경험하게 하는 현장체험교육 전문농장이다. 이번 설명회는 한동안 침체돼 있던 농장의 활성화와 다양한 프로그램의 홍보를 위해 여행 민간..

파주도시관광공사,‘임진각관광지 합동재난소방훈련’추진

파주도시관광공사,‘임진각관광지 합동재난소방훈련’추진

Dec 13,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4일 임진각관광지 소방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임진각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방서 및 긴급구조기관과의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공사 직원, 파주소방서 구조대원 2명, 임진각안내소, 해설사의집, 입주상가 등 총 17여 명이 참여한 이번 소방 합동훈련에서는 소화기와 소화전 작동 실습,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 민북지역 국지도발에 대한 대피소 대피훈련, 응급구조사가 교육하는 심..

경기도, ‘경기국제공항 비전 포럼’ 개최. 공론화 속도

경기도, ‘경기국제공항 비전 포럼’ 개최. 공론화 속도

Dec 12, 2023 | Q기자

 

경기도는 1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경기국제공항 비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민선 8기 역점 사업인 ‘경기국제공항’에 대한 공론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국제공항 비전 및 추진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염태영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김영진 국회의원, 도의원, 도·시군 공직자, 학계·재계·언론계 종사자, 일반 도민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첫 번째 순서로는 아주대학교 최정윤 연구교수가 ‘경기국제공항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다음으로..

평택시 장당도서관, 고령 어르신 작품전시회 ‘아름다운 여행길’ 운영

평택시 장당도서관, 고령 어르신 작품전시회 ‘아름다운 여행길’ 운영

Dec 08,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장당도서관은 고령 어르신들의 작품 전시회 을 2023년 12월 한 달간 1층 로비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시회는 장당도서관이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그림으로 만나는 나의 마음」 예술심리 프로그램의 활동 결과물을 모은 것이다. 도서관은 고령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활동을 지원하고자 해당 프로그램 외에도 큰 글 및 치매예방 도서 대출, 그림책 기증, 미술 활동을 위한 색칠도서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원사..

화성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열어

화성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열어

Dec 0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일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에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공급식 식생활교육 농촌연계 사업인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은 농촌의 자원을 이용한 연계 체험형 식생활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먹거리의 소중함과 농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상식은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수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관내 어린이집에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논 산책·텃밭여행 ..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막해변 일원 환경정비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막해변 일원 환경정비

Dec 06,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연숙)가 지난 5일 동막해변 도로변 및 나들길 20코스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평소 많은 주민과 관광객이 이용하는 장소인 만큼 생활 쓰레기와 낙엽을 수거해 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이연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호라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동막해변 환경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조영진 면장은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협조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

강화군 서도면 주문1리 부녀회, 깨끗한 주문도 해변 만들기에 앞장서

강화군 서도면 주문1리 부녀회, 깨끗한 주문도 해변 만들기에 앞장서

Dec 05, 2023 | Q기자

 

강화군 서도면(면장 이정실)은 지난 1일, 주문1리 부녀회원 20여 명과 함께 대빈창 해변에 쌓인 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넓은 소나무 숲과 광활한 갯벌이 있는 대빈창 해수욕장은 매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인데, 각종 해안 쓰레기가 떠내려와 항상 수거에 골머리를 앓고 있었다. 이에 주문1리 부녀회는 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서도, 디자인 서도 만들기에 동참하고 청결한 마을 만들기에 부녀회가 앞장서자는 뜻을 모아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 ..

부천시-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아라, 저소득 한부모·다문화가족 문화체험 지

부천시-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아라, 저소득 한부모·다문화가족 문화체험 지

Nov 30,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9일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아라(대표 김태정)와 저소득 한부모·다문화가족 문화체험 지원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간한 ‘2022년 국민문화예술 활동 조사’에 따르면 문화콘텐츠 경험률이 소득에 따라 최대 3배 이상 차이가 나고 있어, 문화의 경험도 빈익빈 부익부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문화 양극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부천시는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아라와 저소득 한부모·다문화가족 문화체험 지원사업 협약을 추진했..

이천시, 관내 모든 숙박·목욕업소 빈대 특별위생점검 완료

이천시, 관내 모든 숙박·목욕업소 빈대 특별위생점검 완료

Nov 30, 2023 | Q기자

 

최근 이천시 인근 지역에서 빈대가 출몰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숙박업소 116개소 목욕장 업소 18개소를 대상으로 빈대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특별위생점검을 완료하였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시설 내 소독 여부, 침구류 세탁 여부 및 교체 시기 확인 및 위생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는 빈대 예방을 위해 빈대가 숨어 있는 공간 확인은 물론 바닥 또는 침대에 짐 보관 지양 등 빈대 예방 및 방제 방법이 담긴 빈대 ..